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백주이, 취원, 왕웨이, 시인 귀신, 시인 조상, 시인 부처는 누구일까요?
백주이, 취원, 왕웨이, 시인 귀신, 시인 조상, 시인 부처는 누구일까요?
"불멸의 시인"은 리바이가 살아 있을 때 불렸던 별명이었습니다. 리바이를 불멸의 시인으로 여긴 최초의 사람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네, 네, 리백이 어렸을 때 집을 떠난 것은 바로 그 장즈였습니다. 리바이가 허를 처음 만났을 때를 회상하며 쓴 시 '축주'의 서문에 따르면, "시밍에는 진정한 광인, 미치광이가 있다. 장안은 우리가 만나자마자 나를 요정이라고 불렀다. 한때 좋은 잔은 소나무 아래 먼지가 되었습니다. 세인트 비틀은 술을 바꿨지만 눈물과 수건을 기억했습니다. 이백이 처음 중국의 수도 장안에 왔을 때 유명한 시인 허장자를 만나 정중하게 '촉으로 가는 고난의 길'이라는 시를 바쳤습니다. 시를 읽은 후 술을 마시던 허장즈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는 이백을 '추방된 불사신'이라고 부르며 이백을 초대해 함께 술을 마셨습니다. 술을 마신 후 계산서를 지불하고 싶었지만 돈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너무 부끄럽습니다. 허장즈는 주저하지 않고 그녀가 술 약속으로 착용 한 신성한 딱정벌레를 풀어주었습니다. 이백은 충격을 받았다."형님, 이건 황제께서 주신 물건입니다. 그것은 공식적인 계급의 상징입니다. 우리는 감히 그렇게 변덕스럽지 않습니다. 당시 유명한 시인이었던 허의 지원으로 '불멸의 시인' 리바이의 이름은 곧 유명세를 탔습니다.
후일 이백의 동생 두푸도 시 '이십이백을 20운으로 보내며'에서 "옛날에 불로장생이라 불리는 미친 사람이 있었다. 펜은 바람과 비를 흔들었고시는 울음이되었습니다. 그 당시 이미 '시인 요정'이라는 이름이 널리 알려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인 성자 - 두보
두보는 이백만큼 운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가 시의 나라에서 성인으로 숭배받던 때는 이미 송나라 때였습니다. 두 푸를 공자와 비교한 최초의 사람은 북송의 시인 진관입니다. 그는 "한유에 대하여"에서 "모든 학파의 장점을 결합한 자기의 아름다운 시는 딱 맞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자도 현자다. 공자는 그것을 걸작이라고 불렀습니다. 아아, 두시와 한시도 걸작 시입니다!" 이 구절은 두보에 대해 상당히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공자와 두보를 함께 직접 언급하며 둘 다 "포괄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두보가 시인인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시인이라는 의미는 알 수 있습니다.
진관 이후 두포를 '포괄적인 업적'이라는 측면에서 평가하는 사람들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천사도는 "지수는 구름을 보고 '지매의 시, 수사학의 수필, 유공의 책이 모두 걸작이다'라고 말했다"고 했다. ("하우산의 시") 옌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릉의 헌장은 한나라와 위나라에서 나왔지만 육나라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스스로 만든 경이로운 것이어서 옛 사람들은 그것을 명작이라고 부릅니다."라고 말했다. ("창천") 남송 왕조? 양완리는 두 푸를 직접 '시인'이라고 불렀습니다(장시학파의 시 서문). 두보가 송나라에서 시의 현인으로 추앙받게 된 것은 당시의 정치와 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요인에 기인합니다.
그렇다면 명나라는 어땠을까요? 두보가 '시의 현자'로 추앙받게 된 것은 명나라 때였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학자였던 양심은 그의 '서문'에서 두 푸에 대해 처음 썼습니다. 이 단어는 서문에서 두 푸를 칭할 때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오늘날까지 두푸의 머리에는 '시인 성자'라는 왕관이 굳건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걸작'에서 '시성'으로, 그리고 다시 '시인 현자'로, 이 작품이 완성되기까지 600년이 걸렸습니다.
