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스승에 대한 감사의 시와 고사성어

스승에 대한 감사의 시와 고사성어

스승에 대한 감사의 시와 고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옛 간부들의 지원을받습니다. -- 정시에의 "새 대나무"

감상: 처음 두 줄은 옛 것과 새 것의 관계를 묘사하고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새로운 대나무는 활기찬 생명력으로 인해 항상 오래된 대나무를 넘어서고 나중에 이것은 사물의 발전의 피할 수없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결국 새로운 대나무는 일부 미성숙하고 오래된 간부들의 지원, 도움 및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새로운 대나무가 가능한 한 빨리 번성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새 대나무의 성장을 은유로 사용하여 자연과 인간 사회에서 신구의 상호 의존성과 신진 대사의 보편적 법칙을 설명하는시입니다. 시 전체는 후발자가 정상에 오르는 것은 선대가 닦아놓은 기반과 선조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며, 푸른색보다 녹색이 더 낫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 떨어지는 붉은 색은 무자비하지 않고 봄 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욱 보호합니다. --공자, 「지해의 잡시, 5번」

감상: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니, 봄 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욱 보호한다."

. 시인은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서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는 것으로 전환했다. 그리고 루유는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부서져 향기만 남는다"는 말로 마무리합니다. 떨어지는 붉은 색은 원래 가지에 피는 꽃을 의미하지만 감정이없는 것은 아닙니다. 봄 진흙으로 변하더라도 아름다운 봄꽃을 기꺼이 가꾸어 자라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시인이 비록 관직에서 물러나 있지만 여전히 나라의 운명을 걱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포부를 잊지 않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죽을 때까지 나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현한 것으로 시인의 진심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명문이 되었다.

이 작은시는 정치적 야망과 개인적인 야망을 결합하고 서정성과 담론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며 시인의 복잡한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시 전체가 시인의 복잡한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이미지가 적절하고 개념이 영리하며 의미가 심오합니다.

3. 남편은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지 않습니까? --꽃을 심는 펑허궁 종의 녹색 들판 홀에서 백주이

감상:녹색 들판 홀이 열려 만물의 본질을 차지합니다. 지나가던 행인들은 이곳이 당신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의 아버지는 전 세계에 제자들이 있었어요. 왜 집 앞에 꽃을 심는 걸까요? 복숭아와 매화를 제자로 삼아 비유를 차용한 것이며, 녹전당은 당나라 때의 집 이름을 가리킨다.

이 시는 페이두의 집은 꽃을 심지 않아서(집이 눈에 띄지 않아서) 만물의 본질을 차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유명한 스승에 대한 찬사를 표현한 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