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사물을 통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현대 시

사물을 통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현대 시

1.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현대시

믿음 나락

믿음은 나무

강한 산 편백나무

깎아지른 듯한 봉우리 사이

절벽 위에 우뚝 솟은 고산편백나무

쉬지 않는 바람

무수한 듯하다 화난 사자

그것을 향해 달려갔다

고산편백나무는 무릎을 구부리거나 구부리지 않고 서 있었다

벨트 녹색 잎이 있는 나무 꼭대기

위로 솟아오른다

머리 위로

조국의 푸른 하늘

발 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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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벽이다 조국의

그 뿌리는 굳건히

절벽 깊은 곳에 뿌리박고 있다

믿음은 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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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고산편백나무

언제나 단단한 절벽 위에 서 있을 것이다

2. 사물의 지지와 야망을 묘사한 시

야망을 표현하는 지지시

1. "청송"

모던·첸이

청송은 폭설로 무겁고, 청송은 곧고 곧다.

소나무가 순수한지 보려면 눈이 녹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2. '묵매화'

원나라 왕면

우리 집 벼루 씻는 연못 옆 나무에는 은은한 먹물을 머금은 꽃이 피어 있다 점수.

색감이 좋다고 누가 칭찬하지 말고, 우주를 가득 채울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주세요.

3.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세

푸른 산에 붙어 놓지 않고 뿌리가 아직도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4. '석회 노래'

명나라 우천

산에서 수천 개의 망치가 쳐지고, 불은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타올랐다 .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5. "국화 그리기"

송나라 정육초

꽃이 핀다고 늘 남이 뒤따르는 것은 아니며, 독립과 얇아지는 울타리의 재미는 지치지 않았습니다.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다. 3. 사물을 지지하고 야망을 표현하는 시

매미

리상인

키가 커서 배불리기 힘든데

헛된 일을 하고 목소리를 낭비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제5경에는 절망감을 느낍니다.

푸른 나무는 무자비합니다.

얇은 관자루는 여전히 넓고,

고향은 납작해졌다.

판준이가 가장 불안하고,

나도 온 가족이 청소할 것이다.

왕웨

두보

다이종푸는 아직 어리나요?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며, 돌아오는 새들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칭시

왕웨이

황화천에 들어가면 칭시 물을 쫓게 된다.

산을 따라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을 것이고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비친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서 기다리시면 낚시가 끝납니다.

감옥에서 매미 노래 부르기

나빈왕

서쪽 땅에서는 매미가 노래하고, 남쪽 왕관의 손님들은 깊은 생각에 잠겨 있습니다.

Xuan 사원의 그림자를 견딜 수 없어서 Bai Tou를 노래하러 왔습니다.

이슬이 무거우면 날기 어렵고, 바람이 세면 가라앉기 쉽습니다.

고귀함을 믿지 않는 사람, 누가 진심을 표현할 수 있겠는가? 4. 사물을 지지하고 염원을 표현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송(宇) [명나라] 유천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고 불이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태워 버렸다.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서 순수함을 지키고 싶은 당신.

번역: 돌은 수천 번의 망치질을 거쳐 채굴됩니다. 성난 불 속에서 타는 것은 정상적인 일입니다. 조각으로 부서져도 그들은 순수한 세상에 머물기를 원하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수천 번 두드리고 두들겨서 산에서 캐낸 것이고 불에 태운 것뿐이었습니다.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서 순수함을 지켜야 합니다. [간단한 분석] 야망을 표현한 시이다.

작가는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과 악의 세력에 끝까지 맞서 싸우려는 생각과 감정을 라임을 비유로 표현하고 있다. 몸이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녹색과 흰색(돌처럼 맑은, 지금은 흔히 "무죄"로 사용되는) 조각을 세상에 간직하기만 하면 됩니다.

사물에 대한 시로서, 작가의 깊은 뜻을 전달하지 못하고 단지 사물의 기계적인 기록에 불과하다면 별 가치가 없을 것입니다. 이 시의 가치는 석회를 활용하여 곳곳에서 자신을 묘사하고 있다는 점에 있다.

