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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청명'의 전체 의미

두무의 시 '청명절'

애도하는 날, 고운 비는 눈물 같고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을 부수고 싶어 한다. 마음을 달래줄 와인을 어디서 살 수 있는지 현지인에게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미소를 지으며 살구 언덕 마을이라고 대답하지 않습니다.

의미:청명절에 시인은 무덤을 쓸러 집으로 돌아갈 수 없고, 이국땅에 있는 사람이 길에 나서니 마음은 더 이상 맛이 없고, 더구나 날씨는 좋지 않고, 얼굴은 침울하고, 소털은 고운 비가 내리고, 눈에는 안개가 끼고, 봄옷은 젖었으니, 시인아, 참으로 슬프구나. 시인이여, 그저 가슴이 아픕니다! 비를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하고 마음의 슬픔을 없애기 위해 가게를 찾지만 호텔은 어디에 있습니까?

기법:맑은 풍경을 통해 그리운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주제:아름답고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여 빗속에서 길을 묻는 살아있는 요정의 모습을 그렸다.

느낌:그리움.

센세이션:혼자 사는 사람들은 설 연휴에 두 배로 향수병에 시달린다.

고주(高朱)의 시 '청명'

원시

청명절

남북의 언덕에는 많은 묘지가 있는데, 청명에는 서로 쓸어내린다. 종이 재가 하얀 나비가 되어 날아가고 눈물이 붉은 진달래를 물들인다.

해가 지면 여우는 무덤 앞에서 잠들고, 어둠은 빛을 보고 웃는 아이들에게로 돌아온다. 살아 있는 동안은 와인을 즐기고 향유하되, 죽어서 무덤에서는 한 방울도 맛볼 수 없으리라.

[주](1)판란: 많이 바쁘다는 의미. (2)지우관 : 사람이 죽은 후 묻히는 곳을 말하며, 미신적인 사람들은 지하 세계를 가리킨다.

청명날 사람들은 무덤을 쓸고 산을 쓸기 위해 제사를 드리느라 바쁩니다. 뻐꾸기가 울 때 피를 뱉는 것처럼 불에 탄 종이 재가 흰 나비처럼 날아다니며 슬프게 울었습니다. 해질 무렵 고요한 묘지는 황량했고 무덤 위에는 여우 한 마리만 잠들어 있었습니다. 밤이 되면 무덤에서 돌아온 아이들은 불빛 앞에서 웃고 또 웃는다. 사람이 살면 반드시 술을 마셔야 하고, 복을 받으면 반드시 즐거워해야 합니다. 사람이 죽은 뒤 무덤에 바치는 술 한 방울이 어떻게 저승으로 흘러갈 수 있겠는가?

고주(高朱, 1170~1241) 남송 시인. 국화 지(菊) □ 유요(지금의 저장성) 사람. 그는 천하를 돌아다니며 옷을 입지 않았다.

고주는 장후학파의 재능 있는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시에는 농촌의 정취를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묘사한 「천부(天父)의 두 가을시」, 「민속연가」 등 봄의 사랑을 노래한 네 편의 시, "바람과 대나무 소소 밝은 달, 외롭게 자는 것은 참으로 한심하다"는 지주의 말과 비슷한 「무제」 등 민요의 풍미가 느껴지는 시들도 있습니다. 이라크에 가고 싶다는 꿈을 꾼 어젯밤이 몇 시였을까? "시냇물에는 풀빛이 높고 푸르며, 개울가에는 콜리플라워와 버드나무는 창백하고 짙은 노랗다"는 '황산사 새벽'에서 풀빛을 시냇물, 콜리플라워, 버드나무 등 주변 풍경과 조화롭게 쓴 것처럼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구절로 평이하고 즉흥적인 장면을 잘 썼다"는 평이다. '여러 경치'는 늦가을의 풍경을 배경으로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백하고 단아한 필치로 썼다.

주□소집, 작가가 남송대 1책, 신천대 1책, 시쿠관슈 1책과 함께 소장하고 있습니다.

완관의 시 '청명'

원시

청명절

현대 완관

도시에는 얇은 베일이 있고, 외로운 봉우리와 푸른 언덕에는 집이 없다.

대지, 대지의 외로운 달이 배꽃을 비추는 백 년을 기대합니다.

