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말을 탄 늙은 말에 관한 시.

말을 탄 늙은 말에 관한 시.

65438+

뱀은 안개를 타다가 결국 먼지로 변한다. 늙은 말은 웅크린 채 갈망한다.

순교자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잉여와 수축의 기간은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자양분이 되는 은혜의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시로 내 마음의 그리움을 표현하게 되어 기쁘다. 거북이가 오래 살더라도 그 삶에는 끝이 있다.

독사는 안개 속을 날아다닐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지만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습니다.

큰 야망을 가진 사람은 말년에 이르러서도 발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습니다. 사람의 수명은 단순히 하늘이 정해 주는 것이 아닙니다.

몸과 마음을 잘 관리하면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이 곡으로 내면의 야망을 표현한 것 같아 기쁘다.

주1. 건안 12년(207년), 조조의 나이 쉰셋이었다. 전한, 위, 진, 남북조 시대의 시에서 발췌.2. '거북이'의 문장: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지만 때때로 죽기도 한다.

전설에 나오는 신령스러운 거북, 신령스러운 거북은 수천 년을 살 수 있다. 장수, 장수.

3.예상치 못한:여기서 끝은 죽음을 의미합니다.4.텅 뱀의 문장:텅 뱀이 안개를 통해 하늘로 올라갈 수 있어도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할 것입니다.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갈 수 있는 전설의 용과 같은 신, 텅스네이크.5. 지(지):좋은 말, 천리마.

6. 볼 볼 : 눕다.7. 리 리 : 관리자.

8. 순교자:큰 야망을 가진 사람. elderly:노년.

9. has:멈추다. 10. 잉여와 수축:사람의 수명.

잉여, 충만, 길게 연장됨. 수축, 손실, 짧게 연장됩니다.

11. 그러나:오직, 겨우 12. 기르다: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조절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쁜, 행복한, 또 행복한 13. 용:용.

용연:장수하다. 14. 괜찮아, 심지어 노래가 노래하다:두 줄은 본문과 관련이 없는 부수적인 것으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 것으로, 여포의 시의 형식적 결말입니다.

2. 늙은 말의 시와 비슷하며, 노년의 마음으로 천리를 갈망하지만 흰 머리를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 군대는 지휘할 수 있지만 한 사람은 야망을 품을 수 없다. 공자

강하지 않은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자모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천수

야망을 가져라. --제비는 숲에서 놀고 백조와 함께 헤엄치는 법을 안다. --조자(曹子)

가난한 사람은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루는 어느 날 바람을 타고 일어나 만 리를 달려 하늘로 날아간다. --이백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있었다. --수시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다. 지금까지도 나는 샹유를 그리워하며 강동강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이청조

내 장신은 내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으니, 내가 죽어도 귀신 같은 현인이 될 수 있다. --루유

그러니 결단하는 사람이 학문의 핵심이고, 학자로서 결단하는 것 또한 학문의 핵심이다. -왕양명

부끄러워할 만한 것은 가난이 아니며, 부끄러워할 만한 것은 야망이 없는 가난이다. 루쿤

3. 노인의 천리길을 향한 결연한 의지에 대한 구절은 동한(東漢)의 시인 조(曹)의 '거북이 장수가 되어도'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독사 한 마리가 안개 속을 날다가 결국 먼지 속에 묻힌다.

내 마음의 그리움을 이 시로 표현하게 되어 기쁘다. 조조가 말년에 쓴 '이것이 부자의 철학이다'는 시인의 삶에 대한 태도를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시 속의 철학은 시인의 실제 삶의 경험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진솔하고 강한 감정력을 가지고 생생하게 쓰여졌으며, 철학과 시가 모두 시각화를 통해 표현되어 이성과 열망, 감정의 완벽한 조화가 구체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실현되었습니다. 시 '늙은 말 웅크린 호랑이'의 네 줄은 오랜 세월 동안 낭송되어 온 명대사입니다. 어조가 강하고 리듬이 묵직하며 영웅적인 자기 계발 정신을 암시하고 조조의 강인하고 진취적인 기상을 깊이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기복이 있고, 처음 네 줄은 생동감이 넘치며, '아직도'와 '마침내'라는 두 구절은 서두르지 않고 여유롭습니다. 다음 네 줄의 "늙은 지"는 열정적인 어조와 천둥 같은 붓으로 이 "횡포한" 영웅의 이미지를 페이지에서 뛰어넘게 만듭니다.

