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불효에 대한 고대시.
불효에 대한 고대시.
효도하지 않고 어떻게 사람과 짐승을 나눌 수 있겠는가? 사람의 부와 가난은 선과 악의 뿌리인 효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효도를 다하지 못하고 도덕적 수양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 어떻게 인간과 짐승을 구분할 수 있겠는가
2, "나는 밤에 운다" 당나라: 백주이 원작: 옛날에 우치제가 있었는데,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어떤 제자, 마음은 새만큼 좋지 않다. 옛날 옛적에 오자제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어머니의 죽음을 돌보지 않았다.
아 이런 사람들, 그들의 마음은 정말 짐승보다 나쁘다! 3, 청나라의 "효도를 권하는 노래":쉬시 위안 :은혜는 여전히 먹이를주고 있고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고 있습니다. 풀과 나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더 나쁘다.
지고는 심지어 어머니에게 차례로 젖을 먹인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양은 부모님이 늙고 쇠약해지면 무릎을 꿇고 먹이를 먹인다. 사람이 부모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다면 마음 없이 풀과 나무만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
4, "서안모투 1" 원나라:왕 대관식 원문:줄기와 가지가 드문드문하고 소리 나는 날은 막는다. 구름 숲을 올려다보며 부끄러워 새소리를 듣는다.
부모에 대한 부양은 날로 소원해지고, 자식에 대한 소식은 날로 들리지 않는다. 구름 숲을 올려다보며, 지저귀는 새의 울음소리가 부끄러워 지금까지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5, "이봐" 진나라 이전:익명 원문:이봐, 이봐, 아르테미시아.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을 애도하며.
나는 루저지만 도둑놈이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저를 낳아주세요.
병이 다 떨어져서 안타깝다. 신선한 사람들과 함께 사는 것보다 오랫동안 죽는 것이 낫습니다.
아버지가 없었다면요? 엄마가 없으면 뭘 할 수 있을까요? 나가는 길에는 칼라 셔츠, 들어오는 길에는 탈진. 아버지는 저를 낳아주셨고 어머니는 저에게 절을 하셨어요. 나를 애무하고, 먹이고, 키우고, 양육해 주셨죠. 나를 돌보고, 대답하고, 내 뱃속을 드나들었습니다.
덕을 갚으려고 노력합니다. 하늘은 참으로 어지럽구나! 남쪽 산은 사납고 바람은 불고.
사람들은 신경도 안 쓰고 나만 외롭구나! 남쪽 산은 사납고 바람은 불고. 사람들은 계곡에 있고, 나는 혼자가 아니야! 쑥이 자라는 게 보이지만 쑥이 아니라 쑥부쟁이야.
불쌍한 우리 엄마 아빠, 저를 키우느라 너무 힘들어요! 서로 달라붙어 있는 쑥부쟁이를 봐요, 쑥부쟁이가 아니라 웨이예요. 불쌍한 우리 엄마 아빠, 저를 키우느라 너무 피곤해요! 병에 물을 채우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병의 바닥이 비어 있기 때문입니다.
혼자 사는 것은 지루하다. 차라리 일찍 죽는 게 낫다. 친아버지 없이 무엇을 의지할 수 있습니까? 친어머니가 없으면 무엇을 의지할 수 있나요? 산책을 나가는 것도 슬프고, 시작하는 것도 부담스럽습니다.
아빠는 저를 낳아 주셨고, 엄마는 저를 키워 주셨어요. 저를 보호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고, 제가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셨고, 저를 떠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시고, 저를 안아 주셨어요.
부모님의 큰 은혜에 보답하고 싶고, 옛 사회의 비애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남쪽 산의 높이는 넘기 어렵고 바람은 날카 롭고 벅차다. 모두가 불행한 것은 아니다. 왜 나만 강도를 당한 걸까? 남쪽 산의 높이가 너무 높아 넘기 어렵고 바람이 날카롭고 떨린다.
