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한의학 건강 관리 고전 시

한의학 건강 관리 고전 시

한의학 영양 유산에 관한 시

한의학 영양 유산에 관한 시 1. 고대 영양 시

병이 먼저 치료되지 않은 경우 영양시의 원리와 병 후 구원의 원리.

-- "단시 신파"주원전횡은 육체 수양의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불의와 작은 손실로 인해 수양에 실패해서는 안되며, 무해하고 작은 손실로 인해 예방에 실패해서는 안됩니다. --- "박자를 안아라" 내 인생은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삶에 있다.

--불멸의 정신의 고전은 해를 끼치지 않는다. --불멸경에서 몸을 수양하고 정신을 수양하는 길은 오래 걷고, 오래 앉고, 오래 누워 있고, 오래 보고, 오래 듣는 것이다.

-- "생명을 키우는 것에 대하여" 송푸첸은 지혜를 잃고 미시적으로 죽고, 미시를 쌓아 손상으로 축적하고, 질병을 쌓아 쇠퇴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 "생명을 키우는 데" 삼국지의 도둑 지강은 때때로 피하고, 무위에 무관심하고, 진짜 가스를 따르고, 안에 정신을 숨기고, 결코 아프지 않습니다.

-- "수문 - 고대 천상의 진리" 생명을 키우는 데 능숙한 사람은 생명을 안으로 키우고, 생명을 키우는 데 능숙하지 않은 사람은 생명을 밖으로 키운다. -- "소서보원"에서는 공명심에서 약을 잘 먹는 사람은 약을 잘 관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 "노년 구가의 책"송은 그것을 잡지 못하고 갇혀서 다쳤고 할 일이 너무 많고 아프다. -- 「공원을 지키는 책」 진의 육체적 욕망은 종종 과로하고 식사는 종종 적다. 극한의 노동도 없고 결핍도 없다.

-- "정력을 기르고 수명을 연장하는 기록" 남나라의 양도홍경은 약을 자주 복용했지만 정력을 기르는 기술을 알지 못해 영원히 살기 어려웠습니다.

"성을 보양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기록"은 남조 시대의 양이 성을 보양하고 미래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능하다는 의미이기도합니다.

--당나라 손사오의 '천금을 비상용으로 준비하라' 정, 기, 영은 건강 전문가들이 삼보(三寶)라고 부르는 보약입니다. --- "서리원전" 왕기가 악령에 의해 합쳐져 기가 약해졌다고 설명합니다.

-- "수문위열"에는 양의 기를 포함하고 있지만 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수문 이편 침구법" 음과 양은 밀도가 높고 기는 치료법이며 음과 양은 분리되어 있고 본질은 절대적입니다.

-- "수문, 음양은 대론과 같이 본질을 아껴서 몸을 키우고 의식주를 생각하지 않으며, 원심, 잠을 생각하지 않으며, 경원, 욕망이 없으며, 산원, 불멸의 땅이 되어야 한다. - '심양유요'에서는 후가 50세가 되면 기운이 쇠약해져 20일에 한 번씩 다파를 배출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 "심장에 영양을 공급하는 타이딩 경" 원은 고대와 현대의 동정심을 일생 동안 탐닉합니다. -- "후퇴 사원 에세이" 청나라 양장주 진짜 본질이 있으면 소멸하고, 태어남과 함께 병이 생기고, 죽음과 함께 죽는다.

-- "생명 존중 여덟 가지 기록"은 사람들의 야망을 희미하게 만들고 낭비하고 도덕성을 해칩니다. -- "에로틱 신사의 말"은 천지루가 1월에 여성을 제지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24세, 다시 배출 할 수 있으며, 200세입니다.

-- "천금을 준비하라" 손시마오 당나라의 결단력, 첫째는 욕망을 줄이고, 둘째는 검소하고, 셋째는 침착하고, 넷째는 술을 금하고, 다섯째는 신중하다고 말했다. - 원근은 '경전을 가져오는 세 가지 필수 요소'에서 남자 귀족은 욕심을 덜 내고, 여자 귀족은 침착하다고 설명합니다.

