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버드나무에 대한 이별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버드나무에 대한 이별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버드나무 이별시"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1. 버드나무는 부러지고 꽃은 날아가고 행인은 다시 돌아올까 궁금합니다.

--수이-기타곡 "이별시" 노래와 시 해석:버드나무는 다 부러지고 꽃은 다 시들고 행인은 아! 다시 돌아오시겠습니까.2. 봄바람은 괴로움을 모르고 버드나무를 푸르게 보내지 않습니다.

--이백의 「노루각」 해설:봄바람은 이별의 아픔을 의미하기도 하니 버드나무를 푸르게 하라고 재촉하지 마라.3. 반으로 접은 긴 띠인 도문 근처를 더 보내면 봄바람을 줄일 수 있으리라.

--백주이 "녹색 문 버드나무" 해석 : 인근 고개도 작별 인사로 둘러싸여 있으며,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접어서 떠나는 친구를 배웅합니다.4. 봄바람의 버드나무 연기를 접어서 눈물로 아침 꽃에게 작별 인사를합니다.

--유의 '버드나무를 접다'의 해석:보내는 것이 좋아서 길가에서 접었다.5. 오래가지 못한 사랑, 부러진 버드나무 가지.

--이백의 '헌성, 진나라에 유부사를 보내다'의 해석:오래도록 기억하지 못하게, 푸른 포플러 가지를 부러뜨리고.6. 객사 밖의 버드나무는 남쪽으로 접혀 있다.

--장자의 '하북여정'의 해석:하북에 살던 나그네들이 고국으로 돌아갈 때, 모두 버드나무를 선물로 받고 기뻐했다:그들을 배웅하는 사람들은 배려와 사려가 깊어 모두 남쪽에서 자란 버드나무를 접어서 선물했다.7.웨이청에는 비와 먼지가 가득하고 객관의 푸른 버드나무가 가득하다.8.

--왕웨이의 "안시에 원얼시를 보내다"의 번역 :아침에 비가 막 내렸고 웨이시는 먼지가 많고 축축했으며 공기는 신선했습니다. 숙소 밖의 버드나무는 더욱 푸르렀다.8. 봄의 치원시신, 유청.

--보조의 삼일시에 대한 해석 : 숨이 생각을 불러 일으키고 버드나무가 파랗게 변하고 봄을 생각하기 시작합니다.9. 양지 강 머리에서 양과 양 화유는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정구의 '회상(回上)에서의 작별' 해석:양쯔강 머리의 양버들과 양화는 봄에 푸르고, 꽃은 눈처럼 날아와 강을 건너는 사람을 죽인다.10. 노란 새는 날고, 버드나무는 낮게 매달리고 봄바람은 사람의 가슴을 아프게 한다.

--가오시 "동평간단현 이이소부" 해석:노란 새가 날고 버드나무 가지가 매달려 있고 봄바람이 불고 있다. 이런 봄날에 고인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2. 당나라 백주이의 '양류지 가사'에 나오는 옛 시 '버드나무 고별시'입니다.

봄바람에 수천 개의 가지가 금처럼 부드럽고 비단처럼 부드러운 나무가 있다.

바람이 부는 곳 서쪽 모퉁이에는 하루도 빠짐없이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일까?

마오버들

탕백주이

푸른 나무는 슬프고, 여러 사람의 미움에서 헤어져 있다.

봄바람을 줄이기 위해 긴 막대를 접은 도문 근처에는 더 많은 배웅객이 있습니다.

소주 버드나무

탕백주이

진구원 노란 우아함, 취장각의 춤사위.

쑤저우의 대부분의 버드나무와 달리 노인들이 곳곳에서 퍼레이드를 벌인다.

대머리를 쓰다듬으며 얼굴을 쓰다듬으며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장안의 유신

당-

노란 수로 버드나무의 시작에 아홉 개의 괴물 구름이 새로 생겼습니다.

색은 창백하지만 약간 이슬이 맺혀 있고, 비단은 가볍지만 먼지는 없다. 가지가 부러지고 싶어 오늘 아침으로 돌아갑니다.

오월의 물가 버드나무

당귀후

뿌리는 좁고 그림자는 얕다. 잠든 얼굴은 시원하고 햇살은 부드럽게 뻗는다.

빈 울타리가 무겁고 물이 퍼진다. 술 취한 이슬처럼 보인다.

필라멘트 물고기는 실수로 놀라고 약한 가지들은 놀람을 연습합니다. 이별은 봄 등반을 포함하여 감상적입니다.