누구도 불행하지 않고 나만 불행할 수도 없다.
2. 불효한 부모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어머니의 강가에 절을 하니 눈물이 날까 두렵다.
살기 위해 허량으로 가려고 커튼을 걷고 노모에게 마지못해 작별을 고하네. 백발이 성성한 어머니를 보며 나는 울음을 참지 못하고 눈물이 마를 줄 몰랐다. "늙은 어머니가 되지 말라" 출처 - 황징런의 부모님은 청나라에서 읽었지만 오늘날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부모님이 얼마나 걱정했는지 버렸을 때 오늘 경험해야합니다! 출처 "얀의 쇼 류주오" - 당나라 백주이는 반역자입니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았다.
사실 쑥이 아니라 쑥 높이가 쑥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엄마 아빠를 불쌍히 여겨라, 나를 키우기가 너무 힘들다! 진나라 이전 시대에는 세 가지 종류의 불효가 있습니다. 불효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후계자가없는 것이 가장 큰 불효입니다.
출처 "맹자 - 리우상" 옛날 옛적에 우치제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옛날 옛적에 오기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어머니는 슬퍼하지 않고 죽었다.
출처 "두 번째 도크의 밤 울음소리" - 백주이당나라에는 왜 아버지가 없는가? 엄마 없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가는 길에는 칼라 셔츠, 들어오는 길에는 피로. 친아버지 없이 무엇을 의지할 수 있을까요? 친어머니 없이 무엇을 의지할 수 있을까요? 문 밖에서는 슬프게 걷고, 문 안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Guo E"출처-익명의 진연 이전 진연, 슬퍼하지 말고 자신의 생각으로 돌아갑니다. 늙은 얀, 한탄하지 말고 과거를 생각해야합니다 :얀시 공연 류 차오 출처-당나라의 백주이 차이먼 눈 내리는 밤 비참한, 이때 아들을 낳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 눈 내리는 밤에 어머니에게 효도하지 못하고 차이먼의 비극적 인 죽음을 숨길 수 없다는 것은 유감입니다. 아들을 입양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차라리 안 했으면 좋겠어요. 비에 말라오의 유래 - 청나라 황징런의 포상.
천국은 정말 엉망이다! 부모님의 큰 은혜를 갚고 싶지만 하늘은 예측할 수 없다! 궈에"출처 - 익명의 진나라 이전, 세상의 곡식을 헛되이 먹지 마십시오. 불효의 죄로 세상의 뼈를 헛되이 먹지 말라.
출처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 - 청나라 왕중수.
3. 불효자를 묘사한 문장 또는 시. 맹자는 불효의 다섯 가지로 첫째 손발이 게으르고 부모의 부양을 무시하는 것, 둘째 게임과 좋은 술을 즐기며 부모의 부양을 무시하는 것, 셋째 좋은 물건과 재물, 부정한 아내로 부모의 부양을 무시하는 것, 넷째 귀와 눈이 부모가 죽었다고 생각하는 것, 다섯째 용감하고 무자비하게 부모를 위태롭게 하는 것을 들 수 있다고 말했다.
친절은 여전히 피드백을 받고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습니다. 풀과 나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낫다. 청나라 왕중수의 효도 권면의 노래
아버지가 없고, 임금이 없으면 모두 짐승이다. 전국 시대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며 유교를 대표하는 맹자의 문하에서 자랐다.
효도하지 않음으로써 인자의 가죽을 낭비하지 말라. 청나라 학자 왕중수가 지은 효도 권면의 노래
불효한 말로 천하의 곡식을 헛되이 먹지 말라. 세상은 아무리 넓어도 불순종하는 자를 용납하기 어렵다. 청나라 학자 왕중수가 지은 효를 권하는 노래
이별고목
시대:청나라
저자:황징런
원문:
어머니의 강 보에 활 커튼이 가고, 슬픔의 눈물이 하얗네.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다. 이때 아이를 낳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구어(句語)
시대:전진(前秦)
저자:익명
원문:
매운 다래는 나이고, 쑥은 도적이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았다.
