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다음 구절은 "물은 들판을 보호하고 있다"입니다.
다음 구절은 "물은 들판을 보호하고 있다"입니다.
북송 왕조 왕안시의 "책후음벽2"의 "밭을 보호하는 물 두 산 머리 푸른 꽃"(해석: 마당 밖에 작은 강이 두 개의 물을 보호하고 묘목 주위를 단단히 지키고 두 개의 푸른 산이 문을 열어 사람들을 녹색으로 보낸다)"에는 역사적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밭 보호: 여기서 밭 보호는 시골을 지키는 경비병을 가리킨다.
"한서-서부 지역 전기-서문"에서 :
"둔황 서쪽에서 연제까지, 영구 정자, 바퀴 플랫폼, 도랑 쟁기, 수백 개의 필드 폰에 쟁기, 사자, 대장을 설정하여 상황을 처리합니다."
해설:둔황에서 서쪽으로 연제까지 곳곳에 정자를 세우고, 룬타이와 운하의 한나라 들판에 수백 명의 병사를 주둔시키고, 사신과 대장을 세워 외국 사절의 요구에 따라 경비병을 지휘하도록 했다.
2. 행:문을 열다.
<한서-판관전기> 중에서: "고도는 병이 났을 때 사람을 만나기 싫어 자금성에서 잠을 잤다. 청원하는 가족들은 장관과 함께할 수 없다. 광은 곧장 줄로 들어간다."
해석: 영부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고주는 매우 아파서 사람들을 만나기 싫어했다. (고조는) 금지된 궁궐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궁궐 경비병에게 대신들을 만나지 말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판쿠아이(排:推远;鲁:宫中小门)는 유방의 침실로 곧장 들어갔습니다.
암시의 기능:
이 두 시는 의인화와 묘사가 하나로 어우러져 매끄럽게 섞여 있고, 독특하고 자연스럽고, 두드려서 윤곽을 잡았으며, 신선하고 오래 지속되는 맛이 있으며, 양더펑의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
"천련"에서 우리는 이미 후인 씨가 고귀한 성품의 소유자이며 활기가 넘치고 조용하고 겸손하며 단순하고 근면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산과 강 사이를 방황하는 고귀한 문인은 당연히 다른 사람보다 그 아름다움을 더 잘 감상하고 "하나의 물"과 "두 개의 산"의 친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인은 산과 강이 서로에 대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 후인 씨와 깊은 우정을 쌓았다고 상상했습니다.
저자 소개:
왕안시(1021년 2월 18일 - 1086년 5월 21일), 호는 왕(王)이다. 한족, 북송시대 푸저우 린촨족(오늘날 장시성 푸저우시, 린촨구, 덩자샹족), 중국 북송시대,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작가, 개혁가, 당송시대 8대 거장 중 한 명으로 당나라와 송나라의 8대 거장.
연장자료:
원시:
송호의 음씨 담장:왕안시
집 처마는 이끼 없이 길고 깨끗하며 꽃과 나무는 손으로 심었네
집의 처마는 길고 깨끗하다. 물은 밭을 보호하고 초록으로 둘러싸고, 두 줄의 산은 초록을 보낸다.
뽕나무 줄기가 꽃처럼 번성하고 바람이 향기로운 어두운 벽을 모았습니다. 노란 새는 몇 번 꿈을 꾸었거나 그것이 중급의 정원이라고 의심했습니다.
설명 :
조 당의 안뜰은 종종 청소되어 이끼의 흔적이 없을 정도로 깨끗합니다. 꽃, 나무, 줄, 능선은 주인이 직접 심었습니다. 안뜰 밖에는 작은 강이 농지를 보호하고 녹색 묘목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있으며 두 개의 녹색 언덕이 문을 열어 사람들을 녹색으로 보냅니다. 뽕나무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님 꽃이 피어납니다. 산들바람이 님 꽃의 신선한 향기를 날려 담장 너머로 조용히 보냈습니다. 노란 새들의 울음소리가 한낮의 꿈의 잔상을 깨웠고 나는 무아지경에 빠졌다. 미드 레벨스 가든의 옛 집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