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동백과 새에 관한시
동백과 새에 관한시
탕? 맹하오란의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는 강남의 좋은 풍경이며, 꽃이 질 때 당신을 만났습니다. 당? 두 푸의 '리귀니안을 하류에서 만나다'는 연꽃의 다양한 색을 반영하여 연잎과 무한을 연결합니다.
송? 양완리의 '순시사를 보고 임지팡을 보내며'는 서쪽의 황학탑을 떠나 연꽃이 피어나는 3월의 양저우로 내려가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당나라? 리바이의 '황학탑을 보고 맹하오란을 양저우로 보내는 길'은 붉은 젖은 곳을 바라보고, 도시의 황금빛 왕관은 꽃으로 무겁습니다.
탕? 두 푸에서 빌려온 <즐거운 비의 봄밤>, 꽃으로 빚은 술 한 잔,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네. 탕? 이백의 '밝은 달에 혼자 술을 마시다'에서 시사이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과 만다린 물고기가 살쪘다.
노래? 장의 '낚시 노래'는 새와 달을 놀라게 하고 봄의 개울에 울려 퍼집니다. 당? 왕웨이의 '조류 관찰 개울'은 사방에서 들려오는 새들의 노랫소리에 둘러싸여 봄날 아침에 쉽게 잠에서 깼어요.
Tang? 맹하오란의 봄 새벽, 백 개의 언덕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길이 없네. 당나라? 류종원의 강설, 새는 못가 나무에 앉고 승려가 달문을 두드리네.
Tang? 지아다오 '리닝의 암자 기록' 후마유, 북풍이 남쪽 가지에 둥지를 틀고 있는 새들을 덮고 있다.
Tang? 새는 고향을 향해 날고 여우는 먼저 죽는다.
--구원, "아픈 죽음에 관한 아홉 장" 매미 숲은 더 조용하고 도나미야마는 더 한적하다. 당나라? 왕지 "와카바 시냇물 속으로" 저장성 엘리트 교육 샤오산 신세기 센터를 소개합니다.
2. 꽃, 새, 동백을 찬양하는 고대시, 산의 휴일, 국화 시즌까지 기다리십시오 나는 돌아올 것입니다. 당나라? 맹하오란의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예기치 않게, 이 경치 좋은 강남에서, 꽃이 떨어지는 계절에, 오랜 지인인 당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두 푸의 "강으로 내려가는 이귀연을 만나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으며 연꽃은 햇빛에 특히 밝은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송? 양완리, '첫 새벽에 임자방을 순시사로 보내며'
노인은 수시로 나를 손짓하며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버드나무가 우거지고 새소리와 꽃향기가 가득한 이 아름다운 봄에 양저우로 여행을 떠났다. 당나라? 리백의 '황학탑' 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붉게 젖은 곳을 보니 금관 도시가 꽃으로 무겁다. 당나라? 두 푸의 봄밤 즐거운 비
친구도 없이 혼자 술잔을 기울이며 꽃을 피운다. 당나라? 이백의 밝은 달에 혼자 마시는 술
서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에는 통통한 원앙이 즐겁게 헤엄치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는 너무 밝고 풍성하다. 노래? 장의 낚시 노래입니다.
달이 뜨면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탕? 왕웨이의 시조
봄의 나른한 병이 나도 모르게 이른 아침을 깨고 지저귀는 새소리가 내 잠을 방해한다. 당? 맹하오란의 봄 새벽
저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았고, 저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당나라? 류종원의 <강설>
연못가 나무에 새들이 자유롭게 둥지를 틀고 스님들이 문을 두드린다. 당나라? 자섬의 이녕 암자 기록
북쪽 말은 남쪽으로 와서 북풍에 붙어 있고, 남쪽 새는 북쪽으로 날아가 남쪽 가지에 둥지를 틀고 있다. --구원, <아흔아홉 편의 시> 중 '다시 걷다'에서
새는 고향을 향해 날아가고 여우는 먼저 죽는다. --구원, '죽은 자의 상처에 관한 아홉 장'
매미 숲이 조용할수록 도나미야마는 조용해진다. 당나라? 왕지에 "뤄시 속으로"
저장 징루이 교육 샤오산 신세기 센터가 여러분의 질문에 답해드립니다.
