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샤오아이의 이 두 시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샤오아이의 이 두 시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의미:과거의 이 약초들은 왜 오늘날에는 모두 인치벌레로 변했을까?
출처:리사오는 전국 시대 중국 시인 구원이 지은 시입니다.
원문에서 :
과거에는 어떤 풀이었는데 지금은 소애가 되었나?
다른 이유가 있나요? 고칠 걱정 마세요!
유이란은 믿을 수 있고 강함은 헛되고 용서할 수 있습니다.
번역:
왜 과거의 이 모든 약초들이 오늘날 야생 쑥이 되었을까요?
정화로 인한 피해를 싫어하는 다른 이유가 있나요?
나는 블루그래스가 가장 믿을 만하지만 화려하고 피상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확장된 자료
시는 시인이 스스로 묘사한 삶의 경험과 체험, 여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시의 전반부는 초나라의 운명과 백성들의 삶에 대한 시인의 염려를 반복적으로 털어놓으며 정치 개혁에 대한 열망과 재난의 순간에도 자신의 이상을 고수하고 악한 세력과 타협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후반부에서는 하늘나라에 가서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다가 실패한 후 죽음을 맞이한다는 내용을 통해 시인의 나라와 백성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 시는 미와 바닐라의 은유, 많은 신화와 전설, 풍부한 상상력을 사용하여 화려한 문체와 웅장한 구조를 형성하여 낭만주의의 긍정적 정신을 표현하고 중국 문학사에서 '소시'라는 시 형식을 만들어 후대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주석서로는 동한(東漢)의 왕이(王夷)의 주역(周易)과 남송(南宋)의 주역(周易), 청나라의 대전(大田)의 취원(曲苑)이 있습니다.
- 上篇: 운을 맞추지 않는 시가 있습니까? 下篇: "아카시아 나무" 에 대한 전설을 누가 압니까? 홍통회화나무-전고: 원말, 11 여 년의 전란, 자연재해, 역병, 자연재해와 인화로 사람들이 숯을 그리게 되었다. 명군이 원군을 모북으로 몰아간 후, 북방 지역에는 특히 허베이, 허난, 산둥 등의 무인 지역이 많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정말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에 닭이 없다." 명나라가 건립된 후 가장 시급한 것은 농업 생산을 회복하고 발전시키는 것인데, 이는 우선 노동력과 토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 대해 명정부는 이민 황무지를 개간하는 정책을 채택했고, 곧' 땅이 넓고 사람이 희박한' 산서농민을 허베이, 하남, 산둥 등지로 옮겼다. 그런데 집을 떠나기가 어려운데 누가 집을 원하지 않겠어요? 이 시점에서 명나라 정부는 "사람들을 속이고 싶지 않다" 며 "사람들을 옮기고 싶지 않다. 홍동 아카시아 나무 아래 모여 3 일 이내에 도착한다" 고 고시했다. 이민을 원하는 사람들은 집에서 기다릴 수 있다.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잇달아 아카시아로 달려가고, 산서북부의 사람들이 오고, 그리고 산서남부, 산서동남부 사람들이 왔다. 셋째 날 수십만 명이 아카시아 주위에 모였다. 그들은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몰래 하느님께 기도하며 핑안 기도했다. 갑자기 한 무리의 장병들이 아카시아 나무 아래 비무장 백성을 에워쌌고, 몇 명의 무장이 한 관원을 에워쌌다. 그 관리는 큰 소리로 선포했다. "대명 황제는 이미 명령을 내렸고, 큰 회화나무 아래에 온 사람은 모두 제거했다. "이 명령은 청천벽력과도 같다. 사람들은 놀라서 멍해졌지만, 곧 정신을 차리고 속았다. 사람들은 울고, 비명을 지르고, 욕하고, 여자를 위해 외치고, 부모를 위해 울지만, 이 모든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그리고 장병은 강제로 사람을 등록시키고 사진을 보냈다. 등록할 때마다 철거민들에게 신발을 벗고 칼로 각 새끼발가락에 칼을 그어 점프를 막는 표지로 삼을 것을 요구했다. 