버들강아지

바람이 느리고 해가 느리고 연기가 물 위에 불면 미워하게 된다.

장랑의 뼈는 부드럽고 가늘고 허리는 가볍고 아내는 배가 고프다.

유신

설탕 바삭한 쌀

고대 단에 기대어 바람을 견딜 수 없는 것처럼, 봄이 당신을 촉구하게하십시오.

이 날은 작년에 많은 증오, 낚시 도랑 색이 아침에 올 것입니다.

제방에 수양버들

당대수륜

수양버들, 봄의 이별을 엮는다. 행인들은 비틀거리고 첩들은 상심한다.

3. 당나라 백주이의 '양류지'에 나오는 버드나무 이별시에 나오는 버드나무는 가지와 잎이 많은 나무로 금처럼 부드럽고 비단처럼 부드럽다.

바람 부는 곳 서쪽 모퉁이에는 영원히 낮이 없네, 이 버드나무는 누구인가? 백주이, 청문 리우탕 나무, 슬픈, 여러 사람과 헤어져 불평합니다. 더우먼 근처에서 더 많은 배웅, 봄바람을 줄이기 위해 긴 줄무늬가 접혀 있습니다.

소주 리우탕 바이주이 징구위안 노랗고 유쾌한, 취장 파빌리온이 흔들립니다. 쑤저우의 버드나무가 대부분인 것과 달리 노인들이 곳곳에서 행진합니다.

대머리 부유물이 얼굴을 어루만지며 봄에 무력감을 느끼게 합니다. 장안 새로운 버드나무 연못 천광지우 이른 구름, 노란 건포도 버드나무가 새로 생겼습니다.

하늘은 정원과 다르며 봄이 먼저 찾아옵니다. 색은 가볍고 약간 노출되어 있으며 실크는 가볍고 먼지가 없습니다.

가지는 접고 싶고, 오늘 아침으로 돌아가고 싶다. 오월, 흐르는 연못 쿠이후 뿌리의 물 가장자리는 매우 미묘하고 그림자는 매우 얕습니다.

잠자는 얼굴 시원하고 부드럽게 뻗는다. 빈 바가 무겁고 물이 퍼져 있다.

달 이슬처럼 술 취한 장면처럼. 긴 물고기는 실수로 놀라고 약한 새는 겁에 질렸다.

봄에 산을 오르는 것을 포함하여 오랫동안 감상적이지 마십시오. 류탕, 바람이 느리게 바람이 느리게, 연기 브러시 물을 드래그하십시오.

장군을 괴롭히면 짧은 나뭇가지에 묶일 것이다. 장랑의 뼈는 부드럽고 가늘고 허리는 가볍고 배고프다.

고향이 돌아오지 않으니 마음이 아프다. 새로운 류탕, 쿠이 미는 마치 고대 플랫폼에 기대어 바람을 견딜 수없는 것처럼 끊임없이 부드럽고 봄을 촉구합니다.

과거와 현재의 미움은 무엇이며, 아침의 어도 색은 무엇입니까. 제방에는 류탕과 대수륜 버드나무가 이별을 엮는 봄을 맞이한다.

비가 금빛 실을 곱게 갈아 연기가 부드럽게 피어오른다. 손님을 보내 새로운 증오를 더하고 송새가 과거를 기억하는 것을 듣습니다.

더 많이 주고 더 많이 받으면 늦가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제 류 탕디 링 하늘 남쪽과 북쪽, 그림자가 춤을 추는 곳에서.

에메랄드 색은 접을 수 없으며 더 많은 감정을 남깁니다. 비가 강둑에 갇힌 후 수오이 강에서 연기.

진송은 그 자체로 좋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나라에서 유일한 버드나무인 두무는 버드나무 가지를 뽑아 반나절 동안 바람을 흔든다.

미녀는 접을 수없고 손을 뒤돌아 보았다. 류 주에 문장 몇 그루의 나무, 새로 열린 녹색 그림자, 스타일, 매혹적인 봄의 당 두무.

판촨, 고향은 그녀를 싫어하고, 반쯤 덮인 마을 다리와 반쯤 날아간 개울. 새로운 류탕두무는 바람 새벽을 흔들 수 없는 새로운 색, 질투 같은 허리.

녹색 그늘이 긴 제방의 물을 덮지 않았고, 황금빛 스파이크가 먼저 위안 봄을 맞이합니다. 몇 개의 슬픈 길, 나뭇가지, 비는 바람과 먼지를 본다.

