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인생의 혼란스러운 방향에 관한 고대 시와 문장
인생의 혼란스러운 방향에 관한 고대 시와 문장
1. 미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미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묘사한 고대 시와 문장:
1, 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검을 뽑아 들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보았다. 원어민 번역: 나는 너무 걱정스러워서 젓가락을 내려놓고 먹고 싶지 않았다. 그는 칼을 뽑으며 주위를 둘러보았고 압도당하는 기분이 들었다.
2. 가기가 힘들다! 길에 많은 농어를 가진 쓰라린 여행자, 안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출처 이백의 전당시. 원어번역:인생길은 얼마나 힘든가, 얼마나 어려운가, 참된 길은 어디에 있는가?
3.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앞에는 길이 없다 :출처 리바이 '전당시', 리바이. 직역: 길은 하늘처럼 넓지만, 내 앞에는 출구가 없다.
4. 옛적의 술꾼과 성인은 잊혀지고 오직 술 잘 마시는 사람만 유명하다:출처: 리백이 지은 '당나라 시전(唐詩全)'. 직역: 예로부터 현명하고 자애로운 사람은 잊혀지고, 술 잘 마시는 사람만 유명하다.
나는 스스로에게 묻고 항상 대답한다, 집에 가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나는 스스로에게 묻고 항상 대답한다, 집에 가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원어 번역:나는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고향의 산과 숲으로 은퇴하고 싶을 뿐입니다.
참고:
이백의 시 세 편(이백의 시)-바이두 백과사전
2. 미래에 대한 혼란스러운 마음을 담은 시
1.내 마음을 운하에 비치는 밝은 달에 비유하네.
2:말없이 홀로 서당에 가니 달은 갈고리 같고, 외로운 우통 깊은 뜰은 가을을 잠그네.3.집을 짓는 것은 사람의 땅에 있으니 마차도 말도 없네.
2:달이 서당에 가니 달은 갈고리 같고, 외로운 우통 깊은 뜰은 가을을 잠그네. 4.가을비 커튼, 온통 단풍잎, 외로운 베개.5.나는 유명하지도 않고, 결혼하지도 않았고, 남들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다.6.자르고 자르는 것, 이것이 이별이다. 7. 내 옛 나라에서 온 당신들, 거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줘! 그것은 메이, 당신이 내 실크 창문을 지나갈 때, 한 메이와 화투-웨이> 8 :사람들은 일몰이 세상의 끝이라고 말하고, 세상의 끝을 보면 자신의 집을 볼 수 없다고 말합니다.
9:바람이 하늘 파도를 불고, 그냥 웃고, 걱정하지 마십시오.10:쓴맛의 피크 수, 비가 약간 샹리우.
11:기사가 귀를 채우고, 나는 한때 당신을 생각했습니다.12: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공격을 위해 봄을 알고 있습니다.
13:밤에 바람과 함께 촉촉하고 조용합니다.13:북풍이 부는 거위가 차례로 눈을 날리고 있습니다.
위인은 가난하고, 오늘 만나고 싶은 사람은 포도주를 지불 할 수 없습니다.14 : 무지개의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차례로 떨어졌습니다. 거문고 연주자인 호랑이와 무희인 봉황이 대마처럼 줄을 지어 님프들의 이미지를 배열했습니다. "15:남편이 일찍 돌아오기를 바랐지만 그는 나에게 청운으로 가라고 했다.
16:옳지 않으니 눈을 올리고 눈썹을 내리세요. 눈을 들어 눈썹을 내리고 조용히 흘러내리는 눈물을 먼저 가리키세요.
17:천리 밖 외로운 무덤, 말없이 서쪽 건물로 홀로 가는 길, 갈고리 같은 달, 가을을 가두는 외로운 플라타너스 깊은 뜰. 18:말없이 서쪽 건물로 홀로 가는 길, 갈고리 같은 달, 가을을 가두는 외로운 플라타너스 깊은 뜰.
19:사찰의 혼돈을 묘사한 시 60수, 혼돈을 묘사한 시 60수가 있다. 꽃을 세기 전에 꽃을 마음속에 담아보세요.
20:땅도 견디고 하늘도 견디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되리라.21:띠가 점점 넓어지니 후회하지 않고 윤을 그리워하리라.22:오강이 하나로 합쳐지는 안개 속을 헤치고!
우리는 두 장교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가면서 슬픈 작별을 고했다. 결국 세상은 좁은 곳일 뿐입니다.
23:물 한 주전자를 들고 바지를 벗은 채 천 가지 감정을 미워하며 집으로 달려간다. 지루하고 노래하는 천 가지 감정을 미워한다.
24:동녘 새벽 희망, 무엇에 의한 이동. 나무는 모두 단풍이고, 산은 반짝일 뿐이다.
