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뱀의 해'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뱀의 해'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의미:산에는 나무가 있지만 나무 위에는 가지가 있다. 그러나 나는 당신이 알기에는 당신을 너무 좋아합니다.
2, 인생이 처음 보는 것과 같다면, 왜 가을바람이 그림 부채를 슬프게 하는가. -나란 세이데, '뮬란의 말, 고사성어 모방, 친구에게 보내는 초대장'
뜻: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은 언제나 처음 만났을 때처럼 달콤하고 따뜻하고 다정하고 행복해야 합니다. 하지만 당신과 나는 서로 사랑했어야 하는데 왜 우리는 오늘 서로를 떠나야 하는 걸까요?
3. 10년간의 삶과 죽음,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습니다. --수시의 '정월 20일의 꿈'?
기억:두 사람은 일생 동안 죽었고, 10년 동안 헤어져 서로를 생각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만날 수 없다. 나는 자신을 그리워하고 싶지 않지만 잊을 수는 없습니다.
4, 바다가 물에 잠기면 영원히 호박색입니다. --원전, '자기 생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네 번째?
의미:바다에 한번 가보면 다른 곳에서는 물이 부족하고, 무산 이외의 곳에서는 구름을 구름이라 부르지 않는다.
5, 링롱 주사위 팥, 뼈 아카시아는 알고 있습니다. -원 "남송의 두 노래"? /? 양류지의 가사를 추가할까요?
기억:작고 정교한 주사위에는 사랑앓이를 상징하는 팥이 박혀 있습니다. 사랑앓이가 뼛속까지 깊숙이 파고든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6, 당신의 마음도 저와 같길 바라며 향수병에 걸리지 않길 바랄게요. -리쯔이, "계산, 나는 양쯔강 상류에 산다"?
의미: 나는 단지 당신의 생각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이 공통의 열망에 부응할 것입니다.
7. 나는 한마음이 되기를 바란다. -- 주원준 "백두산 노래"?
의미: 신실한 남자와 결혼하면 사랑에 빠지고 영원히 행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8. 인생을 그리워하지 않으면 그리워하게 된다. -서재서, '봄 사랑'?
뜻: 나는 태어나서 한 번도 사랑앓이를 해본 적이 없고, 사랑앓이가 뭔지 알지만 앓고 있을 뿐이다.
9, 산은 산이 없고, 강은 강이 끝났다. 높은 산이 사라지지 않는 한, 성난 강물이 마르지 않는 한. 추운 겨울에 천둥이 치지 않는 한, 더운 여름에 눈이 날리지 않는 한, 하늘과 땅이 만나 연결되지 않는 한, 그런 일이 일어날 때까지 나는 감히 당신에 대한 마음을 버리지 않겠습니다! --익명의 "감사합니다"?
의미:추운 겨울에 천둥이 치지 않는 한, 더운 여름에 눈이 날리지 않는 한, 하늘과 땅이 교차하여 연결되지 않는 한, 그런 일이 일어날 때까지 감히 당신에 대한 내 감정을 버릴 수 없습니다!
10, 내 사랑의 문으로 들어가서 내 사랑의 마음을 알아라. --리바이 "357 단어? /? 가을바람 가사
의미:사랑앓이의 문에 들어가면 사랑앓이의 아픔을 알 수 있다.
11.두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것은 아직 조만간이다. --진관, "까치다리 불멸의 조운"?
의미:두 사람이 죽어서 헤어질 때까지 서로 사랑한다면 왜 사랑해야 하는가?
12, 인생은 자연스럽게 열광하고,이 불만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오우양시우 "루유춘 명예로운 돈이 돌아올 생각이다"?
의미:아, 인생은 감상적이고 슬프다-건물의 지붕 맑은 바람, 하늘의 밝은 달-미워하지 않아도 상관없을 정도로 슬프다.
13, 세상에 사랑이란 무엇인지 묻고 삶과 죽음을 가르치십시오. -원하오웬 "물고기와 가을 얀얀 가사를 만지다"? /? 마이베이탕?
의미:오, 세상에! 이 두 기러기는 어떤 사랑으로 서로를 생과 사로 대하는지 세상에 물어봐도 될까요?
14. 꽃은 저절로 뜨고 물은 저절로 흐른다. 일종의 애정, 두 가지 한가한 감정. -리칭자오, "매화 한 컷, 붉은 연근 향기, 남은 옥빛 단풍"?
의미: 꽃은 저절로 떠 있고, 물은 저절로 떠 있다. 일종의 이별의 애절함, 두 개의 한가로운 슬픔을 끌어당긴다.
15, 아들의 손, 늙어가는 아들과 함께.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간다는 상징성이다.
다음은 작가 프로필의 일부입니다:
이상인(李尙仁):
당나라 말기의 유명한 시인 이상인(李尙仁, 약 813-858)은 허난성 서쪽 출신으로 판난생(樊南生), 본래 화주 한내(지금의 허난성 진양) 출신으로 그의 조상은 신양(지금의 허난성 신양)이었습니다.
당나라 문종 2년(837년), 이상인은 초대 학자가 되어 도학서기, 도학서기, 홍농의 사령관 등을 역임했습니다. '니우 리 분쟁'에 연루된 정치적 소용돌이로 인해 그는 평생을 실망 속에서 살아야 했습니다. 당나라 서안종 황제 말기(약 858년), 리상인은 정현에서 죽어 동원의 청화 북산 기슭에 묻혔고, 조상은 회주 용뎬(현 진양 산왕장향)에 있는 선영에 묻혔습니다. 리상인은 당나라 말기, 나아가 당나라 전체에서 의도적으로 시의 아름다움을 추구한 몇 안 되는 시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시 창작에 뛰어났으며 어법의 문학적 가치도 높았습니다. 두무와 함께 '소두리'로 불렸고, 원과 함께 '원리'로 불렸다. 그의 시는 독창적이고 문체가 아름다웠으며,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는 감동적이고 아름다워 널리 낭송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시 중 일부는 너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워 "시인들은 항상 퀸시를 사랑하지만 젠첸에 대해 쓰는 사람은 싫어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리칭자오(李淸照):
리칭자오(1084년 3월 13일 ~ 1155년 5월 12일) 저우치장추(현 산둥장추), 한족. 리칭자오(1084년 3월 13일 - 1155년 5월 12일) 저우치장추(현 산동 장추), 한족. 송나라 여성 작사가로, "시대의 첫 인재"로 알려진 완곡파의 대표주자.
리칭자오는 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유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녀의 아버지 리는 풍부한 장서를 소장하고 있었고, 그녀는 좋은 가정 환경에서 문학적 기반을 다지며 자랐습니다. 결혼 후 남편 자오밍청과 함께 서예와 회화 돌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나라의 한가운데있는 진나라 병사, 남쪽 흐름, 상황은 외롭다. 가사에서는 초기에는 유휴 생활과 후기에는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마음 상태에 대해 더 많이 썼습니다. 형식적으로 그는 아름다운 언어로 자신 만의 학교를 형성하면서 대사 묘사를 잘 활용합니다. 서정성 측면에서 그는 조화와 우아함을 강조하고 말이 "한 가족에서 다르다"는 이론을 제시하고 말을 시로 쓰는 방법에 반대했습니다. 남은 시는 몇 편 남지 않았으며, 일부는 시대 감각이 있고 역사를 찬양하며 넉넉한 단어를 사용하여 말투와는 다릅니다.
이안주시집과 이안어집이 있었는데, 이안어집은 소실되었습니다. 후손들은 유수 가사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리칭자오 선집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