동문 밖에서 더 많은 이별, 서로를 죽인 사람들에 대해 걱정합니다. 두 쉰허 "어도 흐르는 연못 법"에서 어도 봄, 도랑 옆 버드 나무 색상이 새로워졌습니다.

새장은 금지된 물을 가로질러 북한으로 부드럽게 불었다. 해는 더 가까워지고, 해는 더 일찍 뜨고, 하늘은 낮고 평평하다.

구영의 농어는 불안정하고 기녀가 그림을 그리기 어렵다. 추는 공중의 파도를 흔들고 수이 제방은 먼지를 어둡게 만듭니다.

황제의 수도에 가려면 먼저 황금 용을 덮어야 합니다. 유탕의 바람이 흔들리고 도발하며 제방은 부드럽고 매끈합니다.

강할 때는 견디기 어렵고 약할 때는 버티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소매를 돌리고 메이크업 잎 눈썹을 보여주기 위해 지점을 춤추는 법을 배우십시오.

등반하는 방법, 자신과시를 아는 방법. 황금 실의 새장이 유탕한우의 다리를 구부렸고, 어떤 아이들은 그녀의 등을 다쳤습니다.

그러나 정신과 기상은 거기 있고 봄은 아직 길다. 탕구윈의 버드나무 두 시는 이슬 맺힌 연기와 연두색으로 가득하고 부드럽다.

바람 한 점 없는 긴 바닷가, 넓은 길은 비단에 비친 태양을 동정하기 시작했다. 메이크업 캐비닛에서 춤 상태를 훔치는 그림 잔치, 찌푸리는 법을 배우기 위해.

파빌리온을 떠나는 것은 봄 황혼을 두지 않고 천 가지를 접었습니다. 유휴 꽃과 야생 풀은 항상 새롭고 찡그린 줄기가 평평하지 않습니다.

동풍의 잔재를 구걸하고, 봄을 낭비하는 것을 가르치지 않는다. 참조:

?Fr=qrl3진 류허(당나라) 벽옥이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가닥의 녹색 비단이 카펫에 매달려 있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두 푸(당나라)는 가슴이 아프고 봄 강은 끝이 난다.

야생 버드나무 잎은 바람과 함께 춤을 추고, 가느다란 복숭아꽃은 흐르는 물을 쫓는다. 그러나 꽃잎은 얼굴 같고 버들잎은 눈썹 같으니, 바라볼 때마다 눈물 흘리지 않을 수 있으랴. 이 야상곡에서 버드나무 소리를 들으면 누가 그리워하지 않겠는가? 버드나무 둑, 아침바람, 저물어가는 달! 버드나무는 그들의 얼굴을 닦는다.

과거는 내게서 사라졌으니 이제 생각해보라. 비와 눈이 내리고, 버드나무는 땅에 푸르렀고, 꽃은 하늘에 날았네. 버드나무는 접히고 꽃은 날아갔고, 행인들은 다시 돌아올지 모르겠다.

저물어가는 달의 바람은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고, 남은 피리는 어둠 속에서 펄럭이며 만추에 흩어져 있습니다. 이 야행성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지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저우 베이 길가의 오래된 버드나무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백주이의 시든 피부는 오랫동안 풍화되어 짧은 길이가 자주 부러 졌어야했습니다.

그러나 절반은 첫 번째 씨앗이 누구인지 알지 못합니다. 눈송이는 해마다 점점 줄어들고 담배는 얇고 새롭습니다.

모도 오래된 식물은 향기가 덜하고, 일 년의 봄은 일 년의 봄만큼 좋지 않습니다. [당] 허비유는 만 가닥의 푸른 비단(타오)을 걸친 나무(타오)로 옷을 입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4. '버드나무의 이별'에 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버드나무는 완전히 부러졌고 꽃은 모두 시들었다! 다시 돌아올까요?

2. 봄바람은 쓴맛을 모르고 버드나무를 푸르게 보내지 않는다. -이백, 「노정」 중에서

해설: 봄바람은 이별의 아픔을 의미하기도 하므로 버드나무가 파랗게 변하도록 재촉하지 않는다.

3. 도문 근처에서 더 많은 배웅을 하고, 봄바람을 줄이기 위해 긴 띠를 반으로 접었다. -백주이, '녹색 문에 핀 버드나무'

해설: 인근 검문소에도 작별 인파가 몰려들어 버드나무를 접으며 헤어지는 친구를 배웅하고 있다.

4. 눈물로 아침 꽃을 보내고, 봄바람 버드나무 연기를 접는다. --- 위(于)의 '버드나무를 접으며'

해설:너를 보내면서 헤어짐을 견디지 못하고 길가의 버드나무 가지를 꺾는다.