3.'잃어버린 미래'를 한탄하는 시적 대사는 무엇인가요?
1. 인생은 여행과 같고, 나 또한 보행자다. -수시, '임장시안(林江西安) 건무부(建武夫)'
해석:인생은 힘든 여정이다. 당신과 나는 서로 다른 주막에 들렀다가 걷는 나그네와 같다.
2. 푸른 언덕을 올려다보며 생각하니, 흰 학은 비행기를 잊고 있네. -당희, '백학 간주 매실 따고 술 권하는 모습'
해설: 나는 종종 명상에 잠긴 듯 푸른 산의 고요함이 부러웠고, 학과 매실을 벗 삼아 살던 은자가 부러웠다. 그들은 세상의 속세를 잊었기에 언제나 평온한 마음을 지킬 수 있었기 때문이다.
3. 웃고 떠들며 돌아와라. -구태경, '높은 산과 흐르는 물, 두 번째 스승의 청풍각이 운율을 완성한다'
해석:부부가 죽은 뒤에도 이곳에서 서로 이야기하고 웃으며 힘을 겨룬다는 뜻이다.
4. 허기창은 이곳에 와서 평생을 잠을 잤다. -허야오, '밝은 가을밤에 천궁에 오르다'
해석: 나는 세속의 근심에서 벗어나 평화롭게 여생을 보내고 싶다.
5. 인생은 바람을 거슬러 오르는 여행과 같고, 나 또한 보행자이다. -수시, '임장시안천무부'
역주:인생은 힘든 여정이다. 당신과 나는 서로 다른 주막에 들렀다가 걷는 나그네와 같다.
6.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어도 잔을 드는 것이 더 슬프다.
해석:칼을 뽑아 물길을 끊으면 물결은 더 부드럽게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을 풀고 싶지만 근심은 더 심해지니, 잔을 들어 슬픔을 풀고 싶다.
7. 먼지의 운명이 잘못되어 꽃과 꽃 사이에 살 의사가 없다. -진관, '분홍 입술의 복숭아밭'
해석:현실 세계는 명성과 재물에 구멍이 뚫려 있어 꽃과 같은 이 세상에서 살 길이 없다.
8. 남편은 언제 살아요? 안은 날개를 달 수 있다!
해석:신사는 얼마나 오래 살 수 있는가? 한 번에 작은 발걸음을 내딛는 것으로 어떻게 그를 막을 수 있을까?
9. 흐르는 빛을 붙잡는 것은 축복이고, 슬픔과 싸우는 것은 긴 하루다. -그는 주조했다
해석:아이, 무력하고, 슬픔이 오고, 하루가 낮보다 길다.
10.전에는 공경이 역겹고 지겨웠는데, 오늘은 내가 얕아진 것이 두렵다.
해석:전에는 몸이 아파서 잔을 들기가 두려웠다면, 지금은 불만이 생겨서 잔을 들기가 두렵다.
참고자료
고전시:http://www.gushiwen.org/
4. 암울한 미래를 묘사한 시
1.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어,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았다.
2. 나는 스스로에게 묻고 항상 대답한다, 집에 가는 것보다 나은 것이 무엇일까?
3. 예로부터 현자는 외로웠고, 술 마시는 사람만이 유명해졌다.
4. 황하를 건너려는데 얼음에 목이 막혀 나룻배가 눈 덮인 태항산에 오르네 5. 가기가 힘들다, 가기가 힘들다! 길을 잃지 마세요! 오늘은 어디로 갈까.6. 도랑에 비치는 밝은 달에 내 마음을 돌린다.
7. 먹던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8. 걱정하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모르고, 바닥과 사랑에 빠지고, 바닥과 사랑에 빠지고, 새로운 단어를 걱정이라고 말하는데,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았으니, 이야기하고 싶다.
9, 좀 쉬고 싶다고 말하고 싶지만 선선한 가을이라고 말하고 싶다.
9, 산과 강이 갈라지고 바람이 부는, 인생은 기복을 겪고 있다.
10, 사람은 변하기 전에 변하지 않고, 마음에 갇히고, 마음에 무게를 두며, 일을 하고, 색채 기호, 소리, 은유. 집에 신하가 없고 임금을 보좌할 만한 현인이 없는 나라는 외국의 침략과 국외로부터의 재앙으로 인해 이웃 나라가 전복될 위험에 처하게 된다.
11, 모는 친구 없이 앞길을 걱정하니, 세상은 군자를 알고 있다.12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일을 내려주면 먼저 마음과 정신을 괴롭게 하고, 근육과 뼈를 수고롭게 하고, 몸과 살을 굶기고, 몸을 비워야 하니, 참을 수 있는 것은 모두 그가 그렇게 하지 못해서 얻게 된 것이니, 참을 수 있는 것은 다 참을 수 있는 것이다.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