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바람 시에 대한 감상
바람 시에 대한 감상
1. 바람 시 감상
바람 시 감상 1. 설명이 있는 바람 시 감상
북풍이 흰 풀을 날린다. 8월 호티엔에는 눈이 내립니다.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고, 배나무 수천 그루가 꽃을 피운다.
번역:
북풍이 땅을 휩쓸고 흰 풀이 부러지고, 8월 북부 지방에는 하늘에서 폭설이 내렸다. 갑자기 밤새 봄바람이 불었던 것처럼 수천 그루의 하얀 배나무가 활짝 피어났습니다.
감상:
이 시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이 시의 첫 네 문장은 “밤새 봄바람이 불어와 나무에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어나니 사람들을 바람과 눈이 가득한 상황으로 몰아넣고 풍경이 참신하다”이다. 겨울에는 모든 꽃이 사라지고 모든 곤충이 사라지고 사방이 황량한 풍경입니다. 시들어가는 풀, 매서운 북풍, 하늘의 우울한 구름, 땅의 얼음과 눈. 이 장면을 마주하면 사람들의 기분은 우울하고 비참해야 하지만 시인은 창의력을 발휘하여 황량한 눈꽃을 펜의 비틀림으로 봄의 배꽃으로 바꾸어 시 전체에 약간의 밝은 색상을 더할 수 있습니다.
강 남쪽 기슭에 다시 봄바람이 푸르러지네요. 밝은 달은 언제 다시 나를 비춰줄까요?
번역:
강 남쪽 기슭 곳곳에 푸르른 봄바람이 불어옵니다. 밝은 달은 언제쯤 고향으로 돌아갈까요?
감상 :
이전 문장은 계절이 봄임을 알리고 장강 남안의 풍경을 묘사하는 시대를 통틀어 유명한 문장입니다. "green"이라는 단어는 "날아오는 녹색"을 의미하는데, 이는 놀라운 의미로 사용되는 동사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안석은 이 단어를 잘 활용하기 위해 10번 이상 단어를 바꾸었고 마침내 10개가 넘는 동사 중에서 '녹색'이라는 단어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말로는 단지 봄바람이 왔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일 뿐, 봄이 온 후 전리강 기슭의 새로운 녹색 풍경의 변화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밝은 달은 언제 나를 비출까, 언제 다시 올까?”라는 결론 문장에서 시인은 오랫동안 바라보았지만 밝은 달이 떠오르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밝은 달이 나를 비추면 다시 돌아올까'라는 질문을 통해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2월의 봄바람은 누가 잘라줬는지 모르겠습니다.
번역:
이 얇은 버드나무 잎은 누가 잘라줬는지 모르겠다. 갑자기 따뜻했다가 차가워지는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감상 :
"얇은 나뭇잎을 누가 가지고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허지장(He Zhizhang)이 비유한 아주 유명한 시입니다. 봄바람이 가위로? 이 문장은 갑자기 따뜻했다가 차갑게 변하는 2월의 봄바람을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서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으로 바꾸어 봄바람의 마술적 재주를 보여주며 『버들송가』는 사물에 대한 시의 표본이 된다.
2. 고시 속 바람 감상
고시 '바람' 감상
"세 개의 단풍이 떨어지고 2월의 꽃이 피어난다. 강 건너 천 피트." "파도가 대나무 장대에 흘러든다." 이 시는 당나라 이교가 지었습니다. 이교(Li Qiao)는 '바람'을 주제로 한 세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이 시가 그 중 하나입니다.
바람은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는 현상이다. 오직 개인의 마음으로 느낄 수 있고, 외부 사물의 변화를 통해서만 알 수 있다. 그러므로 '바람'이라는 단어는 시 전체에 등장하지도 않고, 바람의 외형이나 표면적 특성을 직접적으로 묘사하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바람의 본래의 성질이나 상태의 변화를 통해 바람의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표현하는 것이다. 바람의 영향을 받는 외부 물체. 시인은 신체상태에 대한 상식을 잘 알고 이해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시인은 이러한 삶의 상식을 바탕으로 외부 물체의 변형을 통해 바람의 특성을 능숙하게 드러내고, 바람의 다양한 정취를 간접적인 묘사를 통해 표현함으로써 바람의 온화함과 매력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바람.