"성인"이란 무엇인가요? 도덕적으로 청렴한 사람을 성인이라고 하며, 한 가지 일에 능숙한 사람을 성인이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화가 오도지, 한나라의 초서 서예가 장자, 당나라의 초서 서예가 장수는 모두 '초서의 현인'으로 알려졌으며, 이들은 모두 뛰어난 실력으로 인해 성인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두보는 '시의 현자'로 알려져 있는데, 그 의미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하는데, 첫 번째는 그의 완벽한 인격과 온화한 윤리적 스타일을 가리키고 두 번째는 그의 심오한 시적 성취와 전자와 후자의 지위를 가리킨다.
시인의 마법-백주이
백주이는 "시인의 악마"라고 불리는 영광을 얻었으며, 실제로 그는 자신의 글과 시에서 자신을 격려하든 굴욕감을 주든 항상 자신을 묘사하는 것을 끊임없이 강조했습니다. 정신적으로 미친 시인. "원지우와 함께한 책"에서 그는 시를 쓰게 된 경험을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습니다."대여섯 살 때 시인이 되는 법을 배웠어요. 아홉 살 때 운율을 배웠어요. 열다섯 살이나 열여섯 살 때는 독자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열심히 공부했어요. 스무 살 때는 낮에는 수업을 듣고 밤에는 시를 틈틈이 읽으며 잠들기 싫을 정도였죠. 혀가 아프고 팔꿈치가 아플 정도였죠. 피부는 탱탱하지도 않았는데 너무 일찍 하얗게 변해버렸죠."
그는 자신의 살과 피로 영혼을 만들어냈고, 그 정도까지 시를 썼습니다. 악마가 아닌가요?
두 술 취한 노래 중 하나는 이렇게 읊었다."사찰의 천 줄기는 눈처럼 새롭고, 열 줄기는 진흙처럼 목마르다. 술은 술이 아니니, 시 귀신 머리, 서쪽 하늘의 오후 한탄"이라는 구절이 나온다. 그때부터 시인 악마가 세상 밖으로 나와 세상을 가로질러 돌진하며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고 바위처럼 울리며 바닥에 부딪치고 부딪쳤습니다.
그의시는 두 푸의 먼지의 발자취를 밟고 사람들을 동정하고 당나라의 축적 된 단점을 비판하면서 "노래와 선물은 사람들을 병들게 할뿐"이라며 "사람들의 질병을 아프게한다"고 말했다. 이론과 실천에서 그는 현실을 반영한 많은 시를 창작하여 당나라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남겼고, 두보보다 인기가 없었던 당 중기에도 가장 많은 업적을 남겼으며, 동시에 자신의 시를 대중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동시에 그의 시는 대중적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노력했으며, 당나라에서 널리 유포되어 황실의 여성과 어린이부터 백성들에게까지 알려졌습니다. 송나라의 혜홍은 『한랭단식야담』 제1권에서 "백락천은 시를 지을 때마다 해설이 있는지 물었다. 이해가 되면 기록했고, 이해가 안 되면 쉽게 풀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의 시는 더욱 유명합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시의 원조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시 유령 - 리허
왜 리허를 '유령'이라고 부를까요? 어떤 사람들은 그의 시가 유령과 영혼으로 가득 차 있어서 그렇게 불렀다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천재'라는 말이 그의 영리함과 민첩함에 대한 찬사이자 그의 이른 죽음에 대한 애도라고 생각합니다.
리허의 삶은 유령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는 시에서 종종 '유령의 영역'에 대한 환상을 표현했고, 대담하고 기이한 상상력으로 놀라운 예술적 분위기를 구축했습니다. 그가 묘사하는 "유령"은 "외계인이지만 여전히 인간처럼 느껴지는" 존재입니다. 명나라 푸송링의 '랴오자이'처럼 그는 '유령'에 대한 글을 통해 사람에 대해 썼고, 세상의 혼돈을 반영했습니다.
