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진흙 속에서 연꽃을 묘사한 시?

진흙 속에서 연꽃을 묘사한 시?

(송나라) 저우둔이의 '육수화'는 달콤합니다. 도진원명은 국화만을 사랑한다. 당 리가 온 이후로 온 세상이 모란을 좋아한다. (송나라) 연꽃만 사랑하고 썩은 진흙은 더럽혀지지 않는다. 물결은 맑지만 귀신은 없다. 외부의 교환은 곧고 엎드리지 않습니다. ⑦, 향기가 멀리 떨어져 있고 맑습니다. ⑧, 청아하고 순수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다. 모란 ① ②, 많은 꽃; 연꽃, 꽃의 신사. 국화의 사랑은 도 이후에는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누가 연꽃에게 사랑을 주었나요? 모란은 모두를 사랑합니다. 주 ①후애련설 : 주원공지(周元公志)에서 발췌. '태자투서', '수통' 등과 같은 고대 잡문의 한 장르로, 말하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②판판(판):더.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 사랑한다:타오위안밍(365). 도원명(365)은 '술을 마시며'라는 시에서 "동쪽 담장 밑에서 국화를 따고, 남산을 바라보며"라는 시구를 남기는 등 국화를 사랑했는데, 이는 지금까지도 명대사로 알려져 있는 시구입니다. ④이당 이래로 세계는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당나라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당 리는 당나라를 가리킵니다. 당나라 황제의 성이 리(李)였기 때문에 '당리'라고 불렸어요. 모란은 세상과 사회 전반에서 사랑을 받았으며 고대 서적에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말과 수레가 미쳐 버리면 ... 심는 것은 수익성이 있으며 한 권의 책 (한 식물)에 수만 명 (돈을 의미 함)이 있습니다. "⑤ 나는 연꽃을 사랑할 뿐, 염색하지 않는다: 나는 연꽃을 사랑할 뿐, 연꽃이 진흙에서 태어나 오염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사랑한다. 저에게는 그렇습니다. 淤泥,淤泥堆积在池塘里. 주오(주오) 칭롄. 예쁘지만 품위가 없다. ⑦不散漫:연결되지 않고 가지를 뻗지 않음. ⑧향기가 멀수록 맑다. 유리할수록 많을수록 좋다. ⑨ 정자:서 있는 모습. 정자가 심어져 깨끗하게 서 있습니다. ⑩유희:노는 모습. 모란은 꽃 중에서 가장 풍성한 꽃이다. ① ③ 신사 : 도덕성이 높은 사람. ① ④(야) : "아아"에 해당하는 감탄사. ① 국화 사랑: 국화에 대한 사랑. ①신선하다(시엔): 거의 들리지 않음. 신선하다, 적다. ①ࢽ적당하다:적당하다. 물로 씻었으나 매혹적이지 않고, (줄기가) 속이 비어 있고 겉이 곧으며, (얽힌) 덩굴이 없고 (빠져나가는) 가지가 없으며, 향기가 멀리까지 퍼져 더욱 향기롭고, 물속에서도 깨끗하게 꼿꼿이 서서 멀리서 바라볼 수 있으나 가까이에서 가지고 놀지는 않는다. 국화는 꽃 중의 은둔자, 모란은 꽃 중의 부자, 연꽃은 꽃 중의 신사라고 생각합니다. 아아! 타오위안밍은 국화 취미에 대해 거의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연꽃에 대한 저의 사랑을 누가 또 공유하나요? 물론 모란을 좋아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말'은 사물을 묘사하여 자신의 욕망을 표현하는 고대 문체입니다. 저우둔이의 '연꽃 사랑'은 이 양식의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연꽃은 예로부터 문인들의 동경의 대상이었지만, 대부분 연꽃의 아름다운 자태와 깨끗한 모습에 감탄하며 모든 면을 묘사했습니다. 그러나 이 뛰어난 산문은 독특합니다. 연꽃의 이미지와 자질에 대한 묘사를 통해 연꽃의 신실함과 변함없는 성품을 미화하여 작가의 고귀한 인품과 너그러운 마음을 보여줍니다. 이 글은 내용상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연꽃의 고귀한 이미지를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고, 두 번째 부분은 연꽃의 은유적 의미를 밝히고 세 꽃을 평가하며 연꽃 자신의 처지에 대한 글쓴이의 깊은 탄식을 표현했다. 글의 첫 부분에서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순수함'에 두고 있습니다. 첫째, 연꽃은 진흙 속에 있지만 세속적이지 않고 흠이 없으며 순수하고 자기를 사랑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둘째, "겉과 속이 곧고 흩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안팎이 고결하고, 겉과 속이 곧고, 한결같으며, 오르내림에 관여하지 않는 고귀한 자질을 보여주고, 다시 한번 "멀리서 바라볼 수 있고 장난치지 않는다"는 것은 연꽃을 서민들에게 결코 멸시받지 않는 당당한 신사로 묘사한 것입니다. 연꽃은 서민들에게 결코 멸시받지 않는 자랑스러운 신사와 같습니다. 사실 위의 모든 것은 저자의 성격을 반영한 것으로, 기사의 두 번째 부분에서 증명할 수있는 자명 한 가슴입니다. 저자가 말했듯이"연꽃의 사랑은 누구입니까? "연꽃처럼 순수한 사람은 너무 적다"는 것이 이 글의 부제입니다. 글쓰기 측면에서 연꽃 이야기는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말하기'라는 장르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흙에 물들지 않는다'는 말에서 시작하여 연꽃의 기질과 성품을 진한 색채로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작가의 이상적인 인격에 대한 긍정과 추구, 그리고 재물에 대한 경멸을 표현한 것입니다. 국화의 은둔성, 모란의 부유함, 연꽃의 순수함을 비교하고 대조하여 '연꽃 사랑'의 주제 중 하나를 심화시킵니다. 공허한 설교가 아니라 세 가지 이미지의 대비를 통해 중심을 강조하고 의도를 심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리고 본문 전체에 '사랑'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기사 구조를 엄격하게 만들었습니다. 