나는 패배자지만 도둑이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았다.
병이 다 떨어져서 안타깝군. 신선한 사람들과 함께 사는 것보다 오랫동안 죽는 것이 낫습니다. 아버지가 없었다면요? 엄마가 없으면 뭘 할 수 있을까요? 나가는 길에는 칼라 셔츠, 들어오는 길에는 탈진.
아버지는 나를 낳았고 어머니는 나에게 절을했다. 나를 어루만지고, 키우고, 양육하고, 먹이고, 배 안팎에서 돌봐주셨습니다. 은혜의 덕을 갚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천국은 정말 엉망이다!
남쪽 산은 사납고 바람은 불고. 사람들은 신경도 안 쓰고 나만 혼자야! 남쪽 산은 사납고, 바람은 불고. 사람들은 계곡에 있고, 나는 혼자가 아니다!
4. 효에 관한 옛 시는 어머니와 아들을 사랑하는 것은 보답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유안[한]
10월의 탄생은 무겁고 보답은 가볍다. 효도 권면의 노래
한 뼘 3인치의 보물, 10년 8년의 수고. 효도 권면의 노래
자식은 마르고 어머니는 젖어서 잔다고 하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
아들은 아직 보지 못한 어머니의 고통, 자식의 어머니는 불안해한다. 효도 권면의 노래
어머니는 백 살이 되어도 자식 팔십을 자주 읽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
사랑하는 어머니가 있으면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않습니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
내가 부모님을 사랑할 때는 몰랐네. 어린이 언어
백발의 노모는 얼굴을 가리고 셔츠 소매가 찢어질 정도로 펑펑 울었다. 한유
어머니의 명예, 즉 밝고 빛나고 밤 무대는 고요하다. 격언 모음
애도하는 부모님, 나를 낳으 셨습니다. 클래식
아버지가 없다는 것이 무엇이 잘못입니까? 엄마가 없다고 해서 뭐가 문제인가? 구절
아버지의 미덕은 아들의 유산이다. 엄격한 말
도덕적 지위가 높은 부모는 자녀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한다. 좌우명
자식이 있어도 기뻐하지 말고, 없어도 한숨 쉬지 말라. 한유
남자나 여자를 낳는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남자와 여자가 사람을 늙게 만든다는 것은 모른다. 왕지안
세상의 모든 부모, 세상에서 가장 귀한 사람들, 형제. 펜으로 쓴 좌우명
부모가 되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이고, 자식이 되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큰 효도다. 계속 쓰는 좌우명
아버지는 나를 낳으셨고, 어머니는 내게 절하고, 어루만지고, 먹이고, 보살피고, 대답해 주셨다. 시
아버지가 어질지 않으면 아들이 효도하지 않고, 친구가 아닌 형제는 공경하지 않으며, 남편이 정의롭지 않으면 여자는 불행할 것이다. 옌즈웨이 [남북조]
집안에 덕이 있는 아버지와 형제가 없고, 밖에 엄격한 스승과 친구가 없으면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노래] 루공지
부모님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고,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좌우명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어머니의 사랑을 봄 햇살처럼 돌려드릴 수 있다고 말하겠는가? 맹자
5."불효"를 묘사 한 고시는 무엇입니까?"불효"1."세상에는 소위 불효 한 다섯 사람이 있습니다 : 게으르고 부모의 부양을 돌보지 않고 불효; 보 양육과 좋은 술, 부모의 부양을 돌보지 않고 둘째, 불효; 만의 좋은 재산, 개인 아내, 부모의 부양을 돌보지 않고 셋째, 불효; 귀와 눈 욕망에서 부모 자이 3, 4 불효; 의를 보는 것은 매우 (4), 부모를 위험에 빠뜨리는 것, 불효입니다. 불효. --"맹자 - 춘추 전국시대의 리우" 중에서 발췌.
