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청위니안: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위대한 시인들의 시와 산문은 사라졌나요? 판시안은 어떻게 헤쳐나갔을까요?
청위니안: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위대한 시인들의 시와 산문은 사라졌나요? 판시안은 어떻게 헤쳐나갔을까요?
판시안은 시를 쓸 줄 알았나요? 정답은 '아니요!
그는 시의 꼭두각시일 뿐입니다.
그가 시의 꼭두각시이기 때문에 이 시 연회는 흥미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원래 공주는 북제나라의 유명한 문인인 모한장을 시켜 판선을 모함하여 판선의 명성을 널리 퍼뜨리려 했습니다. 하지만 뜻밖에도 계획은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이것은 말도 안 되는 일입니다. 장모한과 판셴은 '산에 오르다'라는 시를 지어 호평을 받았다.
바람은 날카롭고 높았고, 원숭이와 원숭이는 슬프게 비명을 지르며, 새들은 백사장의 하얀 모래 위에서 빙글빙글 돌았다.
끝없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며 잎을 떨어뜨렸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급류에 휩싸였다.
슬픈 가을 풍경 속, 영원한 방랑자, 병마에 시달리며 오늘도 높은 단상에서 홀로 살아가는 이씨.
모든 고난과 증오의 괴로움, 백발이 성성한 머리, 술잔과 깨진 잔을 늘어뜨린 채로.
"나는 삼천리 길을 왔다. 슬픈 가을, 나의 비애의 세기, 나는 이 높은 곳을 홀로 오른다." "마음과 피곤과 술의 먼지에 화가 있도다"는 반이 스승의 시를 표절하고 증거까지 위조한 네 줄의 시입니다.
이 시가 당나라 시인 두보의 가장 유명한 일곱 줄 시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장모한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장모한이 우스꽝스럽다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판시안이 스승의 시를 표절했다고 거짓으로 비난했습니다. 재밌지 않나요? 물론 북제나라의 위대한 문학가인 장모한이 유명한 시인 두보의 명시조차 몰랐다는 장모한의 무지를 탓할 수는 없습니다. 삶과 죽음의 장은 여행 드라마이며, 판시안은 현대 문명에서 제나라로 여행하고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제나라가 살고 있는 시대는 소설에서 상상하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입니다. 핵폭발 이후 현대 문명은 완전히 파괴되고 무에서 유를 창조해냈습니다. 제나라에서는 모든 것이 처음부터 재건되었고 문학도 예외는 아니었기 때문에 제나라 사람들이 두보와 모든 문학 대가들을 몰랐던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장모한은 두포를 몰랐지만 여행자 판선은 알고 있었기 때문에 장모한의 질책을 받고 베낀 것을 인정했지만 장모한이 비난한 것처럼 장모한의 스승이 아니라 두포를 향한 것이었습니다. 자네가 자초한 일이야. 어디 보자, 누가 거짓말쟁이인가?
유감스럽게도 장모한과 청나라 조정의 문무 관료들은 두 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고 판시안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두포가 실제로 존재했음을 증명하고, 장모한이 정말 거짓말을 하고 사람들을 해친 사람임을 증명하고, 자신이 결백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판시안은 술 제단을 잡고 맹렬히 마셨다. 그는 술의 힘으로 이백, 두부, 이유, 수시, 이청조 등 유명한 대가들의 시를 포함해 100편이 넘는 시를 홀에서 낭송했습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를 아셔야 합니다. 판시안은 부끄럽지 않은 시의 꼭두각시일 뿐입니다.
그 뒤에 숨은 진정한 시의 원천은 당나라 시와 송나라 가사, 중국의 찬란한 문명 5,000년 역사입니다.
이, 두, 소와 같은 유명 시인들에 홀려 제나라를 떠돌던 낯선 남자를 한낱 공주와 장모한에 불과한 판시안이 끌어내릴 수 있었을까요?
결과는 예측 가능합니다. 남을 해치는 자는 결국 자신을 해치게 됩니다. 판셴은 장모한에게 이런 독특한 방식으로 무자비하게 모욕을 주었습니다. "나는 당신만큼 잘하지 못하고, 시를 외우는 것도 당신만큼 잘하지 못하고, 문학계의 모든 사람들도 당신만큼 잘하지 못하고, 인간으로서도 당신만큼 잘하지 못합니다."라고 농담을 던졌습니다. 장무한은 그 자리에서 너무 화가 나서 피를 토하고 파티에서 기절했습니다.
그때부터 판시안은 교토 전체를 놀라게 했고, 그때부터 그의 인생은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