5. 오래 지속되지 않는 사랑, 부러진 버드나무 가지.

해석: 서로 오래도록 기억하지 못하게 하고, 길가의 푸른 포플러 가지를 부러뜨리고, 진나라에 유 부사를 보냈다.

6. 객사 밖의 버드나무는 남쪽으로 접혀 있다. --장자, '지북루시'

해설: 지북에 살던 나그네가 돌아오는 길에 나그네의 버드나무를 받고 기뻐했다: 나그네는 남쪽에서 자라는 버드나무에 선물을 줄 만큼 배려심이 깊었다.

7. 웨이청에는 비가 내리고 먼지가 많은데, 게스트 하우스는 버드나무로 푸르다. --왕웨이, "원얼시를 안시로 보내기"

아침에 막 소나기가 내렸고, 웨이성은 먼지가 많고 습한 공기가 가득했다. 숙소 밖의 버드나무는 더욱 푸르렀다.

8. 치쉔시신, 봄의 유청. -바오자오, 삼일시

해석: 숨결이 생각을 어지럽히고 버드나무가 파랗게 변하니 봄을 생각하게 된다.

9. 양쯔강 기슭에 있는 양과 양화유는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였다. -정구, 「회상(回上)에서의 작별」

해설:봄날 양쯔강 머리의 버드나무는 푸르고 꽃은 하늘의 눈과 같아서 슬픔이 강을 건너는 사람을 죽인다.

10, 노란 새가 날고 버드나무가 낮게 매달리고 봄바람이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해석:노란 새가 날고 버드나무 가지가 늘어져 있으며 봄바람이 불고 있다. 이런 봄빛 속에서 고인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5. 버드나무의 고별시에 대한 구구 선생의 해설. 오월에 물가의 버드나무 뿌리는 매우 미묘하고 나무의 그림자는 얕다.

잠든 얼굴 시원하게 뻗어 부드럽게. 빈 바가 무겁고 물이 퍼져 있습니다.

술 취한 장면처럼, 달 이슬처럼. 긴 물고기가 실수로 놀라고 약한 새들이 놀란다.

봄에 산을 오르는 것을 포함하여 오랫동안 감상적이지 마십시오. 정구는 버드나무 반 연기 반 비, 복숭아 산길을 반영하는 살구를 논평했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의미를 남길 것이고, 수천 가지가 봄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잔둔런은 류디의 시가 30헥타르의 벼와 100그루 이상의 버드나무를 심었다고 말했다.

쌀은 죽으로, 버드나무는 볶음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드나무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고 논 모퉁이에서 공부를 합니다.

행복하게도 야오와 순은 모두 농부였습니다. 류종원은 버드나무 심기, 류저우 버드나무 암살자, 강둑에 버드나무 심기라는 주제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웃고 웃는 것은 과거에도 계속되는 이야기입니다. 커튼이 걸려 있을 때 땅을 덮고 어깨를 으쓱하며 마른 버드나무가 하늘로 올라간다.

사람에 대한 생각은 좋지만 전달하기는 부끄러워한다. 리상인은 장팅푸의 작별 연회는 류루의 노래(관저로 돌아가다)의 대사를 따라 봄 노래는 감히 가볍게 자르고, 제목은 반 컵이라고 말했다.

장왕은 죽었고 매화는 눈 속에 숨겨졌다. 미망인이자 참된 제자인 음의 걱정이 한꺼번에 몰려왔다.

시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두 개의 머리카락이 생각납니다. 한우는 구부러진 다리를 닦는 유비의 금줄이 한 아이에 의해 부러졌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 기개와 기상은 그대로 있고 봄은 아직 길다. 시건우(施建祐)가 부러진 나뭇가지 양(楊)의 옆길을 바라보며 부상을 노래한 시 한 수를 읊었다.

올해는 작년의 위치로 돌아갈 것이고 작년의 다른 사람들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왕보는 류가 쉬는 밤에 담배를 피우는 범죄를 저질렀다고 말했다.

저녁바람이 계곡 근처를 맑게 하고 초승달이 만리를 비춘다. 교외의 아이들이 장작불을 피우며 노래하고, 금붕어 노래가 돌아온다.

손님과의 만남이 없으니 슬픔을 달래기 위해서다. 류시안은 세 강에 버드나무 모래를 접고, 금빛 여인 2월 봄에 대해 논평했다.