해석:맹자는 "일반적으로 불효에는 다섯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한다: 사지가 게으르고 부모 부양을 돌보지 않는 것이 첫 번째, 술과 도박을 하고 부모 부양을 돌보지 않는 것이 두 번째, 돈을 탐하고 아내와 자식을 돌보고 부모 부양을 돌보지 않는 것이 세 번째, 성에 탐닉하고 부모를 부끄럽게 만드는 것이 네 번째, 용감하고 호전적이며 부모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네 번째, 용기 있고 무력하며 부모를 괴롭히는 것이 다섯 번째입니다. 이것이 다섯 번째 종류입니다."
2, 사람이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으면 풀과 나무보다 낫다. --청나라 왕중수가 지은 효도를 권하는 노래에서 유래.
해석: 무심한 풀이나 나무가 되지 말고 불효하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
3,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으니, 즉 불의에 갇혀서 불효자가 되는 것은 불효이고, 가난하고 늙어서 유자가 되지 않는 것은 불효이며, 결혼하지 않고 자식을 낳지 않으면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지 않는 것은 불효이다." - 《논어》. --"열세 가지 고전에 대한 주석"에서 발췌.
해석:부모가 잘못한 것을 보고도 충고하지 않고 스스로 죄악에 빠지는 것이 첫 번째 불효이고, 가난하고 부모가 늙었는데도 관직에 있으면서 봉급을 받아 부양하지 않는 것이 두 번째 불효이며, 결혼하여 자식을 낳지 않고 후손을 끊는 것이 세 번째 불효이다.
4, 오랫동안 부모를 모시고 효도하는 자식과 손자를 본 사람.
해석:고대로부터 현재까지 자식을 진지하게 키우고 자식에게 열광하는 부모는 많지만 노인에게 진지하게 효도 할 수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5, 불순종과 불효는 삼계에서 보상을 받는다. --청나라 왕중수의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 중에서.
해석: 아버지를 때리고 어머니를 저주하는 것은 불효이며, 삼계의 업은 분명히 불필요한 것이다.
6. 불효하고 불친절해도 함께 살지 못하고 함께 죽지 못한다. --당나라 한유의 '열두 랑원을 위한 제사' 중에서
해석:나는 윗사람에게 불효하고 아랫사람에게 불친절하다. 나는 당신과 함께 내 목숨을 돌볼 수도 없고 당신과 함께 죽을 수도 없다.
7, 아버지는 아버지가 아니며, 방법이 없으며, 아들은 불효하다. --사마천의 '한나라 태사공 서문' 중에서
해석:아버지가 아버지답지 못하면 윤리 도덕이 없고, 아들이 아들답지 못하면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는다.
8. 아기가 태어나서 신하가 정성을 다하면 정절이 없다고 하고, 아들이 아버지에게 정성을 다하면 불효라고 한다. -- 이름 없는 무명의 염제가 양귀비에게 한 대답이다.
해석: 임금에게 정성을 다하는 신하를 불효자라 하고, 아버지에게 정성을 다하는 아들을 불효자라 한다고 들었습니다.
9. 불효가 있고 자기를 구한다.
해석 : 불효와 불경이 동시에 있으면 불효와 불경이 없어지고, 자연히 참된 것을 향해 복과 재물을 받는다.
10, 세상의 불효한 후손은 유인원 아래 있다!
해석:세상의 불효한 자식들은 유인원이나 원숭이에도 미치지 못한다!
6. 불효자를 표현한 시는?"1, 모천에 무릎을 꿇고 슬픔의 눈물을 흘리네.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다. 이때 아이를 낳는 것이 아무것도없는 것보다 낫습니다. --청황징런, 노모에게 작별 인사
원문 해석: 생계를 위해 장량으로 가던 나는 커튼을 치고 늙은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했다. 백발의 백인 어머니를 뵈었을 때 눈물을 흘리지 않으시고 눈물이 말라 있었습니다.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는 이 밤에 나는 먼 샹먼호프에서 어머니의 효도를 다하지 못하고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아들을 입양해서 무슨 소용이 있나? 차라리 입양하지 않는 것이 낫다.
