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결코 돌아보지 않는 과거에 대한 시.
결코 돌아보지 않는 과거에 대한 시.
과거를 돌아보는 시는 1. 과거를 기억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서풍을 홀로 시원하게 읽는 너구리 냇가 모래' 청:날란 세이데
서풍을 홀로 시원하게 읽는 사람, 창문을 닫는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 서쪽의 아쉬운 석양.
봄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을 읽으며 차를 마시는 것은 당시에는 드문 일이었다.
가을바람이 차갑게 불어오는데, 그 쓸쓸한 감정이 그리운 사람? 창문을 가리기 위해 날아다니는 노란 낙엽을 바라보며, 석양에 서서 과거를 회상합니다. 와인 낮잠, 봄날, 내실 도박, 스커트 떠 다니는 차, 과거는 정상이며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
2. 칭핑 링 니안 송슈 리 왕조 :리 칭자오
어렸을 때 매년 눈이 내렸고 종종 자두의 열정에 빠져 들었습니다. 나중에 효과는 손에 있지만 즐길 수있는 좋은 분위기는 없지만 자연스럽게 문지르면 옷에 눈물이 묻을 수 있습니다.
올해 매화가 피었을 때 나는 귀가 짧고 얇은 아주 먼 곳에 살았습니다. 밤바람에 흩날리는 매화를 보기도 힘들고, 매화가 얼마나 화려한지 보기도 힘들었을 겁니다.
어렸을 때는 해마다 눈이 와서 매화 꽃꽂이에 빠져들곤 했어요. 나중에 메이지가 가까이 있었지만 즐길 것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냥 아무렇지 않게 닦았지만 눈물이 드레스를 흘렀습니다.
올해 매화가 다시 피었을 때, 나는 이미 하얗게 변한 귀에 짧고 가는 머리카락을 달고 아주 외딴 곳에서 혼자 살고 있었다. 그날 밤 불어오는 바람을 바라보며 활짝 핀 매화의 화려함을 보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3.상류루저우현탑/상류루저우탑
당나라:이이
해질 무렵, 북소리가 국경 국가처럼 울려 퍼지는 이곳을 30년 전에 방문했습니다.
오늘 산도시는 가을뿐만 아니라 눈물도 슬퍼한다.
루저우 타워에 올라 어스름한 황혼의 풍경을 바라보니 귀에 익숙한 북소리가 귓전을 울리며 마치 국경 지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저는 30년 전에 이 탑에 처음 올랐습니다.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하니 이 우울한 가을뿐만 아니라 온 나라가 황폐화되어 우울함이 가득합니다!
4. 송선원 두 곡:루유
도시 경사 태양 그림 코너 슬픔, 정원은 수영장 무대 부흥이 아닙니다.
슬픈 다리 아래, 봄 물결은 녹색, 한때 절대적인 컬러 사진이었다.
40년 동안 꿈과 향기를 산산조각 낸 심원 버드나무는 솜을 불지 않습니다.
이 몸은 높은 산과 가파른 언덕의 땅, 또는 죽음의 흔적입니다.
성벽을 칠하는 뿔소리가 애도하는 듯하고 선원은 더 이상 예전의 누각이 아니다.
슬픔의 다리 아래 샘물은 여전히 청록색이고, 나는 그녀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무지개처럼 떠다니는 것을 보았다.
그녀가 죽은 지 사십여 년이 지났지만 선원의 버드나무는 너무 늙어서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후이산에서 진흙더미로 변할 것 같지만, 나는 여전히 이곳에 와서 조의를 표하고 눈물을 흘립니다.
5, 린장현 덩예 동생은 뤄중의 옛 여행에서 회상했습니다.
송:첸
어제 정오에 다리 위에서 술을 마시며 주로 하오잉 안에 앉아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창구 류월은 침묵했다. 살구꽃의 얇은 그림자 속에서 새벽까지 피리를 불었다.
20년의 세월이 꿈만 같았다. 새로운 햇살을 보려면 키오스크로 가십시오. 과거와 현재에 얼마나 많은 일이 있었는지 어부는 세 번째 교대 근무를 노래합니다.
우차오에서 술을 마셨던 기억이 나는데,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영웅들이었다. 강에 비친 달이 물과 함께 조용히 지나가고 살구꽃의 희미한 그림자 속에서 새벽까지 대나무 피리를 불었다.