"배꽃을 비추는 외로운 달"에 대한 이해는 "나는 죽었기 때문에", "달은 여전히 지구에 빛나고", 왜 "지구에"있고, 왜 "지구에"있는지에 대한 이해입니다. "왜 "외로운 달"인가, 내가 거기에 있었을 때 달은 순수한 감정을 맡겼 기 때문에 사람들의 최고의 자신감입니다. 내가 지구에 있었을 때 "내가 없어져서 달이 외로울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왜 '배꽃'인가? 첫째, 청명에는 배꽃이 만개하고 무덤 앞에 배나무를 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배꽃'은 이별을 뜻하는 '이별꽃'과 음이 비슷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배꽃"이 "외로운 달"과 같은 "칭밍"이라는 점입니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사라졌지만 그들의 정신은 영원한 배꽃으로 변모했습니다. 이 예는 "녹색 다이아몬드 플랫폼 아카시아 나무"(외로운 강 손님)에 대한 암시입니다.

세 문장은 "고향을 보지 못하고", 당신의 미래가 같은 곳이라고 상상하고, 당신은 감정을 가지고 태어날 것입니다. 세 문장은 제목도 관리합니다. 고향의 산은 어디에 있습니까?3,4 이미지는 자연스럽고 감정은 깊고 분위기는 아름답습니다. 외로운 달과 배꽃은 실제 의미가 아니며 작가는이 이미지를 사용하여 자신의 순수함과 재능을 설명합니다. 백년 후, 아무도 모르고 저자는 그것을 너무 많이 기대할 수 있으며 자신을 높이 평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트에 빛이 들어 있습니다)

황팅젠의 시 '청명'

원시

청명절

황팅젠

축제의 계절 복숭아와 자두는 웃고, 거친 들판과 황무지는 슬픔으로 가득하네. 천둥은 용과 뱀을 쏘고 교외의 초목은 비가 내린 후 부드러워집니다.

사람들은 나의 자랑스러운 첩을 제물로 바치려 하고, 불공평하게 죽은 자를 불태우려 한다. 수천 년 동안 영리한 바보들은 그것이 누구인지, 옥수수로 가득 찬 눈을 알고 있습니다.

시 전체의 의미는 청명절, 봄 천둥은 모든 것을 깨우고 우주는 지구에 생명을 불어 넣습니다. 양털 같은 봄비는 대지를 풀과 복숭아, 자두로 무성하게 만듭니다. 노다의 광야는 죽은 자들이 묻힌 공동묘지입니다. 죽은 자들은 땅속에 묻혀 산 자들을 슬프게 합니다. 시인은 맑은 하늘의 아름다움에서 죽은 자를, 죽음에서 삶으로, 삶의 의미를 생각합니다. 시인은 삶이 다르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고대에는 매일 공동묘지에 가서 남의 음식을 훔쳐 친척에게 조의를 표하고 기름진 음식을 먹는 제나라 사람이 있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아내와 첩들에게 거짓말을 하고 고위 관리인 친구의 집에서 잔치를 베풀고 주인이 자신을 따뜻하게 대접했다고 자랑했습니다. 이런 사람은 겸손한 삶을 살며 인간의 존엄성이 없습니다. 춘추 전국 시대의 제갈공명과 같은 다른 사람들은 진나라 문공이 고위 관료가 되지 않고 산과 숲에서 은둔하며 살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진나라 문공은 그가 관리가 되기를 원했고 불타는 산을 풀어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제갈량은 자신의 의지가 흔들리지 않자 나무 한 그루를 들고 몐산에 불을 지르려고 했습니다. 황팅젠은 청명 꽃이 피는 광야에서 죽은 자와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했습니다. 그는 아무리 현명하고 어리석어도 결국은 모두 쑥부쟁이 산일 뿐, 삶의 의미는 다르지 않다고 한탄했습니다.

이 작품은 인생의 무상함을 대비를 통해 보여주는 시인의 감동적인 작품입니다. 첫 연은 청명절의 복숭아와 자두의 웃음소리와 쓸쓸한 무덤의 슬픔을 비교하며 대지에 대한 끝없는 한숨을 드러냅니다. 펜을 돌리면 쑥과 황량한 산이 가득한 후자의 두 연과는 대조적으로 자연 속 만물이 소생하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청명절에 무덤을 쓸고, 제나라에서 식량을 구걸하고, 찬 음식을 금하고, 아들을 불태워 죽이라고 권하는 것까지, 똑똑하든 어리석든 결국은 모두 황토 한 컵이다. 시인은 자연의 생명력을 보지만 세상의 피할 수 없는 죽음의 운명을 생각하며 부정적이고 헛된 생각을 표현하고 행간에 슬픔이 얽혀 있습니다. 이것은 시인의 일생에 걸친 정치적 기복과 선 사상의 강한 영향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러나 이 작품에는 부정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분노하는 삶의 추악함에 대한 작가의 가치 지향이 담겨 있습니다.