'싱, 비, 푸'는 고전시를 표현하는 기본 기법이다. 소위 "성"은 "번영"또는 "감정"을 의미하며 외부 물체의 작용으로 인한 내부 "감정 변화"를 나타냅니다. "가을 세 번에 떨어지는 나뭇잎은 2월에 피어날 수 있다." "낙엽이 지는 것"과 "꽃이 피는 것"은 사물이 극한의 상태로 발전할 때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질적 변화이다. 변화의. 여기서 시인은 떨어지는 나뭇잎과 피어나는 꽃을 바람의 작용에 귀속시키며 작가의 관찰의 미묘함과 내면의 섬세함을 보여주며, 자연 만물의 변화를 바람의 작용, 즉 외부의 힘과 밀접하게 연결시킨다. 바람의 생명력과 외부 물체에 대한 부드러운 배려를 암시적으로 드러냅니다.
"Jie Luo"와 "Jie"가 잘 사용됩니다.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어간다'는 말이 있듯이, 가을바람의 잔혹함이 여실히 드러난다. "쓸어내거나" "불어넣을" 필요도 없고 "스크래핑"하거나 "껍질을 벗길" 필요도 없으며 그냥 "용액"을 사용하세요. '해결'이란 서두르지 않고, 느리지 않고, 서두르지 않고, 성급하지 않게 주의 깊게 세심하게 결심하여 예얼이 어머니의 몸을 떠나 좋은 집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람의 부드러움이 감동적입니다.
'피울 수 있다', '열다'는 뜻은 깨어나고, 낳고, 부르는 것입니다. 추운 겨울에 잠든 꽃은 부드러운 바람의 어루만짐 속에 졸린 눈을 뜨고 몸을 펴며 또 다른 아름다운 하루를 맞이할 것입니다. , 아름답고 멋진 봄. 바람의 따뜻함은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듭니다. "Jie Luo"와 "Neng Kai"는 바람의 부드러움과 부드러움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다소 무관심했을지도 모르는 독자의 기분에 깊은 감동을 주며 아름다운 삶에 대한 사람들의 감사를 다시 일깨워줍니다.
'푸'는 '직접 푸'라는 뜻이고, '푸첸'은 사물이 마음이 되어 직접적으로 진술을 마주하고 직접적으로 표현한다는 뜻이다.
"강을 건너는 천 피트의 파도, 대나무에 기대어 있는 수천 개의 기둥", 바람, "강을 건너는 것"은 "천 피트의 파도"를 일으키고, 바람은 강하고 파도는 높고, 밤으로 곧장 돌진하고, 바람은 얼마나 강력합니까? 바람이 "대나무에 들어가면"수천 개의 기둥이 기울어지고, 바람이 맹렬하고 대나무가 떨어지고 모두 무력하며 바람 밖의 힘은 그래서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바람의 힘, 바람의 힘, 바람의 힘은 이전 바람의 따뜻함, 부드러움, 열광과 강한 대조를 이룹니다. 모든 삶에는 '감정, 분노, 슬픔, 기쁨'이라는 표현이 있으며, '바람'도 예외는 아닙니다. 바람의 예측할 수 없는 특성이 이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대립이나 이중성에 주목하세요. 시 '바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Jie Luo" 대 "Neng Kai", "Three Autumn Leaves" 대 "2월 꽃"은 깔끔하고 질서정연합니다. "세 개의 단풍이 떨어지고 2월의 꽃이 피어난다." 시의 처음 두 행이 '번영'이라는 측면에서 더 두드러진다면, 마지막 두 행은 '반대'라는 측면에서 더 두드러진다. "파도가 대나무 장대에 들어가서 기울어진다", "하나가 지나간다", "하나가 들어간다", "하나가 높다", "하나가 낮다", "항상", "하나가 기울다" 등으로 바람이 만들어내는 변화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바람의 작용으로 자연물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이 시 전반에 걸쳐 시인은 '잎', '꽃', '파도', '대나무' 등 네 가지 자연물의 변화를 행위 아래 파악하여 다양한 형태의 '바람'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 사람들은 바람의 매력과 힘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위의 '감상'은 필연적으로 '시를 바탕으로 시를 논한다'는 의혹을 품게 된다. 이교의 '바람'에 관한 다른 두 시와 결합할 수 있고, 나아가 시인의 인생 경험, 인생 배경, 창작 상황과도 결합할 수 있다면, 좀 더 훌륭하고 심오한 해석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3. 당나라 시인 이교의 시 『바람』 감상
바람(당나라 이교)은 세 개의 단풍을 피우고 2월의 꽃을 피운다.
수천 피트의 파도가 강을 건너고,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그 위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번역: 가을에는 황금빛 나뭇잎을 날리고 봄에는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강을 건너면 수천 피트에 달하는 거대한 파도가 날 수 있고, 대나무 숲에 불어오면 수천 개의 기둥이 기울어질 수 있다. 감상: 바람을 묘사한 짧은 시로, 바람에 대한 역동적인 해석과 이해이다.
