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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의 생애 소개
'두보의 생애 소개' 1페이지
두보(712-770)는 당나라 시인이다. . 말은 아름답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향양(지금의 호북성)이며,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다.
장안에 있을 때 한때 성 남부의 소령 근처에 살았기 때문에 자신을 소령예라오라고 불렀고, 청두에 있을 때 제도 직원으로 추천됐다. 그리고 후대에는 그를 Du Shaoling과 Du Shaoling이라고 불렀습니다.
두보의 생애 동안 두보는 '유교와 관료주의'와 문학적 전통을 지닌 집안에서 자랐다. 두보의 할아버지인 두심옌은 무황후 시대에 유명한 시인이자 명문가였다. 공식 식당 직원, 그의 아버지 Du Xian은 전 Yanzhou 관리였습니다. 그는 7살 때부터 시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15살 때 그의 시는 뤄양(洛陽) 유명 인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20세 이후의 그의 삶은 네 시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유랑기는 현종 개원 19년(731년)부터 천보 4년(745년)까지 이어졌다. Du Fu는 두 번의 장기 방황을 겪었습니다. 처음에는 강남(Jiangnan) 지역에서 금링(Jinling)과 쑤저우(Suzhou)를 방문하고 저장(Zhejiang)을 건너 연수(Yan River)를 타고 천무산(Tianmu Mountain) 기슭까지 갔습니다. 개원 23년, 낙양으로 돌아와 진사시험을 보았으나 불합격되었다. 다음 해에 그는 Qi와 Zhao 지역에서 두 번째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말년의 장면을 회상했습니다. "Qi와 Zhao 사이의 방탕, 말은 매우 거칠었습니다."( "The Grand Tour") 여행을 하면서 그는 조국의 아름답고 장엄한 산과 강이 강남과 산동의 문화를 흡수하여 지평을 넓히고 지식을 풍부하게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개원 29년 낙양(洛陽)과 연사(燕師) 사이의 수양산 기슭에 살았는데, 이때 아내인 양(陽)과 결혼하였을 것이다. 천보 3년에 낙양에서 이백을 만나 두 사람은 치루를 여행하고 길을 다니며 친구를 사귀고 시와 수필을 이야기하고 때로는 시사를 토론하며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이듬해 가을, 두보는 서쪽으로 장안으로 가려고 했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방문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그들은 연주에서 헤어졌고 다시는 이백을 기리기 위해 감동적인 시를 많이 썼습니다. .
이때 당나라는 여전히 강성했고 창고도 상당히 풍부했지만 현종은 큰 성과를 거두고 국경을 개척하며 많은 인력과 물적 자원을 소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사회에 도사리고 있는 불안정의 위기. Du Fu는 이것을 예감했지만 직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등산과 물놀이, 사냥에 관한 노래를 부르며 낭만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자신의 설화에 따르면 이 시기에 지은 시가 수백 편에 달하지만 전승된 것은 5자시와 5자고시를 중심으로 20여 편에 불과하다. 그 중에는 "왕월"과 같은 비범한 작품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두심연 시대의 유명 시인의 수준을 넘지 못했습니다.
장안 시대 천보 5년부터 천보 14년까지 두보는 장안에 10년 동안 거주하면서 그의 삶과 사상, 창작에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그는 관직을 추구하고 공적을 세울 목적으로 장안에 갔다. 천보 6년, 현종은 문예에 재능이 있는 사람을 교토로 보내 시험에 응시하게 했으나, '달콤한 말솜씨'로 유명한 중서령이림부의 음모로 인해 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검", 아무도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Tianbao의 10년 동안 Xuanzong은 "Xuanyuan 황제" Laozi, Imperial Ancestral Temple 및 Heaven and Earth를 숭배하기 위해 세 번의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Du Fu는 Xuanzong이 칭찬 한 세 개의 "Da Li Fu"기고문을 썼고 총리에게 자신의 기사를 검토하고 배포를 기다리라고 명령했지만 후속 조치가 없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시를 써서 권력자들에게 보내 추천을 받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우경(右臣)의 지위를 얻었고 태수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하였다. 이것은 이미 두보의 장안 체류가 끝나고 안녹산의 난이 일어나기 직전이었다.