기분이 좋지 않았고 가난과 건강 악화로 인해 리허의 시에는 '늙음', '죽음' 등의 단어가 자주 등장했고 결국 27세의 나이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리허 사후 15년 후 두무는 리창지의 노래와 시를, 리상인은 리창지의 전기를, 루귀멍은 리창지의 전기를 모방하여 글을 썼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리허의 시를 "신성하다"고 비판하고 심지어 "시의 악마"라고 일축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완전히 인정했습니다. 두무는 그를 "상앙의 후예"(구원의 후계자)라고 칭찬했고, 리상인은 리허를 "지상뿐만 아니라 하늘에도 있을 만큼 재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청나라의 사상가인 왕부지는 그를 "진(眞)과 종(宗, 이백을 의미)의 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당나라 초기 시인 왕보(王甫)와 연결시켜 '왕등정 서문'을 쓴 왕보를 '인재의 질투'의 사례라고 안타까워하기도 했습니다.
이허를 '귀신'이라고 불렀던 이유는 그의 시가 천지와 불사신, 귀신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다는 사실 외에도 그의 외모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었을 것입니다. 전당시집 392권 리의 007번째 시에서 그는 "큰 코는 산갈색이어야 하고, 뚱뚱한 눈썹은 쓴맛이 있어야 한다"고 썼습니다. 음악을 부르지 않는다면 누가 가을을 불평할 줄 알겠는가?"라고 노래했습니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큰 코'와 '큰 눈썹'이라는 그의 못생긴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신당서』에는 "가늘고 긴 눈썹, 긴 손가락과 발톱, 빠른 독자"라는 묘사도 있습니다. 류시안의 소위 "발톱이 긴 랑음은 신이 되었다"라고도 불립니다. 장지의 신비한 구절과 이 무덤의 모습을 보면 '시인 유령'이라는 칭호는 충분히 그럴 만합니다!
시인 - 류유시
"시인"이 칭호는 사실 류유시의 절친한 친구 백주이가 주고, 적극적으로 홍보한 것입니다. 바이주이는 왜 류위시를 시인이라고 불렀을까요?
사실 '시인'이라는 단어를 통해 우리는 그 의미, 즉 류위시의 시가 대담하고 활기차다는 것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 중 하나입니다. 류위시 시인에서 더 중요한 것은 시풍의 '하오'를 지칭하는 동시에 류위시의 '하오'를 찬양하는 '하오'라는 단어입니다.
유유시는 당나라 중기의 시인이자 문학가, 정치가였습니다. 그는 강직하고 올곧았으며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 자신만의 끈기와 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유비 자신도 용전의 혁신을 매우 지지했습니다. 정변이 실패한 후에도 그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으로 삶을 대하고 권력자들과 맞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용감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견해를 고수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류위시의 '시적 스타일'은 자립적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하오'라는 단어는 류위시의 하우시촌어 등과 같이 "강하고 오래되고 차분하고 행복한" 스타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둘째, '선'이라는 단어는 류위시의 하우시촌어 등과 같이 "강하고 오래되고 차분하고 행복한" 스타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둘째, "좋다"는 단어는 삶에 대한 류유시의 태도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좌천되더라도 자신만의 찬란함을 창조하기 위해 낙관적이고 강인해야 했습니다!
말년에 류유시는 나쁜 소년이 되어 다른 사람들과 거의 교류하지 않고 혼자만의 즐거움을 위해 창작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종종 백주이와 교류하며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류유시의 시는 백주이로부터 "그의 시는 신의 축복을 받았다"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류유시는 영웅, 뛰어난 시인이라는 뜻의 '시인'으로 불렸고 후대 사람들은 그를 그렇게 불렀습니다.
시인 - 왕보
왕보는 왜 '시인'으로 불렸을까요? 이것은 "당나라 초기의 네 명의 영웅"과 관련이 있습니다. 옛 당나라 책 양종 전기? 역사 기록에는 "장종은 문학과 시에서 노, 수, 왕, 뤄와 함께 바다의 네 명의 대가라고 불렸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이 네 명의 거장의 활동은 당나라 고종과 우호 시대에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은 공시시의 내용과 양식에 큰 돌파구를 마련하고 오언시를 발전시켰으며 제량 시풍을 과감히 개혁했습니다.