-- "홍이 소요"는 완관의 정신 건강은 분노로부터 그를 보호하는 것이 그의 본성을 키우고, 친절에 대해 덜 생각하는 것이 그의 정신을 키우고, 말을 절약하는 것이 그의 정신을 키우고, 결코 이기심이 그의 마음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 "계속되는 부록-영양에 대한 팁" 밍후환원 친구를 사귀는 것이 의사를 만나는 것보다 낫다.

--성어 몸을 보충하기 위해 가스를 가진 사람들은 평일에 좋은 수리에 관심이 있으므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화를냅니다. -- "오래되고 변하지 않는 말"은 조팅동의 평범한 마음은 무언가를 사랑하지만 깊이 사랑할 필요가 없으며, 그의 마음은 그것을 미워하지만 깊이 미워할 필요가 없으며, 이는 정신에 해롭다 고 설명합니다.

--"천 달러를 준비하라"당순 시먀오는 그네를 타는 것을 기뻐하고 약간의 자제력을 가지고 결심하고 매우 화가 나고 짜증이 나고 약간의 인내심을 가지고 휴식을 취합니다. --- "사원 에세이에서 후퇴" 청나라의 량장주 사람들은 분노와 슬픔이 충분히 해롭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행복과 기쁨이 충분히 해롭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절에서 물러나는 수필"은 양장주의 마음을 좋은 약처럼 행복하게 만들었고 그의 뼈를 시들게 했습니다. --속담 걱정하지 말고 잘 익은 노년까지 살라.

- 속담 노인의 감정은 붉게 달아오르고 우울하지 않아야 건강하다. --분류 수양 필수 설명 후 성인은 백성의 마음을 얻고 백성은 욕망을 얻으며, 신사는 의롭고 악인은 악하다.

-서한시대 유안(劉安) 등이 지나치게 생각하면 위험에 빠지고, 지나치게 생각하면 뜻을 잃고, 지나치게 욕망하면 지혜를 잃고, 지나치게 행하면 지치게 된다. --돈의 마음의 평화는 사물을 가벼이 여기게 하고, 조화는 사물을 온화하게 하여 겉은 가볍고 속은 온화하지만 육체적으로는 준비되어 있다.

-- "수심 - 량팡" 송수시와 션궈 분노를 감추면 음이 충만해지고, 기쁨을 참으면 양을 키우고자 한다. -- "박자를 안아라" 진은 편안하고 자족하는 사람이 편안한 삶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생명존중의 여덟 가지 회고록'은 적응할 수 있고 계속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 '쇼우시바오위안'은 공팅셴성이 아무런 노력 없이 생각하기 쉽지 않고, 백지상태에서 생각하기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의료 우선"은 왕원루와 짜증나고 늙고, 미소, 하나 덜 설명합니다. -- "양신유야오" 밍후환원은 일곱 명 모두 말하고 웃었다.

-- 속담 미소, 열 살; 문제, 걱정, 흰 머리. -- 속담 미소, 청춘.

-- 속담 여유로운 일에는 여운이 있고, 여유로운 사람에게는 일 년이 넘는다. --신음소리는 루쿤이 영혼의 영양을 공급하는 데 있어서 금욕에 능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직이 되려면 재앙이 되어야 하고, 나는 행복하다, 나는 행복하다. -- "영양의 네 가지 필수 요소"는 자신의 삶을 잘 돌보는 사람은 먼저 욕망을 제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에로틱한 신사의 말"은 천지루의 비틀거림이 ... 절제할 수 있고 깊은 돌도 절제할 수 있으며, 매끄럽고 혼란스러운 부분. --- '춘추전국시대' 서한(西漢)의 동중서(東仲舒)는 일이 잘못되어도 짜증내지 않고 영원히 살았다.

--속담 욕망은 사람을 음탕하게 만들고 미움은 사람을 굳게 만든다. -고전 및 현대 서적 모음: 천청맹 희노애락, 폭력은 간을 상하게 하고, 두려움은 신장을 상하게 하고, 지나친 노화는 폐를 상하게 하고, 지나친 생각은 비장을 상하게 한다.

