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순자 (권 2 1) 폭로시 (8) 인덕사상이 감화되다.
순자 (권 2 1) 폭로시 (8) 인덕사상이 감화되다.
제사시:
빈 돌 도시에는 돈이라는 사람이 있다. 역시 사람이다.
촬영과 사고에 능하다. 만약 당신의 눈과 귀가 받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생각을 잃게 될 것입니다. 모기와 파리의 소리,
모기를 멀리하면 조용히 생각할 것이다.
사이렌이 그렇다면 무시할 수 있습니까? 맹자는 패배하여 아내를 낳았다.
그것은 자력갱생할 수 있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다. 만약 아들이 누워서 손바닥을 두드리면,
모두 자신이 참을 수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 아직 충분하지 않다. 눈을 크게 뜨고 귀를 세우고 모기와 파리를 멀리하다.
자해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도 사소한 일도 아니다. 사람에게 잠적하고, 너의 마음은 신비롭다.
진정성, 진실한 힘, 위험, 위치,
외부 밝은 내부 어두운; 내청, 영청, 성청.
자신의 감정을 충분히 발휘하고, 활달하고, 도리를 따지고, 도리를 따지다.
진리가 왔다. 선량하고 현혜적이어야 하고, 조심스럽고 두려워해야 하며, 진실하고 진실하여야 한다.
미시를 알고, 어진 자의 길을 알고, 지덕무위; 성스러운 인도,
진실한 감정이 강하지 않다. 인경신, 성인악. 마음을 다스리는 길.
원문
빈 석두 안에 사람이 있다
[참고] < 1 > 빈 돌: 가난한 돌, 고대 이름. 오늘날의 산둥 텍사스 남부에서는 사격을 잘하는 후이가 이곳에 살았다. & lt2> 촬영: 촬영, 추측. & lt3> 욕망: 욕망. 귀의 욕망은 음악을 듣는 것이고, 눈의 욕망은 아름다움을 보는 것이다. & lt4> 아이고 [멩? 윤멩]: 곤충으로 속칭, 수컷은 식물의 즙이나 꿀을 빨아들이고, 암컷은 사람과 동물의 피를 빨아들인다. 좌절감: 실례합니다. 좋아: 조금도 빈틈이 없다. & lt5 & gtby: "닷지" 를 통해 걸러냅니다. & lt6> 맹자: 맹자. 실패: 미덕의 실패를 의미합니다. 아내들: 아내를 쫓아내세요. 다음 문장에 따르면,' 맹자 패혼' 과 또 다른 책은' 맹자 패혼' 으로 자강불식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아들이 누워서 그의 손을 두드리면, 너는 스스로 참을 수 있지만,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눈을 뜨고 거짓말을 하려는 욕망은 자강불식이라고 할 수 있지만, 네가 생각하지 않을 뿐이다. 모기 바퀴벌레의 소리는 그 정기를 꺾어 험악하다고 할 수 있지만, 중요하지 않다. "<7> 한 아들이 졸까 봐 손바닥을 데었다. 유자: 즉, 있다면 공자의 학생. 이봐 [Cu? 윤추이]: 불타요. 손바닥 화상: 손바닥을 불로 태웠다. 이것은 그가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한 것이다. & lt8> 당신이' 좋다' 라고 말할 때, 아래에' 생각'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네가 말한 것처럼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 lt9> 지존자: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 "아야코" 제 7 장에서 위명은 사람을 25 종으로 나누는데, 그중 1 위는 신인인, 도인, 리얼리티, 지존, 성인이다.
[번역]
빈 돌 도시에 한 사람이 있다. 그의 이름은 돈이다. 그는 추측에 능하고 사고하기를 좋아한다. 그러나 귀와 눈이 갈망하는 음악과 아름다움은 일단 그를 만지면 그의 사고를 망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모기파리의 소리가 그의 귀에 들어오자마자 그가 주의력을 집중하는 것을 방해할 것이다. 그래서 그는 귀와 눈이 갈망하는 음악과 아름다움을 피하고 모기파리의 목소리에서 멀리 떨어져 혼자 살고 조용히 생각하기 때문에 생각이 원활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인자에 대한 생각이 이렇다면 이미 미묘한 경지에 이르렀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맹자는 자신의 인심을 망칠까 봐 아내를 그만두었다. 스스로 진보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아직 인심을 생각할 지경에 이르지는 않았다. 한 아들이 졸기를 두려워하고 자신의 손바닥을 불로 태우는 것은 자제라고 할 수 있지만, 아직 사랑의 지경에 이르지는 않았다. 귀와 눈이 지향하는 음악과 아름다움을 피하고 모기파리로부터 멀어지는 소리는 공포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지만 정교한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는 없다. 정교한 경지에 도달한 사람은 사상 수양의 최고 경지에 도달한 사람이다. 당신이 사상 수양이 최고 경지에 도달한 사람이니, 또 무엇을 분투해야 합니까? 어떤 자제가 필요합니까? 또 뭐가 두려운거야? 그래서 혼돈 속에서 이해하는 사람은 겉모습에서만 빛을 낼 수 있고, 이해하는 사람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 성인들이 욕망에 탐닉하고 자신의 감정을 만족시키려고 노력하더라도, 그가 운영하는 물건은 여전히 잘 운영될 수 있다. 그럼 또 뭐가 고민이야? 어떤 자제가 필요합니까? 또 뭐가 두려운거야? 그래서 자비로운 사람들은 아무것도하지 않고 길을 추구합니다. 성인은 도의 강제를 따르지 않았다. 어진 사람은 사려 깊고 공손하며, 신중하고 신중하다. 성인의 사유는 가볍고 즐겁다. 이것이야말로 마음을 가다듬는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