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빙신의 종이배에 대한 몇 가지 질문 ★고수들이 온다 ★
★빙신의 종이배에 대한 몇 가지 질문 ★고수들이 온다 ★
어머니를 위한 종이배
첫째, 전체적인 인식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어머니를 향한 먼 방랑자의 깊은 부름이며, 사랑하는 어머니에 대한 진심 어린 찬가입니다.
파도는 거칠고, 바람은 거세고, 유람선은 험난한 풍랑 속에서 낯선 나라로 항해하고 있습니다. 바다를 건너 수천 마일을 떠나 어머니의 품으로 돌아오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배 밖은 아름답고 웅장한 태평양이지만, 외롭고 우울한 시인은 눈앞의 경이로움을 즐기는 데는 관심이 없고 눈물을 흘리며 집중해서 종이배를 접고, 하나하나 바다에 던지는 일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바람과 파도가 거세 종이배는 파도에 젖어 뱃머리에 달라붙어 있지만,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어머니 곁으로 영원히 가기를 바라며 매일 쉬지 않고 접고 또 접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을 표현한 시는 많지만 이 시는 독특합니다. 시인은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과 순수함으로 어린이 놀이의 세계에서 종이배라는 매개체를 발견하고 그것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확장해 나갑니다. 시의 1연과 2연에서 '종이배 접고 던지기'에 대해 "나는 종이 한 장도 버리지 않고 / 항상 간직한다, 간직한다"라고 적어 시인이 이번에는 집을 떠나 멀리 여행을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시인이 어머니를 오랫동안 생각했기 때문에 이렇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아주 작은 배로 접었다」는 접은 종이배의 수와 어머니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시인은 "배에서 종이배를 바다로 던졌다"면서 "어떤 것은 바람에 날려 배의 창으로 날아가고 / 어떤 것은 파도에 젖어 배의 뱃머리에 달라붙었다"고 정성껏 접은 종이배를 바다에 던진 후 곧바로 어머니의 그리움에 대한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쓰고 있습니다. 정성스럽게 접은 종이배를 바다에 던진 후 곧바로 바다 건너 어머니에게 닿는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가슴 아픈 결과를 써서 비관과 절망감을 주지만, 시인은 여전히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만 흘러갈 수 있기를 바라며 하루하루 낙심하지 않고 쌓아 올린"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정성이 돌을 열게 한다"는 속담처럼 시인의 소원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사실 이 질문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이 시인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시인은 슬픔을 덜어내고 뿌리 깊은 그리움을 온전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연에서 시인은 그를 너무 그리워하여 "어머니, 꿈에 아주 작은 하얀 배가 보이면/ 아무 이유 없이 꿈을 꾼다고 놀라지 마세요."라고 상상합니다. 종이배가 어머니에게 뜰 수 없다면 어머니의 꿈 속으로 들어가세요! "눈물을 흘리는 사랑하는 딸이 여기 있습니다. /천 개의 물과 수천 개의 산, 그녀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데려다 달라고 부탁하세요." 주제를 지적하면서 감정은 가장 강한 실망감에 도달합니다. 이 시가 최고의 작품입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종이배를 주제로 삼아 사물로 감정을 전달하고 종이배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합니다. 종이배는 방랑의 외로움, 어머니와 조국을 그리워하는 마음, 시인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망을 상징합니다.
II. 문제 학습
1. 왜 눈물이 나고 슬픈가?
어머니와 오랫동안 떨어져 지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시가 주는 감동을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엄마 곁에 있는 것은 습관적이었고 감정적으로 무뎌졌습니다. 어머니를 떠나면 천리 길도 멀고 어머니의 향기가 그리워지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어머니의 '슬픔'과 눈물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2. 종이배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할 때 어떤 장점이 있나요?
시는 항상 어떤 종류의 이미지에 의존합니다. 작가는 태평양의 배 위에서 어머니와 소통할 수 없지만, 상상의 종이배는 어머니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데려다 줄 수 있습니다. 종이배는 유치하고 아이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적합합니다.
연습 노트
두 편의 시를 외울 수 있을 때까지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그런 다음 암송 대회를 열어 우승자를 가립니다.
"어디 갔었니, 이 나쁜 놈아", "엄마, 말 안 할게요"와 같이 주의 깊게 반복해서 소리 내어 읽으세요. 이 대사를 잘 읽는 것은 쉽지 않으므로 노래하듯이 반복해서 가르쳐야 합니다.