20년의 세월이 봄날의 꿈처럼 느껴졌다. 여기 와 있지만 떨리는 마음으로 돌아본다. 지루한 마음에 다락방에 올라가 새로 내리는 비를 바라보았다. 역사적으로 많은 역사적 사건들이 어부들로 하여금 한밤중에 노래를 부르게 했다.
2. 과거를 기억하는 시
1, "임장시안, 꿈에 잠긴 탑" - 송나라 옌
나는 핑의 첫 광경을 기억하는데, 그녀의 두 초점은 노나라 옷, 비파 줄은 사랑스러움을 말한다. 그 당시 밝은 달이 거기에 있었고 화려한 구름이 돌아왔다.
샤오핑을 처음 봤을 때, 뒷모습은 그녀의 화려한 모습, 비파는 가볍게 위원회를 연주하며 사랑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기억합니다. 그 당시 밝은 달은 여전히 거기에 있으며, 한때 그녀의 화려한 모습으로 돌아 왔습니다.
2. 차즈위안에서 태어난 시, 송나라 오양서
음력 정월 열다섯째 날, 꽃시장이 대낮처럼 환하게 밝혀졌다. 버드나무 위로 달이 떠오르고 해질녘에 그와 나는 만남을 가졌다.
올해 음력 정월 15일, 달빛과 불빛은 작년과 똑같았다. 작년의 오랜 친구를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생각에 눈물이 옷 속으로 스며들었다.
지난해 정월 15일 등불 축제 때 꽃시장의 불빛은 대낮처럼 환했다. 버드나무 꼭대기에서 달이 떠올랐고 해가 지고 나서야 말을 걸었습니다. 올해는 첫 달 15일에 달빛과 불빛이 작년과 같았습니다. 작년의 연인을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생각에 진주의 옷은 눈물로 흠뻑 젖었다.
3. 못생긴 노예, 벽 속의 나무 보산로 - 송나라 신치지
청년은 바닥을 사랑하여 슬픔의 맛을 모른다. 바닥을 사랑하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이제 걱정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았으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좀 쉬어야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선선한 가을이잖아요.
어릴 때는 슬픔이 어떤 건지 모르고 높은 곳에 올라가서 멀리 보는 걸 좋아하죠.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보는 것을 좋아하고, 걱정 없이 새로운 단어를 쓰는 것을 꺼려합니다. 이제 슬픔의 맛을 맛보고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습니다.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습니다. 이 얼마나 선선한 가을날인가!
4. 우연한 성공 - 송나라 이청조
15년 전, 꽃이 질 무렵, 쩡푸의 꽃 감상 시를 따라가 보았습니다. 이제 꽃은 달과 비슷하고 사랑은 과거와 같구나.
15년 전 꽃이 질 무렵, 우리는 함께 정원에 가서 꽃에 대한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 꽃은 예년과 똑같습니다. 왜 예년과 같은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5. '제목 두난촌' - 당나라 구구
지난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복숭아와 대비를 이루었다. 오늘 나는 다시 여기에 있고, 소녀는 어딘가로 갔고, 복숭아꽃만 남아 봄바람에 피어나는 그들의 미소.
지난 겨울,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밝은 색의 복숭아와 대조를 이뤘습니다. 오늘 다시 이곳을 찾았을 때 소녀는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복숭아꽃만이 봄바람을 맞으며 활짝 웃으며 피어 있다.
3. 잊혀진 과거에 대한 시
1, 10년의 슬픔과 기쁨은 꿈과 같아서 손뼉을 치며 과거는 연기 같다고 외친다. -- 예맹더
2, 과거는 공허하고 여전히 꿈과 같다. -- 리유
3, 과거 * * * 매출이 가라 앉고 슬럼프 전 늦게. --원진
4, 과거는 흔적도 없고, 급하게 모였다 흩어졌다. 오늘은 몇 명의 손님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양시우
5, 과거는 구름과 같고, 삼천 명이 술에 취해 번영한다. (작자 미상)
과거는 모래와 같지만 누가 잊지 않겠는가?
시간은 물과 같아서 돌아오지 않네.
