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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시 입문
외국시 속 극시를 살펴보자. 여기서는 극시의 예술적 방법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현대 미국 시 선정』(1권, 2권)에 실린 시를 예로 들어본다.
첫 번째 시는 에드윈 알링턴 로빈슨(Edwin Arlington Robinson)이 쓴 "리차드 컬리(Richard Curley)"입니다.
리처드 컬리가 번화한 도시에 들어올 때마다
우리, 사람들은 거리에 있고, 눈을 크게 뜨고 있습니다.
그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정통 신사이며,
날씬하고 잘생겼으며 우아합니다.
그의 옷은 항상 우아하고 수수하며,
그의 대화는 항상 예의 바르고 정중하며,
그가 사람들에게 인사하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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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그들의 마음을 흔들며 화려하게 걸어간다.
그는 부자다 - 그렇다, 왕자보다 더 부자다 -
모든 종류의 지식을 훌륭하게 읽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그는 모든 것에 대해 지식이 있습니다.
모두가 그 사람의 축복을 받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행운이 오기를 기다리며 열심히 일했습니다.
한 달 동안 고기도 없고 빵도 역겨웠어요
그리고 리차드 커리는 조용한 여름에 밤
집에 가서 머리에 총알을 박으세요.
이 시에는 아무런 논의나 서정이 없으며 단지 선화를 사용하여 먹을 것과 입을 것에 대한 걱정이 없고 행복한 사람으로 여겨졌던 사람의 자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먹을 고기도 없고 역겨운 빵만 갉아먹던 '우리'는 죽지 않았지만, 부유하고 특권적인 삶을 살던 이 남자는 자살했다. 왜이게 다야? 시인은 시 전체가 극적 방향이 강하다고 말하지 않았다. 이 드라마는 "집에 가서 머리에 총알을 박았다"는 결론으로 갑작스럽게 끝나고, 극적 갈등은 여기서 최고조에 이른다.
두 번째 시는 윌리엄 카를로스 윌리엄스(William Carlos Williams)의 "The Tramp"입니다.
그들의 가장 귀중한 소유물—
그들의 자유— —
손등은
광택이 나는 녹색 코트 뒤에 있습니다. 너무 높고 눈이 처짐
-
햇빛이 투과됨
젖은 구름, 울창한 풀 -
노란 워블러 !
꾀꼬리처럼 배고프다.
이 시는 처음에는 노숙인의 삶에 대해 상당히 고마움을 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지막 단어는 "꾀꼬리처럼 배고프다"는 마지막 다섯 단어가 갑자기 전체 시의 묘사를 극화시킨다. . 다섯 단어는 노숙자의 삶의 비극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세 번째 시는 길을 따라 시를 낭송하고 시에 음악을 맞춘 현대 음유시인 파셸 린지(Fachel Lindsay)가 쓴 것입니다. 그의시는 대중에게 더 가깝고 드라마에 더 가깝습니다. 그의 『달이 보는 것』을 읽어보세요.
달빛 아래 만난 두 정치인,
그 편안함은 대부분 가짜였습니다.
초원을 둘러보지만
그들의 표정은 무척 긴장돼 있다.
그들의 방법은 세월이 지나면서 달라졌으나
나라와 국민에게 재앙을 가져왔지만
그러나 예의 바르게 행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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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시선은 위대한 사람들에게 쏠려 있습니다.
그들은 담장 밑에 앉아
말 한마디 없이 담배만 피우고
다음날 작은 봉지를 건네주었다
정치적 교착상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 시에는 광대 두 명이 희극을 펼치는 모습이 나옵니다. 미국 정치는 그러한 비극으로 구성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말할 필요도 없이 미국 정치에서 '민주주의'의 더러운 성격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네 번째 시는 Archibald MacLeish가 썼습니다. MacLeish는 루즈벨트 행정부에서 국무부 부장관을 역임했으며 정치 경력에서 파시즘에 반대했으며 몇 가지 선행을 했습니다. 그는 3년 연속 미국 시상(American Poetry Awards)을 수상했습니다. 그가 쓴 극적인 시의 제목은 "우리 시대의 주요 발견"입니다.