다음 시에 담긴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세요.
1. "어디 갔었니, 이 나쁜 놈아?"
"말 안 할게요, 엄마." 그 당시 엄마와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이었습니다.
2. 엄마, 꿈에 작은 하얀 배가 보인다면,
그 배가 이유 없이 꿈을 꾸는 거라고 놀라지 마세요.
그 배는 당신의 사랑하는 딸이 만 마일을 눈물로 접은 것이니까요.
그녀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가져다 달라고 간청하세요.
이 문제는 학생들이 두 시에 나오는 비교적 미묘한 구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 알아보는 문제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안내는 학생들의 삶의 경험과 정서적 경험을 바탕으로 이미지와 분위기, 감정과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1. 어머니는 불안하고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오랫동안 아이를 찾았습니다. 아이를 본 어머니는 충격과 기쁨을 느꼈습니다. 아무 말도 없이 떠난 아이를 꾸짖으며 불안해했습니다.
나는 카리스마가 있어서 엄마를 위해 좋은 일을 하게 되어 기쁘고, 엄마가 알아차릴 수 있도록 엄마에게 숨겨야 합니다.
2. 엄마를 향한 딸의 깊은 사랑, 엄마를 그리워하는 아픔과 슬픔, 태평양의 배 위에서 엄마를 부르는 마음을 표현한 시입니다. 집을 떠나 있는 어머니의 마음을 딸이 생각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 △이 두 편의 시는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시입니다. 이런 식으로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문단이나 시 한 편을 써 보세요.
학생들이 이 접근법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알기 위해서는 이미지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어떤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나요? 두 시에 등장하는 이미지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는 "나는 황금빛 꽃이 되었다"고 상상하고, 빙신은 어머니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바다를 건너는 종이배를 상상하며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상상합니다. 우리도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넷째, 수업이 끝난 후 빙신의 <별과 샘>을 읽고 어머니의 사랑을 표현한 시를 낭송해 보세요.
명작 문학 작품 소개를 읽은 후 읽을 책을 찾아서 읽습니다.
교육적 제안
I. 학생들이 스스로 <황금꽃>을 읽으며 아이의 작은 소망을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은 다음과 같이 설계할 수 있습니다."나는 왜 황금 꽃이 되고 싶을까? 재미로? 엄마와 숨바꼭질을 하려고요? 내 작은 소원을 이루고 엄마에게 기쁨을 주기 위해?
--"엄마가 일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 "꽃 냄새를 맡기 위해서," "엄마가 읽고 있는 책 페이지에 내 작은 그림자를 드리우기 위해서. ", 모두 무엇을 위한 것일까요?
두 번째로, 학생들이 본문 끝에 있는 암시적인 구절에 초점을 맞추어 "황금 꽃"을 스스로 읽도록 안내합니다.
왜 어머니는 아이를 대신 비난하는가? 왜 그녀는 그를 "나쁜 아이"라고 부를까요? 어조는 어떤가요? 왜 아이는 어머니에게 자신이 좋은 일을 많이했다고 말하지 않습니까?
셋째, 학생들이 '눈물'과 '슬픔'에 초점을 맞춰 <종이배>를 스스로 읽도록 안내하세요."
엄마는 딸을 사랑하고 딸은 엄마를 사랑합니다. 이해하기는 쉽지만 '눈물'과 '슬픔'은 어려운 단어입니다. 그것들을 이해하면 그리움의 감정과 고통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인이 태평양 바다에 종이배를 띄워 "사랑과 슬픔을 고향으로 데려다 달라고 애원"하는 기발한 발상을 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넷째, 교육 설계
문해력과 글쓰기
숨기세요:아무에게도 알리지 마세요.
하나님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얀 (y m 4 n)
②황금 꽃
1.읽는다.
2. 전체적인 느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3. 내용에 대해 토론한다.
(1) 작가는 왜 아이를 황금 꽃으로 상상하였는가?
(2)왜 아이는 황금 꽃이 되고 싶었을까요? 왜 어머니에게 숨겼을까?
(3) 왜 어머니는 아이를 보고 "이 나쁜 아이"라고 말하는가? 그 목소리 톤은 무엇이었나요?
4. 다시 읽어 보세요.
(3) 종이배
1. 읽어 보세요.
