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이 시의 첫 문장은 두 문장이다

이 시의 첫 문장은 두 문장이다

바나나는 정향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에 근심하고 있다' 는 시구는 당대 시인 이상은의' 두 가지 선물' 에서 나왔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다른 사람을 대표하여 노래 두 곡을 주다.

돈 이상은은

하나

황혼에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 쉬려고 하는데, 계단 십자연인은 오지 않고, 달은 갈고리 같다.

바나나 마음은 라일락의 낙담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에 슬픔을 느낀다.

둘째,

남동풍 해돋이는 고층 빌딩을 비추고, 생이별한 사람은' 석주' 를 부른다.

매이는 춘산을 좋아하고, 춘산은 매를 좋아하지만, 얼마나 슬픈지 모르겠다.

번역

첫 번째 노래

황혼 무렵, 혼자 고층 빌딩에 가고 싶어, 계단은 연인을 가로지르고, 달은 갈고리 같다.

라일락향은 봉오리를 맺으며, 동시에 봄바람에 슬픔을 느낀다.

두 번째 노래

해가 뜰 때 동남은 고층 빌딩을 비추고, 위층에서 근심하는 사람은' 석주' 를 부르고 있다.

눈썹이 봄산과 같고 봄산이 눈썹과 같더라도 얼마나 많은 슬픔을 견뎌야 할지 모르겠다.

주다주석을 달다

옥 사다리 페리: 화려한 사다리 페리, 이유가 없습니다.

바나나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바나나 심장은 단단히 싸여 있고 나타나지 않습니다. 라일락 매듭: 라일락꽃의 꽃봉오리가 곧 피어나고 슬픔을 비유한다.

주시시:' 악부시집' 을 보세요. 여성을 생각하고 미래를 아끼는 작품입니다.

항상: 그래도. 다이앤: 다이앤. 고대 여성들은 청록색과 검은색 물감으로 눈썹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작품 소개

증시 2 수' 는 당대 시인 이상은은 창작한 칠언절이다. 이 시는 친구에게 줄 선물이고, 두 사람은 서로 마주보고 쓴 것으로, 석양 아래 한 여자의 우울한 광경을 생각하고 있다. 첫 번째 노래는 여주인공이 황혼에 지루해 아래층 마당에서 본 풍경을 내려다보며 슬픔을 더했다. 두 번째는 여주인공이 아침에 위층으로 올라갈 때의 무한한 슬픔에 관한 것이다. 이 두 편의 시의 성공은 경경과 정, 사물과 사람의 융합, 그리고' 비' 와' 흥' 의 융합으로 구조가 엄격하고 소박하다는 데 있다. 두 편의 시는 의경이 아름답고, 우의가 무궁하다.

작품을 감상하다

첫 번째 노래는 황혼 이별에 관한 것이다. 여자의 말투로, 그녀가 애인을 만날 수 없는 슬픔을 써내다. 시에 쓴 시간은 봄의 황혼이다. 시인은 정경을 전하는 수법으로 시 속 주인공이 본 달, 바나나, 라일락 등의 정경을 통해 그녀의 내면의 느낌을 표현했다.

한두 마디,' 저녁 위층' 은 시간과 장소를 밝혀냈다. 이어' 쉬고 싶다' 라는 단어는 이 여자의 행동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녀는 옥상으로 가서 먼 곳을 바라보려고 했지만 슬프게 멈추었다. 이곳에서는 독자들에게 여자의 자태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어쩔 수 없는 표정도 드러냈다. 그녀는 그녀의 애인을 만나고 싶지만, 그녀는 여전히 쉬고 싶어한다. 시의' 옥사다리 페리' 는 옥사다리 페리를 가리킨다. 연인이 막혀서 만날 수 없다는 뜻이다. 이런 관계는 여성이 자신의 연인을 만나고 싶어 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밖을 내다보아야 한다. 그러나 나는 갑자기 그가 올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어쩔 수 없이 멈추었다. 욕망은 여전히 닫혀 있다. 여성의 복잡하고 모순된 심리활동과 외롭고 지루한 실망을 교묘하고 현실적으로 써낸다. "달이 갈고리 같다" 라는 이 책은 "달중의 갈고리" 라고 불린다. 그것은 환경의 외로움과 슬픔을 부각시킬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다. 달이 모자라면 두 연인이 만날 수 없는 것처럼 둥글지 않다.