작가: 우리는 죽을 것입니다.
독자: 나쁘지 않아요!
작가: 우리는
침대에서, 침실에서, 의자에서 사라졌습니다
아무도 우리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독자: 아마도 한참 후에
사람들이 캐비닛에서 거울을 발견했는데 -
누구의 것일까요? 그녀? 추억이 종을 울립니다...
작가: 우리는 어떤 추억도 남길 수 없습니다.
독자: 아들? 딸?
작가: 그들도 먼저 죽고 마지막에 죽습니다. 집은 팔렸고, 가구는 철거되었고, 마당에는 각종 꽃들이 심어져 있었습니다
.
독자: 그래서 하나님, 하나님이 우리를 기억하십니다.
작가: 그는 어떻게 기억하나요? 생각해보면 이 땅은
뼈밭이다. 인간의 이빨 옆에는
늑대의 이빨이 있습니다. 뼈의 퇴적물을 구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독자: 하지만 우리는 살았습니다. 우리는 인생을 뒤로하고 있습니다.
작가: 인간의 삶이란 무엇인가? 우스꽝스러운 농담 -
이해할 수 없는 목졸라 울부짖는 소리.
독자: 말도 안 돼요? 우리 평생?
작가: 우리는 죽을 테니까요.
독자: 하지만 선생님, 그것이 바로 우리가 삶을 사랑하는 이유입니다.
작가: 왜죠?
독자: 우리는 죽을 테니까요!
작가: 그렇죠.
이 시는 상식을 지닌 독자와 비극을 선보이는 작가의 극적인 대화를 모사하여 시인의 생각을 표현하고 있다. 시의 극적인 처리로 인해 지루한 제안이 훨씬 더 생생하고 생생해집니다.
다음 두 시는 소설가이자 시인인 로버트 펜 워렌(Robert Penn Warren)이 쓴 'The Incident'와 'The Night Is My Own'입니다.
사건
늙은이, 그리고
그것도 충분히 힘들지 않은 것처럼, 그리고
가난한 여자, 신발 밑창에 큰 구멍이 있어요
(확실히 보니
오른발이 바닥에 누워있습니다) 게다가
당신은 외롭고 무력합니다 (딸은 멀리 있습니다
디트로이트, 3년 동안 편지가 없습니다
강 상류 감옥에 있지만 적어도 우리는 그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친척이나 친구도 없고 더 이상
해고당하지도 않아요(오늘 그런 일이 일어났어요.
너무 불공평해요, 그 빌어먹을
유대인 여자 - 할 수 있어요 말하지 마세요
그 빌어먹을 지갑을 연 건 왜 나였나요?
피부색만 보고
이 정도는 나인 줄 알았어요)
정말 괴로워요 (그래 예순여덟,
그렇게 해야지
그렇지 그래 거울을 봐
그렇습니다
몇 년 동안 기도하지 않았나요
) 그냥 살아보세요
이제 충분합니다 - 예수님,
사는 것만으로도 충분해 왜 사람들이 몸에서 소변을 강제로 빼내길 바라나요(그렇습니다
)
1957년 노란 차에서
푸에르토리코인이 운전하는 캐딜락은 뉴저지 출신이라고요?
그는 왜 백인이 아닌가?
이 시는 시 속 주인공의 심리적 독백을 바탕으로 비극을 쓰고 있는데, 시 속 주인공은 자동차로 다친 것에 대해 보상을 받으려는 흑인 늙은 여성이다. 그녀는 운전자가 "백인"(즉, 부자가 아닐 가능성이 높음)이 아니었을 때 실망했습니다.
밤은 당신의 것입니다.
밤은 당신의 것입니다. 낮 시간은 모든 사람의 것입니다. 낮에는
바지처럼 어디서든 살 수 있고, 한 켤레 사면 됩니다.
어느 날 실수를 해서 바지를 의자 등받이에 걸었는데, 작은 호텔방에서 바지가 빛나더군요
하지만 잠을 못 깨게 하지는 않습니다. 잭은 깨어있습니다. 교도관님,
모르핀을 좀 더 주세요.