2. 남풍이 심장을 불고, 누가 침을 뱉는가? 어머니는 문에 기대고 있고 방랑자는 여행하기가 어렵습니다. 하루가 드물고 두려운 날이 되길. 구름 숲을 올려다보며 부끄러워 새소리를 듣는다. --원나라:왕 대관식, "서안모투이"
원어 해석:지옥에 남풍이 불어오는데, 누가 향기를 들이마시는가? 친절한 어머니가 아이를 기다리며 문에 기대어 있다. 여행자는 너무 씁쓸하다! 두 부모의 연방은 매일 소원해지고 아이의 메시지는 매일 통과하지 못합니다. 구름을 올려다보며 놓친 혜성 소리를 듣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3, 두 번째 도크는 여전히 먹이를 먹고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습니다. 풀과 나무는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낫다. --청나라 왕중수의 효도 권면의 노래
본문의 해석: 수우도 어머니에게 차례로 젖을 먹인다. 양은 부모가 늙고 쇠약해지면 무릎을 꿇고 젖을 먹여 자식을 키워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다. 사람이 부모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다면 풀과 나무의 마음을 갖지 않는 것이 낫다.
4. 두 번째로 어머니를 잃었을 때 나는 어리석고 슬퍼했다. 밤낮으로 날지 말고 오래된 숲을 몇 년 동안 유지하십시오. 매일 밤 한밤중에 울면 냄새를 맡는 사람들은 감동 할 것입니다. 목소리로 말해도 마음을 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어미 없는 백 마리의 새는 슬프다. 당신을 슬프게하는 것은 어머니의 친절이어야합니다. 옛날 옛적에 어머니가 돌아가신 우치제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떤 제자여, 마음은 새만큼 좋지 않다. --당나라:백주이, '두 번째 도크의 밤 울음소리'
원문의 해석:두 번째로 어머니를 잃었을 때 나는 항상 너무 슬퍼서 말을 할 수 없었다. 아침 저녁으로 오래된 숲을 지키기 위해 일년 내내 비행을 거부했습니다. 매일 한밤중에 울면서 젖은 치마가 흘러 내리는 소리를 듣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우의 울음소리는 마치 효도를 다하지 못했다고 불평할 때 우는 것처럼 들렸다.
다른 종류의 새들은 어미가 없다. 왜 유독 찌부만 슬퍼하는 걸까요? 엄마의 빈자리가 너무 깊어서 견디기 힘들었나 봐요! 옛날 옛적에 어머니가 장례식도 치르지 못하고 돌아가신 우치라는 사람이 있었어요. 이런 사람을 한탄하는 그의 마음은 정말 짐승보다 더 컸어요!
5. 효는 백 줄의 시로도 기억하기 어렵다? 부귀와 가난을 추구할 수 있다. 효도를 다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사람과 짐승을 구별할 수 있겠는가? --청나라 왕중수의 효도 권면의 노래
우리말 해석: 효경은 모든 계층을 수양하는 책입니다. 여러 책에서 무수히 많은 방법으로 기록했습니다. 사람의 부귀와 가난은 효를 통해 선과 악의 근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사람이 "효"를 이루지 못하고 도덕적 수양이 좋지 않다면 어떻게 사람을 동물과 구별 할 수 있습니까?
7. 효도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 자(子)는 "살아서는 제사, 죽어서는 장례의례와 제사의례"라고 말했다.
부모님이 살아 계실 때는 제사를 지내고, 돌아가시면 제사를 지내고, 의례에 따라 장례를 치르고 제사를 지내야 한다는 뜻이다. 맹자가 효도에 대해 묻자 자공은 "부모는 병에만 신경을 쓴다"고 답했다.