사람들의 울음소리가 천지를 놀라게 했다. 지금까지 이민 후손들의 발톱은 모두 복잡하며 칼로 베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장병들은 민중에게 등록을 강요한 후, 그들이 도망가는 것을 막기 위해, 그들을 등에 묶고, 긴 밧줄로 연결시켜 이민을 호송했다. 사람들이 차근차근 뒤돌아보자 어른들은 그 큰 아카시아 나무를 바라보며 아이들에게 말했다. "이것은 우리의 고향이고, 이것은 우리의 고향이다. "지금까지 이민의 후손들이 어디에 살든 떠운의 아카시아는 그들의 고향이다. 이민의 팔이 묶인 지 오래되어 팔이 점점 무감각해져서 금방 익숙해졌다. 나중에 대부분의 이민자들은 뒷짐을 지고 걷는 것을 좋아했으며, 그들의 후손들도 그 습관을 따랐다. 호송하는 도중에, 길이 멀기 때문에, 길에서 소변을 보는 사람이 자주 있어서, 관병에게 보고해야 한다. "선생님, 편한 대로 하세요. 소변을 봐야겠어요." 횟수가 많아지자 이런 구두 요구는 간소화되는 경향이 있다. 네가 "선생님, 제가 손을 풀겠습니다." 라고 말하면, 너는 그것이 소변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 이후로' 계수' 는 오줌 누는 대명사가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원나라 말년에 호라는 아들이 상경하여 시험을 본다고 한다. 여림산 기슭에 이르러 갑자기 바람이 불어오자 적갈색의 털이 많은 오랑우탄 한 마리가 튀어나와 양동신을 향해 달려들며 끝까지 보러 가려던 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양동신이 하얗고 깨끗하여 매우 아름다운 것을 보았다. 그래서 그는 겁에 질린 엘리베이터를 타고 작은 서천에 있는 고릴라동에 도착했다. 양동신이 깨어났을 때, 그는 동굴이 깊고 구불하고 어둡고 습하며 곳곳에 야생 껍질과 조개껍데기가 가득한 것을 보았다. 침팬지는 바닥에 엎드려서 옆에서 잠을 자고 몇 번이나 손을 들어 구멍에 올 기회를 찾았지만, 굴은 굴러갈 수 있는 거대한 돌에 막혀 조금도 움직일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쩔 수 없이 그는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이 정착하였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오랑우탄은 아들을 낳았고, 원숭이처럼 생겼고, 사람처럼 생겼고, 온몸이 털로 덮여 있었다. 어미 고릴라는 수유를 하고 먹이를 먹으며 아이를 키우며 그녀에게 말을 가르치고 호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랑우탄,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후해는 어려서부터 힘이 세서 자신의 신세를 아들에게 알렸다. 부자는 다시 세상으로 돌아가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기로 결심했다. 어느 날 암컷 오랑우탄이 사냥하러 나왔을 때, 후바다가 동굴 입구의 돌맹이를 비틀어 열고 아버지와 아들이 뛰쳐나갔다. 어미 고릴라가 돌아오자 구멍이 열려 있는 것을 보고 아버지와 아들이 도망쳐 산등성이를 따라 남쪽으로 쫓고 있다는 것을 금세 깨달았다. 황소산을 쫓아가 강을 건너고, 굴러가는 서강이 진로를 막았다. 그들 부자들이 강을 건너가는 것을 보고 퐁당 소리를 내며 강으로 뛰어들어 쫓았다. 곧 따라잡으려 하자 양동신은 아들을 해안으로 밀어내고, 귀환한 암컷을 붙잡아 강 깊숙한 곳으로 끌어들이며 익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진타오 바다 해변 때, 부모가 모두 죽은 것을 보고, 무의식적으로 눈물을 흘렸다. 그는 매우 외로워서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가서 구걸하며 생계를 유지한다. 당시 이 지역은 임주라고 불리며 하서 북로 장덕부에 소속되어 있었다. 후해는 사람을 놀라게 할 정도로 못생겼고, 임주 주변 사람들은 그를 보고 모두 숨어서 그를' 노호모' 라고 불렀다. 지금까지 임현의 사람들은 늘' 늙은 호모' 로 소심한 사람을 겁주기도 한다. 후해는 입맛이 매우 크다. 낮에 배가 고프면 산에 가서 들과를 따고 허기를 채우다. 저녁에는 남의 문간방 밑에 머물러 있다. 가족들은 그를 두려워하여 일부러 밖에 물을 뿌렸다. 