시간은 꽃과 같지만 나타나자마자 사라진다.
잊을 수 없는 순간이 얼마나 많았는지 기억하시나요?
잊혀지지 않을 거라고 말하지만, 잊혀지는 순간은 이미 잊혀집니다.
햇볕을 쬐며 따스한 온기가 내 마음을 가득 채우게 합니다.
나는 혼자가 아니야, 적어도 나만의 동료가 있잖아.
바람이 내 머리카락을 쓸고 내 얼굴을 닦는다.
나는 울지 않았다, 내 시간이었다.
학교 건물 근처 계단에 앉아 3년 동안 나와 함께했던 낙원에 작별 인사를 했다.
푸른 하늘을 안아주면 나는 항해를 떠날 것이다.
더 이상 외로움도, 슬픔도 없이 바람을 타고 날고 싶어요.
태양에게 미소를 지어줘요, 내 마음을 따뜻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지치면 구름 바다 위에 새로운 낙원을 짓겠네.
과거는 모래와 같아서 누가 잊지 않겠습니까?
시간은 물과 같아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네.
시간은 꽃과 같지만 나타나자마자 사라집니다.
잊을 수 없는 순간이 얼마나 많았는지 기억하시나요?
잊혀지지 않을 거라고 말하지만, 잊혀지는 순간은 이미 잊혀집니다.
햇볕을 쬐며 따스한 온기가 내 마음을 가득 채우게 합니다.
나는 혼자가 아니야, 적어도 나만의 동료가 있잖아.
바람이 내 머리카락을 쓸고 얼굴을 닦는다.
나는 울지 않았다, 내 시간이었다.
학교 건물 근처 계단에 앉아 3년 동안 나와 함께했던 낙원에 작별 인사를 했다.
푸른 하늘을 안아주면 나는 항해를 떠날 것이다.
더 이상 외로움도, 슬픔도 없이 바람을 타고 날고 싶어요.
태양에게 미소를 지어줘요, 내 마음을 따뜻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피곤하면 구름 바다 위에 새로운 낙원을 짓겠네.
4. 과거를 묘사한 시
날란 세이데의 너구리 강 모래
누가 서풍을 혼자 읽는가?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이 창문을 닫고, 옛 산을 그리워한다.
봄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을 걸고 차를 흘리는 것은 당시에는 드문 일이었다.
그는 자작나무 하늘을 드리운다
문을 건너는 것은 옳지 않다. 왜 함께 다른 곳으로 가는 걸까? 플라타너스는 반쯤 죽었고, 서리가 내린 뒤 흰머리오목눈이는 짝을 잃었으니까요. 원래의 풀, 첫 이슬, 오래된 농어와 새로운 능선. 빈 침대에 누워 남쪽 창문에서 빗소리를 들으며 밤에 누가 옷을 수선할까요?
리칭자오의 '꿈처럼'
나는 종종 해가 질 때까지 정자 옆 개울가의 정자를 기억하며 경치의 아름다움에 취해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행복할 때는 밤에 배로 돌아와 연꽃 깊은 곳으로 들어가곤 했습니다. 강을 건너기 위해, 강을 건너기 위해 갈매기와 왜가리의 해변을 만들었습니다.
루유 "머리핀 피닉스"
맨손, 포도주, 봄 버드나무로 가득합니다. 동풍은 사악하고 사랑은 가늘다. 이별의 슬픔 한 잔, 부재의 세월. 옳지 않아, 옳지 않아, 옳지 않아.
봄은 늙고, 사람들은 공허하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 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풀장 정자, 산 동맹, 책을 맡기기가 어렵지만. 나는 그렇게 할 수 없지만 나는 그것을 할 수있을 것입니다.
이유의 '어부사시사'
봄꽃과 가을과 달은 언제 끝났나?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고, 옛 나라는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다. 옥 조각은 여전히 존재해야 하지만 주연은 그것을 바꿨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오양 시우의 "징징"
아침 커튼은 가벼운 크림을 굴린 다음 손으로 매화 화장을 시도합니다. 모든 업에는 그 나름의 불만이 있고, 산에 용을 그린다. 내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할 수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쉽게 상처받습니다. 곡이 수집되기 전에 없애버릴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가슴 아픈 일입니다.