3. 동백에 대한 시는 1, 녹색 날개와 높은 잎, 주영 꽃입니다.
2, 누가 과거의 오래된 나무를 심어 주위에 천 개의 붉은 빛을 비추 었는가.3, 옥황상제는 샹양에 그런 꽃이 없을까봐 두려워 짐을 싸서 하늘로 돌아갔다.
4, 빛이 다소 수렴되어 매달 창 화면을 움직입니다. 5, 꽃이 너무 작고 수공이 평가했습니다.
6, 주홍색의 제자, 천 영웅의 피. 7, 여전히 사랑과 동백, 꽃이 한 발을 피운다.
8, 그림자 얇은 누가 자수를 멈추나? 차를 만드는 것처럼 향기롭고 맑은 9. 고독한 이른 봄 가지와 눈과 싸우는 매화.
10, 백차도 몇 파인트, 유칭은 특히 영리합니다 .11, 최근에는 매우 이상하고 많은 이름이되었습니다.
12, 산 꽃 산 봄이 돌아 오지 않았고, 꽃으로 다시 봄. 13, 친구 외부의 명성 더 적은 도움, 나는 해마다 바람과 눈 속에서 해마다.
14, 바람 전단 태양 염색 요정, 꽃 죽음의 피. 15, 회전하는 심장 그림 수염, 톱니 모양의 잎 가지 치기.
16, 차갑고 화려한 봄의 사랑, 차 꽃이 스펙트럼을 비추는 윈난. 나무는 꽃으로 가득하고 반나절 동안 붉게 타는 눈의 잔재입니다. 17, 계곡 옆에서 날아 다니는 처마 이빨이라고 불렀습니다.
18, 동시 근처의 꽃은 학자의 집에 살고, 당신이 포도주와 차를 가져 오게하십시오.19, 유밍은 가장 얕고 승리가 깊을수록 동백이 더 큽니다.
20, 산꽃은 늦게 나오고 오래되고 경전을 듣지 못했습니다.21, 황 샹 카이는 국화의 친구 인 가장 빠릅니다.
22, 단의 날은 붉은 띠를 줄이지 않는 또 다른 아시아입니다.23. 오늘 꽃이 전에 떨어졌고, 사람들이 손 시우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보세요.
4. 궈모루오, 동백에 관한 고대시
동백나무 이른 가루, 흰 구름 순;
옌은 동백이 지방의 꽃이라고 말했고, 지금은 꽃이 가득하다;
모란이 좋다고 모두 말하지만 나는 모란이 차만큼 좋지 않다고 말한다.
처음 동백을 만났을 때
송천유이
후난의 가을 풍경은 이라크보다 낫다.
녹색 드레스와 옥빛 얼굴이 처음 만난 9월의 동백은 도로를 가득 채웠다.
두 동백 노래
송수제
노란 경운기와 보리 새싹은 거칠고 따먹을 것도 남지 않았다.
나는 내내 양허와 꽃과 눈을 의심했다.
벽의 향기는 가볍고 경치는 아름답습니다.
겨울이 지나도 씨앗을 심을 수 있고 1 에이커의 불모의 땅을 괭이로 시도합니다.
꽃을 씹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새싹은 잎 사이에 숨겨져 있습니다.
눈이 침입 한 후 근육이 사라지고 봄 천둥이 거칠어집니다.
내년에 가장 먼저 맛볼 수있는 산의 개방이 실패합니다.
낙엽의 가지가 단단하고 결백하며 소와 양은 향기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홍차꽃
식공투
산수 시인들이 보고 자랑하니, 고운이 어찌 홍차를 불쌍히 여길 수 있으랴.
모란은 헛되이 피기 전까지는 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11월 10일, 하이윈은 동백을 즐긴다.
판청다
문간은 십리 마을을 환호하고, 밀랍 앞의 풍경은 봄의 색을 알고 있다.
이 2년 동안 완리는 하늘에 아무도 없었다.