겨울에는 날씨가 너무 추워서 그는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했다. 어느 날, 그는 부자 집 앞에 가서 구걸을 하러 갔는데, 인색한 부잣집 한 명이 원망스럽게 소리쳤다. "꺼져, 우리 집에 기름떡이 있어, 내가 엉덩이를 닦아도 너에게 주지 않아!" " "그는 기름떡 한 조각을 집어 아이의 엉덩이를 닦고 개에게 던졌다. 그럼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는 개에게 고함을 지르며 후해를 물어죽였다. 다행히 가난한 사람이 그를 불쌍히 여겨 겨죽을 먹여 주고, 헝겊 한 켤레와 낡은 신발 한 켤레를 신어 주었다. 후해는 가난한 사람들의 보살핌에 감사하고, 부자를 미워하고, 가난한 사람을 돕기로 결심했다. 후에 후해는 주원장이 이끄는 농민 봉기군에 참가하여 처음에 마황후 밑에서 일했다. 그는 막강한 힘을 가지고 마황후의 사랑을 얻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임주시에서 동쪽으로 15 마일 떨어진 캠프에서 훈련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두 손으로 나무판자 하나를 들어 머리 위에서 세 번 돌릴 수 있다. 한 손으로 감나무 한 그루를 뽑을 수 있게 되자, 그는 온 마을의 감나무를 모두 뽑았다. 지금까지 감나무는 영리촌에 뿌리를 내리지 못했다. 후해는 주원장을 따라 북방을 원정하며, 칸마 공로를 세워 명나라 개국훈이 되었다. 홍무 2 년 임주가 임현으로 바뀌었다. 후해는 황제가 임현에서 복수를 하게 했다. 주원장은 건국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고 생각하여 반드시 화살의 땅을 쳐야 한다. 후해는 왕호부에 가라고 명령했다. 왕호가 살인을 해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권세리안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주인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기회를 틈타 가운데로 기어올라 임현으로 군대를 이끌었다. 그는 독수리 양궁 변명 으로, 가혹한 후진타오 바다 부자 를 찾을 수 없습니다, 독수리 화살 카운티, 왕호 는 군 을 통해 군대를 이끌었다. 온 땅에 시신이 생겨 피가 강으로 흐르는 비참한 광경이 되었다. 그 후, 후진타오 바다 분노, 참수 왕호, 황제에게 고소했다. 황제는 그가 기술이 뛰어나 잘못을 인정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형벌을 면했다. 호해의 잘못을 메우기 위해 산서택주 여주의 주민들이 임현으로 이주했다. 산서 주민들은 고향을 등지고 하남으로 이주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부는 "이주를 원하지 않고, 3 일 이내에 홍동현 아카시아 나무 아래 집합한다" 고 명령했다. "사람들이 아카시아 나무 아래로 달려가자 곧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이때 장병들이 포위되어 이 사람들이 법령을 어기고 이사를 강요했다고 고발했다. 그중 다섯 형제는 소라고 하고, 네 명은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달린다. 이별할 때, 오형제는 아쉬워하며 가마솥 한 모금을 깨뜨리고, 각각 한 개씩 나누어 후세 사람들이 인정하는 상징으로' 가마솥소'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지금까지, 소라는 사람이 만나면 항상 "냄비를 치고 냄비를 찾을까?" 라고 물어본다. 만약 여러분이 모두 "냄비를 부수세요." 라고 말한다면, 가족입니다. 그때. 산시에 남아 있는 큰형이 동생들에게 말했다. "제 성은 소입니다. 임현에서 산과 물이 있는 곳을 찾아 살고 싶습니다." 네 형제는 임현으로 이주하여' 삼산'' 오수' 에 살고 있다. 둘째 집은 곡산에 살고, 이용산에 등을 대고, 물을 마주하고, 남쪽에 있다. 세 번째 아이는 여산에 있고, 양청을 등지고, 강을 마주하고, 북방에 있다. 넷째는 백산에 살고 태행산을 등지고 녹수강을 마주하고 서북에 있다. 소무를 남겨두고 중간에 사는 오가수를 남겨라. 그곳은 풍경이 아름다워서 형들이 돌보기에 편리하다. 그래서 임현에는' 우리 고향이 홍통대 회화나무 아래에 있다' 는 전설이 있는데, 실제로는 후해가 임현에서 피를 씻는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