2. 전체적인 느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3. 내용에 대해 토론한다.
(1) 종이배는 왜 눈물을 흘릴까요? 사랑 외에 슬픔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왜 종이배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싶나요?
(4) 독서 대회
(5) 숙제
"토론 및 연습"(2)와 (3)은 선택 사항입니다.
관련 자료
I. 저자 약력
Tagore(1861-1941)는 인도의 작가이자 시인이자 사회 운동가입니다. 지주 집안에서 태어남. 영국에서 공부했으며 1921년 산티니가온에 국제 대학을 설립했습니다. 벵골어로 글을 썼으며 평생 다작가로 활동했습니다. 초기 작품으로는 시집 <황혼>, <아침의 노래>, 희곡 <승려와 왕과 여왕> 등이 있습니다. 1903년부터는 <작은 모래>, <난파선>, <고라> 등의 장편 소설과 <모기 도타라>, <우체국>, <올레안더> 등의 희곡, 시집 기탄잘리, 달, 정원사의 책, 새들 등 다수의 단편 소설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영국 식민 통치 하에서 하층민의 비참한 삶과 여성의 곤경에 공감하고 봉건주의와 카스트 제도를 비난했으며 제국주의와 관료주의의 자의성을 묘사하고 부르주아 민주주의 사상과 정통 힌두교의 충돌을 반영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시는 상쾌하고 민족적인 스타일을 지니면서도 신비롭고 감상적입니다. 그는 작곡과 회화에도 능했습니다. 1950년 '인민의 의지'라는 곡이 인도의 국가로 지정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인도 문학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1913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1999년 사전 개정판에서 발췌)
II. 1923년 이전의 빙신(리춘광)
빙신(1900-1999) 현대 수필가, 소설가, 시인, 아동문학가. 이전에는 셰완잉으로 알려졌습니다. 푸젠성 창글 출신으로 1900년 6월 5일 푸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빙신의 아버지는 진보적인 생각을 가진 해군 장교였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산둥성 옌타이에서 7~8년을 보냈습니다. 빙신은 바다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초기 작품에서 그녀는 종종 바다를 다정하게 묘사했습니다. 젊은 시절 빙신은 중국 고전 소설을 읽고 외국 작품을 많이 번역했습니다. 7~8세 때는 모국어와 문어체로 소설을 쓰려고 시도했고, 1911년 가족은 남쪽 푸저우로 돌아와 이듬해 푸저우 여자 사범학교에 입학했으며, 1913년 가족과 함께 베이징으로 여행했고 이듬해 가을 교회 학교인 베이만 여고에 입학했다. 여기서 새로운 것을 배웠습니다. "동시에 기독교의 영향으로 '사랑'이라는 나만의 철학을 형성했다."(빙신 전집 서문) 1918년 빙신은 의학 공부를 목적으로 콩코르디아 여자 예비대학(이듬해 옌칭대학으로 통합)에 입학했지만, 이후 초심을 바꾸고 그는 나중에 마음을 바꾸고 문학으로 전향했습니다. 그는 1923년 옌징대학 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빙신은 5-4 신문화운동을 통해 등장한 최초의 현대 작가 그룹에 속했습니다. 그녀는 가장 유명한 여성 작가 중 한 명이자 문학연구회의 중요한 회원이었습니다.
5월 4일의 물결은 빙신을 좁은 가정과 교회학교에서 벗어나게 했습니다. 그녀는 파업, 행진, 집회, 거리 선전 활동에 참여했고, <신청년>과 <신물결> 같은 잡지를 열렬히 읽으며 수많은 선전 글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사상에 고무된 그녀는 1965년 9월 빙신이라는 필명으로 첫 소설 <두 가족>을 출간했습니다. 이 소설은 두 가족의 서로 다른 생활 방식을 비교를 통해 묘사하며 대의를 위한 가족 생활 개선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이후 <외롭고 무력하고 가난할 때>, <중국으로 가다>, <장홍 자매> 등 사회와 가족, 여성의 삶의 문제를 폭로하는 '문제 소설'을 발표했습니다. 이 소설들은 봉건 세력과 사회 현상에 대한 빙신의 불만을 보여주지만, 대부분의 주인공은 나약하고 쇠약합니다. 당면한 문제가 끝나자 빙신은 기억에 남는 것을 포착하여 <물고기>, <중요하지 않은 병사> 등 하층 계급의 군인과 장교들의 삶을 묘사한 소설을 썼습니다. '5월 4일'의 절정 이후 빙신은 "계급 사회에서는 불가능한 '인간애'를 묘사하고 미화하기 위해 가족이라는 좁은 울타리 안으로 물러났다"(빙신 선집 소설 서문). 슈퍼맨, 우 등 는 모두 '사랑'을 철학으로 삼아 삶을 이해하는 작품입니다.
