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1학년 아이들을 위한 축복시
1학년 아이들을 위한 축복시
첫째, 아이가 받아들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점에서 우리는 황쥔셴의 증조할머니의 교육 경험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현대의 뛰어난 애국 시인인 황쥔셴은 세 살 때부터 증조할머니의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황쥔셴의 증조할머니는 지식인 집안 출신으로 민속 문학, 특히 대중가요를 좋아했습니다. 황쥔셴이 처음 말을 배울 때 할머니는 동요로 그를 깨우치기 시작했습니다.
"달빛 아래, 선비 어머니, 백마 타고, 연꽃 연못. 연꽃 연못 뒤로, 부추 심고, 부추 꽃 심고, 시집가네.
사돈댁 앞 연못에는 8피트짜리 잉어를 넣었다."
활기차고 쉽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삶에 대한 관심이 가득한 동요는 황쥔셴의 어린 시절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동요는 그의 지성을 자극하고 정서를 함양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황쥔셴의 아버지는 당시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시적 기질과 성격으로 어린 황쥔셴에게 영향을 끼쳤을 뿐만 아니라 시를 통해 아이들의 지성을 자극하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아들이 배우고 암송할 수 있도록 천 편의 시처럼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시를 일부러 골라 모았습니다.
황쥔셴은 증조할머니와 아버지의 계몽적인 교육 아래 시를 사랑하며 자랐습니다. 그가 열 살 때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봄이 오고 비둘기가 울고 꽃이 떨어진다', '하늘 아래 다른 모든 산이 짧아 보인다'는 주제로 시를 쓰게 했습니다. 또한 '봄은 어디에서 오는가'라는 시를 썼습니다. 비둘기도 마음껏 우는데", "세상은 아직 좁은데 어찌 눈 아래 산을 이야기할 수 있으랴"라는 시를 지었다. 당시 고향의 유명한 사람들은 이런 시를 유행시켰습니다.
둘째, 깨달음을 위해 건전하고 아이의 심신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 할 수있는 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나라의 정반교는 아들을 깨우치기 위해 진보적인 사상과 건전한 내용을 담은 민요를 교재로 삼았습니다. 예를 들어 "2월에 새 비단을 팔고 5월에 새 곡식을 심고, 의사는 눈앞의 상처는 치료했지만 마음은 뱉어냈다."와 같은 내용입니다. "잡초를 뽑는 정오, 땀이 흙에 뚝뚝 떨어지네, 접시 위의 중국 음식이 딱딱할 줄 누가 알았으랴."
"어제 도시에 들어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는데, 로웨가이는 아무도 양잠업자가 아니다." "9981년, 불쌍한 사람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발을 땅에 대고 자야 했고 모기와 벼룩이 나왔어요."
정반교는 이 민요를 백성들과 함께 베껴서 자녀를 교육했는데, 그 목적은 어린 시절부터 아들이 백성들의 고통을 알고, 국가에 봉사하려는 야망을 키우고, 남자가되는 방법을 알도록하는 것입니다. 송나라 때 왕안석은 종종 시를 읊으며 자식들에게 노력하라고 조언하곤 했습니다.
그의 동생인 왕안궈는 어렸을 때 승마와 펜싱을 좋아했지만 독서를 싫어했습니다. 왕안석은 동생에게 세월을 소중히 여기라고 여러 번 충고했지만, 동생은 여전히 하루 종일 배회하며 공부하기 싫어했습니다. 그래서 왕안시는 이전에 누군가가 쓴 '시간'이라는 시를 베껴서 형의 서재에 붙여 놓았습니다.
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강은 돌이킬 수 없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다. 세월을 낭비하면 노인은 그것을 미워할 것이다.
시간은 덧없고, 시간은 오락이 아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인생은 무가치하다.
이 시를 읽은 후 왕안궈는 지난날의 인생을 낭비한 것을 후회하고 자신을 일으켜 세우고 인생을 더 의미 있게 만들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동생 왕안시의 격려와 도움으로 열심히 공부한 끝에 마침내 진사 시험에 합격하고 황실의 재임용을 받았습니다.