그리고 마지막 몇 줄은 일종의 깊고 완곡한 스타일로 사람들에게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시 전체는 기복과 세심한 메커니즘으로 가득 차 있으며 철학적 지혜의 빛으로 빛나고 진보의 느낌을 발산하고 낙관주의의 톤으로 진동합니다. 예술적 스타일은 단순하고 고상하며 관대하며 시인의 진취적인 자기 계발 정신과 삶을 사랑하는 낙관적 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사람의 수명은 전적으로 하늘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운명에 대한 부정적 태도와 사물에 대한 확신을 인위적인 것에 의존하는 시인의 낙관적 정신이 늙지 않고, 운명을 믿지 않으며, 끝없이 투쟁함으로써 위대한 이상을 추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겠다는 시인의 포부를 표현한 것이다. "거북이는 살지만, 뱀은 안개를 타다 결국 먼지가 된다."

"장자 - 가을수"에는 "초나라에 3천 년 된 거북이가 죽었다고 들었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조조는 거북이가 3,000년을 살았는데도 죽지 않을 수 없었다고 정반대의 말을 했습니다!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에는 "하늘을 나는 용은 구름을 타고, 쏘는 뱀은 안개 속에서 헤엄치고, 구름은 안개를 막고, 용과 뱀은 똑같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독사는 용처럼 구름과 안개를 탈 수 있으니 정말 잘하는 일이에요! 하지만 구름과 안개가 걷히면 파리와 개미처럼 사라져 버려요! 고대에는 진황, 한무제 등 지혜와 용기의 대가들이 모두 불사의 기술에 매료되었지만 조조는 예언과 미신이 난무하던 시대에 드물게 자연의 법칙을 명확하게 이해한 유일한 사람이었죠.

더 가치 있는 것은 이 유한한 삶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입니다. 조조는 인생은 꿈과 같다고 한탄하는 한(漢)나라 문인들의 말년을 슬픈 어조로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을 권유하며 "늙은 말이 누워 천리를 갈망하고 있다"고 아낌없이 말했다. 순교자의 해,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아가자."라고 말했다.

조조는 자신을 늙은 천리마에 비유했다. 비록 늙고 쇠약해져 다음 자리로 강등되었지만 그의 가슴 속에는 여전히 큰 야망이 있었습니다. 그는 무언가를 열망하는 사람은 나이가 들어도 결코 우울해지지 않으며 원대한 이상을 추구하는 것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서신요에 따르면 동진(東晉)의 위대한 장군 왕둔은 술을 마시고 천리를 갈망하며 조조에 대해 노래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순교자들은 말년에 용기가 넘칩니다. "침이 고인 솥을 축제로 치려면 솥의 주둥이가 없어져야 한다.

이 시는 인생 철학의 감탄사로 시작하여 강렬하고 강렬한 노래로 이어지다가 다시 철학적 사색으로 돌아간다."잉여와 결핍의 시기는 하늘보다 높고, 장수에 자양분을 더한다."

. 조조의 인생관은 상당히 변증법적입니다. 첫째, 조조는 자연의 법칙에 대한 존중을 설파합니다. 사람은 반드시 죽는다는 것이죠.