한편 그녀는 산문도 썼습니다. 첫 번째는 1921년에 발표한 '웃음'으로, 삶에 대한 사랑을 완곡하게 표현해 신소설 운동 초기에 모범적인 '아름다운 글'로 평가받았고, 1922년에는 전편인 <웃음>을 출간했다. 이 수필집은 어린 시절이 남긴 깊고 맑은 인상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1919년 겨울부터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날아다니는 새들』에 영향을 받아 수시로 '단편적인 생각'을 몇 문장으로 기록했습니다. 이후 그녀는 이 글들을 모닝 포스트의 "새로운 문학 예술" 칼럼에 발표했고, 1923년에는 "별과 샘물"이라는 제목으로 출판했습니다.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어조로 쓰여진 300여 편의 제목 없는 격언과 자유시에는 자연 경관에 대한 작가의 감정과 인생 철학에 대한 생각이 표현되어 있으며 어머니의 사랑, 지상의 사랑, 자연에 대한 찬사가 담겨 있습니다. 길이가 짧고 아름답게 쓰여졌으며 의미가 광범위하여 여성 작가의 독특한 사상과 감정, 미적 감각을 표현했으며 5 월 4 일 운동의 새로운시 세계에서 독특한 스타일과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1923 년 가을, 빙신은 웰슬리 여자 대학에 가서 영문학 공부를했습니다.
(리춘광, 중국 백과사전, 중국 문학, 중국 백과사전출판사, 1986).
셋째, <황금꽃> 두 번 읽기(류-)
타고르의 산문시집 <달의 컬렉션>의 걸작으로, 짧고 우화가 풍부한 <황금꽃>은 타고르의 대표작입니다. "내가 황금 꽃이 된다면"(첫 줄)이라는 상상에서 비롯된 "마법의 아이와 어머니"라는 상상력에 대해 쓰여진 작품입니다. 숨바꼭질", 애정과 인류의 아름다움과 신성함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그림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그림은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의미를 찾으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아이들이 노는 그림이 보입니다. 그림의 중심 인물은 밝고 착한 아이인 '나'입니다. '나'는 순간적으로 황금빛 꽃으로 변해 엄마와 하루에 세 번씩 놀아요. 첫 번째 놀이는 엄마가 기도할 때 조용히 꽃잎을 열어 향기를 발산하고, 두 번째 놀이는 엄마가 라마야나를 읽을 때 엄마가 읽던 페이지에 제 그림자를 드리워요. 세 번째 놀 때는 어머니가 등불을 들고 외양간으로 가실 때 갑자기 어머니 앞에 뛰어들었다가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갔어요. "저는 하루 동안 사라졌지만 항상 어머니와 함께 있었습니다. "저는 아주 유치했지만 비밀을 지켰고 엄마는 몰랐어요. 하루가 끝나고 엄마가 "나 어디 갔었어?"라고 물으면 "말 안 할게요"라고 말하는데, 이는 자랑스럽고 선의의 '거짓말'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나'의 이상한 행동에는 엄마에 대한 애착이 숨어 있는데, 향수를 뿌리는 것은 엄마에 대한 애착의 은밀한 표현이고, 엄마가 읽는 페이지에 그림자를 드리우는 것은 엄마를 위한 표지이며, 엄마에 대한 애착의 은밀한 표현입니다. 요컨대 '나'는 어머니에 대한 감정을 아이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작품은 짧지만 플롯이 완결되어 있고 줄거리 전개가 파도처럼 밀려옵니다. '나'는 순진하고 영리하며 교활하고 착한 성격이고, 어머니는 조용하고 경건하며 친절하고 사랑스러운 인물로 플롯의 전개에서 드러납니다. 친절과 자비는 어머니와 아들 캐릭터의 주요 주제이며, "나의" "교활함"과 어머니의 "속임수"와 멜로디의 주요 주제는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약간의 미묘한 변화를 일으키고 강하고 관심.
