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류허젠을 기리기 위해 타오첸의 시를 인용한 저자의 의도는 무엇인가요?
류허젠을 기리기 위해 타오첸의 시를 인용한 저자의 의도는 무엇인가요?
이 글은 중화민국 15년인 1926년에 쓰여졌습니다. 당시 두안 정부의 암울한 통치 기간 동안 루쉰은 세상이 잔인한 곳이라고 느꼈고, "세상의 잔인함"을 잘 알고 있었으며 특히 "악을 공격하는 것보다 모여 있는 것이 낫다"는 민족 정신에 분노했습니다. 류허젠과 다른 진보적인 젊은이들이 살해된 3.18 비극이 발생하자 루쉰은 "류허젠을 추모하며"를 썼습니다.
글의 제목에 '추모'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세 번째 연에서는 류허전의 과거 사건을 회상한 다음, 도천의 시 '죽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산을 이용해 어떻게 몸을 지탱할 것인가'를 인용해 죽은 자와 푸른 산이 함께하기를 바라는 깊은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죽은 자(류허젠이 이끈 진보적 애국 청년)를 기억하고 영광스럽게 하려는 저자의 글쓰기 목적을 반영합니다.
작가는 류허젠과 양더췬의 살해를 묘사하며 모든 문장에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문명화된 남성이 발명한 총알을 세 명의 여성이 침착하게 구른 것은 얼마나 짜릿한 일인가!" 한마디로 당국의 잔인함과 뻔뻔함을 통렬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사용되었다는 소문이있었습니다 ..." 그리고 그 소문이 사악하고 저열하다고 비난합니다. 이것이 글쓰기의 두 번째 목적입니다.
세 번째 목적은 사람들에게 투쟁 방식을 바꾸고 더 용감하게 전진할 것을 촉구하는 것입니다. 루쉰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인류의 피비린내 나는 전쟁의 역사는 석탄의 형성과 같습니다. 당시에는 많은 나무가 사용되었고 그 결과는 작은 조각에 불과했지만 비무장은 말할 것도없고 청원도 그 안에 없었습니다." 루쉰은 이런 식으로 반동분자들에게 청원하는 것을 옹호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루쉰의 '꽃 없는 장미 II'와 '공허한 대화'에 반영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