그런 다음 제한된 인생에서 인간은 자신의 주관적 주도권을 최대한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경력을 쌓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인간은 자연의 법칙 앞에서 완전히 무력하지 않습니다. 인간의 수명은 객관적인 법칙에 반할 수는 없지만, 전적으로 신에게 맡겨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몸을 잘 관리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유지하면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조조가 "몸을 튼튼히 하는 기쁨"을 말했을 때, 그는 앉아서 편안히 쉬라는 뜻이 아니라 정신과 육체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나이가 들었다고 우울해하지 말고 "용기가 넘쳐야 한다"는, 즉 끝없는 이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의 정신 상태와 신체 건강이 가장 중요하며, 나이 때문에 우울해서는 안 되며, 끝없는 이상 추구와 진취적인 정신을 가지고 항상 낙관적이고 활기차며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며 마음을 젊게 유지하는 "용기가 충만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조조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인간의 정신적 요인이 건강에 미치는 중요성을 표현했습니다. 이런 점에서 이 또한 놀라운 건강 이론입니다. 남나라의 중롱은 시인을 평가하고 등급을 구분하는 '시편'이라는 시를 써서 조조의 시를 불리하게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조조의 시에는 어떤 충격적인 힘이 있었기에? 후대의 수많은 영웅들이 그 시를 읽고 기뻐했습니다. 이론가의 시각과 독자의 사랑에 대한 감상이 왜 그렇게 다른 것일까?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입니다.

왕 장군의 박수치는 시는 조조의 음악시 '하문 밖에서'의 네 번째 편인 '거북이는 살아있지만'입니다. 당시 원소와 그의 아들을 물리치고 북방 오랑캐를 평정한 조조는 자만과 낙관, 자신감에 차 있었고, 출세에 대한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지었다.

당시 조조는 53세였고 인생의 여정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시의 서두에서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독사도 안개를 타고 먼지로 끝나는 때가 있다"고 무한한 감격으로 외쳤습니다. '귀신불등'의 더욱 값진 가치는 새로운 시의 시대를 연 실제 시라는 사실에 있습니다. 한나라 무제(武帝)는 백가(百家)의 사상을 폐하고 유교만을 숭상하여 3~4백 년 동안 한나라의 정신을 가두어 한나라 문인들은 시를 쓰지 못하고 황제의 업적을 미화하고 유교 고전을 끝없이 주석하는 큰 시만 써서 참된 감정과 개성을 지닌 문학이 발달하지 못했습니다.

동한 말기까지 천하가 분열되고 격변이 일어나면서 정치적, 사상적, 문화적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시와 노래를 사랑했던 조조는 천하의 영웅으로 앞장서서 일탈의 길을 걸으며 문학계에 자유롭고 활기찬 공기를 불어넣었습니다. 그는 '건안의 일곱 아들'을 비롯한 수많은 문인들에 둘러싸여 전쟁의 시대를 살며 열정적인 사상과 감정을 자주 표현했습니다.

"원신교룡(元申交龍) - 시계(時系)"에서 "시간을 보면 우아하고 관대하며 세상에 잘 흩어져 있고, 바람은 가볍고 천박하며, 지룡의 가장 깊은 획이 있어 줄기는 관대하고 기운은 충분하다"고 했습니다. 특히 안장마에 탄 조조는 슬프고 관대하여 고대와 현대,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는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 열정적인 시는 무엇을 보여줍니다.

4. '웅크린 노인'이라는 관용구는 '웅크린 노인, 천리를 바라보며'라는 시에서 유래했습니다. 노인은 천리를 바라보며 웅크리고 있고, 노년에는 용기가 충만하다는 뜻입니다. 어떤 두 사자성어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늙은 말이 숨어 있다"를 제외한 두 관용구입니다.

두 관용구!

문장의 선택입니다.

다시 말해, "천리 밖에서 열망하다", "황혼의 순교자", "정의가 실현되는 것을 보다"는 어떤 관용구인가요?

답변:

이 관용구들은 모두 표현 효과가 높고 의미가 깊은 네 글자로 이루어진 잘 정립된 문구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천리를 질주한다

우선, 순교자의 노년은 두 명사가 전혀 의도하지 않고 합쳐진 것입니다. 어떻게 의미 없는 관용구가 될 수 있을까요?

둘째, 늙었지만 야망이 있다는 뜻의 대담은 표현에 전혀 효과가 없으며 기껏해야 욕망의 느낌을 주는 관용구일 뿐입니다.

당신이 야망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