지금까지 우리는시의 풍부하고 흥미로운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타고르의 시가 이것에 국한된다면 그것은 위대한 작가 타고르가 아닙니다. 타고르는 평범한 시인의 감정과 생각이 멈추는 곳에서 더 멀리, 더 깊이 들어가서 "정신에 흡수 된시는 고갈 될 것이고, 경멸을 더할 것입니다"의 놀라운 깨달음과 "망각"의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평범한 시인보다 뛰어납니다. 정신에 흡수된 시는 고갈되고 경멸을 더할 것이다"(얀 유, "창랑시")라는 놀라운 깨달음과 '망각'의 경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진화를 더 깊고 깊게 들여다보면 더 놀라운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우리 앞에 놓여 있는 것은 또 다른 신과 여신의 그림입니다. 그림의 중앙에는 여전히 활기차고 귀여운 작은 엘프인 '나'가 있습니다. 이 엘프는 전능한 신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엘프가 움직이면 인도의 신성한 나무에 피는 황금빛 꽃이 됩니다. 시인은 이 꽃에 대해 노래하는데, 본질적으로 신에 대한 헌신을 의미하며 종교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게다가 어머니는 독실한 종교인이고 차분하고 고요한 기질을 유지해 시에 약간의 종교적 풍미를 더합니다. 엘프는 마음대로 오르내리고, 마음대로 흔들리고, 마음대로 춤추고, 마음대로 꽃을 피우고, 마음대로 향기를 발산할 수 있죠. 결국 저는 움직여서 다시 하나가 되었어요. 인간의 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무한한 자유를 가지고 있죠. 물론 그것은 하나님의 능력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성품, 즉 위에서 언급 한 친절과 사랑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선과 사랑은 모래와 먼지로 이루어진 하늘 영역의 하급 신, 즉 하급 신에게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신비롭고 숭고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시의 주제와 하나님을 찬양하는 시인의 생각과 느낌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시인은 종교적 의미를 지닌 사랑, 즉 가장 고귀하고 순수한 사랑을 설교하고 있습니다. 종교적 정서는시의 감정을 향상시키고 종교적 사상은시의 주제를 향상시킵니다.
후자의 그림의 중요성은 더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린이의 장난기와 어머니와의 친밀감에 대해서만 쓸 수 있지만, 타고르만이 의인화된 신의 흔적과 심리를 흐르는 물처럼 가볍고 능숙하고 자연스럽게 쓸 수 있습니다. 그는 동양 문화의 신비와 우화에 대한 동양시를 썼습니다. 이 점에서도 그의 시는 서양 시와는 매우 다릅니다. 역사적으로 서양 시단은 종교적 사상과 정서의 영향을 받았지만 현대에 이르러 점차 퇴색하고 소외되었습니다. 신에 대한 찬양을 시적 노력의 주제로 삼은 타고르만큼 신에 대한 강박적인 믿음을 가진 유명한 시인은 없었습니다. 타고르는 불교가 국교인 나라에서 살았기 때문에 동양 문화에 의해 성장한 시인이었습니다. 타고르의 산문시를 보면 어디에서나 신비로운 종교적 분위기가 강하게 느껴집니다. 시에는 종종 신과 여신의 "비늘과 발톱"이 등장합니다. 신의 이름은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당신", "그", "그녀"와 같은 지시 대명사는 일반적으로 찬양 할 신을 나타내거나 암시합니다. 따라서 신을 찬양하는 것은 타고르 시 구성의 기본적인 모태 주제이자 <황금 꽃>의 깊은 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속적이고 세속적인 주제로만 시를 읽을 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결국 피상적이고 타고르 시의 본래 기대에 부합하지 않는 것이며, 종교적인 감정과 사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읽을 때(비록 이런 식으로 종교를 설교하지는 않지만) 작품의 의미는 깊고 심오해지며 시인의 감정과 사상을 거의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초중등학교 교재』 제9호, 2001)