손님들의 구레나룻은 늙었고, 화장은 밝고 방탕하게 멋을 부렸다.
강은 하이윈 다리 아래 거울과 같으니 왕관과 스카프를 도로 먼지에 비추지 마십시오.
5."동백"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두 동백"
시대:송나라|작가:소제
꽃은 오래도록 맛보아야 하고, 새싹은 잎 사이에 숨어 있다.
밝은 눈이 침입한 후, 근육이 얇아지고 봄 천둥이 거칠다.
산 개방이 실패하고 내년에 처음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낙엽의 가지가 단단하고 결백하며 소와 양은 향기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2."두 동백"
시대:송나라|저자:소제
노란 경운기와 보리 새싹은 거칠고 따먹을 것도 남아있지 않다.
나는 내내 양허와 꽃과 눈을 의심했다.
벽의 향기는 가볍고 경치는 아름답습니다.
겨울이 지나도 씨앗을 심을 수 있고, 1 에이커의 황무지를 괭이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꽃을 씹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새싹은 잎 사이에 숨겨져 있습니다.
눈이 침입 한 후 근육이 사라지고 봄 천둥이 거칠어집니다.
내년에 가장 먼저 맛볼 수있는 산의 개방이 실패합니다.
낙엽의 가지가 단단하고 결백하며 소와 양은 향기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3. 동백을 처음 만났을 때
시대:송나라|작가:첸
후난의 가을 풍경은 이라크보다 낫다.
녹색 드레스와 옥빛 얼굴이 처음 만났고, 9월에는 동백꽃이 길을 가득 메웠다.
4. 동백
시대:송나라|저자:동
잎 밑에 묻힌 꽃, 봄이 먼저 왔고, 구름이 사는 봄을 요리하고 싶다.
비취 얼굴은 시련을 부끄러워하고, 비취 높은 덮개는 가을을 덮는다.
정신과 뇌우 레슬링, 침을 뱉는 총 깃발 꽃 따기.
눈으로 열고 닫을 줄 모르지만 누가 늙은 벌을 싫어합니까?
5. 샤오춘 류화 동백
시대:송나라|저자:요크
풍우유목 이빨, 초봄 차 능선.
얕은 코어 금 운율 치자, 부드러운 백옥 배.
서풍이 꽃으로 응축되고, 북쪽 정원은 레이 부 멩을 외친다.
쓴맛은 궁극적으로 유익하니, 영월을 부사와 비교하지 말라.
6. 꽃과 새를 묘사한 시. 새는 산으로 가고, 사람은 노래하며 울고.
--두무는 새를 치면서 머리에 피를 흘려 잡초를 평평하게 했다. --두무 소천 맹호란 어느 봄날 아침, 나는 평온하게 잠에서 깨어났고 사방에서 새들이 노래하고 있었다. 비바람이 몰아치던 어느 날 밤,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을까. 왕의 궁전 타이산의 위엄! 치루를 빠져나오니 여전히 푸른 봉우리들이 보입니다.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의 구분을 넘어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알록달록한 구름이 가슴을 파고들고, 새들은 긴장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데...
새소리천왕위사람들은 오동나무 꽃으로 한가롭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어 있다. 달이 뜨자 산새들이 깨어나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그림은 왕웨이원이 산과 물을 바라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봄은 지났지만 여전히 많은 꽃과 꽃이 있고 사람들은 이웃에 가지만 새들은 방해받지 않습니다.
부러진 산 사원 뒤편에 있는 불교 휴양지는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향하는 청정한 아침이 되면 고색창연한 사원에 가까워집니다. 대나무 길과 나뭇가지, 꽃으로 둘러싸인 한적한 불교 휴양지입니다. 산빛을 받으며 새들이 지저귀고 연못에서 인간의 마음은 평화로움을 느낍니다. 천 개의 목소리가 침묵하지만 종소리는 울려 퍼집니다.