5. 지난 시의 추억
스시의 '고요한 폭풍'
숲에서 울리는 빗소리에는 신경 쓰지 않고 메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는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두렵겠어요? 비에 젖은 짚신은 비바람을 맞으며 여전히 내 삶을 살아가고 있다.
봄바람의 서늘함이 내 와인을 깨우고, 추위가 오기 시작하고, 태양의 정점이지만 때가 되면 만날 수 있습니다.
폭풍을 만났던 곳을 되돌아보니 폭풍은 없고 여전히 화창한 날씨입니다.
양귀비/유메이/양귀비
청년은 노래하는 마루에서 빗소리를 듣고,
붉은 촛불은 약하다.
바람 부는 사내가 배 위에서 빗소리를 듣고,
강은 넓고 구름은 낮고, 부러진 기러기가 서풍을 부르네.
비 내리는 승려의 말을 들으니,
절에는 별이 가득하네.
슬픔과 기쁨은 언제나 끝이 없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 새벽까지 한 방울씩 떨어지네.
백주이의 "강 남쪽을 기억하다"는 세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 남쪽의 풍경은 아름답고 그림 같은 풍경은 오랫동안 친숙했습니다. 봄이 오면 해가 강 위로 떠오르고 강가의 꽃은 붉은 색보다 밝고 푸른 강은 푸른 잔디보다 푸르다. 어떻게 누군가에게 강남을 놓치지 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강남의 추억,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저우입니다. 달의 한가운데서 산사원은 월계수를 찾고 카운티 누각은 베개 위에서 조수를 바라봅니다. 언제 다시 방문하시겠습니까?
장남의 기억, 그리고 우공. 봄 대나무 잎 한 잔, 우와 춤 히비스커스에 취해. 조만간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오늘도 사람들은 살기를 거부하고 동방으로 돌아간 샹유를 그리워합니다.
--리칭자오, '여름의 난'
국경에 가지 않는 아픔을 아는 사람은 죽어도 기사도 뼈의 향기를 남긴다.
--왕웨이, '녹색 여단'
30년의 명성, 먼지와 땅,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하루하루를 게으르고 우울하게 보내지 마라.
--위패, "만강홍"
북방원정대를 이끌던 시절을 생각하면, 잃어버린 땅을 되찾은 그의 힘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신치지의 '날개 달린 어부의 음악'
창시자의 영웅과 한때 백만 가문의 귀족으로 불렸던 또 다른 학자의 그림이 있는 것을 보러 가세요?
--리허의 '제5남원'
6. 회상에 관한 시
붉은 태양을 올려다보며, 낮은 흰 구름을 돌아본다.
송커우 준화산. 산 정상에 서서 붉은 태양이 가까이 다가오고 발밑에는 흰 구름이 떠다니는 듯하다. 이 시는 화산 정상에 직접 올라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실감나는 시입니다. 이 두 시는 또한 정치 경력과 인생 여정에서 작가의 영웅적인 감정을 드러냅니다. "붉은 태양"과 "흰 구름"이라는 단어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산의 풍경과 등산의 기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우여곡절 속에서도 빛을 맞이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작가의 정신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북송 시대의 정치가이자 시인인 고준의 화산.
한 걸음 한 걸음 뒤를 돌아보며 우리는 천천히 관습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유명한 명언 검토
웨이의 "수도를 떠나며"를 참조하세요. 치우웨이:저자의 친구, 전직 관직 왕자의 아들. 세관 근처:수도 근처 세관 국경으로 통하는 문. 이 두 줄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작별 인사를 하는 치우웨이를 돌아보며 세관을 향해 천천히 걸어갔다. '한 걸음 한 걸음 돌아서서'라는 문구는 이별을 꺼리는 마음을 매우 생생하게 표현한 것으로, 지금은 이별의 감정을 표현할 때도 흔히 쓰입니다.
7. 과거의 추억을 묘사한 옛시
1, '야경' 당나라
호텔의 차가운 빛은 홀로 머물고, 투숙객의 마음은 슬퍼진다.
고향은 오늘 밤 수천 마일과 내일 또 다른 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2, "고향"탕두무
손을 잡아당기는 아이들이 왜 돌아오지 않느냐고 물었다. * 구레나룻을 얻기 위해 누가 시간을 위해 싸우는가?
