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소비에트 스타일에 대한 의견 구하기(소개가 아님)
소비에트 스타일에 대한 의견 구하기(소개가 아님)
시중산은 수시의 산문 중 유명한 작품입니다. 이 글에서 저자는 "어떤 사물을 보지 않고도 그 존재 여부를 추론할 수 있는가?"라는 유명한 철학적 주장을 펼칩니다. 후세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고전을 따르지 않고 현장 연구에 집중한 소시의 정신을 높이 평가합니다.
수시는 이 글에서 먼저 "물과 돌이 서로 부딪치는 소리는 종소리와 같다"는 리도원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리의 진술과 비교하여 "폭풍이 울리지 않지만 종을 물에 넣으십시오"실험은이 진술이 설득력이 없음을 보여주고, 리보의 "돌이 공제되었다"는 진술에 대해 반박했다 고 지적했습니다. 돌의 소리는 어디에나 있으며 종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왜? 그것은 리보의 주장과 논쟁 사이에 필요한 연결이 없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수시는 둘 다 주관적으로 틀렸다고 생각하고 "리원의 단순함에 한숨을 쉬고 리보의 추함에 웃는다"로 기사를 끝냅니다. 저자의 글의 요점은 문제의 진실을 파악하려면 주관적인 판단이 아닌 현장 조사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소시는 리다오위안과 리보보다 더 주제넘은 죄를 지었기 때문에 "리보를 한숨 쉬며 비웃을 필요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도원은 북위 시대의 지리학자이자 수필가였습니다. 그는 자연을 매우 사랑했고 조국의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탐구하고자 했습니다. 그는 실제 관찰과 경험을 통해 주나라의 생명력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리도원은 시중산을 포함하여 그가 발을 디딘 모든 장소를 신중하고 꼼꼼하게 조사했습니다. 이보 역시 시중산 논어를 집필하기 위해 시중산에 와서 조사를 했습니다. 조사 결과의 정확성 여부와 관계없이 현장 조사에 집중하는 그들의 정신은 우리 후손들이 배워야 할 가치가 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자신의 견해가 옳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다른 사람을 비하하거나 조롱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비해 수시는 이러한 측면에서, 특히 인간으로서 훨씬 열등합니다.
수시는 자신이 현장 연구에 집중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그가 스중산에 간 이유는 분명합니다. 기사에는 "당신에게 적합한 안주 여행에서 그의 장남 마이가 라오 덱싱 웨이에게 가서 그를 후커우로 보내 소위 돌 종을 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가 아들을 수마이로 보내 덕흥웨이로 가면서 스중산을 통과해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는 길에 스중산에 들르는 것을 놓치지 않았을 것입니다. 즉, 그는 그런 동기로 시중산을 방문한 것이 아닙니다. 여행 중에 우연히 시중산의 이름이 붙여진 이유를 알았을 때 그는 그것을 잊었습니다. 공직 생활에 환멸을 느낀 그는 분노를 표출할 기회를 찾은 것 같았습니다. 마음속으로는 자신과 아들만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도연과 이보를 비웃었습니다. 따라서 수시의 오만함은 더욱 용납할 수 없게 되었다.
소사는 아무런 준비도 없이 석중산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시중산에 도착했을 때 현지인에게 물어보거나 산의 승려들에게 지형에 대해 설명하지 않고 어둠 속에서 서둘러 들어갔다. 그는 혼자서 배를 타고 절벽 가장자리까지 이동했습니다. "섬뜩한 환경을 마주한 수시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겁이 났어요. 수시는 조사할 의도가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지만 떨고 바쁘게 돌아가기 위해 이상한 울음소리를 듣지 못했을 것입니다. 우연히 "물이 울리고 종과 북이 울리는"것이 아니라면, 나는 그가 산 사원과 승려들에게 경전을 논의하기 위해 돌아 왔을 까봐 두렵습니다.