또 한 번은 왕안시가 손자가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손자의 책상 위에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할 것이다!"라는 두 줄의 악가를 베껴 붙였습니다. 왕안시의 손자는 이 두 편의 시를 읽었고, 그때부터 글 읽는 시간을 붙잡고 공부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학식이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시를 가르치는 또 다른 형태는 교사가 직접 아이들을 위한 '교육용 시'를 만드는 것인데, 이는 이전의 시를 선택하는 것보다 더 적절하고 유연합니다.
위대한 시인 루유는 종종 이런 방식으로 아이들을 가르쳤습니다. 루유의 시집을 살펴보면 그가 남긴 9,000여 편의 시 중 약 100편이 어린이를 위해 쓴 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녀들에게 공부를 잘하도록 교육하고 자신의 시풍을 계승하기 위해 일곱 살 된 아들이 시를 쓰는 것을보고 기뻐하며 아들을 격려하는 시를 썼습니다."우리 집안의 유쉐얼, 지금 죽마가 건물에서 장난 치는 것을 보니 기쁘다, 나는 또한 리제의 가풍이 거기에 있음을 알고 있으며 7 살 때 병이 났을 때 시를 부를 수있었습니다.
" "문학은 뼈를 바꿀 수 있지만 나는 바꿀 수 없다. 배웠지만 가난했으니까요." 그는 아들에게 독서의 목적을 교육하기 위해 독서는 관료가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나라와 백성을 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며 "만 점으로는 부족하고, 시간은 수연원을 넘어선다"는 글을 남겼다.
그는 아이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좋은 사상적 덕목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시를 사용하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아이들에게 배운 것을 배우고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종이로는 얕게 느껴지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그것을 할 줄 모릅니다."
"고대인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습니다." "천 년 동안의 쇼맨 경력, 그 손실에 대해 쉽게 언급하지 마십시오."
한 번은 아들 @①이 시를 쓰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자, 그는 시를 배운 경험을 요약한 특별한 교육용 시 @①을 지었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시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기교와 수사학에만 집중하고 우회로를 택했다고 말했습니다.
중년이 넘어서야 비로소 그 의미의 장엄함을 서서히 엿보고 깊은 감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아들에게 "시를 배우고 싶으면 밖에서 일해야 한다"고 분명히 가르쳤습니다.
의미: 정말로 시를 배우고 싶다면 먼저 시와 책 밖에서 일해야 합니다. 이것은 위대한 시인 루유가 후대에 남긴 지혜로운 말입니다.
루유는 또한 자녀들에게 루씨 가문의 훌륭한 가풍을 유지하고 계승하도록 자주 가르쳤습니다: "유조는 가풍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그는 시를 통해 "우리는 항상 밤에 서로를 격려하며, 우리 손주들이 그 대표적인 인물이다"라며 후손들에게 가풍에 대해 반복해서 설명하며 손주들에게 본보기가 되기를 바랐습니다.
특히 노유는 임종할 때까지 후손들에게 애국 사상을 고집하며 교육에 힘썼는데, "내가 죽으면 모든 것이 허망하고 구국의 슬픔이 보이지 않는다"는 시를 남기기도 했다. 왕의 분열이 평원 한가운데 정착하는 날, 우리는 가족 제사에서 나이엉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700년이 지난 오늘, 우리는 이 시를 다시 읽으며 시인의 위대한 애국심에 여전히 감동을 받습니다. 루유의 자녀 교육이 얼마나 심오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들이 말을 배우는 방법을 묘사한 문장
성장을 묘사한 문장
1. 자라면서 많은 걱정과 고통을 느꼈다. 산더미처럼 쌓인 숙제, 부모님의 잔소리, 친구들과의 싸움, 이런 것들이 성장의 어려움입니다. 하지만 저는 설탕이 들어간 커피의 맛이 형언할 수 없이 좋은 것 같아요! 그 맛은 더 많은 것을 위해 계속 돌아오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2. 믿음이 있는 사람은 이해관계만 있는 사람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한다.