현종은 만년에 개원시대에 열심히 통치했던 좋은 정치 스타일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초대 총리는 부패하고 오만했으며, 그의 장군들은 군국주의적이었습니다. 궁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세금과 부과금으로 점점 더 잔인하게 착취당했습니다. 두보(Du Fu)는 "음식과 의복이 부족"하여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귀족의 저택을 방문하고 "손님"으로 행동하고 시, 와인 및 여행에 동행하고 약간의 자금을 받아야 했습니다. . 동시에 그는 자신처럼 가난한 친구들도 사귀었고 일하는 사람들과 비교적 폭넓게 접촉했습니다. 그의 발자취는 가난한 골목에서 귀족의 정원으로, 누각과 누각이 사치를 다투는 취장(曲江)에서 사람을 모집할 때 반드시 지나야 하는 함양대교(善陽橋)까지 이르렀다. 그는 체제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게 되었다.
정치계층의 부패와 개인적 고난으로 인해 그는 인민의 고통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 두 가지 삶의 측면은 두보의 시에 반영되어 있다. 천보로부터 11년 후, 그는 "군마차", "미인의 여행", "전성밖", "뒤성밖" 등과 같은 불멸의 명작을 썼고, 새로운 내용과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시의 표현방식.
천보 14년 겨울, 두보는 풍현에 사는 아내를 만나 『북경에서 풍현까지 회에 보내는 오백자시』를 써서 “가난한 이원을 걱정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장의 열기 때문에 한숨을 쉬었다”, “주문”을 사용하여 “술과 고기 냄새가 나고 길에 얼어붙은 뼈가 있다”는 사회의 날카로운 모순을 요약하고, 문을 열고 휘파람 소리를 듣다 막내아들이 굶어 죽는다." 이것은 그의 장안 생활 10년의 요약이자 당나라의 흔적이기도 하다. 번영시대의 마지막 요약이다. 이 시기부터 전해지는 시는 약 100여 편에 달하며, 뛰어난 시는 대부분 5~7자로 된 고대시이다.
좌시이를 섬김과 유배 기간: 수종에서 덕안재(756년)부터 건원 2년(759년)까지. 안녹산은 군대를 모은 후 남쪽으로 진군하여 재빨리 낙양과 장안을 함락시켰다. 이때 두보(Du Fu)는 당현종(唐玄宗)이 서수(西朝)로 도망갔다는 소식을 듣고 숙종이 영무(靈球)에서 즉위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가족을 성북의 강촌(强村)에 정착시키고 홀로 북쪽으로 영무로 귀순하였다. , 그는 반란군에 의해 차단되어 장안으로 보내졌습니다. 두보는 거의 반년 동안 도적들에게 갇혀서 당나라 군대가 두 차례 반격을 가해 진도와 청반에서 전멸했다는 소식을 듣고 질서정연한 수도를 황폐화시켰다.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첸타오의 슬픔", "슬픈 청반", "봄의 희망", "애강두" 등의 시를 썼습니다.
자덕 2년(757) 4월, 두보는 목숨을 걸고 장안에서 탈출해 숙종의 임시 거처인 봉향으로 가서 좌시이(左師夷)로 임명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Fang을 구출했다는 이유로 Suzong을 화나게했고 심문을 받았습니다. 8월, 그는 아내를 방문하기 위해 □저우로 돌아와 여행의 황량한 풍경과 빈곤의 삶을 묘사한 "베이징에서 봉현현에 보내는 오백자 송가"에 비유할 수 있는 장시 "북방 원정"을 완성했습니다. 그의 가족과 현재 상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올해 9월 당군은 10월 장안과 낙양을 탈환했고, 숙종은 10월 말 베이징으로 돌아갔고, 두보도 이때 장안으로 돌아와 복무 중이다. Zuo Shiyi처럼. 이듬해 5월, 두보는 조정에서 소종의 신귀족과 현종의 옛 관리들 사이의 싸움으로 인해 화주사공으로 옮겨져 군대에 입대했으며, 장에게 작별 인사를 하지 않았다. an.