사대부에는 항상 다양한 순위가 있었습니다. 송(宋)은 《두시(杜詩)》에서 '왕루'를 처음 제안했고, 《구당왕조전》도 이 순위를 채택했지만 양종 자신은 "루를 부끄러워하고 황후를 모욕했다"며 이 순위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페이 중위 묘비"에서 장의 네 명의 위대한 동시대 인물들과 함께 "조를 선택하고, 루오,,, 양종을 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페이싱젠은 『구당서』에서 "왕양루"를 꼽기도 했습니다. 법무부 장관 리는 네 사람을 칭찬했지만, 페이싱젠을 만난 후 "학자는 글보다 먼저 아는 원시안적인 혜안을 가지고 있다. 보와 같이 재능이 있지만 화려하지만 눈부신 보와 같은 이름을 어떻게 즐길 수 있습니까? 지옹은 꽤 무겁습니다. 이봐, 그것이 당신의 사령관 인 한 나머지는 죽을 수 없습니다." 네 명 중 왕보가 가장 뛰어난 인물로 꼽힙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때 루시용의 "시경 총론"은 "왕보는 고상하고 양종은 부유하며 가장 뛰어나다"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천도할 때 육경을 가져왔다."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왕보는 "당나라 초기의 네 영웅 중 첫 번째 영웅"으로서 후대에 의해 "시인"으로 불렸습니다.
시불-왕위
"이백은 천재, 두보는 소박한 재능, 왕위는 재능"이라는 말이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왕위를 시불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이 칭호는 왕웨이 시의 선(禪)적, 종교적 경향과 당나라 시에서 왕웨이의 고귀한 지위에 대한 긍정을 모두 표현한 것입니다. 왕웨이는 시의 부처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남산 문인화의 대가이기도 했습니다(건중수는 그를 "당나라 최초의 회화"라고 불렀습니다). 음악과 가락에도 능숙했으며 서예와 인장 조각에도 특기를 보여 보기 드문 만능 재주꾼이었습니다.
왕웨이시는 살아서도 죽어서도 명성을 떨쳤습니다. 그는 "개원과 천보에서 유명해 귀족과 재상들의 환영을 받았으며, 녕과 서의 왕들로부터 스승과 친구로 대접받았다"(당나라 신서)고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대종 황제는 그를 "세계의 문인"이라고 칭송하기도 했습니다(왕진자오 왕웨이 문집에 대한 답장). 두 푸는 또한 그를 "그림으로 가득 찬 책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사"(지루함 해소에 관한 열두 편의 시 중 여덟 편)라고 불렀습니다(<지루함 해소에 관한 시>). 당나라 말기 사공투는 "재미있으면서도 명쾌하고, 명쾌하면서도 깊다"(왕가의 시)고 칭찬했습니다. 과거 사람들은 왕웨이를 '시의 현자' 두보, '시의 불멸자' 이백과 비교하며 '시의 부처'라고 칭송하곤 했습니다.
왕웨이의 시 대부분은 세속에서 멀리 떨어진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서 선이 가득하며, 풍경은 평범한 자연의 일반적인 미학을 뛰어넘어 종교적인 영역으로 들어갔으며, 이는 왕웨이의 불교 수행을 반영한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왕웨이는 불교가 번성하던 시대에 살았습니다. 학자들 사이에서는 불교 연구가 유행했습니다. 왕위는 정치적 불만과 은둔 생활로 인해 명성과 재산을 내려놓고 고뇌를 없애기 위해 불교 공부에 집중했습니다.
"자상사를 지나며": 자상사로 가는 길을 몰라 수 마일의 산 구름 아래서 헤매고 있었네와 같은 시를 남겼습니다.
왕웨이의 초상
저녁에 빈 못에 와서 조용히 명상에 잠겨 심룡을 억누른다. "어떤 시는 더 미묘하고 선은 없지만 여전히 선이다. 가젤처럼 흔적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강이 나를 멈출 때까지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곤 했습니다. 어느 날 나는 웃고 웃으며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늙은 나무꾼을 만났다"(터미널 산에 있는 나의 암자).
또 다른 예: 텅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았지만 나는 목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햇빛이 숲속으로 들어와 푸른 이끼(차이루)를 통해 나에게 반사되고,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스만투스 꽃은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면 산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는 시냇물에 들어갑니다. 후잉린의 시와 야오의 당나라 시 '표현'에서 "독서는 자신의 삶의 경험을 잊게 만들고, 모든 생각이 침묵한다는 것은 리듬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불멸하고 비현실적이며, 목적도 없고 의식도 없고 삶의 기쁨도 없고 죽음의 슬픔도 없지만 모든 것이 영원하고 영원하다"고 말한 것처럼 모든 것이 불멸하고 영원합니다. "
시인 열병 - 허장즈
"시적 열병"은 사실 허장즈의 자칭입니다.