왕유청의 시 '청명'

원시

청명절

왕송유청

꽃도 술도 없이 청명절을 보내니, 절의 스님처럼 쓸쓸하고 가난한 삶, 모든 것이 우울하고 외롭구나. 어제 이웃집에서 새 불에 대해 이야기하고 청명절 초기에 창문 앞에 조명을 비추고 공부하기 위해 앉았습니다.

시 전체가 10연 운율로 되어 있으며, 첫 행은 8괘 운율에서 차용한 것입니다. 따라서 증기는 겡칭과 함께 나열됩니다.

현대시 "청명"

봄은 사방에 있고, 날씨는 맑고, 내일은 맑다.

삶은 과거와 현재에 모두 있음을 알고, 연기가 자욱한 비와 산의 색은 영웅의 눈물로 가득하다. --달을 읽는 집의 시」 중에서

"청명"(노래) 왕위차오

꽃도 없고 마실 술도 없는 청명절을 보내니, 절의 스님처럼 쓸쓸하고 가난한 삶, 모든 것이 우울하고 외롭다. 어제 이웃집에서 새 불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창문 앞에 불이 켜진 청명절 초기에 앉아서 공부하기 위해 앉았습니다.

도중에 차가운 음식 (당) 송원지

이미 황혼의 봄으로가는 길에 차가운 음식을 즉시 만났습니다. 강이 안타깝다, 뤄차오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다.

북극은 현명한 군주를, 남쪽 기와는 신하를 소중히 여긴다. 오래된 정원은 실연의 아픔이 있는 곳이고, 버드나무는 밤낮으로 새롭다.

냉식(당) 한이

늦은 봄, 장안 시내는 노래와 춤으로 가득하고 무수한 꽃들이 떨어졌으며, 냉식제의 동풍이 왕실 정원의 버드나무에 불고 있습니다. 밤이 되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분주했고, 왕자와 후작의 집에는 연기가 피어올랐다.

"무덤 위의 찬 음식" (노래) 양완리

남편에게 곧장 가세요! 이 다리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먼 산 너머 단풍잎은 창백하고, 부서진 집은 외로운 밀 옆에 있다.

봄이 다시 왔고 새 건물은 모두 사라졌다. 배꽃은 차가운 음식을 위한 것이며, 축제에 들어갈 때만 슬프다.

"문 밖이 문제다"(당나라)

쟁기꾼이 사랑 배를 손짓하고, 봄 풀이 만 헥타르의 들판을 푸르게 하고, 정오 문으로 가서 곽현을 보려고 하니, 청명에는 새로운 연기가 피어오른다.

수 코즈웨이 칭밍은 (노래) 우웨이신

밝은 곳에서 배꽃이 피고, 봄에 도시를 떠나는 여행자. 해질 무렵, 노래는 짐을 싸서 멈추고 만 그루 버드나무는 한 마리 꾀꼬리에게로 돌아간다.

'시골에서 하는 일' (노래) 로이청

들에는 풀이 푸르고 산에는 봄이 왔네, 별 유안홍이 버드나무 길을 지나가기를 바라지만 흐르는 물 때문에 황실에 앉아 있네, 바람이 붉어질까봐 술과 작별하지 마라, 게다가 오늘은 청명절이라 여행하기 좋은 날인데 떠나지 못하겠구나.

천서채를 사상성 무덤으로 돌려보내다 (명) 가오치

옷은 모두 피와 눈물과 먼지로 얼룩져 있고, 전쟁은 끝났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슬프다. 비바람이 불고 배꽃이 떨어지고 추석이 끝나고 청명절이 되면 후손들이 무덤을 쓸고 성묘하는 가정이 몇 군데 있습니다.

"칭장, 청명절 당일치기 여행"(명) 왕판

서관 금연구역은 어디인가요? 푸른 들판과 햇살 가득한 도로. 버드나무 옆의 말, 그네를 타며 웃고 떠드는 사람들, 봄의 취기를 가르치는 꾀꼬리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