이 시는 사람들에게 바람의 힘을 보여줍니다. 시의 제목을 가리면 시가 수수께끼가 되는 것이 이 시의 큰 특징 중 하나이다.
바람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바람은 실재합니다. 우리는 바람을 볼 수 없지만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바람은 낙엽을 쓸어버릴 수 있고, 봄바람은 꽃을 피우고, 바람은 수천 개의 파도를 일으키고, 바람은 수천 개의 대나무를 옆으로 날릴 수 있습니다.
볼 수도, 만질 수도, 냄새를 맡을 수도 없는 '바람'이 작가의 글에서 생생하게 드러나고 나면, 종이를 손으로 잡듯 바스락거리는 바람이 가득 차는 것 같다. 코와 귀로 냄새를 맡는다.
4. '바람'을 묘사한 시, 감상 및 작가 소개
바람에 관한 시
1. 밤에 내리는 비바람 소리, 어떻게 많은 꽃이 떨어졌습니다. (멍호연: '봄새벽')
2. 바람이 세고 뿔나팔이 불고, 장군이 웨이성을 사냥하고 있다. (왕웨이: "사냥을 관찰하다")
3. 어두운 숲 속 풀은 바람에 겁을 먹고, 장군은 밤에 활을 당긴다. (루룬: '과거의 노래')
4. 들불은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온다. (백거이: "부덕구원조에게 작별 인사")
5. 차이먼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온다. (유창경: "눈 속의 부용산에 머무는 스승")
6.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하여 조용히 수분을 공급합니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7. 성문은 삼진을 보좌하고, 바람과 연기는 오금을 굽어본다. (왕보: "두샤오푸를 서주로 보낸다")
8.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아름다운 건물과 아름다운 집이 두렵다. (수시: "수선송두? 밝은 달은 언제 오나요?")
9. 동풍이 힘이 없고 꽃이 시들기 때문에 만나면 이별하기가 어렵다. (이상인: '무제')
10. 하늘이 맑고, 들판이 넓고, 바람이 불고, 풀이 낮고, 소와 양이 보인다.
('칠레의 노래')
하하, 이상입니다.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5. 고대 풍시에 대한 감상과 특징, 좋아하는 이유
고대시 '바람'은 당나라 이교가 지은 것입니다.
가을에 세 개의 잎을 떨어뜨리고 2월의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수천 피트의 파도가 강을 건너고,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그 위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바람을 묘사한 짧은 시로, 바람에 대한 역동적인 해석과 이해가 글의 특징이다.
바람은 무형이지만 유형이기도 하다. 바람이 불고, 풀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사람들을 향해 미소짓는다.
바람도 기분이 좋으면 이슬비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바람과 같습니다. 봄바람은 수천 개의 계곡을 푸르게 만들고, 풀을 깨우고, 사람들의 마음에 봄의 느낌을 심었습니다. 그러나 화가 나면 하늘은 강 건너의 거센 파도로 가득 차게 됩니다.
나는 이 시를 좋아한다. 바람은 마술적이고, 바람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바람은 약하고, 바람은 강하다.
6. 당나라 시인 이교의 시 <바람> 감상
바람(당나라 이교)
세 사람 가을의 단풍은 2월 꽃에 피어날 수 있다.
수천 피트의 파도가 강을 건너고,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그 위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번역:
가을에는 황금빛 나뭇잎을 날리고 봄에는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강을 건너면 수천 피트에 달하는 거대한 파도가 날 수 있고, 대나무 숲에 불어오면 수천 개의 기둥이 기울어질 수 있다.
감상:
바람에 대한 역동적인 해석과 이해를 표현한 짧은 시입니다.
이 시는 사람들에게 바람의 힘을 보여줍니다. 시의 제목을 가리면 시가 수수께끼가 되는 것이 이 시의 큰 특징 중 하나이다. 바람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바람은 실재합니다. 볼 수는 없지만 느낄 수는 있습니다. 가을바람은 낙엽을 쓸어버릴 수 있고, 봄바람은 꽃을 피우고, 바람은 수천 개의 파도를 일으키고, 바람은 수천 개의 대나무를 날릴 수 있습니다. 볼 수도, 만질 수도, 냄새 맡을 수도 없는 '바람'이 작가의 글 속에서 생생해진다. 읽고 나면 종이는 손으로 잡고, 코로 냄새 맡고, 들리는 듯 바스락거리는 바람 소리로 가득 차는 듯하다.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