첫 번째 문장인 "깊은 산을 깎으려면 수천 개의 망치가 필요하다"는 석회암 채굴의 어려움을 설명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불은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타오른다"이다.

'불에 태웠다'는 것은 물론 석회암을 제련하는 것을 의미한다. '루오 태평'이라는 세 글자를 덧붙인 것은 석회석 제련에 관한 글일 뿐만 아니라, 고상한 이상과 자비를 지닌 사람들이 어떤 가혹한 시련 속에서도 태평하고 태평함을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얼굴.

세 번째 문장은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이다. '으스러진 뼈와 부서진 몸'에는 석회석을 태워 석회가루를 만드는 모습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고, '아무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말에는 그 속에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이 담겨 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마지막 문장인 "나는 세상에 푸르고 하얀색으로 머물고 싶다"는 작가의 마음과 순수하고 순수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 문장의 녹색과 흰색은 돌의 색깔에 비유되는데, 이것이 현재의 의미인 초기 매화 시대: 당나라 작가: 유종원 장르: 오로 카테고리: 정물 초기 매화는 키가 큰 나무에서 자랍니다. , 푸른 하늘을 반영합니다.

이른 아침에는 밤향기가 불어오고, 서리가 새벽을 자양분으로 삼는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나에게 선물을 주고 싶다면 산과 강이 갈라져 있을 것이다.

한잉이 폐허가 되었을 때 멀리 있는 손님을 위로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조기 매화 시대 : 당나라 작가 : 장 웨이 장르 : Qijue 린린 마을 다리 옆에는 백옥 매화 나무가 서 있습니다. 최근에 수꽃이 먼저 피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겨울 눈이 내린 후에도 매진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메모 시 설명 추운 날씨에 일찍부터 매화꽃이 피고 가지가 옥처럼 하얗게 피어난 나무가 있습니다. 사람과 차가 오가는 마을길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시냇물다리와도 가깝습니다.

사람들은 겨울 매화가 냇물과 가까워서 일찍 피는 것을 모르고, 겨울이 지나도 녹지 않은 하얀 눈이라고 생각한다. 단어 설명: 멀리 있습니다.

퐁: 젠장. 파: 열려요.

징둥: 겨울을 보내세요. 핀: 얼음과 눈이 녹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 감상 시 전체는 '아침'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으로 구성된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아직 꽃이 피지 않았을 때, 아직 얼음과 눈이 녹지 않았을 때, 세상에 생명과 희망을 가져다주는 것은 겨울 매화 한 송이뿐이어서 수많은 문인과 시인들이 찾아다녔습니다. 추위 속에 홀로 피어난 이 이른 매화를 찾으러 눈이 찾아왔다.

길에서 멀리 떨어진 시냇물 다리 옆에서 시인은 마침내 눈처럼 옥빛인 이른 매화를 보았습니다. 초기 매화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운치가 넘치며 시인의 정신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시인들은 매화의 우아함을 찬양하는 시를 많이 썼고, 매화의 매력을 찬양하는 이 시는 '아침'이라는 단어에 주목합니다. . 첫 번째 문장은 겨울 매실의 백색을 옥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차가운"이라는 단어를 반영합니다.

추위 속에서 홀로 피어나는 초기 매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는 이 나무의 매화는 사람들이 오가는 마을길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시냇물과 다리에 가깝다고 적고 있다.

'지옹'과 '퐁'이라는 단어는 '차가운 매화나무'가 홀로 피어나는 환경을 뜻한다. 이 문장은 앞문과 뒤문을 연결하며 시 전체의 전개에 필요한 전환점이다. '서교'라는 단어는 다음 문장으로 이어진다.

세 번째 문장은 나무에 찬 매화가 일찍 피는 이유가 '물 근처'이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네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에 응답하며 시인은 찬 매실이 아닐까 의심한다. 겨울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은 하얀 눈이다. "모르겠어요"와 "용의자"는 눈이 눈처럼 보이지만 눈이 아닌 시인의 혼란스럽고 황홀한 상태를 설명합니다.