그는 당대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던 뻔뻔한 남자, 좋은 농담꾼, 술 잘 마시는 댄디한 사람이었습니다. '불멸의 시인'이라는 찬사를 받은 리백의 시는 훗날 당 현종에게 리백을 관리로 소개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에 대한 많은 일화는 그가 거칠고 거침이 없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술의 노래에서 첫 번째는 허에 관한 것으로, 그는 술에 취하면 보통 사람들과는 달랐으며 보통 사람들은 술에 취하면 찬물을 끼얹고 즉시 술에 취했다고 썼습니다. 장자는 술에 취하면 우물에 넣어도 깨어나지 않고 우물 바닥에서 잠이 든다고 합니다.
말년에는 방탕하여 스스로를 '시매의 광인'이라고 불렀으며, 대담하고 거침없는 시를 지어 '시인의 광인'이라고도 불렸다. 당서(唐書)에는 다음과 같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그는 개방적이고 웃음과 농담에 능했다. 당시 모든 현자들이 그를 존경했다. 산업부 장관인 루샹셴은 장자의 처제였고 그와 매우 가까운 사이였습니다. 샹셴은 종종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허 형제는 온화한 사람입니다. 제 아이와 저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데 감히 생각조차 할 수 없습니다. 허 형제를 만나지 못하는 날 우리는 비참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년에 "시메이 광인"으로 알려진 "비서 감독관"으로 알려진 장즈성 유자는 골목을 방황하고 규칙을 반복하지 않고 검소합니다. 술 취한 단어, 두루마리로 이동, 텍스트가 추가되지 않고 소금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필기체 스크립트에 능숙했고 친절한 사람이 그에게 편지를 제공했습니다. 각 종이 조각은 몇 개의 십자가에 불과하며 보물에 전달되었습니다.
이것은 거칠고 억제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시적 뼈-천자(陳子)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인격과 작품, 행적에 따라 사람을 부른다. 그래서 사람들은 천자앙을 '시적 뼈'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의 인품, 행적, 작품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작품에 관한 한, 천자앙은 이백보다 앞선 시인이자 야망이 큰 사람이었습니다. 비록 이백이나 다른 시인들만큼 뛰어난 시를 짓지는 못했지만, 당나라 초기에 시를 개혁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그의 시는 후대의 시를 쓰는 데 기초가 되었습니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솟구치는 감정과 대담한 정신을 읽을 수 있습니다. 요컨대 그의 시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의 시가 강하고 힘차다고 평하기도 합니다.
그의 성격에 관한 한, 그는 외지에서 온 관료에 속했지만 당시 황제를 비롯한 관료들 앞에서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우제천이 통치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는 오제천이 도입한 새로운 정책만 지지하고 실책에 대해서는 반대했는데, 이는 그의 강직함과 근엄함, 옳고 그름에 대한 고집을 보여줬습니다! 그의 행동에 관한 한. 처음 베이징에 도착했을 때 그는 지인이 없었기 때문에 공무원이 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수천 달러를 들여 피아노를 사서 많은 사람들을 그의 집으로 불러 모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모든 사람들 앞에서 귀중한 피아노를 부수고 경력을 떠나겠다는 결의를 보여 주었고, 그 결과 그는 즉시 유명인이되어 경력을 쌓았습니다. 이 모든 것이 그가 재능과 성실함을 가진 사람이었음을 보여 주며,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시인 본이라고 불렀습니다.
포로 시인-맹자오
포로 시인은 사실 맹자오와 지아다오라는 두 사람입니다! 맹자오와 가도는 모두 "가난해서 행복하다"는 쓴 시로 유명했기 때문에 후대 사람들은 두 사람을 가리켜 "외로운 섬의 마른 사람"이라고 불렀고, 항상 "외로운 섬의 마른 사람"이라고 불렀다는 것이 그 유래입니다. 이런 종류의 언급은 위안하오웬의 시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한비는 외로움과 분노로 죽고, 유청은 가난에 대해 걱정하고, 창사는 피곤한 호남, 자오 다오는 두시를 투옥했다 : 그의시 "자유 대화"에서 Yuan Hao Wen은 이것이다 : 한비는 외로움과 분노로 죽었다.
