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돌고래에 관한 시와 옛시
돌고래에 관한 시와 옛시
돌고래에 관한 시 1. 돌고래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산시 마을 방문
진흙탕 같은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의 달에 환대의 요리는 매우 풍부하다. 물이 굽이치는 산악 지형은 출구가 없어 걱정이고, 버드나무와 꽃 사이로 갑자기 산촌이 나타난다.
피리와 북을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지고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달빛에 외출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2. 사교의 날
거위와 호수, 농작물이 잘 자라고 집집마다 돼지와 닭이 가득합니다.
시간은 늦어가고 뽕나무 그림자는 점점 길어지고 봄의 잔치는 흩어지고 술 취한 남자는 가족들의 도움으로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3. 만봉이 제나라로 돌아오다
원봉 칠년 넷째 달 첫날, 나는 황나라로 가서 군대를 이동시키고 두세 명의 신하를 남겨두고 강동에서 와서 그들을 남겨두고 오겠다.
오고 가는데, 어디로 가는 거죠? 백 년의 강인한 반쪽 민에 살면 미래는 너무 많은 고통이 없습니다. 그리고 앉아서 황주 도약을 지켜보고, 지는 추에서 말했다. 산속의 친구들, 닭과 돌고래 와인 사회, 오래된 동포에게 조언하십시오.
윤허, 당신은 여기에 도착했고 인생의 바닥은 배와 같습니다. 가을 바람을보기 위해 유휴 상태입니다. 홀 앞의 버드 나무가 나를 기억해야하고 고기 나무를 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전히 강남의 장로들과 햇볕에 말린 낚시 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4. 상리 성수
남돈 장주는 밭에 곡식을 심고 매실 구덩이를보고 잡고 싶었고, 빈 뽕나무를보고 안에 흙이 있습니다. 심기 때문에 그는 여분의 펄프로 관개했습니다. 후손들은 뽕나무가 매실을 반복해서 생산하는 것을보고 서로에게 의지했습니다. 몸이 아프고 눈이 아픈 사람들은 나무 그늘에서 쉬면서 "이준 덕분에 내 눈이 나았다"고 말했다. 아픈 눈과 가벼운 질병도 저절로 낫는다고 합니다. 개가 짖으면 장님은 앞을 볼 수 있고 멀리까지 알려지며, 그가 타는 것은 천 년 동안 지속되고 술과 고기는 고갈되지 않습니다. 1년 후, 장주가 멀리서 그것을 돌려주러 왔습니다. 그는 살펴보고 깜짝 놀라며 "무슨 신이 여기 있나? 내 귀다." 그 때문이었다.
5. 진원춘
위양탑과 술로 시를 짓고 위층에 올라가서 시를 지었다. 산과 강, 징저우의 승리, 일몰 죽음, 여섯 세대의 흥망성쇠를 바라보십시오. 중모를 감싸고, 류베이를 다시 부르고, 징성 기니피그를 웃고 죽이세요. 서호로 돌아와 안도의 한숨을 쉬는 것은 꿈입니다.
당신들은 가루와 기름으로 그림을 그리는군요. 난 내전이 뭔지도 몰라요. 나는 외로운 산의 폭설이 싫고, 매화에 의해 오래된 잎이 시들었고, 평평한 제방에 비가 급하고, 버드 나무가 울고 있습니다. 레이 유 연기, 주강 화이 허 비행, 만 마일의 바람 북이 가득합니다. 전 남편, 그게 다야, 헤어 콘으로.
2. 맥이나 돼지에 관한 시
-돼지.
1. 누이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돼지와 양에게 칼을 갈았다.
- 목련 수사학 남북은 이름이 없다. 북쪽과 남쪽은 이름이 없다
2. 두빈을 무릎에 앉히고 이웃집에서 돼지와 염소가 되고 싶다.
- "남강으로 돌려보낸" 시
3. 잃어버린 말의 말은 믿을 만하고 돼지몰이 노예극은 무해하다.
--송나라 루유의 '체스 보기'
4. 5일에는 돼지고기, 10일에는 카수레 콩을 찾는다.
--"웬지 마른? 고기를 거의 먹지 않는다. 북과 돛은 동쪽으로, 수프와 돼지고기는 서쪽으로 가라.
--"징저우의 노래" 송루유
6. 돼지를 키울 뿐만 아니라 칼과 소를 팔기도 한다.
--"새해 초 눈 오는 날" 송루유
7. 돼지가 열 마리의 돌고래를 낳으면 내년에 신이 집에 들어올 수 있다.
--송천의 '노란 편지에게'-
8. 흰 여우가 대들보를 건너자 고슴도치가 화를 낸다.