기사 말미에 저자는 진정한 은둔자가 거의 없다고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돈에 욕심이 많은 저속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시는 또한 언어가 독특합니다. 즉, 아름답고 응축되어 있으며 실제로 연꽃처럼 아름답습니다- "가지도없고 덩굴도 없다"는 것입니다. 불필요하고 쓸모없는 언어가 없으며, 전체 텍스트의 중심 주제인 "진흙으로 얼룩지지 않고, 연꽃은 악마가 아니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두 번째 의미도 있습니다. "진흙에 물들지 않고 히비스커스에 죽지 않는다"는 고귀한 성품을 가진 작가 자신에 대한 은유입니다. 사실 연꽃이 진흙탕에서 나와 죽지 않는 것만큼이나 공직에서 고귀한 품성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가 흐름을 따르고 싶지 않기 때문에 공무원으로서의 그의 경험을 요약 한 것입니다. 따라서 꽃 속에 홀로 있기가 어렵습니다. 이것은 또한 저자의 한탄이기도합니다. 왜냐하면 그가 큰 환경에서 혼자있을 수 없거나 그가하는 것처럼 자신의 헌신을 지키는 것을 제외하고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우둔이의 '연꽃의 사랑'은 '연꽃의 사랑'이 '비범한' 사람 중 한 명일 뿐이라는 것을 지적하는 깊은 분위기로 시작됩니다. 이는 '아이리엔'이 '비범한' 인물 중 한 명일 뿐이라는 점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다음 작품인 '홀로 연꽃을 사랑하다'의 논리적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의 모든 작품은 비범하고 놀랍습니다. 다음으로, 저우둔이는 평범하지 않은 것에 집착하는 대신 단순히 장면을 좁혀갑니다. "타오진위안밍은 국화만 사랑했다"라는 문구는 질문의 의미를 더 명확하게 해줍니다. 타오위안밍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국화를 사랑할 수 있습니다. 나는 왜 안 되나요? 다음 문장인 "리탕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했다"는 반복인 것 같지만 더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문장은 대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저우둔이가 연꽃의 고귀함을 추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저우둔이의 연꽃에 대한 사랑은 진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는 다르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그는 고귀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남산에서 죽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는 진흙탕에서 나오는 신사가 되기를 원합니다. 이는 모두가 부(모란)를 부러워하는 무리 사고방식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며, 이는 후아이롄의 이론을 표현하는 데 가장 좋은 토대를 마련합니다. 다음 문장은 저우 둔이가 "연꽃을 사랑하면 진흙을 더럽 히지 않고 연꽃은 악마가 아니며 외부에서 똑바로 웃을 수 없다"는 주제로 직접 연꽃의 언어를 썼고 연꽃을 사랑합니다. 사실 모든 단어와 문장이 연꽃을 모델로 한 것이니 정말 놀랍습니다. 독자가 숨을 돌릴 틈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언어도 훌륭하지만 여운이 오래 남을수록 더 맛있습니다. 에세이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우둔이는 먼저 꽃을 은유로 사용하여 꽃의 특성을 사람에 비유합니다. 평범하지만 이 비유는 정곡을 찌르며 독특하게 읽힙니다." 모란, 부귀의 꽃, 연꽃, 신사의 꽃." 이 단조로운 문장에 이어 "도진원명은 국화만 사랑하고, 이당 이후 세상은 모란을 매우 사랑하고, 그는 연꽃만 사랑한다..."라는 문장이 나오는데, 이 둘의 완벽한 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흔적도없이 모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꽃을 사용하여 사람을 묘사하는 것은 도원명의 한적한 삶을 최대한 묘사하고 직접적인 비난 한 마디없이 부와 부를 추구하는 세상을 묘사한다는 것입니다. 저우둔이는 이 비유를 통해 자신을 신사에 비유합니다. 신사에게는 어렵기 때문에 세상을 피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저우 둔이는 다소 자기애 적입니다. 그러나 누가 연꽃에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어울립니다." 네, 진리를 찾기 위해 세상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진나라에 도원명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런 사람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순수하고 신사적인 방식으로 나와 함께 이 세상에 머물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붉은 먼지 속에서 군중을 따라갈 뿐이죠. 여기서 저우둔이의 겸손함을 엿볼 수 있는데, 군중을 따르지 않고 순수함을 추구하는 그의 마음가짐은 평범함의 세계에서 드문 경우입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상에 오염된 것은 세상이 그들을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한탄합니다. 이 에세이는 우아하고 간결하며 짧고 눈길을 끌며 실용적입니다. 그래서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명작이 되었습니다. 이 에세이를 읽으면서 그 안에 담긴 연대기에서 감동을 받을 수 있다면 그것이 이 에세이를 읽은 최고의 소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