푸른 연기, 버드나무 색, 분홍색은 옛 연인을 새롭게했습니다. 동정 울음의 얼굴을 드러내고 춤추는 수건을 기억하십시오.

새 음악을 듣고 있기 때문에 당신을 볼 수 없습니다. 두무는 연기를 담은 버드나무 가지만 오랫동안 바람을 흔들며 말했다.

미녀는 접을 수없고 손을 뒤돌아 보았다. 용은 버드 나무 컬, 나무 녹색 연기에 의해 고대 제방에 대해 논평했다.

실크가 멈추지 않으면 배에 머물러 있습니다. 장미는 버드나무 가지 퍼티 파우더, 녹색 베일을 통한 한천 메이크업, 눈이 화려하지 않다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진펑은 머리를 긁어 관자놀이에 매달려 머리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구름막에 기대어 잠을 자고, 꿈을 꾸고, 웃었다.

붉은 뺨에 베개 꽃 몇 송이가 숨어 있습니다. 여통은 구류주 사신을 보내 책을 가져오라고 말하며 많은 걱정을 했다.

왕자가 믿지 않으면 항상 대머리를 볼 것입니다. 360 주, 오직 류저우.

오후 늦게 류저우, 남편은 매우 조용합니다. 용의 머리에 꽃이 떨어지고 각각 동쪽과 서쪽으로 흐릅니다.

린은 연못의 갈매기들에게 고마움을 표합니다. 백주이는 유장이 버드나무와 강남 둑을 심은 적이 있는데, 봄이 되면 두 번이나 강남에 작별을 고했다고 말했다.

녹색 강둑을 돌아보면 판저가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백주이는 손님이 (류씨 가문에서) 밤새도록 술을 마시지 않고 눈물로 가득 찬 향수를 건배했다고 말했다.

집에서 고통받는 대신 집에서 가난해지는 것이 낫습니다. 노년에 대한 두려움과 축제에 대한 두려움, 걱정과 봄을 싫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오늘 밤 고향에서 나는 돌아 오지 않은 사람을 그리워해야합니다. 탕은 수양버들 수양버들이 숨은 비를 만들어내는 것에 대해 논평했다.

백일몽이라고 생각하세요, 봄은 왔다가 사라집니다. 장창과 함께 상쾌하게 미소를 지으며 어린아이의 마음으로 달린다.

모자에서 녹색 하늘이 바뀌고, 높은 솥 근처에서 붉은 촛불이 켜진다. 분개한 얼굴 밝은 가을 물, 주름진 먼 봉우리.

작은 정원에는 나비가 가득하고 조용한 안뜰은 와인으로 깨어 있습니다. 전에는 피아노 위의 봉황이었고 지금은 약국의 용이다.

바오유가 길게 던진 것은 징양종이다. 류유시는 잡가에 가사를 붙였다. 버드나무 가지가 양쯔강 연기에 사라지고, 수이궁 나무가 황금 코즈웨이를 솔질하네.

사가에는 여전히 시대의 색이 있고, 물새는 물결 속에 살고 있네. 봄이 먼저 오고 연한 노란색과 연두색이 발코니에 반사됩니다.

봄바람에 이끌린 것은 그녀의 매력 때문이죠. 우산 우산에는 버드나무가 많고 비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발코니에서 무한한 것을 갖고 싶기 때문에 대나무 노래를 부릅니다. 리상인은 기타 가사에 대해 언급했다 양리우지 임시 제물 술병은 아무것도 아니니 얇은 허리를 찌푸릴 염려가 없다.

이 세상에는 죽음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없으며, 봄바람은 버드나무 가지의 사랑 때문에 사람들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연기에 가려진 굵은 버드나무의 가지 하나하나가 떠나기를 꺼려하고, 해질녘에는 수천 개의 버드나무가 석양에 비벼진다.

보행자를 신고하기 위해 잠시 쉬면서 절반은 떠나보내고 절반은 다시 돌아오는 행인을 맞이합니다. 탕왕은 수양버들이 흔들리니 천하의 그 누구도 감히 가볍게 여길 수 없다고 말했다.

초나라 왕은 아무 이유 없이 강둑에 씨를 뿌리고 허리를 굶었다. 왕위는 왕의 배를 표시하는 육랑의 나뭇가지가 나무와 만나 맑고 우아하게 비쳤다고 말했다.

도랑에서 배우지 않으면 봄바람에 다칠 것이다. 그는 "날개 달린 버드나무"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재스퍼는 나무로 분장하고 만 개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를 걸었습니다.