--"옛 구덩이가 옛 도시로 들어간다" 송, 황팅지안
9. 나는 항상 내가 살아남지 못할까 봐 두렵다.
--"호랑이의 공포" 송, 루유
10."발굽이 구부러지고 살쪄서 건물 돼지들이 좋아한다.
--황송이 지안의 '28일 밤의 노래'를 듣는다.
-타피르.
1. 꿩을 어디서 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거기서 상마를 봤어요.
-당리백의 '하서문 고택'
2. 요동은 하얀 태피어를 부끄러워하고, 추카이는 꿩을 부끄러워한다.
-"판진칭에게 바치는 선물" 탕리바이
3. 엉겅퀴에는 여전히 뱀이 있고, 마른 땅에는 여전히 호랑이와 늑대가 있다.
--"오감" 탕두푸
4. 무너진 더미는 기둥으로 돌아가고, 네모난 닭은 옥수수를 쪼아댄다.
--"불타는 노래" 탕원, 구름을 듣다
5. 평화가 끝나자 개들이 난폭해진다.
--당-류징푸, "우타이베의 꿈을 이루다"
6. 양들의 이상한 시작을 묻는 양치기는 데이야오에게서 그것을 바라보아야 한다.
--수송시, '요안시에게 바치는 두 번째 운율'
7. 긴 뱀은 자유롭게 봉인하고 봉황, 거북, 용은 제자리에서 벗어났다.
--가을밤비 왕 고수잠
8. 개가 왜 그러는가? 무거운 짐을 지고 있구나.
--송루유, '진소유의 운율을 빌린 고원의 네 노래'
9. 소와 소를 찾아야만 마을 어물과 채소 시장을 구할 수 있다.
-송, 황팅젠 "일곱 형제를 위한 두 운율, 청양 무대, 서수를 막는".
10. 남쪽과 북쪽 마을의 겨울 북과 양이 뾰족한 풀장 용.
--"봄이 왔다.
--"봄은 공중에 있다" 송루유
3. 돌고래를 묘사한 문장
매혹적인 바다색은 사람들을 동경하게 한다.4. 내 사랑의 믿음이다. 항상 나를 낭만적이고 가장 인간적으로 느끼게 한다.3. 가장 감정적인 동물이다.2. 광활한 바다에서 자유롭게 헤엄친다. 그녀의 사진을 보면 입꼬리가 위로 올라가 있고 바다의 정령이에요. 그녀를 돌고래라고 생각하세요. .1, 예의 바르고 온화한 .2 돌고래는 또한 약간의 미소를 지으며 자유와 행복을 상징합니다; 바다의 딸 &; 빅맨 . .3 저는 항상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 Lt . (내 사랑은, 크고 푸른 바다에 사는 것.2 돌고래는 바다와 이정표에 희망을 줍니다. 길을 잃었을 때 돌고래는 보이지 않는 바다의 이정표입니다. 길을 잃었을 때 희망이 되기도 합니다. 바다에서 선함의 상징입니다. 내가 바다를 좋아하는 이유는 ... 돌고래의 모든 것. 2. 하늘을 가로지르는 순간. 3. 그 순간이 영원과 같기 때문에 돌고래를 사랑합니다. 하늘로 날아가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그 찰나의 아름다움은 항상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1 돌고래는 웃을 수 있는 유일한 동물입니다. 너무 신난다
4. 농부의 시의 마지막 줄과 그 시가 우리에게 말하는 것을 웃지 마세요.
번역
농부의 진흙탕 포도주를 비웃지 마세요. 수확의 해에는 손님을 대접할 별미가 많다. 산과 물이 계속 눈앞에 나타나자 탈출구가 있을까 궁금해졌습니다. 갑자기 눈앞에 짙은 녹색 버드나무와 밝은 색채의 마을이 보였습니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며 공동으로 축하하는 봄 축제가 다가오고 있으며 고대의 소박한 스타일이 여전히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밤에 돌아다닐 수 있게 된다면 밤에 가끔 목발을 짚고 차이먼에 있는 농부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볼까 합니다.
감사:
첫 번째 구절:
"농부의 술과 포도주를 비웃지 말고, 닭과 돌고래를 충분히 남겨두어 한 해를 풍성하게 하라." 풍년과 농부들의 정직한 인심을 묘사합니다.
주안수: "산과 강은 의심할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이 문구는 산촌의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후대에는 갑자기 위험해진 절박한 상황을 묘사할 때 사용되었습니다.
목걸이: "피리와 북은 춘사회를 따르고, 옷은 소박하고 고풍스럽다." 봄 사회의 쾌활함을 표현하는 동시에 민중의 소박함과 사랑스러움을 표현합니다.