넷, 빙신의 '어머니에게 종이배를 보내며'(판보춘, 쩡화펑) 작곡 배경
1923년 초여름, 빙신은 옌칭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하고 '피테피' 명예 학위의 황금 열쇠를 수여받았습니다. 그녀는 옌징여대의 자매 학교인 웰슬리 대학에서 장학금을 받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이 부지런한 학생이자 작가는 이제 인생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삶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이 '약한 여행'을 자원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저는 이제부터 인생의 위대한 여정을 시작할 것입니다! ..... 그러니 슬퍼하지 마세요, 사랑하는 엄마! 나는 피와 눈물로 신비한 삶의 문을 밀었습니다. 큰 대가를 치렀으니 이제부터 인생을 받아들이고 즐기겠습니다." 빙신이 고향을 떠난 긴 여정, 그 '고단한 여정'은 문학의 보고를 탐험하고 황금 열쇠를 손에 쥐고 인생의 신비의 문을 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이 여성 작가에게이 여행을 위해 지불 한 대가도 엄청납니다. 즉, 여성의 섬세하고 민감한 신경에는 영혼을 떨게하는 이별의 고통을 견뎌야하는 견딜 수없는 짐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시 빙신의 산문과시는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여 이별의 고통을 묘사하는 가장 상세하고 가장 현실적이며 가장 슬픈 장을 남겼습니다. 이 기간 동안이 녹는 음악과 가족의 아름다움, 부모와 형제 사이, 얼굴을 마주보고 "가장 자연스러운"강제 미소를 짓는 것은 "자기기만, 서로 위로, 수많은 눈물을 삼켰습니다 ...... "우연히 동생과 그의 아이 사이에 속삭이는 대화를 들었습니다."언니가 사라졌고 우리 가족은 진주를 잃은 것과 같습니다! 아버지의 등 뒤의 한숨, 어머니가 참았던 눈물, 작별이라는 이름으로 친구들과 미뤄왔던 시간들. 입소 직후의 슬픔 때문에 형제 자매들은 조용히 함께 앉아 있기가 두려웠습니다. 때로는 큰 연꽃 수조에서 뛰어다니며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 등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유희로 내면의 고통을 감추기도 했습니다. 요컨대, 이별은 가족의 모든 것을 기능 장애로 만들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서로에 대한 마음이 밝아졌지만 너무 부드럽고 슬퍼서 베일을 벗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별할 때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아무렇지 않은 척했습니다."사실 웃었어요! "가자!"라고 말했죠. 마치 허공에 대고 말하는 것 같았고, 그 목소리는 마치 공중에서 들려오는 것 같았어요. 저는 그 소리를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무도 쳐다보지 않고 그냥 커튼을 걷고 밖으로 나갔어요." "감동적이지도 슬프지도 않은, 그저 희미하고 성급한 이별이었으며 며칠 동안의 노력이 아깝기만 했습니다! "빙신은 그렇게 오랫동안 '불성실한' 삶을 살다가 가족을 떠났습니다. 1923년 8월 3일, 그녀가 푸틴 열차를 타고 남쪽으로 향하던 날이었어요. 기차가 천천히 출발하고 차 안에서 <중국문학사>를 읽고 있을 때, 책 여백에 그녀의 막내 동생 빙지의 필체로 "샤오샤오를 잊지 마세요"라는 큰 글씨가 쓰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얇은 종이가 드러나자 빙신의 마음이 무겁고 슬펐습니다.
빙신은 8월 5일 상하이에 도착해 잠시 휴식을 취한 후 8월 17일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그녀는 '어린 독자를 보내며 - 서신 7'에서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이렇게 말했다."8월 17일 어느 날 오후, 요크셔 우편배의 수많은 창문에서 형형색색의 종이 리본이 날아와 해안에서 멀리 던져졌다. 그들을 배웅하는 사람들이 그들을 안아줄 때 제 가슴은 얼마나 뜨거워지고 슬펐는지 모릅니다!
무수한 이별들이 강 가장 먼 강둑에서 이 마지막 부러진 쪽지를 붙잡고 가장 무거운 슬픔을 안고 떠올랐을 뿐입니다!