전원 2년 봄, 두보는 허난(河南)에 가서 옛 집을 방문했고, 돌아오는 길에 인민들의 잔혹한 탄압 속에서 고통받는 모습을 직접 목격했다. 『신안관』, 『동관관』, 『동관관』, 『동관관』 등 6편의 시로 구성되어 있다: “시호관”, “신혼이별”, “노인이별”, "집에 이별이 없다". 후세에서는 이를 "삼관", "세 이별"이라고 불렀다.
두보가 화저우로 돌아온 것은 초여름이었다. 이때 관복에 기근이 닥쳐 이복국이 궁정의 전권을 장악하고 현종의 옛 대신들과 방 등은 정치에 실망하여 관직을 단호히 버렸습니다. 위치를 잡고 서쪽으로 진저우(秦州)로 갔다. Qinzhou에서 4개월도 채 안 된 후 초겨울에 Tonggu로 가서 한 달 동안 Tonggu에 머물다가 Shu로 가는 험난한 길을 떠나 연말에 Chengdu에 도착했습니다.
안시의 난은 당나라의 흥망성쇠의 전환점이 된 사건이다. 정치적으로 황실은 내부적으로는 중앙집권적인 통치권을 상실했고, 외부적으로는 수년간의 전쟁과 자연재해로 인해 티베트 민족의 침략을 저항할 수 없었고, 농촌은 침체에 빠졌으나 지배계급에 의한 인민 착취가 심했다. 이미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고 생산성이 감소했습니다. 두보 역시 개인적으로 매우 복잡한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유배, 도둑의 덫에 걸리고, 황제의 청소부로 일하고, 화저우로 강등되고, 황량한 낙양로에서, 친저우에 거주하고, 촉으로의 여행 - 인간이든 아니든. 관계나 자연환경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삶의 체험은 장안대보다 훨씬 풍부하고 어려웠으며, 이로 인해 200편이 넘는 시가 전해졌는데, 그 중 대부분이 두의 시의 걸작이다.
서남유랑 시기는 소종 상원 원년(760)부터 대종 대리 5년(770)까지이다. 11년 동안 두보는 숙중에서 8년, 형(景)과 호남(湖南)에서 3년을 보냈다. Du Fu는 Kuizhou에있을 때 "서남쪽의 하늘과 땅 사이를 헤매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 "Yonghuai Ancient Relics"). 실제로 그는 청두에서 5 년 동안 살았고 그의 삶은 비교적 안정적이었습니다. 원나라 원년 봄, 청두 서쪽 환화강 기슭에 초가집을 짓고 4년간의 유랑생활을 끝내고 살 곳을 마련했다. 전쟁으로 떠들썩하고 애도에 시달렸던 중원을 떠나 목가적인 풍경이 눈앞에 펼쳐졌다. 꽃, 새, 곤충, 물고기 모두가 그를 반갑게 맞아주는 듯 보였고, 이는 그에게 잠시의 휴식을 선사했다. 그는 또한 무한한 사랑으로 수많은 시를 썼습니다. 그러나 그는 '가을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에서 '집이 수만 있고 가난한 자의 안식처가 있다'는 명구를 불렀다. 전 세계가 그들을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원나라 2년 말, 안무는 청두에 와서 청두인과 검객 중성으로 복무하며 두보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대종(大宗) 보영 원년(762년) 7월, 안무(顔吳)가 청두(成島) 소음(少宁)과 검열관 서지(徐治)를 청두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두보(杜寶)는 쯔저우(Zizhou)와 랑저우(Langzhou)로 유배되었다.
