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깨진 망고 신발은 아무도 알아보지 못해요, 어느 벚꽃 다리를 건너나

깨진 망고 신발은 아무도 알아보지 못해요, 어느 벚꽃 다리를 건너나

망고신발을 신은 깨진 발우를 아무도 알아보지 못한다. 벚꽃다리를 건너는 것은 발에 망고신을 신고, 깨진 발우를 손에 쥐고 이국의 길을 홀로 헤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곳, 땅 위의 벚꽃은 계속해서 앞으로 걸어갔고, 얼마나 많은 다리를 건너왔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망고신발 : 밀짚샌들. 만슈는 어렸을 때 출가하여 외출할 때 신을 신고 깨진 발우를 들고 공양하러 가는 경우가 많다. 이 시는 만수스님의 암울한 삶의 경험을 낙엽처럼 슬프게 표현한 시입니다. “망고신발은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데, 어느 벚꽃다리를 건너왔나?” 이 두 시는 고향을 떠나 세상을 떠도는 이들의 쓸쓸함과 아픔을 잘 표현하고 있다.

원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의 본성을 노래한 시 10편·둘을 선택하세요

청나라 소만수?

우서링보무시는 눈처럼 붉은 나뭇잎을 직접 들고 시를 쓰는 인물이다.

무자비한 눈물 한 그릇을 당신께 돌려드리며, 머리 깎기 전에 꼭 만나 뵙고 싶습니다.

봄비를 맞으며 건물 옥상에서 샤쿠하치 피리가 연주될 때, 우리는 언제 저장성의 조수를 보러 돌아올 것인가?

망고 신발이 부러진 것을 아무도 알아보지 못합니다. 어느 벚꽃 다리를 건너셨나요?

감사:

중국 현대사의 위대한 천재인 소만수(蘇滿修)는 광둥성 샹산(지금의 중산) 출신이다. 그는 세 번 출가를 받고 세 번 출가했습니다. 특히 세 번째로 출가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옷과 신발을 갈아입을 시간도 없이 급히 세속으로 돌아가 승려의 성품을 갖추고 돌아왔다. 시인.

사회 개혁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찬 열정적 인 청년으로서 때로는 열정적이며 양복과 가죽 신발을 신고 열정적 인 연설을하고 때로는 승복을 입고 혁명을 외치며 우울합니다. , 선단으로 탈출하여 청등에 살면서 노란색 책에서 영적인 위안을 찾으세요. 이 두 개의 "기술시"는 소만수의 낭만적인 재능과 내면의 갈등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유우지는 소만슈의 '정직시' 10편이 자신이 사랑하는 일본 가수 모모스케 후코를 위해 지었다고 지적한 적이 있다. 그러나 소만슈는 특별한 인생 경험을 갖고 불교에 헌신했다. 삶과 죽음이 무상하다는 것을 알기에 그는 바이스케에게 안정된 가정과 행복을 보장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결코 바이스케와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에서 선택한 첫 번째 시는 그의 내면의 갈등을 표현합니다. ?

"Ushe Lingbo의 피부는 눈과 같습니다"는 인도의 전설적인 여신 Ushe의 Baisuke에 대한 비유로 그녀의 발걸음은 Lingbo 선녀처럼 가볍고 그녀의 피부는 눈과 옥과 같습니다. "내 사랑 "붉은 잎사귀를 들고 시를 달라고"는 모모스케의 시적 재능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붉은 잎사귀를 들고 시를 쓴다"는 암시는 모모스케가 그에게 청혼한 경험이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

그러나 승려가 된 시인은 백수를 사랑하지만, 이 아름다운 소녀를 정중하게 거절할 수밖에 없어 고민을 털어놓지 못한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의 모순을 드러낸다. 눈물은 원래 감상적인 것이지만 시인은 눈물을 무정하다고 표현하기를 좋아하고, 만남은 사랑의 시작이지만 미움의 후회를 남긴다.

시인은 당나라 시 '결혼하기 전에 만나기를 바라며 눈물로 왕의 진주를 돌려준다'를 흉내내며 '결혼하지 않음'을 '삭발하지 않음'으로 바꾸는 모습을 보여준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바이스케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사실에는 한편으로는 무한한 무력감과 슬픔이 담겨 있다.

두 번째 시는 시인의 황량한 인생 경험과 미래에 대한 망설임과 혼란으로 가득 찬 외로움을 형상화하고 있다. "샤쿠하치 피리와 함께 바닥에 내리는 봄비"는 먼저 비 속에서 슬프고 혼란스러운 세계를 창조합니다. 시인은 안개가 자욱한 이슬비 속에서 일본 가옥의 작은 건물에 기대어 모모스케가 연주하는 "봄비"를 듣고 있습니다. 샤쿠하치 피리, 그리고 의외로 시인의 끝없는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봄비'는 현실 속 봄의 풍경과 피리 소리의 이름, 말장난을 모두 뜻한다. “절강의 조수를 보러 언제 돌아갈 것인가?” 이는 피리 소리가 조국을 그리워했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당시 나라의 혁명적 사상에 대해 걱정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망고신발이 언제 그릇을 깨뜨릴지 아무도 모른다”는 시인의 승려로서의 정체성을 지적하는 동시에 시인의 비참한 삶의 경험을 암시하기도 한다.

'나는 어느 벚꽃 다리를 건너왔나?'는 삶의 슬픔과 삶이 꿈과 같다는 느낌을 표현한 곡이다. 일본의 벚꽃은 화려하지만 잠시뿐이다. 시인은 벚꽃이 만발한 하늘을 홀로 거닐지만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고 표류한다. 소만수는 향수병에 대한 우울과 삶에 대한 이해를 몽환적인 시적 상태로 표현했다.

위의 두 시는 소만수의 낭만적인 '애승'과 방황하는 '시승'의 이미지를 매우 전형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두 시를 읽고 나면, 설렘과 우울을 겸비한 이 재능 있고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청년이 우리 마음속에 자리잡는다.

소만수는 가난과 질병으로 세상을 떠나기까지 고작 35년을 보내며 화려한 삶을 바쳐 현대 중국 문학계에 멋진 꽃을 피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