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황정경 도경
황정경 도경
내부, 마음도; 풍경, 좋아. 외부 이미지는 일, 월, 별, 구름의 이미지입니다. 내상갑골문은 혈육, 뼈, 내장의 이미지이다. 마음은 몸에 살고, 관념의 코끼리는 하나가 되어, 따라서 내라고도 한다. 왕명은 황정 훈고의 고증에 대해 "황정 삼궁, 상궁은 뇌, 중궁은 마음, 하궁은 비장, 황은 중색, 법정은 사방, 중의가 있다" 고 말했다. 내자, 기운이 충만하고, 신을 바라본다: 말장난인 것 같다. " 오늘날, 첸 qianning 법원은 단계 앞에 열린 공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황 팅 (Huang ting) 은 속이 비어 있고 인간의 배꼽에 빈 공간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론적으로' 황' 은 중앙정부의 색깔이다 (오행: 동방, 남방불, 중부방기토, 서양금, 북방수). 대지색은 노란색이므로 노란색은 중심의 색이고,' 정' 은 광장이나 계단 앞의 공터를 가리키며,' 황정' 은 도가 내공의 빈 현상을 가리킨다. < P >' 내경' 은 일명' 태상황',' 동화옥 영화',' 대제 금서' 로도 불린다. 위진 시대는 이미 도가 양생의 책으로 불렸다. 사실 양생 일반약과 연년 장수 기교의 책 위에 있다. 한나라의' 오장신' 학설을 계승하고, 몸과 장부의 제각기 주를 바탕으로 도가 7 언율시 형식의 신체를 결합해 각각 신의 학설을 가지고' 사고' 의 수련열쇠를 중시하는 것이다. 청초학파 숭배의 고전이기 때문에' 청내경옥경' 이라고도 불린다. 내경' 에는 인체의 주요 장기의 개황과 주요 생리 기능을 각각 논술하는 의학 이론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중 14 장은 오장과 담낭의 생리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심장은 오부의 왕이라고 생각하는데, 한열을 알고, 영위를 조정하고, 혈관을 소통시키고, 음양을 조절할 수 있다. 혀에서 마음을 열고 훔치면 오장의 가스를 내뿜어 오행의 맛을 식별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은 안심할 수 있고, 건강해야 건강할 수 있고, 건강할 수 있다. 간은 주모자이고, 혈장혼이다. < P > 고전에서 간은 일월, 오행합경처럼 눈을 뜨는 것으로 여겨진다. 간기는 삼초와 일치하고, 입 속의 진액은 아래에 있다. 진액은 현영을 거쳐 당명단전으로 들어가고, 진기가 발산되고, 백골이 촉촉하고, 병도 없이 끝난다. 비장은 곡창의 근본으로 오곡을 날것으로 먹고 찌꺼기를 찌꺼기로 만든다. 그것은 비장이 중간에 있고, 위에 가로누워 있고, 얼굴은 밖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장과 위가 결합하여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에 혈관이 원활하고, 근골이 튼튼하며, 피부가 풍부한 영양이 있어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 따라서 비장의 기능을 중시하며 하황정궁, 인체의 기초, 오장의 허브라고 불린다. 폐는 기체의 근본이고, 코에서 깨달은 것이고, 칠묘의 기운으로 분포되어 눈과 귀가 생기를 불어넣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폐가스는 삼조에서 유래하여 오장의 활력을 조절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진액을 복부에 삼킬 수 있다면 피부색이 밝아지고 맥박이 원활해지고 치아가 단단히 검게 되어 노화되지 않는다. 신장은 정진하고, 선천적인 근본이며, 원기의 뿌리, 주골이다. 경전에서 신장주 오장육부의 연결, 구액은 절도로 여겨진다. 신장기가 충분할 때, 귀가 총명하고, 힘줄이 건장하고, 맥순이다. 사람들은 또한 정자를 막으면 사람이 더 오래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담주의 결단은 육부의 정밀이다. 만약 사람들이 용기와 힘을 함께 사용한다면, 그들은 호랑이와 병사를 잡을 수 있다. 그도 담력이 눈썹보다 유명하고, 두 감정이 모두 여기에 있고, 분노가 상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 P >' 내경' 은' 강공장절' 과' 태평경' 의' 오장신' 개념을 흡수해 삼팔장면 24 신학으로 발전시켜 신이 인체의 각 부위에 산다고 주장했다. 삼팔경 이십사 신은 인체가 상원궁 중원궁 하원궁 3 부로 나뉘는 것을 가리킨다. 원공의 각 부분은 팔경신이 지키고 있습니다. 즉, 위의 팔경신진 상원궁, 가운데 팔경신진은 메이원궁, 아래 팔경신진은 하원궁에 있습니다. 불경에서 사람들이 삼팔경 이십사 신을 생각할 수 있다면 삼전 오장의 가스가 조화를 이룰 것이며, 질병이 없을 것이며, 심지어 운승신선의 싸구려를 차지할 수도 있다고 한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신들의 이름은 임의로 취해진 것이 아니라 인체 기관의 기능, 위치, 색, 상태 등에 따라 정제된 것이다. 예를 들어, 얼굴의 신 7 소개:' 신을 보내다' 라는 단어가 너무 많다. 뇌 정자 뿌리 진흙 알약 "; 눈빛이 밝고 말이 신비롭다. " "코 신 옥 드래곤 강" 귀 신 유휴 단어 정적 필드 "; 혀는 신기하고, 글자는 적극적이다. "치아신 ■ 봉자로이동." < P > 이들 신의 이름은 모두 해당 기관의 이미지 요약으로 각각 특징이 있다. 경서에서는 인체가 이 신들의 지배를 받는다고 생각하는데, 정상적인 생리활동을 유지해야' 형신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고 한다. 이 신들은 초자연적인 신들과는 달리 인간의 생리활동을 지배하는' 기능신' 이다. 이것은 또한 고대에 인체의 장기 기능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반영하지만, 그들이 인체의 장기 기능의 지배권을 하느님께 돌리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것이다.