강설 류종원 새 없는 백 개의 산, 사라진 천 명의 사람. 강 위의 배, 나방 그물을 치는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한다.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는 꾀꼬리 두 마리, 하늘로 날아오르는 백로 떼 -- 두보의 '절대절명' 나무의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이른 꾀꼬리 몇 마리, 봄의 진흙을 쪼는 새 제비들. --백주이 첸탕호 봄 여행, 창백한 달이 높고, 기러기가 날아오르고, 타르타르 족장은 어둠을 빌려 탈출했다.
경기병을 이끌고 눈이 내리는 활칼을 들고 추격하려던 참이었다. 나비는 노룬의 '여름 계절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었고, 섬세한 꾀꼬리는 울고 있었다.
--당나라 두보, '강변의 향기를 찾아서' 제비 두 마리는 언제 돌아올까, 강둑의 복숭아꽃은 물에 잠겨 있다.
--쑤송푸, '호수로의 봄 여행', 한적한 풀숲 기슭에서 꾀꼬리 한 마리가 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른다.
--탕웨이우잉 《서시상추주》 맹그로브 숲의 꽃 바다, 풀이 무성하고 핑후호에는 꾀꼬리가 날아든다. --쑤송위엔지에 《호수에서》3월, 꽃의 잔해는 더 많이 떨어지고 피어나고, 작은 집의 처마는 날마다 삼켜진다.
--송왕링 "봄을 보내다" 이리저리 날아다니고, 이리저리 날아다니고, 나는 어떤 사람인가? 오히려 나는 넓은 세상의 샌드파이퍼다! ---탕두푸, "밖에서의 밤" 어쩔 수 없이 보낼 수밖에, 얀이 다시 돌아온 것 같다. ---옌송수, '너구리 개울 모래' 따뜻한 나무를 찾아 헤매는 이른 꾀꼬리, 봄 진흙을 쪼는 어린 제비들을 세어본다. ---탕바이주이, '첸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 밝은 달이 까치들을 놀라게 하고, 맑은 바람이 밤새도록 노래했다.
--송신기, '서강의 달 - 양양 반쯤 - 우주 성자 수탉 울음소리'. --탕리바이, '꿈속에서 천무산을 오르다'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푸른 하늘에 흰 왜가리가 한 줄로 서 있다.
--당 두보, '사군자' 독수리의 눈은 시들고 눈은 가볍다.
--왕탕웨이의 '사냥'(2월에 풀은 길게 자라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다).
--탕바이주이 "서산 앞을 날아가는 백로, 복숭아꽃 물 만다린 물고기 다산".
--장송-허지의 '낚시 노래'는 채정 소리를 듣기 전에 나무에서 닭을 쫓아냈다.
--탕두푸의 '창촌의 세 노래(위)' 나는 외로운 거위가 자기 그림자를 향해 신음하는 것 같고, 그 말은 아홉 개의 가을 천막에 흩어져 있다. --탕바이주이, '달을 바라보며' 시든 포도나무 가지와 고목이 어스름에 울고 있다.
---- 마원쯔위안 떠도는 구름에 대한 가을의 생각 황새는 우리 세계의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 --탕 리우 창칭, '주님을 보내며' 독립. 봄비가 그치고 흰 닭이 나뭇가지 위로 날아가 울어댄다. --예송샤오웽, '서시' 밝은 달새가 봄 시냇가에서 노래하는 것에 놀란다.
--웨이 '개울의 새 노래' 봄날 아침, 나는 새소리에 둘러싸여 활기차게 일어났다. --탕맹하오란, '봄 새벽' 백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길이 없다.
-- 류탕종위안, 「강설」 연못가 나무 위에 앉은 새들, 문을 두드리는 승려들.
-- 탕자다오, '한적한 곳에 있는 리닝의 집', 후마이는 북풍을 타고 남쪽 가지에 있는 새 둥지 너머에 있다.
-- 「아흔아홉 편의 옛 시」 걷고 또 걸음을 되짚어보니 새가 집을 등지고 날아가는데 여우가 먼저 죽는다. --구원, 「아홉 장의 죽음」 매미 숲은 더 조용하고 도나미야마는 더 한적하다. 왕당지, 뤄예천에 꽃잎은 눈물이 흐르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하네. -- 탕두푸, '봄을 바라보는' 강, 새들의 꿈 같은 여섯 왕조는 텅 비었네.