--생명을 키우는 네 가지 필수 요소는 조용하고 활기차면 영적 갈망이 가득한 사람이 강하고, 조급하고 지친 사람은 늙는다고 설명합니다. --- 화남자(淮南子) 유안(劉安)을 비롯한 서한의사들은 꽃은 심장을, 꽃은 간을, 향은 비장을, 돌은 신장을, 샘물은 폐를, 칼은 담낭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 "악몽은 계속된다" 주청시 인생은 천지와 같아서 따뜻함은 봄이고, 불행은 가을이다. -- "치유의 희박한 기술" 싱쉔은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먼저 욕망을 없애는 데 능하다.

-- "남녀를 위한 신사의 말" 설명 천지루 신은 일어나지만, 그가 없으면 죽는다. -- "수문 - 본질의 변화와 기의 변화" 소란하면 백 가지 병이 생기고, 고요하면 백 가지 병이 생긴다.

-- "기르는 삶" 뤄원천이 신을 아끼고 본질을 기르며 더 많이 기르고, 덜 생각하고 덜 원한다. -- "쇼시바오원"은 공팅셴이 배를 가슴에 넣고 백 년 이상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속담 천 명은 생명을 키우고 만 명은 생명을 키우며, 낙관주의가 핵심입니다. -- 속담 하루에 세 번 웃으면 늙기 어렵고, 하루에 세 번 짜증 내면 늙지 않는다.

-- 속담 웃는 입이 장수의 길이다. --속담 열린 마음을 갖는 것보다 넓은 마음을 갖는 것이 낫다.

-- 속담 만족하는 사람은 항상 행복하고 잘 웃는 사람은 오래 산다. --속담 잘 살려면 작아지지 마라, 화를 잘 다스리면 무수한 생명을 얻는다.

-- 속담 자주 웃으면 모든 병이 오지 않는다.

2. 건강과 건강에 관한 시

다이어트와 건강

말하지 않고 먹고, 말하지 않고 잔다. -공자, 춘추 전국시대, 공자 논어

음주는 자연히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적게 먹는 것은 반드시 안전하다. -후한서, 명나라, "부록의 계속 - 영양의 필수품"

한 끼는 고통스럽고 열 끼는 국물이다. -속담

무로 자고 생강으로 일어나면 의사의 처방이 필요 없다. -속담

뜨거운 음식이 차가운 것보다 낫고, 적은 것이 많은 것보다 낫고, 익힌 것이 날것보다 낫고, 짠 것보다 담백한 것이 좋다. -송푸첸, "영양학개론"

먹는 곳에 강한 맛이나 무거운 술은 없다. --루의 춘추좌씨전, 전국시대 등

오곡은 영양이 있고, 오곡은 도움이 되며, 오채는 포만감을 주고, 오과(五果)는 유익하다. --영양의 네 가지 필수 요소는 명확하고 포괄적입니다.

배고픔은 과식이 아니고, 갈증은 과식이 아니다. -속담

생활의 기초는 음식에 기초해야 하며, 어떤 음식이 적절한지 알지 못하면 생존에 충분하지 않다. -송관서, 『신증동국여지승람』

음은 다섯 가지 맛에서 태어나고, 다섯 가지 맛에 의해 음의 오행이 상한다. -- "수문-음양오행상대론"

음식량이 적으면 먹기 싫어도 바꾸기 어렵고, 배가 부르면 자주 배가 고프다. -- "정력 증강과 수명 연장의 기록" 남조 양나라 도홍경

술을 많이 마시면 기는 오르고 차를 많이 마시면 기는 떨어진다. -- 천밍지루의 "건강한 피부의 언어"

곡식과 곡물, 과일과 채소, 조심해서 먹고 영양을 공급하고, 과용하여 몸을 상하게 하지 마십시오. -5대 상설 정치대학의 수문

밥을 적신 국물은 국을 씹지 않는다. -속담

미끼는 다섯 가지 맛과 네 가지 기를 위해 준비된 것이 아니라 편파적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내장 기관이 기울어지면 병에 걸린다. -- "수문수완 침묵에서 질병 유형까지" 류진원 수완

먹으면 악귀를 쫓아내고 마음을 평온하게 하며 정신을 기쁘고 상쾌하게 하고 피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손시미아오,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천금을 벌어라"

식사 후 차 한 잔을 마시고 백보를 걸으며 손으로 배꼽을 문지른다. -- 명나라 정쉔이 쓴 '셰페이안리쯔쯔'에서 유래.