부모의 병을 걱정하는 것이 효의 핵심입니다.
"부모님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잘 다녀오셔야 한다"고 말했다.
자식은 항상 부모 앞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불순종하지 않고 효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예기에는 세 가지 효가 있는데, 첫째는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고, 둘째는 모욕을 참는 것이며, 셋째는 자식을 기르는 것이다.
-- 어버이날의 의례. 하나는 기쁨이고 다른 하나는 두려움이다.
-- 공자 논어 맹자가 효도에 대해 묻자 자공이 말하기를 "부모는 병만 걱정한다."고 했다. -- "공자 논어 정치편" 부모는 사랑하고 아끼며, 부모는 공경하고 존경한다.
--공자 젊고 질서정연하다. --맹자 나도 늙고 사람들도 늙고, 젊고 젊고 젊다.
세상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가장 큰 존경이다.
--맹자 효도하는 부모만이 걱정을 덜 수 있다. --맹자 아버지와 아들은 친하고, 통치자와 신하는 의롭고, 남편과 아내는 다르며, 젊은이와 노인은 수다스럽고, 친구는 신뢰할 수 있다.
--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 사물이 더 크다, 예약, 어느 것이 더 큰가? 잘하고 있습니다. 몸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들어봤지만, 몸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들어보지 못했다.
누가 무언가를 하고 있지 않나요? 일은 일을 위해서 하는 것이니, 누가 지키지 않는가?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라. -맹자가 말하길, 인은 진실하니 친족도 진실하고, 의는 진실하니 형제를 따르는 자도 진실하다. 맹자 친족이 아니면 군자가 될 수 없고, 친족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다. -- 맹자 신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가 존재하고 형제가 친족이 아니어서 행복하고, 양이 하늘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사람을 걱정하지 않아서 행복하고, 천하의 재주를 가지고 기르는 것이 세 가지 기쁨이다. 군자에게는 세 가지 기쁨이 있으니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는 세속적으로 소위 불효한 다섯 가지, 게으른 네 가지, 부모의 부양과 관계없이 불효한 것도 불효이고, 보이가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부양과 관계없이 불효이고, 만 명의 좋은 재산, 사적인 아내, 부모의 부양과 관계없이 불효이고, 귀와 눈의 욕망에서 부모가 죽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세 번째 불효, 용감하고 무자비하며 부모를 위태롭게하고 불효입니다. --맹자는 아버지가 없는, 아버지가 없는 동물이다.
--맹자의 덕은 삶이 쉽지 않고, 미와 악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나눌 수 없다. --효자는 친척에게 아부하지 않고, 충신은 통치자에게 아첨하지 않으며, 신하들은 번영한다.
--친척을 보살피는 장자는 매우 효자다. --장자는 긴 것을 끊고 짧은 것을 이어가면서 잃은 것보다 얻은 것이 더 많아 사랑과 존경의 글까지 이르렀고, 의로움의 아름다움도 회복되었다.
-- 순자, "천지의 본성, 백성이 가장 중요하다"; 남자의 행동은 효도보다 크고 효도는 엄격한 아버지보다 크다. -- "샤오징 - 성장" 부모와 사람 또한 근본이다.
-- 사마천 세 번의 제사보다 더 아름답다.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를 믿지 않고 가족은 화목하지 않습니다.
-- 우제천 그러나 세 번의 봄 햇살에 보답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랑의 인치 풀을 사랑해야 하는가. --맹자오 화목하게 사는 사람은 가정이 부유하다.
--린부 효도, 사대양 모두. ---수저 노인이 서 있으면 젊은이가 앉지 않고, 노인이 앉으면 인생이 앉는다.
어른을 공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듣지 않아야 하는데, 그것은 옳지 않다. 전진은 불가피하고 후퇴는 불가피하며 질문하고 움직이지 마십시오.