눈에서 꽃 옥, 잎 따뜻한 금색 창 연기. 아름다움에는 오랜 미움이 있고, 마음에 슬퍼하고 싶다.

담장에 올라 봄빛을 접고 용각 앞까지 보냈네. 션취의 말이 가사를 가득 채우고, 버드나무와 옥으로 된 창문에 일출이 비치고, 봄바람이 뤄장에게 불어왔다.

눈물을 닦으며 버드나무에 오르니 줄무늬가 매달려 있다. 흰 꽃이 혼돈을 뚫고 날아가고 노란 새는 차이를 생각한다.

간에서 첩이 상심하고 다른 사람들이 이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류종원은 2월 류저우 반얀트리 잎이 온 땅에 떨어지고, 내 공식적인 느낌에 대해 걱정하고, 가을과 같은 봄 반을 걱정했다.

산청 비 꽃이 가득하고 반얀트리 잎이 꾀꼬리로 가득합니다. 백주이는 "기타 노래"에 대해 버드 나무 가지가 봄바람의 만 가지의 나무이며 금보다 부드럽고 비단보다 부드럽다 고 언급했습니다.

용봉의 서쪽 모퉁이에 있는 야생 정원에는 그 나무에 속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한 그루의 나무는 땅에서 쓰러지고 두 그루의 가지가 하늘에 명예롭게 심어졌다.

이해 봄, 그 신비한 형상을 알게 된 유수는 별 두 개를 더했다. 원은 구름을 듣고 잡다한 노래에 대해 논평했다. 가장 긴 거리 밖의 양리우지 이춘원, 한가로운 봄바람, 춤추는 허리.

여기가 바로 옥인의 실연, 샘물 운하, 붉은 사주교입니다. 남쪽 내벽은 동황도 옆에 있어 봄의 노란 색을 예언합니다.

살구꽃은 무자비하게 생각하지 않으니 가장 가슴 아픈 것은 무엇일까요? 샤오수 문 버드나무 만 그루, 황금빛 선 평평한 다리.

용연못 비에 늦게 도착해 반은 마르고 반은 건물 안으로 들어왔다. 처음 보았을 때 예성에 있었는데 돛이 제방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봄 풀과 푸른 잔디가 전부입니다. 금빛으로 물든 꾀꼬리 한 쌍이 나뭇가지에서 지저귀는 소리에는 감동적인 향기가 스며들어 있습니다.

봄은 한 줄처럼 길지만 안타깝게도 마음속에는 엉켜 있습니다. 황실 버드나무는 마치 비단처럼 아홉 개의 봉황 창호 기둥에 수놓은 히비스커스를 반사하는 것 같습니다.

천 개의 이슬과 함께 새벽 종소리를 기다리며 새로운 화장을 한 경양루. 이걸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할 수 있을 것 같고, 할 수 있을 것 같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양에 매달려도 봄을 느낄 수없는 서문 행진은 여전히 우울합니다. 맹자는 노래를 불고 버드나무 버드나무는 짧은 가지가 많고, 짧은 가지에는 많은 이별이 있다고 말했다.

의식은 멀리 떨어져 있고 피곤하고 부드러운 줄무늬가 매달려 있습니다. 젊음에는 확실한 휴일이 있지만 이별에는 시간이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늦는 것에 대해 불평하지 마십시오. 모옌에는 짧은 가지가 있고 그 안에 긴 연애가 있습니다.

주연과 청양은 이별의 시기에 있습니다. 봄바람이 위층으로 지나가고 버드나무 노래가 바람 앞에 있다.

가지가 쓴 것이 아니고, 불평은 몇 년이 넘는다. 꽃은 쉬를 놀라게하고, 잉은 먼저 늦은 물결을 남깁니다.

아무도 이곳을 떠날 수 없어 장강에 주둔했다. 리상인은 강 남쪽과 북쪽의 눈이 사라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바둑은 손님의 손을 올랐고, 초궁은 먼저 허리를 춤을 추었다. 청명은 공식 도로에 비를 가져오고 저녁 바람은 야생 다리에 불고 있습니다.

미움을 품은 비단 같은 실처럼, 왕순귀의 길은 매우 멀다. 이상인은 두 편의시 (버드 나무 가지라는 제목의 Lefu시)를 정자에 보내고 일시적으로 포도주와 함께 보냈으며 얇은 허리의 눈썹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상이 끝나기 전에 이별이 있을 뿐, 봄바람은 긴 띠를 소중히 여기려고 노력합니다. 연기는 안개를 낳고 모든 것이 좋지 않습니다.