보영 2년 봄, 7, 8년간 지속된 안시의 난이 끝났다는 소식을 듣고 두보는 너무 기뻐서 낙양으로 돌아갈 희망이 있다고 생각했다. , 그래서 그는 "Wen Guanjun Takes Henan and Hebei"를 불렀습니다. 일곱 가지 리듬이 내면의 기쁨을 터뜨렸습니다. 이것은 Du Fu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노래입니다. 그러나 그 행복은 오래 가지 못했다. 나라의 혼란스러운 상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10월에 서방의 티베트인들이 다시 침입하여 장안을 점령한 적이 있다. 왔습니다.”(<아침꽃>) 그는 자신의 정치적 사상을 표현한 시를 많이 썼다.
광덕(廣德) 2년(764) 봄, 안무(顔吳)가 성두은(成寧殷)으로 임명되었고 건남계도사(建南結常使)도 3월에 귀국했다. Yan Wu는 Du Fu를 Jiedu의 고문이자 검사 엔지니어링부 구성원으로 추천했습니다. Du Fu는 청두에서 Jiedushi 막부에서 몇 달 동안 살았습니다. 그는 초가집으로 돌아가라고 반복해서 요청했습니다. 마침내 Yan Wu는 그에게 요청을 허용했습니다. 영태 원년(765년) 4월, 안무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5월에 가족을 데리고 초가집을 떠나 동쪽으로 배를 타야 했다. "5년의 촉현 여행과 1년의 촉주 거주"("촉으로 가다")는 두보의 "서남방랑"의 전반부를 끝냈습니다.
두보는 9월 윈안에 도착했으나 병으로 인해 더 이상 나아갈 수 없게 된 뒤 이듬해 늦봄 병이 잦아들 때까지 구이저우로 이사하지 않았다. 그는 Kuizhou에서 2년 미만 동안 살았으며 Du의 모든 시의 7분의 2를 차지하는 400편이 넘는 시를 썼습니다. 시에는 귀주의 가난한 노동자들을 찬양하고 이곳의 위험한 산과 강을 묘사했으며 촉안의 혼란과 장안과 낙양에 대한 그리움을 반영하고 친구를 기억하고 추억을 회상하는 시도 많이 있었습니다. 과거. 그러나 말라리아, 폐질환, 류머티즘, 당뇨병 등이 끊임없이 그를 괴롭히는 등 그의 건강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
귀주의 기후가 혹독하고 친구가 적기 때문에 두보는 대리력 3년(768년) 정월에 협곡 밖으로 나가기로 했다. 3월에 강릉에 도착합니다. 원래는 북쪽의 낙양(洛陽)으로 돌아가려고 했으나 허난(河南)의 군사적 소란으로 교통이 막혀 여행을 할 수 없었다. 그는 강령(江陵)에서 반년을 살다가 몇 달 동안 파출소로 옮겨와 연말에 웨양(岳陽)에 도착하여 『수연행』을 썼는데, 이는 후난 사람들의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대리력 4년과 5년은 두보의 생애 마지막 2년으로 정해진 거주지가 없었고 악양, 창사, 항주, 낙양을 오가며 대부분의 시간을 배에서 보냈다. . 대리력 5년 겨울, 장사(長沙)와 악양(岳陽) 사이의 향강(極江)에서 배를 타다가 5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죽기 전 36운의 장시 '베개에 누워 풍속선을 타고 읽다'를 썼다. 시 속에는 '전투의 피가 아직도 흐르고 있다. 군대의 소리는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는 아직도 나라의 재앙을 생각한다. 두보가 죽은 뒤 그의 관은 43년 뒤인 원화 8년(813년)에 그의 손자 두사예(杨施伯)가 이를 하남성 수양산(河陽山) 기슭으로 옮겼다.