1호는 8월 9일 일본 고베에 도착해 8월 21일 요코하마를 방문했습니다. 짧지만 긴 선상 생활 동안 빙신은 밤낮으로 바다의 여신의 품을 헤맸습니다. 그녀는 종종 울타리 옆에 서서 "푸른색과 초록색이 하나로 응축된 바다를 바라보곤 했습니다. 석양의 황금빛 빛이 뱀처럼 수평선에서 다른 사람들이 서 있는 곳까지 곧장 이어졌어요. 하늘에서 배 앞 물까지 연한 붉은색에서 짙은 녹색까지 수십 가지 색으로 겹겹이 물들었습니다. -얘들아, 난 그림을 못 그리는 게 너무 싫다. 이 미묘하고 경이로운 광경을 글로 표현할 수 없다는 게 세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일이야!" 이 반짝이는 파도는 빙신의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 파도 속에서 소중한 동심과 함께 놀던 친구들이 빙신의 머릿속 한가운데에서 활동했습니다. 그래서 배 위에서 빙신은 "어린 시절의 상황으로 완전히 돌아가 빙글빙글 돌고 모래주머니를 던지며 즐거워했습니다. ......" 이 "사랑의 철학"에서 세 가지 기둥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머니의 사랑, 아이의 마음, 자연이라는 세 가지 기둥의이 "사랑의 철학"에서 "아이의 마음"과 "자연"만이 그 앞에 우뚝 서 있으며, "어머니의 사랑"의 세 가지 기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세 가지 기둥 중 하나 인 어머니의 사랑은 집을 떠나있는 동안 그에게서 빼앗겼습니다. 이 중요한 기둥이 없으면 빙신은 자신의 영혼 전체가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기울어졌다고 느꼈습니다. 이 괴로운 상태를 없애기 위해, 심지어 짐을 10분의 1로 줄이기 위해 그녀는 배 위에서 "우울"과 "종이배"와 같은 시를 썼습니다. 빗속의 요코하마 여행은 그녀의 영혼의 불균형적인 기울어짐과 함께 배 안에서 그녀를 아프게 만들었습니다. "우울"에서 그녀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꿈속의 어머니
내가 아플 때 나를 위로해 주었다
지열의 인간 감정을 쏟아 부었다
여러 번 깨어났다
약 컵은 내 손에 없었다
약 컵이 없었다.
해풍은 멈추지 않고,
불은 여전히 켜져 있고,
내 마음은 얼마나 우울한가
- 아무것도!
'멜랑콜리'는 꿈을 바탕으로 한 곡이다."그날 밤 어머니가 오셔서 제 이마를 만지며 '덥다, 약 좀 먹어라'라고 말씀하시는 꿈을 꿨어요. "어머니는 약 컵을 들고 마시라고 하셨어요. 약은 노란 물이었던 것 같아요. 한 번에 다 마셨는데 꿈에서는 오렌지 주스인 줄 알았어요. 잠에서 깨어났을 때 동그란 창문 밖에서 바닷바람이 울부짖는 소리가 들려서 몸을 뒤척이다가 다시 잠이 들었죠. 다음 날 열이 났어요." 병상에 누워 있던 어머니의 회복에 대한 꿈이 시가 된 것입니다. 이 서정적인 구절들은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뽑아낸 대들보 대신 임시 발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종이배-어머니를 위하여'도 태평양의 배 위에서 쓴 시입니다. 이 시의 의도는 동심의 천진난만한 행동에 어머니의 마음을 담았다: 작은 종이배를 많이 접어서 바다에 던졌는데, 어떤 것은 바람에 날려서 배 안으로 들어가고 어떤 것은 파도에 젖어 배 뱃머리에 달라붙었지만 그래도 접어서 즐겁게 던졌다: 어머니, 꿈에 작은 하얀 배를 보시면,
아무 이유 없는 꿈이라고 놀라지 마세요.
그 배는 당신의 사랑하는 딸이 눈물을 흘리며 접은 것입니다.
수천 마일의 물, 그녀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가져다달라고 부탁하십시오.
빙신은 어머니와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외국에서의 3년 동안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기억에 젖어 있을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이 3년 동안 어머니의 사랑을 노래했고, 이 시기 작품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빙신은 세계 문학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감동적인 작가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물론 빙신은 어머니의 사랑을 애절한 말로 찬양했을 뿐만 아니라 뱃사람의 딸로서 바다의 바람과 파도에 맞서 싸워야 했던 자신의 고난에 대해 글을 쓰면서 "바다는 내가 참으로 아버지의 딸임을 증명한다"고 승자의 자부심으로 당당하게 말했습니다. 이 말에는 "적을 향해 칼을 갈았다"는 전사의 용맹함도 드러나 있습니다. 그녀가 조국으로 떠나기 전,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태평양을 건너는 데도 뱃멀미를 한다면 내 딸이 될 자격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폭풍이 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녀는 자신감 넘치는 전사가 된 것 같은 '이름 없는 기쁨'을 느꼈고, 해보고 싶고, 해보고 싶은 열망을 품었습니다. 흔들리는 배 안에서 서로 기대고 있는 동료들을 보고 입이 다물어지고 얼굴이 차가워지자 용궁 아래의 검과 배 위 갑판의 잔치 등 여러 가지 생각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빙신은 "여신이 바다로 내려가 연회를 부르는 것과 같고 적을 위해 칼을 갈고 있는 것과도 같습니다. 상대는 유명하고 건강한 사람이지만 이길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이런 문체는 그녀가 중국에 가서 쓴 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체는 아니지만, 여성적인 매력 속에 일종의 영어스러움을 드러내는 독특한 문체로서, 문학적 화풍의 모성애 표현과는 조금 다르다.