수시도 그런 가끔씩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객관적이고 올바른 태도가 부족합니다. 가끔씩 얻게 되는 것이고,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해서 얻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독선적이고 오만하게 그 경험을 자랑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수완은 그렇지 않습니다. 수완의 자만심은 본문에서 그가 경험의 방식에 대해 "무언가를 보지 않고도 그것이 있는지 없는지 판단할 수 있는가?"라고 말할 때 충분히 드러납니다. 이것은 올바른 결론이지만, 수시의 결론은 그가 이전에 한 일로부터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 수시는 석중산의 이름을 갖게 된 이유를 찾았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현장 답사 후 산의 모양이 종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석중산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 사건은 사물의 진실을 탐구하기 위해서는 듣고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진실과 거짓을 잘 분별하고 겉과 속을 구별하며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어야한다는보다 과학적인 진리를 알려줍니다. 학문과 과학 분야에는 공격 없이 논쟁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이 있기 때문에 후손들이 소시를 조롱하지 않았습니다.
수시는 위대한 문인이었고, 그 자신도 자신의 방대한 지식과 뛰어난 재능에 대해 자주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자신의 창의력을 다음과 같이 자랑한 적이 있습니다."
내 글은 분수처럼 무차별적으로 뿜어져 나와 평평한 땅에서 솟구쳐 오르지만, 하루에 천리를 가는 것은 어렵지 않다."
. 그리고 그것은 물과 돌과 함께 비틀어지고 돌고 돌며 형체를 알 수 없는 것들과 함께한다." ("원소")는 재능, 괴롭힘, 성격에 의존하며 자연스럽게 "미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소시는 구천과 제갈량을 존경했고, ("신사는 현재가 아니라 근원으로부터 비롯된다") 올곧고 용감한 정치인이라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치열하고 잔인한 정치 투쟁에서 그는 자신의 '오만함'을 마음껏 드러냈습니다. 그는 왕안석의 법 개정을 반대하기 위해 《중선원서》와 《재상록》에서 공개적이고 포괄적으로 왕안석을 공격하고 송의 선종 황제까지 협박했으며, 사마광과 '면제법'에 대해 논쟁할 때는 "사마녀, 사마녀!"라고 화를 내며 질책하기도 했습니다. "이 오만한 성격은 종종 그에게 끝없는 재앙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정치 투쟁에서 어느 정당의 동정과 지지가 없다면 비참한 운명은 피할 수 없습니다.
수시의 성격은 말년에 이르러 때로는 오만하고, 때로는 외롭고, 때로는 넓고, 때로는 소심한 등 여러 가지로 변했는데, 이는 그가 종종 개인적인 출세와 후퇴의 선택에 직면해야 할 때 형성된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많이 드러난 것은 오만함이었으며, 오만한 성격은 평생 동안 그를 따라다녔습니다. 이러한 이데올로기적 성격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시중산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 캐릭터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다르면 가차 없이 비꼬고 보복합니다.
자신감으로 인해 정치가로서 소서는 청렴과 정직을 유지하면서도 선대의 제약에서 벗어나 문학 창작에 혁신을 일으켜 북송 시대 문학에서 그의 시, 말, 산문은 높은 수준의 성공을 거두었으며 특히 뛰어난 혁신으로 단어의 주제 영역에 대한 탐구를 통해 높은 수준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완벽할 수 없듯이 소시의 교만함도 그의 시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암시, 특히 불교 경전이 광범위하게 사용되면 작품이 지루하고 이해하기 어려워집니다. 또 다른 현상은 조화와 운율입니다. 저는 친구들, 고대 시, 심지어 제 시와도 조화롭게 운율을 맞추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시에 매우 능숙하고 제 재능을 팔고 있습니다. 그는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을 즐겼고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행동에 대해 자제력이 부족하다고 평했습니다.
극도의 오만함은 종종 반대자를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대할 수 없게 만들며, 이는 우리 모두가 경고로 받아들여야 할 부분입니다. <스톤 마운틴>이라는 기사는 바로 이러한 경각심을 일깨워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