6. 버드나무에게 "이별"을 의미하는 시는 어느 것입니까?

리상인

승강장 덮개에서 보면 길은 더욱 고르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버드나무 바람에 대한 찬사를 극한까지 들었고, 이제야 그 우아함을 보게 되었습니다.

매혹적인 버드나무 색이 다리에 다다랐고, 나는 버드나무가 잘려서 다리를 건너 뒤쪽의 긴 모래사장에 펼쳐지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버들강아지는 눈처럼 버들잎을 내뿜으며 비닐하우스의 지우치에 떠다니며 날아다녔다.

시젠우의 버드나무 접기;

길가에 솟아오른 버드나무를 보고 다시 한 번 접었다.

올해는 작년에 있던 자리로 돌아가서 작년의 그 누구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용의 '강가의 버드나무'

옛 제방에 웅크린 채 푸른 연기를 내뿜는 나무.

비단이 멈추지 않으면 배에 머물러라.

뤄인의 버드나무

해안이 맑아서 배를 보내기가 어렵다.

우리 자신의 부유물은 불확실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어떻게 걸려 넘어뜨릴지 고민하고 있다.

7. 이별의 버드나무에 대한 고대 시의 이미지 탐구 중국 고전시에서 버드나무는 가장 흔한 이미지 중 하나이며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고대 시에서 버드나무 이미지의 역할에 대한 진지하고 심도 있는 연구는 고대 문화 전통에 대한 이해, 국가 문화 문해력 향상 및 시 감상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첫째, 이별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사용합니다. "장안은 무한한 나무 속에 있고, 수양버들만이 갈 수 있다."

(류유시의 버드나무 가지 아홉 노래) 이별의 의미는 버드나무 이미지의 가장 핵심적인 예술적 특징입니다. 고대의 시와 노래에는 버드나무 이미지를 통해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좋은 대사가 무수히 많습니다.

"봄바람은 고통을 모르고 버드나무를 푸르게 보내지 않는다." (이백의 '노라오정') "위나라 도성에는 가랑비가 내리고, 객사에는 버드나무의 색이 푸르다. 해가 이유 없이 서쪽에서 나오니 술을 더 마시라고 권하고 싶다."

. (왕웨이, 「안시에 원얼을 보내며」) "양쯔강 머리에서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일 걱정을 하며."

(정구, '화상의 친구에게 작별 인사') "세련되지 않은 것 같다. 화양은 조금, 눈물이다." (수시, 「물」) "예로부터 감성은 이별을 아프게 했는데, 가을 축제의 가벼움은 더더욱 그러하다.

오늘 밤 어디에서 일어나시나요? 버드나무 둑, 아침 바람, 저물어가는 달." (류용, 「위린의 질서」) "버드나무 비단은 길고 옥은 묶기 어려워, 내가 싫어하는 숲을 생각하며."

(왕시푸, '서실 이야기') 이 아름다운 말과 문구는 모두 버드나무의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버드나무의 이미지는 이별과 관련이 있습니다. 첫째, 버드나무의 우아하고 부드러운 자세, 온화하고 감상적인 모습 때문이죠. "나는 종종 그곳에 가지만 버드나무는 가만히 있고, 오늘 생각하니 비가 오네."

(시편? 샤오야? 차이웨이)버드나무의 이별의 태도와 인간의 이별의 감정이 어우러져 남조(南朝)의 류인정(劉仁靖)은 '원신도롱(元申桃龍)? 검색"에서 "버드나무처럼 신선한 복숭아꽃을 태우는 것"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양류이이"는 "적은 것으로 항상 더 많은 것이 있고, 감정이 분명하다"는 류양의 부드러운 영역을 생생하게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서경의 근원부터 중국 고전 시에 등장하는 버드나무 이미지는 깨달음과 영감을 줍니다. 둘째, 고대인들은 버드나무를 접어서 작별을 고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술을 가져와 봄을 배웅하고 버드나무를 접는 것은 작별을 고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이 관습은 당나라에서 널리 퍼졌습니다. 당시 장안의 많은 사람들이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하러 바교에 갔다고 합니다.

산부황투에 따르면 "바교는 장안의 동쪽에 있으며 물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한족은 손님을 이 다리로 보내면서 버드나무를 꺾어 배웅했다. 버드나무를 꺾는 것이 사람을 보내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최초의 기록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높고 위험한 건물은 먼지가 적고, 바교는 무심한 나무가 올라갑니다. 무정한 나무라고 생각하세요. 사람들을 환영하는 법을 모르고 내보낼 뿐입니다."