마침내 자세히 보니 이것이 물가에 먼저 피어난 차가운 매화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시인의 의심은 해소되었고, 이른 매화의 '조기'도 지적되었다. 매화와 눈은 종종 시인의 글에서 불가분의 유대를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Xu Hun의 시 "Early Plum Blossoms"에서는 "평야의 눈이 나무에 응결됩니다"라고 말하며 매화를 눈과 같다고 묘사하고 있으며 Zhang Wei의 시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매화는 초점이 다른 것으로 의심됩니다.

많은 시인들이 옥처럼, 눈처럼 아름다운 매화에 대해 비슷한 오해를 품고 있었습니다. 송나라의 왕안석(王熙夫)은 “멀리서 보니 눈이 아닌 줄 알았다”고 했고, 그도 처음에는 눈인 줄 알았으나 향기가 나서야 깨달았다. 눈이 아니라 매화였다는 점이다. 이 글의 예술적 발상은 이 글의 그것과 유사하다.

장씨는 이 시에서 옥처럼 보이지만 눈이 아닌 물에 가까운 매화에 대해 썼다고 말하면서 동시에 초기 매화의 형태와 정신에 대해 썼다고 말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시인의 탐색과 탐색의 인지 과정에 대해서도 썼습니다. 그리고 그 표면을 통해 시인과 한명 사이의 정신적 일체감이 쓰여진다.

독자들은 시가 엇갈리는 전환과 글쓰기의 시작과 끝을 통해 시가 지닌 여유로운 매력과 무궁무진한 함의를 감상할 수 있다. 매화초기 : 당나라 작가 : 제위 장르 : 오로 카테고리 : 정물 만 그루의 나무가 추위에 부러지지만, 고독한 뿌리는 따뜻하고 따뜻하다.

나무 앞 깊은 눈 속에 어젯밤 가지 하나가 꽃을 피웠습니다. 바람은 은은한 향기를 실어가고, 새들은 아름다움을 보러 옵니다.

내년에는 독립해서 잉춘타이에서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메모 시 해설: 만 그루의 나무가 혹한을 견디지 못하고 가지가 부러지느니라.

매화나무의 고독한 뿌리가 땅의 온기를 흡수하며 생명력을 되찾았습니다. 어젯밤 추운 날씨에 눈이 많이 쌓인 Qiancun에 매화 한 송이가 홀로 피었습니다.

그 향기가 바람에 퍼지고, 새는 이 밝은 초기 매화를 놀랍게 바라봅니다. 매화꽃이 내년에 제때 피어나면 먼저 왕춘다이로 와주세요.

왕춘타이(王春台)의 설명 : 수도를 뜻하며, 봄에 대한 희망을 뜻하기도 한다. 시 감상 치(節)는 시골 가난한 집의 아이로 어릴 때부터 소를 치며 열심히 공부했다.

몇 년 후 그는 시를 낭송하고 지을 수 있게 되었고, 절의 장로에게 발각되어 절에 들어가 승려가 되었다. 어느 겨울, 눈이 많이 내렸는데, 아침 일찍 나갔다가 눈앞에 펼쳐진 하얀 눈을 보고 매화 주위에 앵초꽃이 모여 노래를 불렀습니다. 나는 이미 그 풍경에 매료되어 절로 돌아온 후 즉시 "이른 매화"라는시를 썼습니다.

사물에 대한 시입니다. 시 전체의 언어는 화려함 없이 가볍고 매끄러우며, 매화의 당당하고 차가운 성격과 소박하고 아름다운 매력을 함축적인 붓터치로 표현하여 높은 수준을 만들어낸다. 5. 사물을 지지하고 야망을 표현하는 고대 시

라임 송

명나라 우천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고,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불이 그들을 태웠다.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녹색과 흰색을 남기고 싶습니다.