'시에 갇힌 포로'라는 뜻의 시포로는 시를 쓰고, 말을 다듬고, 대사를 주조하며, 시를 삶의 무게로 여긴 맹자와 가도를 가리키는 말로, 마치 시 포로처럼 시를 썼습니다. 맹자오의 시는 죽음에 이를 정도로 가난에 관한 시입니다. 그는 광활한 공간을 차지하고 있지만 시 속에서 지친 죄수처럼 가난의 노래에 갇혀 있습니다.
또 원하오웬의 서른여덟 번째 시인 '서른시'에서도 이 신사를 언급하고 있다: 동눠는 가난하고 걱정스럽고, 시인의 투옥을 위해 높은 하늘은 두텁다. 장산영원일출필은 룽위안 백치 저택에 있습니다.
이 시는 맹자에 대한 해설이지만, 원하오원은 맹자가 한유의 시와 전혀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원하오원도 이 시에서 맹자의 말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시노예-가도
가도와 맹자는 '가도'라고도 불렸고 맹자는 '시노예', 가도는 '시노예'라고도 불렸다. "그는 평생 평범한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당태종의 전기는 그를 "세상 밖의 일을 아는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오로지 시와 추모시를 쓰는 것을 좋아했고, 말과 관련된 일을 했습니다. 그의 시는 황량하고 외로운 곳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했고 거친 단어가 많았습니다. 그는 5행시를 전문으로 썼습니다. 단어와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며 의도적으로 작품을 찾았습니다. "밀고 두드리다"에 대한 암시는 그의 시 "스님이 달 아래 문을 두드리다(밀고)"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는 "양쯔강 컬렉션"의 저자입니다.
불멸의 시 - 수시
이 표현은 명나라 공안파의 대표인 원홍도에서 유래했습니다. 원홍도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에드거 앨런 포는 특히 접근하기 어렵고, 거시적 오류는 이전 작가가 없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언어를 배우는 사람들은 시가 당나라 시가 아니고 글이 한문 병이 아니기 때문에 왜 난위 가루를 비난하고 돌에 침을 뱉지 않습니까?" "노래시는 스타일이 길고 운율이 짧지 만 텍스트의 경우 방어가 밀도가 높고 사용이 드뭅니다. 하지만 그중에는 진나라와 한나라를 초월하고 당나라에서 번성하지 못한 것도 있습니다." "홍부는 소련 공문서를 아주 잘 선택했는데, 시와 관련해서는 백여 편에 달합니다." 소공의 시는 모두 나쁘다. 보라색은 비어있을 수 있고 작품은 실제 일 수 있습니다. 제비꽃은 공허하기 때문에 매번 장면이 있고, 공부는 실용적이기 때문에 그의 시는 재능이 있지만 천상이 아니고, 힘이 있지만 신성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공의 시는 세상 밖으로 나와 세상 속으로 들어가 거친 언어로 가득합니다. 항상 신비하고 기묘하지만 진실한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재능과 학식이 두 사람보다 뛰어나서 천하를 통틀어 가장 뛰어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두부나 이이만큼은 아닙니다. 그것은 운명이었고 재능이 너무 뛰어나지 않았습니다." "소왕의 시가 두 노인의 시만큼 훌륭하지는 않지만 그것을 제거하면 이상할 것입니다. 하늘과 땅이 있고 사람은 오직 한 사람뿐입니다. "신하는 여섯 왕조에서 시를 맛보지 못했고, 도공은 시를 지을 의지가 있었고, 서공은 시를 지을 의지가 있었고, 유비는 평범했고, 볼 사람이 없었습니다. 리와 두시는 처음부터 시작했죠. 한, 유, 원, 백, 우는 시의 성인이요, 소는 시의 신입니다. 송은 당나라보다 열등했고, 천을 좋아했기 때문에 시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요컨대 원홍도는 당과 송 문학에서 소서는 신적인 존재였으며, 두리 역시 다른 시인들은 말할 것도 없고 소서와 같은 재능이 부족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당나라와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들을 성인이라고 부르고 싶다면 소서만이 그들을 신격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