건강해지고 싶다면 음식은 신선해야 한다. -속담

건강에 이르는 길은 식이요법보다 먼저가 아니다. -류칭청 센스, 자예탕 시리즈

공기가 없는 차, 야식을 줄인다. -명나라 후(後), '시우야오(侍友)'의

진한 페이스트는 몸에 해롭고, 간단한 차와 가벼운 식사는 수명을 연장한다. -속담

감기는 발에서 시작되고 병은 입으로 들어온다. -속담

아침에 생강 세 조각을 먹는 것은 인삼국을 마시는 것과 같다. -속담

저녁에 적게 먹으면 밤새 배가 편안하다. -속담

계곡에서 안전하면 죽고, 식사가 두 배가 되고, 배가 아플 것이다. -명후환원, 건강상식

말하지 않는 명언이 있습니다. 아플 때는 생각해야 한다. -- "건강의 네 가지 필수 요소" 명확하고 포괄적입니다.

저녁 식사를 적게 먹고 아흔아홉 살까지 살자. ---양생의 필수품 탕-

모든 음식에 소금을 넣을 수는 없지만 적게 넣으면 담백해지고 음식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 차오칭팅퉁의 "오래되고 변함없는 말"

비장과 위를 조절하는 것이 한의학의 왕이며, 음식 요법은 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 "렌 자이 지팡 룬" 송 - 양시잉

죽과 쌀, 세계 최초의 강장제. -- "인생의 관심사 식이요법" 왕칭시슝

밥을 다 먹고 누워 있는 것은 질병이다. -당나라 손시미아오,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천금을 벌자"

하루 세 끼를 먹으면 의사가 나를 보고 울어. -속담

겨울에는 무를, 여름에는 생강을 의사의 처방 없이 먹는다. -속담

다이어트는 의사보다 더 좋은 치료법이다. -속담

어머니들끼리 치료할 수 없다 -속담.

탐욕과 졸음은 병과 나이와 함께 - 속담

달콤한 말은 야망을 잡고, 달콤한 말은 나이를 망친다 - 속담

먹는다. 빵을 먹고 찬물을 마시면 몸이 마르고 말라 - 속담 - 곡식은 많이 수입하지만 의사는 호미질로 바꾼다 - 속담 - 적게 먹고 오래 산다. -속담>

폭식은 병을 일으키지만 규칙적인 배급은 병을 진정시킨다 -속담>

고기는 불을 만들고 기름은 가래를 만들고 푸른 채소와 두부는 몸을 보호한다. -속담

썩은 살구 한 바구니를 먹는 대신 신선한 복숭아를 한 입 먹어라. -속담

배를 채우는 대신 냄비에 저장한다. -속담

질병을 예방하려면 건강하게 먹는다. -속담

3. 우리는 한의학의 계승자다.

생강이 마황을 잃으면 망설임이 무엇인지 안다. 페란은 아가스타케를 잃었을 때 비탄이 무엇인지 알았다. 내가 떠났을 때, 당신은 비탄이 무엇인지 깊이 배웠습니다. 고마워요. 당신은 항상 대황의 담대함, 뽕잎의 시원함, 인삼의 이타심, 에피메디움의 강직함이 무엇인지 저를 깨우쳐 주셨습니다. 봄에는 베고니아 같은 향기를, 여름에는 민트 같은 시원함을, 가을에는 얼음 조각 같은 편안함을 항상 주셨어요. 나는 겨울에도 편안합니다. 당신은 내가 상처받을 때 나의 인삼이고, 내가 환멸을 느낄 때 나의 그리움이며, 내가 지루할 때 나의 치자나무이고, 내가 혼란스러울 때 나의 고삼입니다. 당신이 없을 때만 나는 위샤 에페드라가 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을 생각해야만 산 자오를 평준화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합니다. 당신을 만나고 나서야 태양을 구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알았어요. 당신은 아홉 개의 증기와 아홉 개의 태양을 쟁기질하듯 삶을 승화시켜야 한다고 말씀하셨죠. 인생은 희망을 창조하는 청대처럼, 인생은 지글거리는 고통 속에서 응축된 아가리쿠스처럼, 인생은 불길 속에서 광채를 쫓는 석고처럼 되어야 한다고요.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관계에는 열여덟 가지 반대와 열아홉 가지 두려움은 결코 없으며 상호 관계와 필요 만 있습니다. 바람, 추위, 더위, 습기, 열기를 함께 나누고 쓴맛, 단맛, 짠맛을 함께 경험하고 추위, 더위, 평온함, 시원함을 함께 추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우정은 인생의 폭풍우 속에서도 빛날 것이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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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대 중국 시

고대 중국 의학 서적에는 고대 중국 의학에 관한 시와 노래가 너무 많습니다.