3. 추위에서 벗어나고 틀에서 벗어나세요. 우리는 노력해야 합니다.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마음을 강하게 만들고 삶의 가치를 재건합니다. 시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운명을 경험하고 두 팔을 벌려 푸른 하늘을 받아들입니다. 시도 속에서 우리는 성장하고, 추위 속에서 피어나는 미루나무로 성장하고, 장애물을 뚫고 나오는 화려한 나비로 성장하고, 떠오르는 태양의 새 둥지로 성장합니다.
3. '말하기'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말하지 않아도 된다 송신치지 초누보산로 중학교 이이안팅의 몸 저우지에롱 옛 울림 당나라:백주이 말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송나라 :행운의 신이 유령을 치고 이야기합니다. 류원 철 장교 모도준의 가정부가 말하기 어려운 류원 철 장교의 제 2 권 "상하이에서 당나라 춤추는 학의 메아리"에서. 황금 눈물 (56) 천덕수 (56)는 * * *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송시는 화자가 몇 세대를 말할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송송보런이 쉬더우와 대화합니다. 송송보렌은 몇 세대를 말할 수 있나요? 송송보렌은 말만 해요. 동쪽 거리를 지날 때마다 쑹샤오용샤오린은 말을 하나요?
송나라 시대에는 말하기 능력이 매우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남송과 동시대에 있었던 북진 왕조에도 말 잘하는 예술가가 많았죠.
원나라와 명나라에서도 말하기 예술은 여전히 널리 퍼져 있었지만, 역사상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원나라의 말하기 예술이었습니다. 말하기 기술에서 시와 노래를 사용하는 것은 당나라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말하기는 웅변적이었고 일부는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말하기"에는 소설, 역사, 고전 및 동거의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문장 만들기. 말할 수 있나요? 방금 한 말 좀 봐요, 얼마나 끔찍한지.
사람의 능력은 그의 연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출할 때는 말하기를 배우고 매사에 조심해야 합니다.
4. 어린이를 찬양하는 시
1.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초승달 시집은 대부분 어린이를 찬양하는 시입니다.
예를 들면:
아이의 길
아이가 원한다면 지금 이 순간 하늘로 날아갈 수 있다.
그가 우리를 떠나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아이가 엄마의 가슴에 머리를 대고 잠시도 엄마를 보지 않는 것을 좋아합니다.
세상에서 무슨 뜻인지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아이들은 온갖 영리한 단어를 알고 있습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았고, 이유도 없었습니다.
그가 해야 할 한 가지는 엄마 입에서 나오는 단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아직 어린 소년이라 순진해 보였습니다.
그 소년은 금과 구슬을 잔뜩 가지고 있었지만 거지처럼 세상에 나왔어요.
그는 아무 이유 없이 이리 온 척하지 않았어요.
이 귀여운 벌거벗은 거지는 엄마에게 구걸하기 위해 완전히 무력한 척했습니다.
제발, 사랑의 부자야.
타이니 루나 세계의 아이는 아무 것도 걸리지 않았어요.
그는 아무 이유 없이 자유를 포기하지 않았어요.
그는 엄마의 마음 한구석에 끝없는 행복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았고, 엄마의 품에 안기는 것이 달콤했습니다.
아름다움은 자유보다 훨씬 낫다.
아이는 우는 법을 모른다. 그는 완전한 천국에 살고 있다.
그는 이유 없이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사랑스러운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자신을 향한 엄마의 간절한 마음을 표현하지만, 그 이유는
이 작은 울음이 연민과 사랑이라는 양면테이프로 꼼꼼하게 짜여져 있기 때문입니다.
2. 칼릴 지브란의 '예언자'에는 '어린이에 대하여'라는 에세이가 있습니다.
어린아이를 품에 안은 한 여자가 말했습니다."아이에 대해 말해주세요.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자식은 당신의 자식이 아니오,
인생은 자식을 원합니다.
그들은 당신을 통해 왔지만 당신에게서 온 것이 아니며,
당신과 함께 있지만 당신에게서 온 것은 아닙니다.
자녀에게 사랑을 줄 수는 있어도 생각을 주면 안 됩니다.
그들도 그들 나름의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너희는 그들의 육신은 덮을 수 있지만 그들의 영혼은 덮을 수 없다.
