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사람들의 삶에서 스트레스를 묘사한 시들
사람들의 삶에서 스트레스를 묘사한 시들
가을바람에 오두막이 부서지네
저자:두푸
8월과 가을, 바람이 울부짖으며 집안의 세 머리카락을 휩쓸었다. 머리카락은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 바깥쪽 가장자리로 쏟아졌다. 가장 큰 것은 긴 숲 끝에 매달렸고, 낮은 것은 쉔탕 아우에 떠올랐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나를 괴롭혔고, 나는 머리카락을 대놓고 대나무 숲으로 가져가는 도둑이라는 생각을 견딜 수 없었다. 입술이 타들어 가고 입이 마르고 숨을 쉴 수 없었습니다. 돌아와서 저는 직원들에게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바람을 돌리면 구름 먹색이 고착되고 가을 우울증은 어두워진다. 천은 오랜 세월 쇳덩이처럼 차가웠고, 줄은 눕혀져 갈라져 있었다. 침대 옆 탁자에는 마른 곳이 없고 비는 발과 같습니다. 긴 밤에 비를 맞으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그리고 바람과 비로 가득 찬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로부터 크게 보호받는 수천만 개의 저택이 산처럼 움직일 수 없습니다! 와우! 갑자기 내 앞에이 집이 보이면 혼자 얼어 죽을 것입니다!
두 번째,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 소개: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은 당나라의 대시인 두보가 쓰촨성 청두의 조당에서 지은 고전문학 시입니다. 이 시는 가을바람에 초가가 날아가고 온 가족이 비에 흠뻑 젖어버린 저자의 쓰라린 경험을 묘사하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시인의 숭고한 마음가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두보의 시를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전체는 네 단락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단락은 강풍 앞에 무너진 집의 불안에 대한 것이고, 두 번째 단락에서는 아이들의 무력감에 대해 썼습니다. 세 번째 단락은 밤에 비를 맞는 것에 대한 것이고, 네 번째 단락에서는 넓은 집이 그 고통을 승화시켜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처음 세 단락은 자신의 고통에 대한 현실적인 내러티브, 감정적으로 미묘하고 억압 된; 후자의 단락은 이상의 승화이며, 국가와 국민에 대한 걱정, 감정적으로 강렬하고 장엄한 감정을 직접 표현합니다. 처음 세 단락의 내러티브는 두 번째 단락의 서정성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며,이 뒤틀린 감정적 전환은 두 푸의시의 스타일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차분한"스타일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