시의 첫 문장은 라임이 어렵게 얻은 성공을 묘사하고 있으며, 힘차고 힘찬 가사는 노력을 통해서만 재능을 창출할 수 있다는 심오한 의미를 전달합니다. 시의 마지막 문장인 '녹색과 흰색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는 첫 세 문장의 결론이자 종착지이자 시 전체의 마무리이다. 라임이 이전과 같이 부를 수 있는 이유는 시인의 야망이자 이상이기도 한 '세상에 순수함을 남기고 싶다'는 야망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국화

당·황초

9월 8일 가을이 오면 꽃이 피고 다 죽여버릴 것이다.

우뚝 솟은 향배열이 장안을 관통하고, 도시는 황금빛 갑옷으로 뒤덮인다.

작가는 '국화'를 '나의 꽃'이라고 다정하게 부르는데, 이는 분명히 억압받는 인민의 상징으로 받아들여진다. 『백화』는 반동적이고 퇴폐적인 봉건 지배집단을 비유한 작품이다. 생각이 깊고, 상상력이 독특하고, 비유가 참신하고, 어법이 훌륭하고, 예술적 개념이 넓습니다.

국화 그림

남송 정육초

피는 꽃은 남과 같지 않고 독립의 즐거움은 지치지 않습니다.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다.

국화는 독립적이고 향기로우며, 기꺼이 외로워하고, 허영심을 추구하지 않으며, '백화'와 연관되는 것을 경멸합니다. 성실함을 고수하고, 자부심을 갖고, 밝게 빛나며, 끝없는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의 국화는 어떤 매력이 있고, 동시에 시인의 자화상이기도 하며, 이에 상응하는 '백화'는 취지에가 원나라 관료가 된 송나라 관료들을 암시합니다. 6.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시

백거이의 "백운천":

천평산 백운천에는 구름이 한가롭게 흐르고 물도 자유롭다.

왜 산 아래로 달려가 세상에 더 많은 파도를 추가해야 할까요?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무관심한 마음과 여유로운 정신, 세속적인 일을 없애고자 하는 마음, 그리고 세상을 떠나 은거하려는 마음을 지닌 관료이다. 풍경과 염원을 상징적 기법으로 표현하였으며, 구름과 물의 여유로움을 평온한 마음과 여유로운 기분을 비유적으로 표현하였고, 샘물이 휘젓는 자연스러운 파도를 사용하여 사회적 혼란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의미는 깊고 이론은 흥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Yu Qian의 "석회 송가":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 내고, 불은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그것을 태워 버렸습니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얼핏 보면 이 시는 석회의 채취부터 제련, 사용까지의 전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좀 더 자세히 경험해 보면 시의 모든 문장은 '사물(석회)'에 대한 글일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사람에 대한 글이기도 하다. 작가 자신도 '수천 개의 망치', '불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그리고 심지어 "산산조각". 용감한 혁명적 영웅주의. 시에 드러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와 영웅적인 감정은 많은 미래 세대에게 진실과 정의를 위해 계속해서 싸울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Zheng Banqiao의 "대나무와 돌":

푸른 산은 편안하지 않고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고난과 바람이 아무리 거세게 몰아쳐도 견뎌냈습니다.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강인한 대나무가 늠름하고 늠름하게 서 있는 모습이 떠오릅니다. 뿌리가 바위를 뚫고 꺾이고, 푸른 산이 산에 달라붙어 수없이 우뚝 선다. 이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운 모습이 바로 시인이 추구하고 동경하는 모습이다. 그의 확고한 의지와 강인한 정신, 악의 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성실함이 이 시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된다. 7. 야망을 표현한 고대시

안녕하세요! 귀하의 질문에 기꺼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야망을 표현한 시

1. "청송"

현대·첸이

청송은 폭설로 무겁다 , 그리고 녹색 소나무는 곧고 곧습니다.

소나무가 순수한지 보려면 눈이 녹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2. '묵매화'

원나라 왕면

우리 집 벼루 씻는 연못 옆 나무에는 은은한 먹물을 머금은 꽃이 피어 있다 점수.