-- 탕웨이좡 '태청' 풀은 꽃도 없이 떨어지고, 봄 산은 새소리로 가득하다. -- 리화 '봄의 즉흥', 새소리가 산빛을 타고, 인간의 마음이 풀장 평온을 만지는 곳. -- 리화 '봄의 즉흥'.
-- 탕창지엔 선림 색색의 구름이 깔린 산사 뒤에 부서진 산사? 내 가슴이 쏟아지고 새들이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니네 .... -- 탕두푸, '월을 바라보며' 중에서 회색 머리는 떨어진 꽃을 슬퍼하고, 푸른 구름은 경쾌한 새를 부러워한다. 바람과 태양, 새와 꽃, 그리고 새와 꽃은 모두 한데 어우러져 있다. -- 탕두쉰허, '불평과 색채의 궁전' 1.
추위에 홀로 피어난 구석의 매화 몇 그루 -- 왕안시, '매화 2'. 건너편 그림자, 얕은 물, 황혼의 향기 - (노래) 임부, '산속의 정원' 3. 내 고향에서 온 너, 그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다오! 당신이 내 창문을 지나갈 때 매화는 첫 번째 차가운 꽃을 피웠습니까? (왕위, 잡시 중 하나) 4. 원 꽃은 바람이 불고 사방 산에는 눈이 쌓여 있네. 매화 한 그루가 어떻게 수 천억으로 변하여 향기로운 꽃을 피울 수 있을까? (메이 '육지여행') 5. 늦은 밤 황혼에 산속의 한적한 계단은 환상적이다. 가장 높은 가지에 매화 한 송이와 꽃 한 송이가 피어 사람들을 괴롭힌다. (매화 "양완리" 탐험) 6. 점쟁이의 날개 달린 매화 - 루유 "점쟁이", 무대 밖의 다리가 끊어지고, 여는 주인은 외롭다.
황혼이 내리고 매화는 절망적으로 지쳐서 바람과 비를 견뎌야합니다.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다.
사람들의 눈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매화는 가을이 지나고 흙으로 변한 뒤에도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향기를 뿜어냈다.
7. 금성 서쪽을 걸으니 매화에 취해 그 향기가 이십리까지 이어졌다. 청양궁은 너구리꽃 개울에 갔다 - 루유 8. 처음에는 꽃 하나가 갑자기 바뀌더니 모든 꽃이 향기롭게 변했다. --송천량 매화9. "색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군만 한 입 남기고 가라.
- 왕고려명의 국화를 묘사한 시 '먹매화'는 1."다가올 가을 9월 8일까지 나는 꽃이 피면 모두 죽일 것이다. 만개한 국화, 장안의 향기로운 향기, 도시가 국화 향기에 젖어 있네 - 이탈리아, 땅이 국화처럼 황금빛으로 물들었네."--국화시. --국화시 "서풍이 온통 뜰에 국화를 심으니 차가운 나비는 찾아보기 힘들다."
--황조가 새긴 국화 2."국화가 필 때까지 기다려라, 국화가 필 때 다시 오리라" -- 도원명 "옛 마을을 지나며" 3."
"가을 비단은 도공처럼 집을 둘러싸고 있으며, 더 많이 둘러싸면 더 기울어집니다. 꽃 중에서 국화를 선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꽃은 훨씬 더 꽃이 없다."
--위안 젠, '국화 4'. 가을 서리 라운지, 베고니아 소사이어티, 국화 프로포즈하는 위안의 밤 - 붉은 저택의 꿈 5.
"인생은 늙기 쉽지만 늙어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해마다 태양은 이제 무겁고 전장의 노란 꽃은 향기롭습니다. 어느 해 가을바람은 봄처럼 강하고, 봄보다 낫고, 만리 서리보다 낫다."
- "채상자 - 중양" 6."차라리 향기를 나뭇가지에 붙잡고 죽는 것이 꽃들 사이에서 날려버리는 것보다 낫다"- 송나라 시인 정시소 "냉국화" 7. 만남은 서둘러 집으로 갈 필요가 없고, 나비는 내일을 걱정할 것입니다. 노란 꽃 :중양절이 지나면 국화가 서서히 시들어 간다는 뜻입니다.
