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시인, 왕조의 여섯 가지 고대 시

시인, 왕조의 여섯 가지 고대 시

I. "시우자"

저자:남송시대 루유

1, 원문

내가 죽으면 이 땅의 모든 것은 나와 상관없는 일이라는 것을 안다. 그러나 내 마음이 아픈 것은 조국의 통일을 보지 못하는 것뿐이다.

그러니 송나라 대군이 중원을 탈환하는 날이 오면, 대연회를 베풀고 기쁜 소식을 잊지 말아 주십시오!

2. 번역

내가 죽어도 천하가 나를 걱정하지 않을 것을 알고 있으니, 다만 슬픈 것은 조국의 통일을 보지 못한 것뿐이다.

그러니 황군이 잃어버린 중원의 땅을 되찾는 날이 오면 가족 축제를 열거라. 아버지께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두 번째, "정원은 그만한 가치가 없다"

저자:남송시대 예사왕

1, 원문

아마 주인은 내 나무신이 자신의 소중한 이끼를 짓밟을까 걱정하며 오랫동안 아무도 열지 않는 나무문을 조심스럽게 노크했다.

그러나 이 봄날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었고, 벽에서 분홍색 살구가 튀어 나와 있습니다.

2. 번역

아마 정원사는 내 나막신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짓밟을 까봐 두려워서 나무 문을 부드럽게 두드렸지만 오랫동안 아무도 문을 열러 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정원의 봄 색은 결국 막을 수 없었습니다. 벽에 분홍색 살구꽃이 피어 있습니다.

셋째, "보세요"

저자:청나라 원매

1, 원문

카우보이가 노란 황소의 등에 올라타자 그의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문득 나무들의 노래를 담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곁에 서 있었다.

2. 번역

양치기 소년은 황소의 등에 올라탔고, 그의 크고 맑은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문득 나무에서 노래하는 매미가 잡히고 싶어서 노래를 멈추고 나무 곁에 조용히 서 있었다.

넷째, '석회의 노래'

저자:위천 명나라

1, 원문

수백만 번의 망치질을 해야만 깊은 산에서 석회를 캐낼 수 있는데, 이는 불타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여기는 것이다.

뼈가 부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상에 무죄를 남긴다.

2. 번역

석회석은 수천만 번의 망치질을 거쳐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취할 수 있으며, 타오르는 불로 태우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이 부서져도 두려워하지 않고 깨끗한 몸을 세상에 기꺼이 남긴다.

V. "대나무와 돌"

저자:정희청나라

1, 원문

대나무는 전혀 긴장하지 않고 뿌리가 바위 틈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 번의 고통과 바람이 불어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강하고 곧게 서 있습니다.

2. 번역

원래 돌 틈새에 깊이 뿌리를 내린 푸른 언덕에 굳건히 붙어 있다.

천 번의 망치질 후에도 뼈는 여전히 튼튼하여 동풍과 서풍, 남북풍을 불 수 있다.

6, '지해잡시'

저자:청나라 공자전

1, 원문

광대한 이별의 슬픔 서쪽 석양을 향해, 북경에서 멀리 동쪽으로 말 채찍을 타고, 지상의 사람의 느낌.

나는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가기 위해 사임했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토양으로 바뀌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2. 번역

이별의 아련한 슬픔이 먼 석양을 향해 뻗어 나간다. 베이징을 떠날 때, 동쪽으로 채찍을 휘두르며 세상의 끝자락에 홀로 남겨진 것 같았다.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직장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갔지만 무정한 것은 아니었다. 그것은 다음 세대를 키우는 봄의 토양이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