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담장에 기대는 것의 의미와 특징
담장에 기대는 것의 의미와 특징
난간에 기댈 때 표현되는 감정은 섬세하고, 떠나는 슬픔과 관련된 낮은 감정 톤으로, 대부분 눈물을 흘리며 사진을 찍습니다. 리징의 <부러진 개울 모래>, 판종안의 <수무지>, 오양쉬의 <모래 위를 걷다>, 류용의 <바성간주>, 진관의 <해조를 바라보다>까지 어느 작품도 슬픔이 없는 작품이 없습니다. 굳이 나누자면 대상에 따라 그리움 시와 방랑하는 아내 시로 나눌 수 있는데, 후자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노스탤지어 시는 종종 현재와 과거의 대비를 사용하여 세상의 변덕에 휘둘리는 슬픔을 표현합니다. 남당나라의 황후였던 이유는 나라가 망한 후 '파도와 모래'라는 시를 썼습니다. 이 시는 봄날 비 오는 밤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잠에서 깨어 난간에 기대어 방금 전 꿈속의 행복한 장면을 떠올렸습니다. 그것은 과거가 되어버렸고 이제 그는 죄수와 같았습니다. "난간에 혼자 기대지 마라, 무한하고, 쉽지 않을 때 쉽게 볼 수 있고, 흐르는 물이 사라지고, 하늘과 땅도 사라졌습니다!" 리유, 강과 산은 여전히 다르지만 담장에만 기대지 마십시오. 물은 봄과 함께 사라졌고 돌이킬 수 없습니다. 어제와 오늘이 다른 세상처럼 죽은 나라에 대한 증오가 배가되었습니다. 이유의 난간은 광범위하고 전염성이 있습니다. 송나라 때 진관은 추방된 후 낙양으로 돌아가는 길에 왕해초라는 글을 썼습니다. "연기와 술의 깃발이 기울어져 건물에 기대어 있는 모습이 매우 눈길을 끌고, 오리를 보면 오리가 보인다. 고향으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물과 함께 세상 끝으로 가겠다"고 말했다. 시인은 담장에 기대어 연기와 오리가 가득하고 복숭아꽃의 노래와 춤의 향연이 펼쳐졌던 고향을 다시 찾았으니, 세월이 변하여 흐르는 물의 황량함이 생생하게 다가왔다.
방황하는 여인을 묘사하는 단어는 무수히 많다. 위대한 시인 한 사람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며, 그 대부분이 이 주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방황하는 여성에 대한 묘사는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웬의 '강남의 꿈', '금문을 부르며', 리징의 '개천 모래 포장' 등이 있습니다. 원은 '강남의 꿈'의 시작 부분에서 난간의 이미지를 지적합니다. "상쾌하게, 강 망루에 홀로 기대어." 여기서 난간에 기대고 있는 사람은 고상한 젊은 여성입니다. 그녀는 옷을 차려입고 난간에 기대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결국 천 개의 돛이 아니며 기울어지는 빛은 모두 물입니다." 난간에 기대어 강 남쪽의 배들을 바라보지만 수많은 배들이 지나갔지만 남편과 함께 돌아온 배는 없고 강물만 흘러갑니다. 난간의 이미지를 통해 열광적 인 여성의 이미지가 독자들 앞에 명확하게 제시되며 독자들이 "실연당한 바이 핑 저우"의 고통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생각이 많은 여자는 항상 난간에 기대어 눈물을 흘립니다. "난간에 기대어 무한한 증오의 눈물을 얼마나 많이 흘리는가." 사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별의 슬픔이 가져오는 이런 종류의 슬픔이 사람들을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요? 아마도 그리움이라는 단어를 쓸 때 눈물이 아니라 오히려 부드러움과 아픔이 느껴질 것입니다. 류용의 '화롄으로 죽음을 보내며'와 '바성간주'가 그런 걸작입니다. 공통적인 주제는 여행과 향수병입니다. 죽은 화롄은 이라크인을 기리는 서정적인 걸작입니다. 시인은 이국땅에 발이 묶인 느낌과 친척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결합하여 진솔한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시인은 바람소리만 들리는 난간에 홀로 한참을 기대고 있는데, 봄의 슬픔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누가 침묵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이 이미지 아래 시인은 한숨을 내쉰다: 이 순간 누가 내 슬픔을 이해할 수 있을까? 시인은 이 지긋지긋한 그리움을 잊기 위해 술에 슬픔을 담가보려 하지만 여의치 않아 "옷은 점점 넓어지지만 후회하지 않고 이를 그리워하네"라는 옛 명대사를 읊는다. 유영의 가사 중 '바성간주'는 걸작입니다. 이 가사는 황량함 속에서 숭고하고 비극적인 목소리를 담은 장엄한 선율로 감성을 휩쓸고 장엄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 다른 가을 밤, 시인들은 서서 머리를 들고 있고, 사방은 "붉고 푸른 쇠퇴", "양쯔강 물만 있고 동쪽에는 아무 말도 없다"입니다. 이 장면 앞에서 시인은 정말 "먼 곳을 바라볼 수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고향이 멀리 떨어져 있어서 이국땅에 발이 묶인 채 떠돌아다녔기 때문입니다. "뷰티 메이크업 빌딩을보고 싶다"며 랑이 배로 돌아 왔으면 좋겠지 만, 이때 시인도 난간에 기대고 있고 그의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모르겠다! 줄 사이에는 두 개의 난간이 있는데 하나는 집에있는 아내이고 다른 하나는 외국 땅에있는 남편입니다. 두 사람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난간을 통해서만 서로를 그리워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이미지가 서로 얽히면서 사람들은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난간이 너무 걱정스럽고 고통스러워 많은 시인들이 '난간에 기대지 말라'고 한탄했습니다. 리유의 <바다의 파도>가 한 예입니다. 오우양쉬의 '모래 위를 걷다'와 판중안의 '수자 커튼'도 있습니다. '모래 위를 걷다'에서도 시인은 먼 길을 떠나는 한 남자가 아내를 생각하며 양쪽 모두에 대해 글을 쓰고, 서로를 애도하고 미워하는 모습을 그립니다. 먼 길에서 아내를 생각하는 상상을 묘사 할 때시는 "봄 산 밖에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건물이 높고 위험한 울타리에 기대어있다"는 느낌을 표현하고 아내는 울타리 만 걱정할 것입니다. 판중안과 같은 위대한 인물도 "밝은 달빛 건물에서 혼자 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질 것입니다. 그것이 붙어 있든, 향수가 있든, 사랑이 있든, 난간이 의존하는 것은 붙어있을 것입니다. 난간은 슬픔과 분리 될 수 없기 때문에 난간은 일종의 의존, 기둥, 같은 신뢰가되었습니다. 둘 다 사람들에게 물질적 지원을 제공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실종 된 사람들에게 특정 정신적 지원, 그들에게 고정 된 감정을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난간의 이미지는 의미가 풍부하여 수많은 시인들에게 넓은 사고의 공간을 제공하고 감정 표현에 유리합니다. 노래 가사에 자주 등장하는 것도 당연하죠.
고대인은 물론 현대인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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