이 11년 동안 두보는 1,000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이는 두보 전체 시의 73% 이상을 차지하며, 그 중 대부분은 절구, 운율시, 장시 등 현대적인 시입니다. .
시 창작 두 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사회적 현실과 개인 생활의 긴밀한 통합, 이념적 내용과 예술적 형식의 완벽한 통일성입니다. 두보의 시는 안시난 전후 20여년 동안 당나라의 전반적인 사회상을 깊이있게 반영하고, 그가 일생 동안 여행한 여정을 생생하게 기록했으며, 예술적인 면에서 당나라 시의 최고 성취에 이르렀다. 그의 시는 독자들로 하여금 '사람을 알고' '세상을 토론'하게 하며, '즐기고, 관찰하고, 함께 모여 불평하는' 역할을 한다.
두보의 시는 '시사'로 불린다. 그러나 '시의사'로서 두시의 시는 객관적인 서사가 아닌, 시적 문체를 사용하여 역사를 쓰며, 현실을 깊이 반영하고 독특한 문체를 통해 작가의 정서를 표현한다. 청나라 포기룡은 “소릉의 시는 사람의 기질을 반영하고, 삼대(三代)의 일도 그 사람에게 반영될 것이다”라고 말했다.(<두신가·소릉 연대기 시 편람>을 읽음) 두보의 시 중에는 전공이 포함된 시도 있다. 현종, 숙종, 대종 3대 정치, 경제, 군사, 민생 등의 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곳곳에 시인의 진심이 스며들어 있다. 예를 들어, 두보(Du Fu)의 중년 걸작인 『베이징에서 봉현까지의 오백가지 공감』과 『북방탐험』에는 서정성, 서사, 기행기, 추론, 자연관찰, 사회적 이해가 담겨 있다. 모순에는 내적 갈등, 정치적 야망과 견해, 개인적 경험과 가정의 불행, 국가와 국민에 대한 재난, 미래에 대한 희망 등이 포함됩니다.
이 두 장의 시에는 너무나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작가의 기분이 요동치고 언어가 격렬하게 흘러가는 것은 그가 이 불행한 시대의 다양한 자연적, 사회적 현상에 예민하고 강렬하게 민감함을 입증한다. 이러한 시들은 시인의 삶과 심정에 대한 자기 서사이자, 시대와 사회의 초상이기도 하다. 개인의 운명은 국가와 민족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이 둘 역시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예술적 통합의. 다른 시, 『자은사탑오름』, 『애강두』 등은 길이가 짧지만 이런 특징을 갖고 있다.
두보는 천보 말기부터 《병마 씻기》, 《너의 감정》 등 정치적 견해를 밝히든 아니든 현안에 대한 수많은 정치시를 썼다. Zizhou 또는 "미인의 여행", "과거를 기억하는 두 시", 운안에서 쓴 "삼행시"와 같은 우화적이고 풍자적인 내용을 폭로합니다. /p>
봉황테라스', '병든 오렌지', '시든 종려나무', '손님', 또는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우' 등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연민과 배려 랑 어게인'은 모두 개인적인 감정과 사실을 결합한 작품이다. 장편소설도 많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Kui Fu Shu Huai", "Chang Zai"와 같이 지난 10년 동안 국가의 주요 사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부는 "초가집" 및 "Enter Hengzhou"와 같은 지역 행사를 설명합니다. "; 일부는 과거를 회상합니다. , "장유", "기억"과 같은 것, 그리고 더욱이 포기룡이 말한 "세상은 여전히 몸이다"( "두신 걸 읽기 · 두 개요 읽기")와 같은 내용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정적인 요소가 강하다.