-- 리유슈 모든 부모는 아들을 사랑합니다. --천홍무 부모님을 섬기면 목소리가 쉽게 진정됩니다. 사소한 일로 소리를 지르지 마십시오.
-- 저우빙칭 어른이 부탁하면 괴롭히지 말고, 어른이 명령하면 늦지 말고, 어른이 베풀면 감히 돌아가지 마라. -- 저우빙칭 사랑하는 어머니는 대가를 바라지 않고 아들을 사랑한다.
[한] 유안의 10월 임신은 무겁고 보상은 가볍다. 효도 권면의 노래는 한 뼘 3인치 크기의 보물로 10년, 8년 동안 작업한 작품입니다.
'효를 권하는 노래'의 어머니는 자식은 마른 채로 누워 있고 어머니는 젖은 채로 자고 있다고 했다. 아이는 효도 권면의 노래가 어머니에게 보이지 않는 것에 불안해합니다.
어머니는 백 살이 되셨고 자식 여덟 명을 자주 읽으십니다. 효도 권면의 노래는 사랑하는 어머니를 공경하는 노래가 앞에 나오니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못합니다.
효도에 대한 권면의 노래는 사랑과 고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부모가 나를 해칠 때 누가 부모를 알겠습니까? [당] 한유 모성 매달려 밝고 빛나는 관, 밤 무대는 고요하다.
격언집,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있는 실, 변덕스러운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듭니다. 출발하기 전,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찢어질까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한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날의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당] 맹자는 이웃에 살면서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에 그녀는 천을 잘랐다. 지상 최초의 친척인 성인의 어머니, 모성애는 세상의 첫 번째 사랑이다.
엄밀히 말하면 세상에서 유일하게 때 묻지 않은 사랑은 어머니의 사랑입니다. 옌옌이 성공하면 모두가 친구입니다. 하지만 오직 어머니만이 실패의 동반자입니다. 정전두는 부모를 잃고 나를 낳았다.
시편은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다. 시편은 아버지의 미덕이고 아들의 유산입니다. 말씀이 옳고 부모가 덕이 있으니 자식에게 좋은 교육을 시키십시오.
아들이 있다고 기뻐하지 말고, 아들이 없다고 한숨 쉬지 마라. [당] 한유 사람들은 젊은 남녀가 좋다는 것을 알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만든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당] 왕건 부모는 지상에 있고, 세상에서 가장 희귀 한 사람들, 형제들. 좌우명 펜조차도 세상에서 가장 좋은 부모이며, 인간의 자녀는 세상에서 가장 큰 효도입니다.
아버지는 나를 낳으셨고, 어머니는 절하고, 애무하고, 간호하고, 영양을 공급하고, 돌보고, 대답하셨습니다. 시경에 아버지가 친절하지 않으면 아들이 효도하지 않고, 친구가 아닌 형제는 공경하지 않으며, 남편이 정의롭지 않으면 여자는 불행하다고 했습니다.
[남북조] 염제는 어진 아버지나 형제가 없었고, 밖에는 엄격한 스승이나 친구도 없었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송나라] 노공지의 부모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줬고,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기며 계속 묘사하고 있다.
"격언도 펜"이지만 풀 한 뼘에는 몇 가지 감정이 더 있습니다, 세 봄 햇살 보고서 맹자오.