3, 송 리구의 "향수"
사람들은 일몰이 세상의 끝이라고 말하며 세상의 끝을보고 집을 볼 수 없다고 말합니다.
아직 황혼의 구름에 가려진 비산의 이별이 싫다.
4. 시징이 보낸 편지는 원개(元開)가 쓴 것이다.
강은 삼천리 길이지만 집에서 보낸 편지는 열다섯 줄이다.
5. 유탕종원의 '하오초루가 주님과 함께 산을 바라보며 경화에게 친구를 보냈다'
바다의 날카로운 산은 칼과 같아서 가을이면 사방에서 그의 심장을 자른다.
천억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정상에 올라가 고향을 바라보면 된다.
"섣달 그믐날 쿵푸"는 당나라 고사가 쓴 일곱 자로 된 시입니다. 섣달 그믐날에 쓰인 이 시는 사려 깊고 경쾌합니다. 이 시는 매우 단순하고 간결하며 미묘해서 선대 시인들이 "한 마디도 덧붙일 수 없는 시"라고 불렀습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꾸밈이 없으면서도 깊고 약간 아득합니다. 춘절은 또 다른 한 해를 의미합니다. 성장하는 아이는 종종 성장하기를 열망하고 중년을 지나친 사람은이 문제에 대해 더 걱정할 가능성이 높지만 물론 행복감과 감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가오시의 시는 이 두 가지 측면을 결합하여 널리 읽혀진 "새해의 풍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정 설명 : 아들이 옷을 입고 왜 이렇게 늦게 돌아왔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수년 동안 누구와 싸웠고 관자놀이에 은색 머리카락을 얻었습니까?
감상: 처음 두 행은 아이의 순수함과 사랑스러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마지막 두 행에서 시인의 진지한 고민을 드러내는 데 사용된다. 사실 마지막 두 줄은 시인 자신의 문제입니다. 그는 공직에 있으면서 삶과 명성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그 남자는 늙어 관자놀이가 얼룩져 있습니다. 시인은 해질녘에 희미한 한숨을 내쉰다. '승리'라는 단어는 시인의 평화롭고 약간 씁쓸한 미소를 묘사합니다.
향수는 북송 시인 리미가 쓴 일곱 자로 된 연입니다. 시의 첫 두 줄은 시인이 수평선을 바라보며 보고 느낀 것을 멀리서 쓴 것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시인이 푸른 산을 바라볼 때 보고 느낀 것을 가까운 거리에서 쓴 시입니다. 이 시는 고향으로 돌아가는 시인의 무력감과 아픔이 잘 드러나 있으며, 고향을 향한 시인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수도에서 온 편지는 명나라 때 원개(元開)가 쓴 향수를 노래한 시입니다.
주 ① 시경: 수도를 가리킴. ② 행:모든 행.
직역: 강은 삼천 리를 흐르고, 고향에는 열다섯 글자가 있다. 각 줄에는 다른 단어가 없으며 가능한 한 빨리 집으로 돌아 오라는 말만 있습니다.
주인과 함께 산과 강을 바라보며 친척을 수도로 보내는 것은 당나라의 작가 유종원의 시입니다. 이 시에는 고향을 향한 작가의 깊은 그리움과 강등에 대한 분노가 담겨 있습니다. 앞의 두 행에서 칼은 사람의 마음을 베는다는 뜻의 산봉우리를 은유하고 있는데, '베다'라는 단어가 앞의 '칼'의 은유를 담당하며 작가의 깊은 슬픔을 부각시키고, 마지막 두 행에서는 칼처럼 가파른 산봉우리에서 멀리서 고향을 바라보면 산봉우리 위에 흩어진 백억으로 변할 것을 기대하는 묘한 환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마지막 두 행은 칼처럼 험준한 산봉우리에서 천억이 산봉우리에 흩어져 고향을 바라보는 모습으로 변할 것을 기대하며 묘한 환상을 불러일으킨다. 시 전체가 기묘한 상상력과 참신한 은유가 어우러진 풍경으로 감동을 자아냅니다. 유배 생활에 대한 작가의 슬픔과 향수가 단 28언에 짙게 배어 있으며, 예술적 감흥이 강하다.
참고 자료
소구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