' 내경' 은' 사고방식' 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초기 도교' 태평경' 에는 오장만병을 없앨 수 있다는 설이 있었는데,' 내경' 은 이 사상을 계승하고 더 발전시켰다. "마음이 백념이고, 시각이 결정된다" 고 생각하는 것은 마음이 백신을 품고, 위아래로 숨을 쉬고, 잡념을 없애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그는 또한' 사코고공' 이 사념의 방법을 선학의 길로 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유는 도가 상청파의 전형적인 수련방법이자 내경의 핵심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사유방법이란' 내경' 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는데, 하나는 안에 있는 신을 생각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바깥일을 생각하는 것이다. < P > 도교는 인체다신, 오장이 주신이라고 생각하여 색깔, 모양, 기, 복, 이름 등을 중시한다. 내경 () 은 각각 심장 간 비장 폐 신장 등 오장 () 을 논술하는데, 그중에서 심론이 가장 많다. 불경에서 말했다: "오장 () 제왕들은 일심정경, 움직이면서 생각하는 도덕행위, 청정하고 자애롭고 자명하며, 내 가구의 기둥에 앉아, 낮이 은데 저녁, 이화와 통하고, 음양을 세밀하게 조절한다." 이것은 마음에는 신이 있고, 오장의 왕이다. 만약 네가 항상 머리를 생각한다면, 음양이 화목하고 내장이 잘 조정되면 병이 없다. 간기를 생각하다: "간기가 맑고, 육원이 삼등을 나열하는데. 오색구름이 울창하고 눈을 감고 서로 바라보다." < P > 간은 동양목위, 주록으로 간기가 왕성하고 오래도록 맑다. 예를 들어 동방목주춘, 간은 노여움의 원천이다. 눈을 감고 앉아서 오장육부에 불을 붙이고 앉아 오장육부에 해당하며, 오색운기에 해당한다. 태양과 달과 별의 명명과 같이 오장육부를 오래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장육부, 오색운기, 오색운기, 오색운기) 내성적' 은 선정법의 중요한 사상이다. 수행자가 눈을 감고 명상을 한 뒤 몸을 바라보며 공기를 가득 채워 몸을 또렷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수사비정신에 대해서: "비장은 한 자 길면 태창을 덮고, 중노군은 당명을 다스린다. 황의보라색 다룡호인, 장수왕, 세 명이 나를 신으로 부른다." 비장은 궁중을 중심으로 하고, 비장신은 서로 지키면 정자, 장수, 양심, 자영을 증가시킬 수 있다. 사폐의 영에 대하여: "폐궁은 화개처럼, 옥정에는 소년이 앉아 있다. 수수한 금의가 노란 구름을 걸치고, 호흡이 빠르지 않고, 흰 구름이 6 기가 급하다. 신선은 일찌감치 재난을 보지 않고, 지체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폐는 금궁으로, 오장 위에 있어 화개처럼 보인다.
아이와 흰 구름은 모두 폐신을 가리킨다. 호흡이 불확실하고 호흡이 원활하지 않고 몸이 좋지 않을 때, 자신의 폐를 빨리 생각해야 6 기를 조화시킬 수 있고 재난이 없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이런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면, 너는 너의 몸을 죽지 않게 할 수 있다. 신장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는 정신: "신장궁의 신비한 정원에는 신비한 소년이 있다 ... 창진 이운무용기, ... 각종 질병재난은 응급처치를 해야 하고, 두 수왕은 제자를 마주하고 9 일을 살게 한다." 신장이 수궁이다. 현장원은 신장형을 가리킨다. 소년과 물왕은 모두 신장신을 가리킨다. 인생은 아프다. 바로 신장을 생각해야 불행이 행운으로 변하고, 병을 피하고, 영원히 살 수 있다.
' 내경' 은' 삼단전' 이론을 제시했다. 이 경전 이전의 초기 도교 서적에는 삼단전이라는 이름이 아직 나오지 않았다. 태평경' 과' 대동진경' 은 토환, 심장, 배꼽과 같은 관련 이름을 언급했다. 내경' 에서만' 삼단전' 이라는 개념을 분명히 제시했다. 단전은 상 중 하전으로 나뉘어' 삼전' 에 협조한다. 각 분야마다 신이 있기 때문에' 삼신' 이 있다. 복부의 공간 때문에, 방원 1 인치이기 때문에, 그것은 다무라라고 불린다. 다음은 삼단전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 < P > 상단전 정보: 미간 3 인치는 상단전궁으로, 흙환궁이라고도 합니다. "흙환에는 여러 가지 신이 있다. 한쪽의 신은 흙환에 살고, 흙환에는 여러 가지 방이 있다. 방원 이 인치, 보라색 비행 옷 을 취할 수 있지만, 끝없는 삶, 머리 속에 개별적으로 살지 않고, 매번 밖으로 앉아 있다고 생각했다. " 토환궁에 대해 이야기하고, 토환궁은 온몸의 으뜸이며, 만신의 주이다. 진흙 알약의 각종 신은 모두 뇌의 주재하에 앉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