당신 사무실의 어두운 방에 전화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은 뭐든지 할 것이다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 누구에게나 밤의 사연이 있고 행복이 있기 때문이다
늘 고통은 있다. 잭은 자신의 행복한 일들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땀 흘리네요
아 소장님
모르핀 좀 더 주세요
깃털처럼 부드러운 뭔가가 마음속으로 말을 하고
>혈류 속에서 혈구가 자갈처럼 갈리고 있다
시냇물 속에서 이것만으로도 혜성이 만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들은 얼음처럼 차가운 블루핑거를 사용한다
머리를 빗어주고 눈물을 흘리는 게 너무 귀해서
도둑의 장례식처럼 머리가 터지고 피어났는데 너무 시끄럽다
소용없어 잭 어쨌든 깨어났어. 아, 소장님, 모르핀 좀 더 주세요.
오늘 밤 집에 오면 아내가 울 것입니다. 그녀 자신도 자신이 왜 울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거미의 겹눈에서 본 것
세상이 몇 번이나 피를 흘렸는지 거미도 거미처럼 털이 많았습니다. 유대인 예수님,
복숭아를 세게 으깬 것처럼 당신은 거미의 피를 맛보셨고
거미는 여전히 웃고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잭이 깨어났어요, 오 소장님, 모르핀을 한 번 더 주사하세요. 당신 아버지는 죽지 않았습니다.
그는 관에서 기어 나오고 있고, 당신의 침대 옆, 어둠 속에서, 당신의 늙은 개는 양심처럼 한숨을 쉬고 있고, 꼬리는 천천히 두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수의사에게 데려가더라도 오랜 친구를 찾으세요
때가 왔고 그는 충분히 지냈기 때문에 그는 당신을 용서할 것입니다. 아 소장님,
모르핀 주사를 한 번 더 주세요. 이번 여름에는 사람이 너무 무서워요. 땀이 눈을 찌르고 약이 효과가 없었어요. 밤에 산에 불을 질러요. 소장
여기서 뭔가가 조금 바뀌어야 합니다. 잭의 경우는 많은 사례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들이 조사할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어쨌든
밤은 당신의 것입니다, 밤은 당신의 것입니다. 밤이 많아요, 소장님,
법이 당신을 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 시는 중병에 걸려 고통스러워하며 모르핀을 요구한 늙은 죄수 잭에 대한 극적인 독백 형식으로 쓰여졌습니다. 노수들의 끊임없는 호소를 통해 노수들의 아픈 마음이 쓰여진다. 이러한 극적 독백시는 리듬감과 내부 구조를 갖고 있어 시의 표현을 절제되고 강력하게 만든다.
여기에 인용된 시 예들은 모두 극시 전체로서 드라마를 시의 일부 수사적 부분으로 활용한 시들을 살펴보자.
시의 지역 드라마에 대해 대만의 시인이자 시평론가인 리잉하오(Li Yinghao)는 "소리와 의미의 중복, 문법의 상충되는 변화, 시의 한 부분과 다른 부분 사이의 모순적인 대조"라고 말했습니다. 부분이나 전체는 모두 상호보완적이며, 표면과 내부 등은 모두 시의 긴장감을 높이는 방식이다. 모든 빛과 열의 근원을 담고 있는 태양처럼, 함의와 지시는 똑같이 강하다. 이 극적인 긴장 때문에 시는 엄밀하고 심오하며 강력해집니다. "긴장은 시에서 피할 수 없는 '드라마'를 구성합니다. 모순과 갈등은 없습니다. 시에서 이른바 '드라마'는 서로 다른 감동적 요소들의 결합이다." 예를 들어 리 잉하오는 팡신(Fang Xin)의 '침묵의 노래: 나르시스(Silent Song: Narcissus)'를 증거로 인용했다.
...겨울의 하오티엔(Haotian)은 장징량(Zhang Jingliang)의 커다란 조각유리입니다:
수선화 덩어리가 그 뒤에 타오르는 차가운 불꽃을 타고 타오르고 있습니다.
에코, 당신의 이름은 쌍입니다. 예쁜 새 신발
매일 아침은 고통스러운 기쁨의 여행을 떠나게 만든다...