색감이 좋다고 누가 칭찬하지 말고, 우주를 가득 채울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주세요.

3.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세

푸른 산에 붙어 놓지 않고 뿌리가 아직도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4. '석회 노래'

명나라 우천

산에서 수천 개의 망치가 쳐지고, 불은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타올랐다 .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5. "국화 그리기"

송나라 정육초

꽃이 핀다고 늘 남이 뒤따르는 것은 아니며, 독립과 얇아지는 울타리의 재미는 지치지 않았습니다.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다.

6. "국화"

당나라 황초

9월 8일 가을이 오면 꽃이 피고 다 죽여버릴 것이다.

우뚝 솟은 향배열이 장안을 관통하고, 도시는 황금빛 갑옷으로 뒤덮인다.

7. "친위안 봄·눈"

현대·마오쩌둥

북쪽의 풍경은 수천 마일의 얼음과 수천 마일의 얼음으로 덮여 있다 눈.

만리장성 안팎을 보면 광활함밖에 없다.

강물은 위아래로 흐르다가 갑자기 흐름을 멈춘다.

은빛 뱀이 산에서 춤을 추고, 원래의 밀랍 인형은 신과 경쟁하고 싶어한다.

화창한 날인데, 사복에 빨간 드레스를 걸친 모습이 유난히 매혹적이죠?

무수한 영웅들이 절을 하게 될 만큼 나라는 너무 아름다워요.

진시황과 한무가 문학적 재능이 약간 덜한 것이 아쉽습니다.

당종과 송조가 약간 덜 우아했습니다.

당대 천재 칭기스칸은 활을 휘두르고 독수리를 쏘는 줄만 알았다.

다 사라졌어, 유명인을 세어보자, 현재를 보자!

8. "매화"

왕 안시, 송나라

구석에 매화가 여러 송이 있고 링한이 홀로 피어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걸 알 수 있어요. 은은한 향기가 나거든요.

9. "옥중에서 매미가 노래하다"

당나라 나빈왕

서쪽에서는 매미가 노래하고 남쪽에서는 손님이 깊이 생각함.

Xuan 사원의 그림자를 견딜 수 없어서 Bai Tou를 노래하러 왔습니다.

이슬이 무거우면 날기 어렵고, 바람이 세면 가라앉기 쉽습니다.

고귀함을 믿지 않는 사람, 누가 진심을 표현할 수 있겠는가?

10. "연꽃"

당나라의 당연전

새로운 연꽃은 두보를 반사하여 녹색 연못의 동쪽에 도달합니다.

고요한 그림자가 태양의 파도를 흔들고, 차가운 향기가 물과 바람을 반사합니다.

암술에서 황금가루가 떨어지고, 옥이슬이 남은 붉은색을 씻어낸다.

Yu Fangshao를 보면서 아무도 묻지 않았습니다.

11. "국화비문"

당·황조

바스락거리는 서풍이 마당에 식물을 가득 채우고 암술은 향기롭고 나비는 오기 어렵습니다.

만약 내가 그해 청나라 황제라면 복숭아꽃을 선물로 받을 것 같다.

12. "Jingwei"

청나라의 Gu Yanwu

모든 것이 고르지 않다면 왜 스스로 고통을 받아야합니까? > 긴 장군은 자신의 몸을 1인치만 차지할 수 있는데, 시간이 끝날 때까지 나무를 붙잡고 있습니까?

동중국해를 잔잔하게 하고 싶다. 내 몸과 마음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바다는 결코 평평하지 않지만 내 마음은 결코 평평하지 않을 것이다.

우후! 안 보이면 서쪽 산 나무에 새들이 많이 와서 까치들이 와서 둥지를 짓거든요.

13. "가을밤 외로운 기러기 관찰"

북주경신

길 잃은 기러기의 차가운 소리가 애처로워서 홀로 날아간다 한밤중의 달.

무기력하게 사람들의 마음은 다시 추억을 갖게 되고, 어둠 속에서도 잠을 이루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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