그들의 영혼은 내일의 집에 살고 있으며, 그것은 당신이 꿈꿀 수 있는 것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너는 그들을 모방하려고 노력할 수 있지만, 그들을 너처럼 만들 수는 없다.
인생은 거꾸로 돌아가지 않고 어제에서 멈추지 않으니까요.
당신은 활이고 자녀는 활시위에 달린 인생의 화살입니다.
궁수는 무한히 먼 곳에 있는 과녁을 조준하고 신성한 힘으로 당신을 채우고 화살을 빠르고 멀리 쏘아 올립니다.
궁수의 손에서 당신의 "굽힘"이 기쁨으로 바뀌게 하십시오.
그는 날아가는 화살과 정지된 활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빙신의 많은 시에는 어린이를 찬양하는 대사가 많이 있습니다.
5. 청소년의 목소리를 묘사한 시
사람의 목소리를 묘사한 문장
여자:
귀를 즐겁게 하다; 귀를 즐겁게 하다
설명:미묘한 소리(예: 음악, 목소리, 소음 등)를 묘사함. .
출처:한매청의 "칠모": "색채를 연습하면 눈이 즐겁고 귀가 즐거운 소리를 낸다."
부드러울 부
해설:소리가 맑고 쾌적하다는 뜻이다.
출처:탕백주이의 시 「황학탑에서 연회를 베푸는 노시유와 구평의 정사」: "추망의 구름과 물은 차고, 상인들의 소리는 부서지기 쉽고, 현은 가을에 있다."에서 유래.
이청어추
설명:소리가 맑고 크다는 뜻이다.
출처:진의 두웨이푸: "노래가 매끄럽고 날아가는 소리가 크고 맑다."
역주: "노래가 매끄럽고 날아가는 소리가 크고 맑다."
감미로운
설명:부드럽고 기분 좋은 목소리를 묘사합니다.
작고 날카롭다
설명:높고 날카로운 소리를 말합니다.
은종처럼 부서지기 쉽다
설명:은종의 소리 원리는 물체의 충격으로 인해 고주파 진동음이 발생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주파수의 소리가 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음정이 높다는 것입니다. '은종처럼 청명하다'는 소리의 음색이 은종 소리와 같다는 뜻으로, 소리가 청명하고 귀에 기분 좋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조롱박의 노래
설명: 일반적으로 여성의 목소리나 노래하는 목소리가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미묘하다
설명:자오자오:매력적이고 사랑스럽다; 뚝뚝:가득하다. 섬세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묘사함.
출처:왕고수의 서경, 4권 3장: "어떤 기분이세요?"
(여자의 목소리를 가리킴) 나이팅게일과 제비의 목소리처럼 기분 좋다
해설:오리올: 노란 꾀꼬리. 제비의 말, 꾀꼬리의 노래. 원래의 설명은 봄날입니다. 나중에는 젊은 여자가 말하고 웃는 소리를 묘사합니다.
출처: 원관한경의 '금실연못': "아름답고 경쾌하니 모두 구이 화면에 그려야 한다. 흐르는 꾀꼬리 소리가 제비 소리와 같다면 어떻게 그림을 그릴 수 있겠는가?"
남자:
인력
설명:자석은 철이나 니켈과 같은 금속을 끌어당깁니다. 일반적으로 인력을 말합니다.
출처:구오 모루오, "어쨌든 전후" 1부: "이곳은 내 피 속의 모든 철을 끌어당기는 강한 자성을 발산한다."
섹시
설명:성적 유혹이라고 합니다.
출처:쉬치, "모란" III: "그녀는 정열로 가득했고, 모든 움직임이 관능으로 흠뻑 젖어 있었다. 그녀는 살과 피를 가진 섹시하다."
강하고 강력하다
설명:격렬하다.
출처:『당서』 서문 - 문학과 예술:"야부를 존경하고 정신이 두터우면 서연은 자신의 문파에 능하다.".
서늘하고 밝다
설명:맑고 시끄럽다.
출처:문학집, 제44권, 손진의 "비파 푸가"를 인용: "맑고 단단하며, 절대적이고 거칠지 않다."에서 유래.
조잡할 조
설명:게으르다; 게으른.