(빙신 이야기, 인민문학출판사, 1983년 판에서)
동사(동사의 약어) 종이배를 보낸 어머니(판송더)에 대한 감상
1923년 초여름, 빙신은 연경대학을 졸업했다. 같은 해 8월 17일 상하이에서 요크셔호를 타고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고, 8월 19일 일본 고베에 도착해 8월 21일 요코하마를 방문했습니다. 시를 쓴 시기로 보아 시인은 요코하마를 방문한 지 6일째 되던 날, 대양 건너편으로 향하는 여객선 안에서 이 시를 썼습니다. 반짝이는 파도와 밀려오는 파도는 시인의 어린 시절 바다에 대한 사랑을 되살렸고, 푸른 바다와 날아다니는 갈매기는 시인을 다시 자연과 가까워지게 해주었습니다. 우송 코우 바다 생활에서 출발 한 지 약 열흘 만에 빙신은 어머니의 사랑, 어린이의 마음, 자연, 이때는 "어린이의 마음"이라는 세 가지 기둥의 초기 "사랑"철학을 일찍이 "사랑"했습니다. 이때는 '아이의 마음'과 '자연'만이 부활하고 재현 할 수 있었지만 '어머니의 사랑'은 어머니와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접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특히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그리움 때문에 병에 걸리기도 하고, 꿈속에서 어머니를 보고 회복하기도 합니다. 이 시는 어머니에 대한 시인의 깊은 사랑을 표현한 시입니다.
시의 첫 연은 종이를 접어서 배를 만드는 유치한 행동으로 시작하여, 뱃길에서 종이 한 장을 버리지 못하고 계속 접어서 작은 배로 만들어 바다에 던진다는 내용입니다. 진부해 보이는 이 연은 감정의 폭발을 위한 무대를 마련합니다. 두 번째 연은 배에서 던져진 종이배의 행방을 묘사합니다. "어떤 것은 바람에 날려 배의 창문으로 날아갔고, 어떤 것은 물에 젖어 파도에 의해 뱃머리에 달라붙었다." 이 모든 목적지는 시인의 간절한 소망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항상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만 흘러갈 수 있는 배를 소망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그녀는 "낙담하지 않고 매일 배를 접는다"고 합니다. 이는 그녀의 소망의 강렬함과 진정성을 보여줍니다. 종이배가 어디로 흘러갈지 시인은 이 연에서 명확하게 밝히지 않아 긴장감과 흥미를 유발합니다. 시인은 종이배가 어머니에게 갈 수 없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고, 시의 세 번째 연은 새로운 국면으로 전환됩니다. 시인은 어머니의 꿈에서 하얀 배를 보는 꿈을 꿉니다. 이 이미지가 여전히 평균적이라면 "이유 없는 꿈이라고 의아해하지 마라"는 시인의 상상력이 얼마나 기이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머니가 배의 꿈에 놀라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시인은 "죽음이라는 징조"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시의 마지막에서 그는 어머니의 꿈에 들어간다고 상상했던 종이배가 눈물을 흘리며 어머니에 의해 접혔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그녀는 종이배가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어머니와 떨어져 있는 슬픔을 가져다주기를 기도합니다. 이 결말이 시의 클라이맥스입니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의 감정은 추상적이어서 공허하고 막연하게 쓰이기 쉽습니다. 이 시는 시인의 의도가 참신하고 사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그 감정이 생생하고 구체적이며 함축적이고 심오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시는 긴 행과 느린 어조로 되어 있어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이 오래도록 남아있다.
(신시 감상 사전, 상하이 수사학 출판사, 1991년판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