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선행을 쌓고 덕을 쌓는 것에 관한 시
선행을 쌓고 덕을 쌓는 것에 관한 시
1. "선한 일을 쌓아 덕이 된다"는 유명한 격언은 무엇입니까
1. 오랫동안 좋은 일을 쌓아 온 가족에게는 그 사람의 친절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오랫동안 선행을 쌓지 못한 가족에게는 조상이 남긴 재앙이 있을 것입니다.
2. 마음의 기름진 땅은 끝이 없고, 선행의 보물도 끝이 없습니다. 공익을 위한 선행을 쌓기 위해서는 순수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당신은 끝없이 축복받을 것입니다.
3. 몸을 안전하게 하고, 가슴이 많이 쌓이면 어떨까요?
4. 불만은 작은 실수에서 생기고, 트러블은 무작정 계획에서 온다. 선을 쌓으면 복이 오고, 악을 쌓으면 재앙이 온다.
5.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휘몰아치면, 물이 쌓이면 심연이 되고, 선한 일이 쌓이면 덕이 되고, 신들은 만족하게 된다. 거룩한 마음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 리에 이를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에 이를 수 없다. Qi Ji는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걸을 수 없고 그의 말은 열 번 탈 수 있지만 그의 공덕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6. 부지런한 집에는 항상 봄이 있고, 선행을 쌓은 집에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7. 선행을 쌓은 집은 반드시 복을 받고, 악행을 쌓은 집에는 반드시 재앙이 닥친다. 신하가 왕을 죽이고, 아들이 아버지를 죽이는 일은 하루 아침에 일어나는 일이 아니며, 일찍부터 논쟁할 필요는 없습니다.
8. 물이 쌓이면 깊은 골짜기가 생기고, 흙이 쌓이면 산이 생기고, 선행이 쌓이면 덕이 생기고, 신들은 스스로 만족하고 거룩한 마음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 리에 이를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을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에 이를 수 없습니다.
9. 자녀와 손자에게 선행을 쌓는 것이 돈을 모으는 것보다 낫다는 가르침을 가르치십시오.
10. 삼년 동안 선행을 쌓으면 그것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고, 하루 동안 악을 행하면 세상이 듣게 된다. 2. 선업에 관한 시
보살은 모든 사람을 도우며, 기는 구제를 의미합니다. 사람들에게 은혜와 도움을 주십시오.
출처 : 『논어·용예』: "백성에게 베푸는 것으로 백성을 도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약자를 도우려면: 붕괴, 여기서는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가리킨다. 궁핍한 사람을 돕고 약한 사람을 도우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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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에 처한 사람을 돕고,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이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보다 낫습니다.
출처: Lu Xun의 "Qie Jie Ting Essays 제2집: Kamada Seiichi의 묘": "1930년 3월 상하이에 도착했을 때... 당신은 고난에 직면했고 변화와 도움을 주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했습니다. 공공 및 민간 모두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도움: 구조, 구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구제하십시오.
출처 : 명나라 Shi Naian의 "Water Margin"55 장: "장군은 정의롭고 자비로운 사람이며 위험에 처한 사람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는다는 것을 나는 항상 알고 있습니다. 나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충성스럽습니다."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돕습니다. 구호는 위급하고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 안도감과 도움을 제공합니다.
출처 : 원나라 익명의 '위정의 칙령 개혁' 제 3 장 : "오늘 나는 위험에 처한 사람을 돕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구하는 일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나는 군마를 이끌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안장을 조각하겠습니다."
선행을 쌓는 것은 선행, 선행을 의미하며 De : 고상한 도덕적 성품. 좋은 일을 오랫동안 하면 고귀한 인격이 형성됩니다.
출처: "Xunzi 격려 학습": "선한 행위를 쌓고 덕이 있으면 신이 만족할 것입니다."
선행을 쌓고 감사함을 유지하십시오. ; Shan: 선행; Yuqing: 조상의 유산을 의미합니다. 덕을 쌓고 선한 일을 행하는 가문은 그 후손에게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출처 : "역서 곤": "선한 일을 쌓은 집은 복을 받고 악한 일을 쌓은 집은 재앙을 당할 것입니다." 선을 행하고 베푸는 것은 공공 복지에 열의를 갖고 자선을 베풀려는 의지를 의미합니다.
공의와 정의에 대한 열망. 불안함. 공공 복지에 열정적이며 정의를 실천하는 데 용감합니다.
출처 : 한나라 유향(劉祖)의 <제시신서(新書)>: "초나라 조왕의 학자가 사서(寧婆)라고 불렀으니 공평하고 정의로운 사람이니라."
지한구호 빈곤구호 : 구호 : 구호. 가난한 사람들과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출처: "관상평화·악의도기치칠국 춘추실록": "노인을 돌보고 덕자를 존경하며, 기술을 가르치고, 재능을 키우고, 사람을 매달아라. 고아를 구하고, 가난한 자를 도와주고, 가난한 자를 구제하며, 사람들과 함께 있어 우리는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눕니다."
가난한 자를 돕고, 가난한 자를 도우며, 가난한 자를 돌보아 줍니다. 3. 작은 것을 많이 쌓는 시, 고대 산문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꽃을 피운다. 물이 쌓여 깊은 심연이 생기면 용들이 나타난다. 선행을 쌓고 덕을 세우면 신들이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이 갖추어지리라.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를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말은 그 장점을 포기하지 않고는 열 번 탈 수 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여섯 개의 무릎과 두 개의 집게를 가진 게는 동굴에서 지탱할 수 없는 뱀이 아닙니다. 즉, 성급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깊은 야망이 없는 사람은 뚜렷한 깨달음이 없습니다. 부끄러워할 것이 없는 사람은 큰 성취를 이룰 수 없습니다. 길을 가는 사람은 능숙할 수 없고, 두 왕을 섬기는 사람은 서로 용납할 수 없습니다. 눈은 양쪽을 볼 수 없고, 귀는 양쪽을 들을 수 없습니다. 뱀은 다리가 없어 날아가고, 쥐는 가지가 다섯 개밖에 없어 가난하다. 시에는 “시체 비둘기가 뽕나무에 있는데 그 아들은 일곱 살이다. 군자는 군자이고 예의는 하나이며, 그 예의는 하나이고 마음은 매듭과 같다”고 한다. 하나로 묶여있습니다.
--<학습 장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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