끓는 추위는 이상한 미로
한 상자를 부수다 걸음마다 새로운 실수
에코, 네 눈은 반투명 거울
뒤돌아보니 나 자신도 모르게 걷고 있는 걸 보니
나는 그랬다 내 머리로 걷는다.
모순의 문법으로 보면, 윌리엄 예(William Yeh)가 말하는 '얼음불', '괴로운 기쁨', 끓는 추위', '스스로 걷기' 등 '어리석은 감정과 진실한 감정'이 모두 담겨 있다. 머리 위에'와 시 전체에 '드라마'가 있고, 시 전체를 지탱하는 긴장감이 있다. 이것이 이영하오의 견해이다.
시극에 관해서는 리잉하오(Li Yinghao) 시인이 인용한 또 다른 시인은 나문(Luo Men)의 시를 들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시의 긴장감이 모순된 상황이 아니라 비극적 성격에 있다고 믿습니다(출처: 고도로 시각화된 작품에서). 모든 사람의 존재에는 긴장감(언어적 긴장감보다 감정적 긴장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압박감(압력)도 있습니다.
그날 태양이 어디에 있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사람들은 겹쳐진 네거티브 위에 누워 더 이상 자신을 불러낼 수 없다
('도시의 죽음' 참조)
시적 개념은 비극적 긴장감이 매우 풍부하다. 비극적 감각에 힘입어 창작자는 다양한 요소를 혼합하고 결합합니다. 이것이 Li Yinghao가 특별히 주목해야 할 창의적인 정신과 스타일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리잉하오의 시론에서 우리는 현대시의 기법과 현대 시인의 비극의식이 쉽게 긴장감을 만들어내고 시의 드라마를 구성할 수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시의 지역극에서 '시적 긴장'의 생성에 대해 소설가이자 시인이자 신약비평 시 평론가인 페인 워렌(Paine Warren)은 시의 운율에 긴장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시의 리듬을 말합니다)과 발음(이것이 리잉하오의 음표입니다.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이는 시의 운율이 있는 문장과 운율이 없는 시의 운율과 깨진 리듬을 의미합니다. 불규칙성이 독자의 기대와 괴리를 만들어 긴장감을 조성한다. - 천젠핑(陳建平) 주) 운율과 형태학 사이에 긴장감이 존재한다(이것은 시의 운율 부분의 변화를 의미해야 한다. 영시에서는 발을 제외한 운율이 운율(Rhyme) - 문장의 마지막 단어에 있는 운율) 이외에도 시의 중간에 특정 위치에 운율이 있고, 다른 위치에 다른 운율이 있으므로 운율의 형태와 배열에 변화가 있다. 시의 형상, 즉 시의 형상은 변화를 일으키고 긴장감을 조성한다. 가장 단순한 은유조차도 아름다움과 추함 사이에 존재하며, 산문에는 언어와 정리된 시 사이에 존재한다… >
긴장감도 존재합니다:
특별한 아이러니 사이,
모순되는 문법 사이(Oxymoron),
불합리한 상황과 실제 상황 사이(Paradox)(what 윌리엄 예(William Yeh)는 선사를 "비 속에서 태양을 바라보며 불 속에서 맑은 샘물을 마신다"라고 불렀습니다. (첸의 주: 이것은 역설적인 언어를 의미합니다)
문장의 반복과 변형 사이;
응축된 이미지와 시의 다른 이미지 사이;
단어의 모호함과 차용 사이(즉, "페이바이"와 동음이의어, 수사학의 차용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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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수히 배열된 주제와 시 전체 사이,
애니메이션과 출현 사이,
시에서 사건의 연결과 생략 사이(형이상학적 시에서는 사건의 연결) 시의 사건은 종종 다른 방향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밀 영역);
형식과 내용의 완벽한 조합 사이;
내면의 연관성과 흐름 사이...등등.
시의 부분적인 극적 창작 방법이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넷. 극시의 예술적 장점과 중국 및 외국 시인과 문학 평론가의 극시 이론의 발전과 기여
극시의 첫 번째 장점은 시에 시사점을 부여하는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플롯. 역동적인 발전 방향과 성장 잠재력.