서너 문장은 여전히 장면을 써서 여성의 내면을 드러낸다. 두 번째 문장, 갈고리처럼 달이 부족한 것은 여자가 바라볼 때의 하늘의 원경이다. 이 두 문장은 여자 머리 부근의 지상 풍경이다. 높고 낮음이 엇갈리다. 이곳의 바나나는 마음이 펴지지 않은 바나나다. 이곳의 라일락은 꽃잎이 피는 라일락이 아니라 막을 수 없는 꽃봉오리다. 그들은 황혼의 추운 봄바람을 마주하고 끝없는 슬픔을 안고 있다. 이것은 여자 앞의 실제 장면에 대한 진실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사물로 사람을 평가하는 묘사이기도 하고, 파초를 연인을 비유하고, 라일락향을 여자 본인을 비유하며, 두 사람이 모두 다른 곳에서 동심임을 암시하며, 모두 만나지 못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물건의 슬픔이 올라가고, 사람의 슬픔이 깊어지는 것은' 흥' 이다. 사물의 비애, 즉 사람의 비애도 "비교" 이다. 바나나 라일락은 시인이 정성껏 안배한 것이 아니라 네가 직접 본 것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따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다.

두 번째는 여주인공이 아침에 위층으로 올라갈 때의 무한한 슬픔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고대 악부시를 운용하는 것이다. 이 말은 사람이 쓴 것은 아니지만, 이미 누군가가 쓴 것이다. 사람들은 여주인공이 일출을 향해 바닥에 서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두 번째 구체적으로 쓴 것은 수심이 가득한 여주인공이 애절한 노래를 부르고 있다는 것이다. 그림 같은 두 마디, 인물이 살아 있는 것 같다.

서너 마디 역시 명문으로 여주인공의 눈살을 찌푸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여주인공의 눈썹을 청산으로 묘사한 것은 원래 청산모양의 눈썹 모양에 대한 비유로, 눈살을 찌푸리는 것은 여주인공의 본의가 아니다. 그러나 시인은 일부러 여주인공을 썼는데, 아오다이로 눈썹을 청산으로 그렸고, 다음 문장은 청산에서 태어나고, 또 새로운 것을 떨어뜨려 시를 우여곡절로 만들었다. 이혼한 남자가 눈썹을 청산으로 그려도 그는 너무 많은 슬픔을 수용하기 어렵다. 슬픈 얼굴을 청산같은 눈썹으로 바꾸는 것은 교묘한 생각이다. 슬픔을 포함할 수 없다. 이런 새로운 교묘한 대비는 추상적인 끝없는 슬픔과 분리를 생동감 있게 한다. 청산을 쓸어버리는 교묘한 사고방식은 무뚝뚝하거나 가식적이지 않다. 이것은 모두 자연스럽다. 고층 빌딩을 보면, 너는 즉시 녹색 언덕을 볼 수 있다. 청산의 모양은 여주인공의 눈썹처럼 보인다. 시인은 글쓰기에 흥미를 느꼈고, 교묘한 연상을 거쳐 이 추모의 명구를 융합했다.

이 두 편의 시의 성공은 경경과 정, 사물과 사람의 융합, 그리고' 비' 와' 흥' 의 융합으로 구조가 엄격하고 소박하다는 데 있다. 특히 "바나나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에 슬퍼한다. 클릭합니다 두 마디, 의경이 아름답고, 우의가 무궁무진하며, 예로부터 칭송을 받았는데, 그 중 첫 번째 문장은' 시화' 에 특별히 표기되어 깊은 감상을 받았다.

창작 배경

대역은 선물을 주는 사람이 쓴 시를 가리킨다. 시인이 일부러 이런 제목을 지었을 수도 있지만, 진정한 대역은 없다. 이런 시는 그리움을 많이 쓰기 때문이다. 이 두 시 모두 연대가 없는데, 구체적인 창작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저자 소개

이상은 (기원 8 13-858 년경), 본명산, 예서인 (음X), 화이주 하노이 (현재 하남양시) 사람, 만당의 유명한 시인, 당대의 시인 두목과 함께' 소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은' 범남갑집' 20 권,' 범남의집' 20 권,' 예서' 3 권,' 푸' 1 권,' 문' 1 권을 가지고 있는데, 일부는 이미 실전되었다. 비교적 유명한 시는' 금서',' 우야가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