출처:왕밍위펑의 "작별을 보내는 향을 피우다": "봄빛은 평평하고 기분은 게으르고 쓸쓸한 비는 간다."에서 유래.
추위
설명:맑은 목소리를 묘사합니다.
출처:《하늘의 무지개》 네 번째 편: "이진이 아버지를 부르니 혀가 차가웠고 말이 맑았다." 샤오쥔 《오월의 광산》 제8장: "계곡 밖에서 전차 전기 피리가 차갑게 울었다."
높다
해설:목소리, 기분 등이 상승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위위』, 동편, 제3편 제3장: "모든 동지들은 호랑이와 같아서 사기가 특히 높다."
목소리가 크고 맑다
해설:정신이 크고 맑다.
출처:우밍콴&;lt; 시천추. 서문: "고대와 현대의 스타일은 모두 훌륭하다. 개울의 바람이 달을 비추고, 계곡의 구름이 흐릿하고, 자세가 변한다. 연기가 좋을수록 테이크는 끝이 없습니다. 소위 맑고, 차분하고, 고음이 높고, 초월적인 사람은 이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6. 아이의 말하기 능력을 설명할 수 있는 문장은 무엇인가요?
1. 아이가 처음으로 "엄마"라는 말을 하면 며칠 동안 나를 흥분시킨다.
2. 이야기하고 웃는 것을 좋아하는 소년. 통통한 얼굴에 크고 반짝이는 눈, 특히 웃을 때 살짝 올라가는 큰 입과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3. 아기와 접촉할 때마다 아기와 대화하세요. 모든 음성 의사소통은 아기의 청각을 예민하게 합니다. 기저귀를 갈 때, 수유를 할 때, 목욕을 시킬 때 항상 아기와 대화하는 습관을 유지하세요.
4. 아기의 치아에 반응하세요. 엄마가 규칙적으로 반응하면 아기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하고 감정이 더 분명해지고 이해하기 쉬워집니다. 아기에게 반응할 때는 말을 하면서 아기를 쓰다듬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는 부모와 아이 사이의 의사소통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일상의 소리에서 배우기 위해 너무 조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집안의 후버 소리, 수도꼭지에서 물이 흐르는 소리, 설거지 및 빨래 소리 등은 모두 아기에게 더 큰 노출감을 줄 수 있으며, 집안일을 하면서 아기에게 말을 거는 것도 좋은 부모-자녀 상호작용의 방법입니다.
6. 몸의 리듬에 맞춰 발성을 조절하는 연습을 하세요. 단순히 "옹알이" 소리를 내더라도 아기는 온 힘을 다해 소리를 내야 합니다. 아기가 몸의 리듬에 맞춰 짧거나 긴 소리를 내도록 훈련시킬 수 있으며, 박수를 치거나 몸을 흔들면서 소리의 차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7. 아기와 함께 소꿉놀이를 하거나 팔을 뻗어 "안아줘"라고 말하거나 장난감을 찾도록 격려해 주세요. 이는 향후 아기의 자기 표현 능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8, 엄마의 "시선" 경험을 통해 아기는 항상 엄마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말할지 매우 궁금해합니다. 따라서 아기와 엄마가 같은 방향으로 대상을 찾도록하고, 아기가 자신의 눈과 귀로 엄마가 말하고 본 것이 같은 것인지 확인하도록하여 아기의 식별 및 연관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아기가 모방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활용하세요. 아기는 보통 어른의 행동을 모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장 간단한 것은 손을 흔들며 "안녕"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모방에 대한 이러한 사랑을 활용하고 제스처와 일치하는 다양한 단어를 아기에게 가르치고 반복 연습하면 아기가 즉시 기억할 수있는 기회를 가지십시오.
10개월과 13~24개월은 단어가 아닌 관용구를 위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의 대부분의 아기는 걷기 시작하고 어른의 말을 더 잘 이해하며 더 많은 단어를 말하게 됩니다. 이 시기부터 엄마와 아기 사이에 풍부하고 빈번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면 아기는 더 빨리 말을 배우게 됩니다.