두씨의 시에서는 전쟁 주제가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Du Fu는 성격이 다른 전쟁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는 『군과 수레』, 『귀주』, 『다시 후원산 기슭에 가다』 등 황실의 과도한 군사력 사용과 인력, 물적 자원의 소비에 반대했다. 그는 안시 난 초기에 지은 <관중의 서군관찰두시>, <수목> 등의 난을 진압하고 외세에 저항하는 것을 지지했다. 티베트 침공. 이 시들이 비난하고 찬양하는 내용은 매우 분명합니다. 전쟁에 관한 시를 찬양하기도 하고 비난하기도 합니다. 유명한 두 편의 시 '성을 떠나기 전에'와 '성을 뒤로 두고'는 군 복무 중 군인들의 기분 변화를 반복적으로 서술하고 있으며, 실제로 이 시들은 전쟁에 대한 시인의 서로 다른 관점을 다양한 관점에서 반영하고 있습니다. 두 시 모두 전쟁터의 영웅적인 장면을 찬양하고, 군인들이 잘 싸우고, 희생할 만큼 용감하며, 승리를 거두는 모습을 찬양하고 있으며, 또한 왕의 끝없는 국경 확장과 장군의 오만함과 사치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성과는 긍정적인 의미를 잃습니다. 두 시 모두 한 군인의 고백을 통해 수많은 영웅적인 군인들의 불행한 운명을 요약하고 있다. 또 다른 예로는 작가의 내면적 갈등을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한 『세 관원』과 『세 이별』이 있다. 뤄양(Luoyang)으로 가는 길에 두보(Du Fu)는 잔인한 경찰들이 미성년 소년들과 외로운 노인들을 군대에 강제로 징집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는 이들을 대신하여 고발하고 장교들을 규탄하였지만, 강자가 부족하고 막강한 적군이 닥쳐오는 것을 생각하면 태도를 바꾸어 백군에게 몇 마디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하려고 애썼다. 징집된 사람들. 원나라 Xian Yushu는 Du Fu의 "군 전차"를 썼습니다. Du Fu는 자연을 찬양하는 시를 많이 썼습니다. 그가 노래하는 대상은 종종 자신과 현재 사건 모두와 관련이 있습니다. 과거 왕조의 시 담화와 시 평론은 Du Shili의 높은 수준의 "상황 혼합"에 대해 많은 논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장면의 혼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정서와 장면, 시사 사건의 혼합도가 높아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할 때 현실을 벗어나는 일이 거의 없다. 예를 들어 그가 점령한 장안에 갇혀 있을 때 쓴 '봄의 희망'과 촉에 들어갈 때 쓴 '건문'이 가장 대표적인 것이다. 이러한 종류의 시는 Du Fu가 말년에 더욱 성공을 거두었는데, 예를 들어 5율 "Guest Pavilion", "On the River", "Jianghan", 7율 "Denglou", "Sufu", "Ge"가 있습니다. 밤', '가을 팔편시' 등 모두 장면과 시사가 어우러진 인기 명작이다.
이 밖에도 두보는 회화, 음악, 건축, 무용, 기물, 농업 생산을 찬양하는 시를 지었는데, 이 역시 작가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고 시대적 분위기를 풍긴 작품으로 볼 수 있다. 생생한 문화사 . 명나라 주운명은 두보의 '가을의 환희 팔시'를 썼다.
두보의 시집에는 시대적 분위기가 강하지 않고 개인적인 감정도 상대적으로 무관심하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청두 초가집에서 두보가 지은 시들이다. 수년간의 이주 끝에 두보(Du Fu)는 청두에 도착하여 초가집을 짓고 넓은 땅을 개척하고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꽃, 식물, 나무, 새, 동물, 곤충 및 물고기의 역학을 주의 깊게 관찰했습니다. , 그리고 무한한 사랑과 깊은 이해를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화면 흔적", "농민을 위해", "들판", "서포", "물 문지방 상쾌한 마음", "뒤로 여행", "봄밤의 즐거운 비"등의 시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당시의 두보의 마음 상태를 보면 알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시는 위에서 논의한 시들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두보의 또 다른 성격을 나타내는데, 그는 국가와 인민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것에 대한 취미도 가지고 있다. 생물. 그는 "은둔하고 사물과 가까운 곳에 살고"( "Screen Traces") "물고기가 비에서 나오는 것과 미풍에 비스듬히 제비를 피우는 것"( "Water Threshold Reminds the Heart")을 좋아하며 "꽃이 피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버드나무는 더 이타적이다"("Back Tour").