시의 내부 구조에 대해 유명한 시인 정민은 “시가 존재할 수 있는 것은 구조만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시의 내적 구조)는 시의 삶의 시작과 전개, 끝을 결정하는 영혼이기도 하다. 시는 다층적인 수평적 방향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움직이고 펼쳐져야만 독자들에게 깨달음을 줄 수 있다."
번역가이자 평론가이며 시인인 위안 커자(Yuan Kejia)는 새로운 시를 극화하는 것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의지와 감정이 모두 가능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라며 "극적인 표현을 얻고 설교의 나쁜 경향이나 감상성을 피하라"고 말했다.(위안 교수는 시를 극화하면 공허한 설교와 공허한 서정성을 피할 수 있다는 뜻이다.
궁지에 몰린 데다 지식도 부족했기 때문에 극시를 주제로 한 정보수집이 심각하게 부족했고, 학문적 능력도 부족해 오류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 이를 출발점으로 삼아 Fang 가족의 조언을 기다리고 싶습니다.
5. 나의 극시 창작 실험
극시에 대한 나의 연구는 1980년대 중후반에 시작되었습니다. 1988년에 "Poetry News" 잡지가 "First Discovery Poetry Grand Prix"를 개최했는데, 나는 극시에 관한 나의 에세이와 몇 편의 실험적인 극시에 그것을 보냈습니다. 나중에 이 시들은 "Good Work Award"를 수상했습니다. 당시 시상에는 위로와 격려의 의미로 사용되는 '좋은 일상' 등 등급상도 있었다. 나중에 그는 우연한 만남으로 인해 여러 편의 극시를 썼습니다. 진구는 동료들이 확인한 줄 알고 여러 편의 시를 녹음했다——
아디에 관한 이야기
1
조용한 날에 나는 몸짓을 했다
p>하늘을 바라보다
생각난 듯 오랫동안 꼼짝도 하지 않는다
갑자기 비명을 지르는 아디에게 큰 소리가 들린다
링마오(Lingmao)는 충격을 받고 태양 구역으로 서둘러 갔다
망명 신청
태양
따뜻함
바람
나른함
한눈에 기와가 피어나서
해가 다섯번째 계절에 들어섰다
누군가가 당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머니는 양말 재봉을 멈추고 웃으며 말했다.
가죽 재킷을 입은 상체를 이끌고 함께 움직였습니다
동서로 여러 번 걸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일어나서 위를 올려다보았습니다. 벽의 공백 ——
누가 나를 생각하고 있을까?
아득하고 간지러운 사이에 다시 신호가 왔고 나는 다시 고개를 들었다
태양을 바라보며
누군가는 너를 생각하고 누군가는 당신을 생각하고 있고, 누군가가 당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5번 생각했습니다.
2
정말 생각이 많은 사람이네요! 노부인의 은은한 시선은
안경 너머로
다시 조용히 그 반응을 지켜보았다.
아디? 그녀는 지난 겨울에 결혼했습니다...Xiao Lu가 나에게 말했습니다.
그 사람, 나, 그 사람
모두 같은 반 친구예요.
나무와 농가, 들판과 강을 지나
돛은 천천히 추억을 헤치고 나아갑니다
제비들은 푸른 밀밭 위로 한 쌍씩 날아갑니다
써니 님버스. 활은 숨겨져 보이는 듯
때로는 멀리, 때로는 가까이...
사과꽃과 은종의 웃음소리가 고요함 속에 솟아오른다!
그런데——
지난 겨울에 결혼했어요! !
3
아버지가 밖에 나갔을 때
저를 힐끗 보셨습니다.
——왜 울어요?
감기 걸렸어요!
증언이라도 하듯
아디! 아디! 아디! 연속으로 5번 전화했어요.
APC를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아버지가 돌아가셨어요.
아버지가 떠난 후
아디!
또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어머니가 또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지금
링링 당신은 나에게 네 번째로
알 수 없는 숫자 찾는 방법을 물어보러 왔습니다...
아디! 아디!