고대 서적의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400가지 맛을 담은 약재 노래

맥법 노래

약의 의지 노래

질병을 다스리는 질병 시

침술 노래 백곡

탕투송지

약 처방 노래 업데이트

강장, 설사 및 온열 안내를위한 12 경락의 노래

장티푸스의 백가지 증거의 노래

손전진의 열세 가지 귀신 침의 노래

의학 처방의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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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의학의 고대 텍스트에는 수많은 시가 흩어져 있습니다.

5. 한약에 관한 시

한약의 이름으로 쓴 사계절의 노래,

봄은 창산, 모란, 천매, 패랭이가 가득하고,

원자가 아저씨를 찾을 때 당귀는 왜 보라색 줄기 제피를 찾는가.

단양 반여름 오월날, 반년 동안 기쁨을 빚는 창포;

궁전 앞의 섬세한 여인이 미소를 지으며 연꽃을 따고 빈랑을 따고 있다.

가을 국화가 사방에 피고, 소나기 한 번, 아니스 한 번;

아이들이 국주를 구해 죽도록 마시도록 돕는다.

주:이것은 고대 중국인이 쓴 사계절의 유명한 중국 전통 의학 노래로 사계절의 특징과 일치 할뿐만 아니라 20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추가하여 매우 흥미 롭습니다.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한약 이름에 담긴 지식에 대한 통찰력도 얻을 수 있어 명작으로 손꼽힙니다.

1부: 독특한 바보의 꿈.

결론: 안젤리카를 지켜보는 자상한 어머니는 없다.

청나라 말기, 후베이성 아밍의 의사였던 허지우샹은 어머니의 죽음으로 슬픔에 잠겨 자필로 한 편의 시를 썼습니다. 위안즈와 안젤리카의 이름을 넣은 독특한 아이디어로 사랑하는 어머니에 대한 애도와 추모의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했습니다.

제1부:백발이 성성한 남자가 해마를 타고 나무도둑과 백합을 물리치고 조정으로 돌아오니, 옛 장수에 걸맞은 모습이었다.

두 번째 부분: 붉은 여왕은 모란 모란보다 다섯 배나 좋은 금비녀와 은꽃을 머리에 쓰고 운모 요정처럼 쉽게 결혼했다.

이 커플렛에는 18가지 약 이름이 들어 있습니다.

1부: 백발의 남자가 해마를 타고 창산에 와서 고삐를 휘두르며 은방울꽃과 싸웠으니, 옛 장수에 걸맞았다.

요약: 허소우. 복어를 바다로 몰아넣고 신선초를 말려 죽였으며 나무 도둑을 수천 년 동안 죽이지 못하도록 했다. 장청의 불멸의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시의 유명한 의사인 푸샨과 그의 친구들이 만든 약입니다. 16가지 한약재가 들어 있습니다.

1부: 붉은 여인은 모란 모란보다 다섯 배나 좋은 은색 꽃이 달린 석류 드레스를 입는다. 그녀는 침착하게 대중을 뚫고 천상의 부처님 사원에 가서 향을 피우고 신들 앞에 무릎을 꿇고 구름 어머니의 요정에게 가능한 한 빨리 빈랑을 만나도록 요청했습니다.

2 부 :백발의 웽, 미늘을 들고 두 발로 바다를 건너고 풀 침략자와 싸우고 백합과 싸우고 고향으로 돌아가 황금 사원에 가서 명령을 내리고 장산 남편을 숭배하고 장군은 즉시 아카시아를 주었고 차는 닫히지 않았습니다.

이 쿠플에는 28 개의 약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