두보는 가족과 친구들을 기리기 위해 몇 편의 시를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감상적이고 애정 어린 시였습니다. 친구들을 기리기 위해 지은 많은 시들 중에서 이백을 기리기 위해 지은 시가 가장 눈에 띈다. 두보는 이백과 헤어진 때부터 말년까지 이백에게 선물로, 이백에게 선물로, 이백에게 선물로, 이백에게 꿈으로 이백에 관한 시를 10여 편 썼다. , 이백에게 보낸 편지 등 이백과 관련된 많은 시에서 거의 모두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따뜻한 관심과 진심 어린 존경심을 보여주었습니다. Du Fu는 시를 평생의 직업으로 여겼고 "시는 나의 가족 문제"( "Zongwu's Birthday")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7세 때 시를 공부했고 죽기 직전까지 시 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그는 가장 어려운 시기에 심오한 이념적 내용을 담은 가장 심오한 시를 썼다. 귀주에서 병이 났는데, 저작물이 가장 많다. 그는 풍부한 삶의 경험을 갖고 있으며,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사랑에 대한 정치적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예술적인 기량에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두보는 또한 시를 사용하여 시를 논의했습니다. "극의 육구"와 "심심함을 해소하는 열두 시"(4~8부)에서 그는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고대 및 현대 시인에 대한 논평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했습니다. 두보는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시의 영역을 크게 확장했다. 명나라 호진행은 "시사를 시에 활용하는 것은 두소릉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당음계주") 이 문장은 사실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 Du Fu 이전에는 Du Fu와 같은 사람들이 민중 속으로 깊이 들어가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시사"가 사회적 중요성의 모든 주요 문제를 "놀라운"시로 통합하는 것은 드뭅니다. 양륜은 "육조 이후 많은 월복 타이틀이 표절을 모방했는데 진과 진이 가장 역겹다. 자메이는 당시 느낀 바를 토대로 혼자 나왔다. 그는 나라의 재난을 위에서 불쌍히 여기고 그는 인민의 빈곤을 마음대로 정하고 완전히 자유로웠다. "세 번의 이별"은 두보의 중요한 시의 대부분을 요약할 수도 있습니다. Yuan Zhen은 Du Fu에게 "당 감사 및 작업부 외무부 장관 Du Jun의 묘비"를 썼고 "시인 이후로 Zi만큼 아름다운 사람은 없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과장이 아닙니다.
두시의 형태는 다양하다. 두보(Du Fu)는 다양한 형태의 시를 가장 잘 통제할 수 있으며, 각 형태의 시가 새로운 발전을 이루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는 고대 오자시에서 고된 여정과 사회현상, 사람들의 삶, 그리고 여러 가지 극적인 화법을 잘 기록하는데, 그의 글은 매우 생생하여 사람들이 오자시의 한계가 아니라 자연스러움을 느끼게 한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그 예가 "강족 마을", "팔선인에게 선물", "세 관리", "세 가지 이별", "전의 아버지가 진흙을 마시고 안중성의 아름다움을 마신다"라는 것입니다. ", 등. 그는 『술취한 정광원의 노래』, 『군마를 씻겨주는 노래』, 『7자 고시』 등의 7자 고시에서 자신의 대담하거나 우울한 감정을 표현하고 정치와 사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전원시대 통구현 생활', '제1의 노래', '가을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 '수연행' 등 두보의 5언, 7언 운시는 매우 강력하여 높은 성취를 이루었으며 두보 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였다. 