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도연명 의경이 가장 높은 말.

도연명 의경이 가장 높은 말.

< P > 도연명 의경이 가장 높은 문장은 이 안에 진의가 있어 이미 잊은 말을 가려 한다는 것이다.

원문

는 인경에 있지만 수레와 말이 시끄럽지 않다. 군에게 어찌 능할 수 있겠는가? 마음이 멀고 편협하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기가 석양에 좋고, 새가 서로 맞닿아 갚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 안에는 진의가 있어 이미 잊은 말을 가려 한다. 번역문 < P > 는 세상에 살고 있지만 차마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냐고 물었다. 마음이 높기만 하면 자연히 처소가 한적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니 유유히 그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은 저녁의 경치와 매우 좋고, 새가 있어 짝을 지어 돌아온다. 여기에는 인생의 진정한 의미가 함축되어 있어 분별하고 싶지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 P > 감상 < P > 도연명은 조세에 건설업 이상을 가득 채웠고, 몇 차례 벼슬을 나서는 것은 바로 고시제세의 포부를 이루기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그가' 진풍이 지나가고, 대스흥' 을 보았을 때, 관직의 풍파가 험악하고, 세속 위선이 침식되고, 사회 전체가 부패하고 어둠이 짙어,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도를 지키며 궁핍한 길을 지키며, 전원에서 은거하고, 몸을 굽히고, 자기 자본을 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는 사회가 공인한 가치척도를 배제하고 저자가 어디에 인생의 기준점을 세우는지 탐문하는 것은 도연명의 철학사상을 포함한다. 이런 철학은' 자연철학' 이라고 불릴 수 있는데, 그것은 자경, 검소한 생활 방식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간의 생명과 자연의 통일과 조화를 심화시킨다. < P > 도연명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은 사회, 사람-사람 관계,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각 개인의 생명이 독립된 정신 주체로서 자연과 우주 전체에 직접 직면한다.

작가는 단지 철학을 이미지에 맡기고 있을 뿐이다. 시인은 자신의 정원에서 마음대로 국화를 따다가 우연히 고개를 들어 남산과 눈을 마주쳤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고대 중국어의 법칙에 따르면'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또는' 유유유한 남산을 만나다' 로 해석될 수 있다. 그 순간, * * * 같은 멜로디가 인심과 산봉우리에서 함께 연주되어 가벼운 음악으로 녹아난 것 같다. < P > 시인이 은둔한 후 정신세계와 자연경관이 혼연하게 어울리는 그런 유유자적한 태도. 동쪽 울타리가 마음대로 국화를 캐다가 우연히 고개를 들어 남산을 보았다. 저녁 무렵 남산의 경치는 매우 좋았고, 안개가 자욱한 봉우리 사이에 감돌고, 새들은 함께 돌아왔다. 시인은 남산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자신의 귀환을 생각하며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철리를 깨닫게 되었다. 새들이 아침저녁으로 돌아가고, 산림은 그 귀착점이다. 자신이 여러 차례 집을 떠나 벼슬을 나왔는데, 결국 전원으로 돌아가야 하고, 전원도 자신의 귀착점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