나비도 슬프다 : 국화는 시들고 나비는 꽃을 찾을 곳이 없으므로 "슬프다"라고합니다. "왕공팔곡"에 나오는 돌의 9일 운율. 고독한 동리 젖은 이슬, 금보다 먼저 빛나고 진흙과 모래를 빛내라"-송판청다 "정월 아홉째 날 이후 두 송이 국화". 일찍 마시는 뮬란 늦은 이슬 가을 국화 - 취원 "리사오"는 연시를 묘사합니다 1.
가을 바람이 하얀 파도를 불고 가을비가 연꽃을 쳤다. 3마일의 평평한 호수, 사람들은 모두 잃어버린 연꽃으로 가득한 가을을 느낀다: 잔잔한 연꽃. 원(元)의 가오양(高陽)호를 건너며 지은 아홉 편의 잡시.2. 동산 주인이 가을 연꽃을 접지 않은 것은 헤엄치는 물고기와 함께 석양을 가렸기 때문이다 송주석의 <서흥의 버려진 정원>(일명 서흥의 버려진 정원)이다.
7. 새에 관한 시는 1. 암수가 허공에서 노래하는데, 그 목소리는 돌아오지 않는다.
당나라 백주이의 '연의서유소'에서
대들보 위에 수컷과 암컷 제비 두 마리가 있다. 두 서까래 사이에 둥지를 틀고 네 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네 아이는 낮이 길고 밤이 어두워 먹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부지런하다. 애벌레는 잡기가 쉽지 않고 노란 입은 제철이 없습니다.
발톱은 우리를 간절히 원하지만 지치지 않습니다. 잠시 둥지 안의 굶주림이 두렵습니다.
30일간의 고된 노동 끝에 엄마의 마른 새끼들은 점점 살이 찌고 있습니다. 점퍼를 하나씩 입으며 중얼거립니다.
날개가 다 자라면 둥지 밖으로 안내합니다. 날개를 펴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바람에 날아갑니다.
남자와 여자는 공중에서 노래하고 목소리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대신 빈 둥지로 들어가 밤새도록 지저귑니다.
옌옌, 슬퍼하지 말고 자신을 생각해봐요. 날개를 활짝 펴고 어미를 등에 업고 날아다니는 젊은 날의 자신을 상상해 보세요.
당시 부모님은 오늘 내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설명:
암수 한 쌍의 제비 한 마리가 지붕 위에서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진흙 둥지는 서까래 한가운데에 있었고, 그 둥지에서 새끼 제비 네 마리가 태어났어요. 네 마리의 젖제비는 밤낮으로 자라고 먹이를 달라는 울음소리가 멈추지 않습니다. 애벌레는 쉽게 잡히지 않고, 새끼 제비들은 먹을 것이 부족해 보입니다. 쌍둥이 제비들은 발톱으로 애벌레를 잡고 온 힘을 다해 지칠 줄 모르고 입에 넣었습니다. 잠시 후 둥지 안의 리틀 옌이 굶어 죽을까 봐 열 번이나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30일간의 노력 끝에 어미 제비를 잃고 새끼 제비를 살찌웠어요. 뭄블은 아기 제비에게 이름 발음을 하나하나 가르쳐주며 계속 빗질했습니다. 깃털이 다 자란 아기 제비들은 마당에 있는 나뭇가지에 머리를 대고 바람을 타고 날아다녔습니다. 암수 쌍둥이 제비는 쉰 목소리로 허공에 소리를 질렀지만 대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빈 둥지로 돌아가 밤새도록 울부짖어야 했습니다!
라오옌, 한탄하지 말고 과거를 떠올려보세요:당신이 젖제비였을 때 날아가 버렸을 때 부모님이 당신을 어떻게 그리워했는지, 그리고 오늘 어떻게 그것을 겪어야하는지 생각해보세요!
2. 연못에 서너 점, 나뭇잎 밑에 꾀꼬리 한 두 마리.