끝 목걸이: "이제부터 한가롭게 달에 가면 막대기를 들고 밤새 문을 두드려라." 달나라를 돌아다니며 밤에 마을을 방문하는 사람들에 대해 쓰세요.
첫 번째 연은 수확의 해를 맞아 평화롭고 즐거운 시골의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밀랍술은 음력 정월에 빚은 술입니다. 돌고래는 돼지입니다. 닭과 돌고래가 가득하다는 것은 닭과 돼지가 가득하다는 뜻입니다. 이 두 줄은 농가 와인의 맛은 얇지만 대접하는 마음은 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득하다"는 단어는 농부들의 모든 환대를 표현합니다. "웃지 않는"이라는 단어는 시골의 소박함에 대한 시인의 감사를 표현합니다.
산과 강을 따라 펼쳐진 풍경에 대해 쓴 두 번째 연은 철학을 담고 있으며 수 세기에 걸쳐 널리 인용되어 왔습니다. "산과 강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부드럽고 아름답고 명랑하고 활기찬 시를 읽다 보면 푸른 산 사이를 거니는 시인의 모습, 굽이굽이 흐르는 맑은 샘물, 점점 더 무성해지는 초목, 점점 더 알아보기 어려워지는 구불구불한 산길들이 눈에 들어오는 것만 같습니다. 할 말을 잃고 있을 때 갑자기 눈앞의 꽃들이 밝고 어두워지고 꽃과 나무 사이에 몇 개의 농부 오두막이 숨겨져있는 것이 보이자 시인은 갑자기 깨달음을 느꼈습니다. 그의 기쁨의 흥분이 어느 정도였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지는 이전에도 묘사된 적이 있지만, 이 두 구절은 특히 완곡하고 세련된 표현을 하고 있어 건중수는 "노유는 '제목이 남지 않은 시'"(송나라 시선집)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지식을 논하고 문제를 연구할 때 종종 이런 경우가 있는데, 산이 돌고 물이 돌고 혼란스럽습니다. 출구는 어디일까? 그래서 갑자기 공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인내하고 계속 나아가면 갑자기 한줄기 빛이 눈앞에 나타납니다. 계속 나아가면 깨달음을 얻고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이러한 연결과 송시의 독특한 흥미가 주는 영감입니다. 시를 읽고 나면 자신의 삶의 상황과 시의 내용이 일맥상통하는 것을 느끼면서 시와 더욱 밀접하게 연결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여기서 시인은 그늘진 길을 따라 걷고, 길이 없는지 궁금해하며 자신 있게 걷다가 갑자기 길이 열리는 것으로 묘사되는데, 이는 미래에 대한 시인의 희망과 세상의 침체기에 대한 철학적 진리를 반영합니다. 그래서 이 두 시는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를 넘어 예술적 생명력이 강하다. 한 연은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다음 연은 남송 초기의 자연과 사람에 대한 농촌 풍속을 묘사하고 있다. 독자가 전통 문화에 대한 시인의 깊은 사랑을 감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회"는 땅의 신입니다. 봄이 시작된 후 다섯 번째 날인 춘절 사회. 이날 농업 축제 사회는 풍작에 대한 기대뿐만 아니라 흥분, 타격 및 타격으로 가득 찬 새해를 기원합니다. 이 축제의 기원은 매우 오래되었으며 리저우(李周)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수사의 "디화련 - 저우의 새해맞이 수렵"에도 "북을 치고 피리를 불고 농상시에 들어간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 풍습은 송나라 시대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루유는 이 고대 지역 풍습을 찬양하고 소박한 옷차림과 고풍스러운 스타일로 우리 나라와 국민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처음 세 부분은 자신의 감정을 담아 외부 세계에 대해 썼습니다. 그러나 시인의 마음만으로는 부족했는지 펜을 바꿔 "이제부터 한가롭게 달을 타거든 목발을 짚고 밤새 문을 두드려라"라고 읊었다. 언제든, 언제든. 시인은 하루 종일 '여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달은 높이 떠 있었고 온 땅은 밝은 빛으로 덮여 있었고, 춘절 후 마을도 조용한 색으로 물들여 매우 흥미로 웠습니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이 자연스럽게 제 가슴에서 흘러나왔습니다. 가끔 목발을 짚고 달을 타고 나무 파리를 두드리며 늙은 농부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말 영광입니다! 고향을 사랑하고 농민과 가까운 시인이 종이 위로 뛰쳐나온다.
5. 돌고래를 묘사하는 문장
(1)해양 공원의 수영장은 컸고, 그 안에는 작은 돌고래 두 마리가 즐겁게 놀고 있었다. 귀여운 돌고래는 기름처럼 빛났다. 등에는 지느러미가 있고 배는 눈처럼 하얗습니다. 꼬리가 유연하게 흔들리는 모습이 정말 재미있어요.