1987년 9월 16일
나중에 일어난 일
황혼까마귀가 건물 위 하늘을 가로지르는 동안 나는 일몰을 바라보았다
노을과 구름이 너무 아름다워서 어리둥절
그래서 셔틀버스를 탔어요
당신의 도시로 출발
셔틀버스가 도시에 들어갔을 때 , 조명이 동시에 켜졌다
페달에서 내리자마자 이상한 밤 풍경 속으로 들어선다
거기서 중간에 만난 남자와 살고 있는 거 다 알아
그런데 설정과 설명은 별개의 시간적 거리
우리는 2세기, 두 나라에서 남이 되었다
마치 증기를 타고 여기에 온 것 같다 시칠리아 레몬을 곁들인 기관차
무슨 일이 있어도 떠날 수 없다. 24인치 컬러 TV가 있는 고치 스위트룸에 입장
교수 부인의 잠옷을 입고 나에게 술을 대접한다면 케피어
이 럭비처럼 3층 입구에서 내려와 굴러떨어지겠다
이 모든 것을 예상하고 예루살렘 행군을 포기했다
부서진 질 낮은 담배가 가득한 작은 호텔로
생맥주와 쓴 커피를 마시며
그리고 내가 찾은 방랑자의 노래를 감상
바이올린 연주자는 가려진다 집시 수염을 기른
오늘 밤에도 소녀들은 계속해서 헤매고 있다
이상하고 감미로운 휘파람 소리를 불고
소녀들의 밝은 눈은 내가 조각한 돌에 닿았다 율리
그리고 빨간 셔츠를 입은 남자들이 그들을 하나씩 납치해갔다
거리에서만. 램프는 내 옆에 남아 있었습니다
아주 조용하고 다정하게
나와 함께 있어주세요
Midnight. 검은색과 흰색이 교차하는 거리를 지나
거리와 정원, 건물을 지나
드디어 여기에 멈춰섰다
그만 너의 건물 맞은편에
별들이 말없이 떠도는 외로운 나무를 바라보았다
바람이 희미하게 슬픈 세레나데를 불며 나무에서 눈물을 흘렸다
나무 조용히 한숨을 쉬고 떠났는데, 그 숨결
그 숨결이 건물 전체와 도시 전체를 흔들었다--
바람은 다시 강해졌다.
다음날 오후 6시 30분, 집 앞에 앉아 다시 노을을 바라보았다
민스 월병을 조심스럽게 먹으면서 웃으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도시
그리고 이때
이때 여동생이 수박을 먹고 있었는데 동시에 저우보춘의 원맨쇼가 너무 시끄러웠다. >
갑자기 볼륨을 최대로 높였습니다
——눈이 검게 변했습니다.
모든 색과 소리를 지워버렸습니다...
——그날은 내가 귀머거리가 되고 눈이 멀게 된 날이었습니다!
1987년 9월 4~5일
주제
길을 걷다가 문득 옛 애인을 보았다
복숭아나무 과일이 가득 무성하고 푸르다
땅에 쌓인 눈에 부서지고 내 마음속의 마음을 천천히 톱질해가던 기억
위를 올려다본다
성장 반지는 묵묵히 고민하고 장마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고층 빌딩에 늘어선 비둘기 휘파람
언제나 사람들에게 회색빛 하늘 밖의 무언가를 떠올리게 한다
예를 들어 흰 구름이라든가 푸른 하늘에 있는 것
사과
들판은 이미 금빛이고 낫강이 동쪽으로 흐르기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길을 건너 그녀와 함께 그해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5월쯤
갑자기 뻐꾸기가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속눈썹이 촉촉해졌습니다. 처음으로
그날 밤을 생각하면
너는 나에게 절대 떨어지지 말라고 했잖아.
1987년 5월 26일
장례식
트럼펫 연주자들의 볼이 부풀어올랐다
많은 금속비둘기가 날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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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나를 대신해 주려고 하지 않습니다
낯익은 얼굴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 엄숙하고 슬프지만 너무 차분하고 이상합니다
그들은 눈을 사용합니다 눈으로 코드 단어
내 인생에 대한 의견 교환
딱딱한 문 패널이 울퉁불퉁하고 고르지 않습니다
허리가 아프고 피곤하고 뭔가 아들아.