송옌슈의 '부서진 봄 풍경' 중에서
청명절이 지나면 제비가 오고, 배꽃이 떨어진다. 연못에 서너 점, 나뭇잎 바닥에 꾀꼬리 한두 마리. 낮이 길고 빙원은 가볍습니다.
동쪽의 암컷 동료들이 산도우에서 기뻐하며 미소 짓고 있다. 어젯밤에 좋은 봄 꿈을 꾼 용의자는 오늘 풀싸움에서 이겼습니다. 두 얼굴에서 웃음이 나온다.
해설:
제비가 때맞춰 날아들고 배꽃이 떨어져 청명절의 시작을 알렸다. 연못의 맑은 물에는 이끼 몇 조각이 흩어져 있고 꾀꼬리는 나뭇가지 아래에서 가끔 두어 번 지저귀고 버드나무 조각이 하늘에 펄럭였다. 오디를 따러 가는 길에 미소 짓는 동쪽 이웃의 여성 동반자를 만났습니다. 어젯밤 춘절에 꿈을 꾼 건지 궁금했는데, 알고 보니 오늘 풀싸움에서 이겼더라고요! 두 뺨에 미소가 번졌습니다.
3. 평화로운 습지 위로 백로가 날아가고 여름의 절정에는 망고 새가 나무에서 노래했습니다.
당나라 왕웨이의 '비 온 뒤/ 가을에 림촌으로 돌아오다' 중에서.
숲은 비를 저장하고, 연기는 천천히 피어오르며, 찐 퀴노아는 기장을 요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백로가 고요한 늪 위를 날고, 여름이 한창일 때 망고 새가 나무에서 노래합니다.
산에서 피튜니아를 차분히 바라보고 소나무 가지 아래 이슬 맺힌 해바라기 씨앗을 먹는 법을 배웠습니다. 어떤 거친 사람에게도 명예의 자리를 내어주고, 왜 내가 갈매기를 두려워해야 하는가, 생각조차도?
해설:
수일 동안 비가 내린 뒤, 숲이 드문드문한 마을에 희미한 연기가 피어오른다. 거친 차와 흰 쌀밥을 끓여 마을 동쪽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나눠줍니다. 백로 떼가 드넓고 평평한 논을 가로질러 날아가고, 꾀꼬리가 논 근처의 울창한 숲에서 울어댑니다. 나는 산에서 아침 꽃이 지나는 것을 보며 몸을 수양하고, 소나무 아래에서 채식을 하며 이슬 맺힌 해바라기 고기에 손을 대지 않는다. 나는 이미 공로가 있는 공무원 퇴직자인데 오야가 나를 의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4, 나는 나무가 우거진 깊은 풀숲에 홀로 있다.
당나라 위나라의 '서시추주'에 나오는 시구입니다.
혼자 시냇가에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네.
봄비가 늦고 빠르게 내리고, 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해설:
가장 좋아하는 것은 개울가에서 자라는 연한 잡초와 나무 깊은 곳에서 노래하는 꾀꼬리입니다. 해질녘에는 봄비가 쏟아지는데, 나루터에는 아무도 없고 작은 배 한 척이 유유히 물을 건너고 있다.
5. 진흙이 제비를 녹이고 모래가 잠을 따뜻하게 한다.
당나라 두보의 시 두 구절 중 일부입니다.
먼저 강과 산은 봄빛을 받아 얼마나 아름다운지, 꽃향기가 꽃을 보내네. 제비들은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며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쁘다.
두 번째: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초록, 이와 대비되는 붉은 꽃, 불태우고 싶을 정도입니다. 이 봄이 끝나가는데, 내 귀성일은 언제일까요?
설명:
먼저:
봄을 맞은 산과 강은 유난히 아름답고 봄바람은 꽃과 식물의 향기를 가져옵니다. 봄이 오면 흙이 녹아 부드러워지고 제비가 진흙에 둥지를 틀고 원앙 한 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청합니다.
두 번째:
푸른 강은 새들의 깃털을 하얗게 물들이고, 산은 푸르고, 붉은 야생화는 불타오르는 듯합니다. 이 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복귀 날짜는 언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