8."효도"10 편의 고사시 1 "방황하는 아들에게 바치는 시" 실의 손에 쟈오 어머니, 변덕스러운 아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하여 정성스럽게 옷을 꿰매고 정성스럽게 수선했지만 풀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봄 햇살을 세 번 받았습니다.2."늙은 어머니가되지 마십시오" 청 황중 커튼 어머니의 강 보에 가려면 눈물의 슬픔을 하얗게하십시오.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다.3. 집을 떠나는 것은 흰색과 회색입니다. 달빛에 두유를 들으면 남북은 항상 걱정할 것입니다.4. 연말에 집에 도착합니다. 청나라의 장 시칸은 아들을 기쁨으로 사랑했습니다. 추운 옷은 단단히 꿰매어졌고 그의 집에는 잉크가 새것입니다. 그가 당신을 만났을 때 그는 불쌍하고 야윈 채 슬픔을 외쳤습니다. 그는 인간 아들을 부끄러워하고 감히 한숨을 쉬지 않습니다 .5. 작별 인사 어머니. 당바이주이, "어머니 작별 아들", 하지 마세요. 낙양은 꽃으로 사람들을 맞이한다. 새로운 사람은 노인을 환영하고 그를 버리고 연꽃 가시를 손에 쥐고 있습니다. 낡은 것을 환영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슬픔은 두 자녀를 집에 머물게합니다. 처음에 당신은 앉아서 울고 사람들의 옷을 움켜 쥐고 울었습니다. 당신의 부부의 새로운 은혜로 어머니와 아들은 헤어질 것입니다. 숲 속의 검은 까치는 까치만큼 좋지 않으며 어미는 어미와 함께 어린 수컷을 잃지 않습니다. 정원의 복숭아와 매화 나무와 같아야하며 꽃은 바람과 함께 떨어집니다. 신참 신참은 내 말을 들어보세요, 당신보다 더 훌륭한 신참보다 낙양 .6. "어머니의 사랑"원양 웨이 전 사랑 어머니 사랑 병아리, 왕세자를위한 자오. 용과 호랑이 단계의 날 새로운, 개 날은 힘을 얻습니다. 그녀는 무릎에 6 피트 고아가 있고 아자오 아메이가 울부 짖지 않습니까? 밤에는 유령의 빛이 희미하고 눈이 네 드럼 더 새어 나옵니다. 관리들이 동후비를 잡지 않으면 왜 우는가? 전체적으로 침대 앞에 찔린 은색 기둥 도끼는 재난의 내각 책에 한 왕입니다.7."Xuanmo Tu"는 낙성 북쪽 연못 아래 왕 대관식의 화려한 노란 콜리 플라워 꽃입니다. 남풍이 심장을 불고 있는데 누구를 위해 흔들리고 있습니까? 어머니는 문에 기대고 있고 아이는 길을 여행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녀는 그날 기꺼이 드문 드문하지만 그녀의 목소리는 그날 막혔습니다. 구름 숲을 올려다 보며 부끄러워 새소리를 듣습니다.8."누구의 아들"당한유는 왕궁에 가서 도교 사제를 불렀습니다. 백발의 어머니는 문을 덮고 셔츠 소매를 찢습니다. 추매의 신부는 스무 살이 되어 도시를 가로질러 집으로 보내달라고 울부짖습니다. 아니면 클라우드가 싸우는 법을 배우고 싶을지도 모르죠. 현자는 자신의 어리석음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현자는 속일 수 있고 불쌍한 산은 죽을 수 없습니까? 아아, 그의 남동생 유신청은 기꺼이 끝까지 가르치고 읽으려 합니다. 그는 모든 정치적 문제를 설득하여 늦지 않도록 처벌을받을 것입니다. 누가 그의 친구와 가족을 불쌍히 여기고 나를 보내는 것처럼이시를 쓸 수 있습니까 .9. "짧은 노래와 행동"당-왕건이 태어나고 하늘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산에 늦게 올라갔다가 병에 걸렸습니다. 나는 남자와 여자가 사람을 늙게 만든다는 것을 몰랐다. 음악없는 짧은 노래 .10, "저우 베이 노인의 대답"장탕은 월급이 마이너스 인 노인이 저우 베이에 갔고 왕 베이 향에서의 삶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 노인에게 세 아들이 있었는데 그 중 두 명은 황사에서 죽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아이들은 다 자랐고 내년에 모집될 예정입니다. 이것이 흩어져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함께 살고 죽는 것이 낫습니다. 우리는 이웃으로 농지 집을 빌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