드러머들은
빨간 코트를 입은 예쁜 며느리 때문에 더 즐겁게 연주했다
-내 죽음이 아닐까? 행복한 행사?
나를 위해 특별히 연주한 드러머 그룹
나를 길로 보내는 연습은 이미 시작됐다
이것이 내 인생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이 될 것이다 순간——
트럼펫, 프렌치 호른, 클라리넷 및 드럼
오늘 나를 위해 함께 연주
Dongfeng-Type 12 The Walking 트랙터에서 검은 연기가 났다
귀청이 터질 듯한 소리는 다음 생에 반드시 뇌진탕을 일으킬 것이다
장례길을 걷고 있던 차
그날 날씨가 좋았어요
그날 동료가 산부인과 병동에서 출산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날 잠이 들었어요
아무것도 다시 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나는 빨간 머리 악마의 마력을 이해하기 위해 불 속으로 들어갔다
그런 다음 굴뚝에서 일어났습니다
구름 위를 걷고, 모든 곳을 걸었습니다. 한 치의 공기
이후에 나는 옛 친구들을 다시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문에서 거절당했습니다.
1987년 8월
돌을 옮기는 남자
겨울철 손가락이 굳어 차가운 삽을 들고 돌을 옮기던 남자
덤프트럭이 꽉 차 있는 것 같았고, 시계가 너무 느리게 돌아가는 걸 느끼기 시작했다.
그의 앞에는 온갖 종류의 돌들이 일부러 삽을 찾으며 반항적으로 서 있었다
이 돌들은 각기 다른 산에서 왔고 각기 다른 사연을 갖고 있었다
지금 그들은 모두 모여있습니다. 돌은 침묵합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도발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를 악물고 끈질기게 저항했다. 그러나 그의 팔다리는 고의로 명령을 거역하는 듯 했다
돌이 발가락 위로 튀어 오르고, 크게 뛰더니 굴러갔다
등에 오한과 바늘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새끼발가락이 나온다.
그는 한숨을 쉬며 돌을 진지하게 바라보기 시작했다.
그 돌 중 하나도 독학으로 대학 졸업장을 갖고 있었고 군복무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리고 Shi도 마을에 등록된 영주권을 갖고 있고 공식적인 직업이 없기 때문에 Shitou에게 Bei Dao와 함께 Eliot의 "4중주"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몸을 굽혔습니다. ..
잠시 후
두 번째 돌을 나르는 사람이 와서 보니 빈 수레 한 대만 남아 있었다
그 사람이 서 있어야 할 자리, 거기 두 개의 돌이 돌로 서로 붙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어디로 갔지?" 중얼거리며
돌 두 개를 덤프트럭에 던지고, 다른 돌들과 함께 운반됐다
길을 닦으세요!
그때부터 공무원이 모는 차가 새로 건설된 S고속도로를 달릴 때마다
특정 모퉁이를 지날 때마다 세게 뛰곤 했다
예를 들어 사나운 말은 통제할 의지가 없습니다!
"무슨 일이지?" 관계자들은 해마다, 날마다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서로를 바라보았다.
1987년 11월 30일
다음은 1987년에 제가 쓴 다섯 편의 극적인 시입니다. 사람과 사건에 관한 비극, 희극, 드라마, 터무니없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이렇게 소재를 다루는 것은 시의 서정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사람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들 극시는 브라우닝, 오든, 그리고 앞서 언급한 미국 시인들의 심리적 극시(독백 극시)보다 극적 형태에 있어서 더욱 완전하고 엄격하다.
여기에 나열된 시 예의 대부분은 단막극이며 그에 따라 장면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나쁜 생각 - 길이의 증가가 중복되지 않는 한, 주제는 일관되고 의미가 사라지지 않으므로 시의 생각과 서정성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극시 창작은 시 창작에서 소홀히 여겨지는 분야인데, 이런 시 창작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그 이론을 풍부히 하며 창작이 번성하여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사시와 다른 서정시에 필적하는 일종의 조화로운 시가 됩니다.
진젠핑의 극시에 대한 이해는 매우 통찰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