(페이, "버드나무") "바다교의 버드나무 바위와 취장강의 연못 정자는 사람들을 기다려야 한다." (루유, "각성") "버드나무는 푸르고 낮게 매달려 있으며 꽃은 길고 도발적입니다.

"시청루의 버드나무는 봄에 부드러워서 떠날 때 눈물을 참을 수 없습니다. 부서를 위해 배로 돌아가던 그때의 감정이 기억납니다.

예를 들어 "버드나무를 접다"라는 노래는 한러푸의 "헝부기 노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북조 시대 민요 '버드나무 접는 노래'에는 "말에 채찍을 싣지 않으면 대신 버드나무 가지를 접는다"는 대사가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자루는 양저우의 가사를 이렇게 읊었습니다."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외로운 도시는 만발의 산 위에 드리워져 있네. 왜 피리를 불며 버드나무를 원망하느냐, 봄바람은 옥문고개를 넘지 않았네."라고 노래했다.

'유양'은 '유양 접기'라는 노래를 가리킵니다. 이백의 '낙양시 봄밤에 피리소리를 들으니'는 더 좋다:

옥피리 날아 소리 내며 낙양시 봄바람에 흩어진다.

이 야행성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지고 아무도 향수병에 걸릴 여유가 없습니다. "피리 소리를 들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자기 고민을 건드리며, 왜? 그래서 플루트는 "부러진 버드나무"라는 노래를 연주합니다! 둘째, 버드나무는 아름다운 봄의 노래를 부릅니다. 버드 나무는 봄에 자라고 여름에는 가지와 잎이 빽빽하게 자랍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종종 버드나무를 사용하여 봄을 찬양하고 자연의 찬양을 노래했습니다.

(얀슈, "불평") "잎 밑에 꾀꼬리가 한두 마리 있고, 낮이 길고 무리가 가볍다." (옌슈, 「전선 깨기」) "푸른 포플러 연기는 새벽 추위보다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이 가득하다."

(송기 "옥탑 봄") "이천 담배, 바람 가득, 매화 노란 비." (송기 "옥탑의 봄") 봄은 밝고 그림처럼 아름다워 사람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만든다.

당나라 시인 히의 가장 유명한 시 '날개 버드나무'는 버드나무를 빌려 봄을 밝고 아름답게 노래했습니다."재스퍼는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가닥의 녹색 비단이 카펫을 걸고 매달려 있습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네,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네"라고 노래합니다.

은유와 의인화의 사용은 버드나무 잎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봄의 생명력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매우 넓은 공간을 남기므로 버드나무의 영원한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봄과 봄의 느낌을 표현하는 버드나무도 있습니다.

"버드나무 어두운 꽃, 슬픔을 엮는 연기"와 같은. 가을 베고니아는 아직 비에 젖지 않았고 배꽃은 눈처럼 피었지만 안타깝게도 봄은 이미 절반이 지났습니다.

이제 과거는 기억하기 어렵고 꿈의 영혼이 당신이 살았던 내실의 작은 건물 주위를 걷습니다. 아카시아 나무와 라일락 가지, 카 다몬 상판 만 존재합니다."

그리고 "발링교는 연기와 버드나무가 산재해 있어 최고의 경치를 자랑합니다." 포플러 시든 버드나무, 몇 번의 오르막, 추궁 허리뼈가 시들었다."

(류용의 '청춘의 여정')은 슬픈 봄, 이별, 그리움의 감정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있습니다. 셋째, 버드나무를 사용하여 미적 관점에서 여성과 사랑을 묘사하고,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 수줍어하고 사람, 자세, 스타일에 의존하며 여성 스러움과 여성 스러움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버드나무를 여성의 체격과 외모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했습니다.

"꽃잎은 얼굴 같고 버드나무 잎은 눈썹 같다"(백주이 "긴 미움의 노래"), "체리수 부채 입, 버드나무 허리." (백주이 "감정을 잊을 수 없다")와 같은 여성의 우아하고 우아한 몸매를 표현하기 위해 "버드나무 눈썹"과 "가는 허리"의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분위기와 사랑인가요! "버드나무 푸른 강물, 랑강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동쪽에는 해가 뜨고 서쪽에는 비가 내리고, 길은 바람이 불지만 맑습니다."

(류위시의 '대나무를 지지하는 말') 이 시는 버드나무가 떠오르는 것을 배경으로 삼고 그 풍경에 사랑을 담아 시와 그림, 철학이 어우러진 멋진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버드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