(2)돌고래는 헤엄칠 때 피부가 수축하고 물을 저장할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몸 주위에 보호막을 형성해요. 돌고래가 빨리 헤엄칠 때 물의 보호 층이 몸을 덮어 돌고래가 빨리 헤엄칠 수 있도록 돌고래는 우리의 좋은 친구이며 돌고래는 우리 인간을 구해줬어요! 우리는 그것을 잊을 수 없습니다!
(3)입구에 들어서면 양쪽의 동물 돌조각이 우리를 손짓하는 듯한데, 특히 중앙의 돌고래 분수와 강아지 조형물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어서 영리한 원숭이와 쾌활한 말이 눈에 들어왔어요. 보세요, 정말 사랑스러운 큰 백곰이에요! 소리를 지르는 소리와 함께 저는 커다란 백곰 옆으로 다가갔습니다. 백곰의 털은 솜털처럼 하얗게 빛났고, 나는 그것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4)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장면 스틸링이었습니다. 스태프가 먼저 동그라미를 꺼내 기둥에 걸자 돌고래가 동그라미 밖으로 나왔어요. 돌고래가 공을 헤딩할 수도 있는데, 스태프가 손으로 공을 공중에 높이 매달아주면 돌고래가 힘차게 뛰어올라 공을 헤딩합니다. 돌고래들은 또한 입으로 서로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6. 이 옛 시에서 돌고래는 어떤 동물을 가리키는가?
돌고래는 학명이 "쿠"인 물고기의 일종입니다. 고기는 맛있지만 난소와 간은 독성이 강합니다. 중국 연안과 일부 내륙 강에서 발견됩니다. 물살을 거슬러 이동하며 매년 봄에 민물에 알을 낳습니다.
후이총의 춘강 야경
수동포
A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가 피어 있고, 춘강의 물이 따뜻해지면 오리가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
복어(3)가 가고 싶을 때(4) 갈대(1)는 짧은 갈대순(2)이 있고,
복어(3)가 가고 싶을 때(4) 갈대순(2)이 있다. [2-3]
두 번째로,
쌍둥이는 그룹을 깨고 싶어서(6) 헝(5)에게 돌아왔습니다.
이이(7)는 북쪽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습니다(8).
멀리서 보면 쇼모(9)는 눈이 내리는 것을 알 수 있고,
강남에서 보름을 보냅니다. [4]
2 주석 달린 번역 편집
주석 ...
(1) 퀴노아:쑥부쟁이, 쑥부쟁이를 포함한 풀의 이름. 시 "유묘사슴 노래, 쑥의 산채"
(2)갈대새싹:식용 가능한 갈대의 어린 새싹.
(3)복어: 물고기의 일종으로 학명은 "꾸"이며, 고기는 맛있지만 난소와 간은 독성이 강하다. 중국 연안과 일부 내륙 강에서 생산됩니다. 물살을 거슬러 이동하며 매년 봄에 민물에 알을 낳습니다.
④위:물살을 거슬러 헤엄치는 것을 말합니다. [5-6]
(5)구이홍:구이옌.
(6)부러진 연대:비행대에서 떨어져 나감.
(7)이이:주저하는 표정. 추치는 "감상적"이라는 뜻입니다.
(8)귀환: 집으로 돌아가는 사람들. 류창칭의 시 "개는 나무 문에서 짖고, 눈 내리는 밤에 귀가하는 사람"에서 유래했습니다.
(9)수모: 북쪽의 사막 땅. 두보의 시: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사막으로 나갔다." [6]
번역
번역 1
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이 두세 송이 피었고, 오리가 물속을 헤엄쳤다. 그들은 이른 봄에 강이 따뜻해지는 것을 가장 먼저 알아차렸다. 해변에는 퀴노아가 자라고 아스파라거스가 싹을 틔우기 시작했으며 복어가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쳐 돌아오려고 했습니다. [7]
대나무 숲, 복숭아꽃 두세 송이, 강, 오리 몇 마리, 퀴노아로 가득한 강둑, 이제 막 땅을 뚫고 나온 갈대 새싹, 하늘에는 한두 마리가 더 있었습니다. [8]
번역 2
대나무 숲 밖 복숭아꽃 서너 송이가 조용히 개화했고, 봄 강의 따스함을 가장 먼저 알아차린 건 오리들일 것이다. 퀴노아는 사방에 널려 있고 죽순은 싹을 틔우기 시작합니다. 강돌고래가 강을 거슬러 올라갔다가 다시 강으로 내려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9]
만족하며 입양되기를 기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