그의 유명한 7자 운율 시는 청두에 도착한 후 제작되었습니다. 두보의 심오한 감정은 다섯 가지 리듬에 응축되어 있고 일곱 가지 리듬에서 완전히 발전됩니다. 5개의 운율에는 "봄을 바라보며", "하루의 끝에 이백을 바라보며", "돌아가기", "봄밤의 즐거운 비", "물문턱이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손님의 밤"이 포함됩니다. , "자주시를 오르는 9일", "정푸", "밤에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여행", "강변 정자에 머물다", "악양탑에 오르다", "총리상" 등 7개의 운율이 있습니다. 촉', '예라오', '증오의 이별', '정부군이 허난과 하북을 빼앗는 옷을 입고', '탑에 오르다', 그리고 '수푸', '게이트 나이트', '고대 유물에 관한 다섯 시', " 백제', '장군에 관한 다섯 시', '가을의 팔시', '높이 오르다' 등. 이를 능가하는 당나라 운율시는 거의 없습니다. Du Fu는 또한 많은 5자 운율과 여러 7자 운율을 썼는데, 이는 운율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가을 구이 저택에서 Zheng Supervisor Li Guest까지의 백운"은 실제로 1,000 단어 길이입니다. 다섯 번째 줄의 "연공을 왕조에 보냄", "영주로에 사신을 보내 취임", 일곱 번째 줄의 "청명제 두 시" 등 비교적 자연스러운 몇 가지를 제외하고 ), 대부분은 너무 많은 암시로 쌓여 있고, 사회 작품의 내용에 풍부한 감정을 주입하거나 공백을 메우고 있습니다. 두의 시에 나오는 절구의 대부분은 그가 남서부에서 유랑하던 마지막 11년 동안에 쓰여졌다.
두보의 고전시와 운문시에서의 위대한 업적으로 인해 그의 절구는 종종 눈에 띄지 않는다. 그러나 두보는 즉석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시를 논하고 친구를 소중히 여기며 촉과 사람들의 삶의 혼란을 반영하고 의 본질을 흡수한다. Du Fu는 여전히 quatrains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두보의 시축, 청나라 장 □이 지은
물론 두보도 권력자에게 선물을 주고 부자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에 관한 비교적 지루한 시를 썼습니다. 그가 장안귀족의 '손님'이 되어 왕자와 대신들에게 관직을 구걸했을 때, 남서쪽으로 떠돌며 음식과 의복을 위해 지방 관료들과 거래해야 했을 때, 그 시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방이 얼마나 지혜롭다고 칭찬하고, 자신이 얼마나 가난한지를 묘사하고, 자비와 선물을 구걸하기 위해 많은 암시를 사용하는 것은 고상한 스타일이 아닙니다. 송나라 춘희가 새긴 '두공부시집'
일반적으로 두보는 배고프고 추울 때에도 항상 세상을 도우려는 야망을 품고 있으며, 열악한 상황에서 시 예술의 측면에서 그는 고전 시, 혁신 및 발전의 정점을 모아 미래 세대의 시인에게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가 살아 있을 때 그의 시는 그가 죽은 지 40년이 지난 뒤에도 한유(Han Yu), 백거이(Bai Juyi), 원진(Yuan Zhen) 등의 시보다 더 중요해졌습니다. 백거이와 원진의 신월복운동은 문학적, 예술적 사상의 측면에서 두시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 시사를 주장하는 이상인의 유명한 현대시는 내용과 예술 모두에서 두시 시의 본질을 담고 있다. 왕안시, 소시, 황정견, 육유 등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들은 모두 두보를 높이 평가했으며 그들의 시는 다양한 측면에서 두보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송나라 말기 민족영웅 문천상(文泉祖)이 원족에게 포로가 되어 투옥되었다. 그는 두보의 5자시를 엮어 200수를 편찬하였다. , Zimei가 먼저 저에게 말할 것입니다. "Du의시의 영향력은 문학과 예술의 범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시에 등장하는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사랑의 정신이 수천 년 동안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육적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