11, 발음 연습하기. 아기에게 단어의 발음을 보여주세요. 몇 번 반복하면 아기는 정확한 소리를 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12. 아기와 대화할 때 몸짓으로 안내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신체의 일부를 가리키며 말을 걸거나 "앉아, 뛰어, 서, 점프"를 하면서 이 단어를 말하면 부모 자신의 흥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아기도 더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13. 문장으로 아기에게 말하기 1세 아이는 "꽃"과 "물"이라는 단어를 배우지만 "아름다운 꽃", "물을 마시고 싶어", "물을 마시고 싶어", "물을 마시고 싶어", "물을 마시고 싶어" 등과 같은 긴 문장으로 아기에게 말하기 시작하세요. 아기에게 "정말 아름다운 꽃이야", "물을 마시고 싶어"와 같이 긴 문장을 말하기 시작하세요. 아기가 이미 알고 있는 단어를 사용하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여 문장을 확장하여 아기가 실제로 말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하세요.
14. 아기의 반응을 참을성 있게 기다리세요. 이 시기의 아기는 어른의 말을 이해하는 것 같고 한 단어로만 표현하지만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시기는 부모가 인내심을 갖고 아기가 더 느리고 명확하게 말할 때까지 기다려야 아기의 좌절감을 줄여 다음 단계의 말로 원활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15. 아기에게 보상을 주세요. 아기가 긴 문장이나 새로 배운 단어를 말할 수 있을 때 즉시 안아주고 칭찬한 다음 다시 반복하면 아기는 자신이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말에 더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7. 마음의 소리를 묘사하는 시
사람의 목소리를 가진 여자를 묘사하는 문장:릴링에 대한 설명: 미묘하고 기분 좋은 소리(예: 음악, 목소리, 소음 등)를 묘사합니다. .
출처:한매청의 "칠모": "색을 연습하면 눈이 즐겁고 귀가 즐거운 소리가 난다." "맑고 청아하다"의 설명: 소리가 맑고 귀가 즐겁다는 뜻이다.
출처:탕백주이의 시 "노시유와 구평이 황학탑에서 연회를 베풀다": "추망의 구름과 물은 차갑고 상인들의 소리는 청명하고 현은 가을이다."라는 구절. 시끄러운 설명:소리가 맑고 시끄럽다.
출처:진 "두웨이푸": "노래가 매끄럽고, 날아가는 소리가 크고 맑다." 달콤한 설명:목소리가 부드럽고 기분 좋다고 묘사합니다.
팁 설명:목소리가 높고 날카롭다는 뜻입니다. 종처럼 선명하다 설명:종의 울림 원리는 고주파 진동과 소리를 내는 물체의 충격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높은 주파수의 소리가 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음정이 높다는 뜻입니다.
"은종처럼 청명하다"는 소리의 음색이 은종 소리와 같다는 뜻으로, 소리가 청명하고 쾌적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오리올은 설명합니다:일반적으로 여성의 목소리나 노래하는 목소리는 아름답습니다.
절묘한 설명: 자오자오: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물방울: 가득 차다. 섬세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묘사합니다.
출처: 왕고수 서편, 4권 3절: "어떤 기분이세요?" "제비의 언어를 꾀꼬리의 목소리로"에 대한 설명:꾀꼬리:오리올.
제비의 말, 꾀꼬리의 노래. 원래 설명은 봄날입니다.
그런 다음 젊은 여자가 말하고 웃는 소리를 묘사합니다. 출처: 원관한경, '금실연못': "아름답고 가벼우니 모두 구이 화면에 그려야 한다. 젊은 꾀꼬리의 목소리가 제비와 같다면 어떻게 그릴 수 있습니까?" 남성:자석 설명:자석은 철, 니켈 및 기타 금속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력을 말합니다. 출처:궈모루오, 「어쨌든 전후」 1부: "이곳은 강한 자성을 발산하여 내 피 속의 모든 철을 끌어당긴다."
섹시한 설명: 성적 유혹이라고 합니다. 출처:쉬치의 모란 3: "그녀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그녀의 모든 움직임은 관능적인 감정으로 흠뻑 젖어 있다. 그녀는 살과 피를 가진 섹시하다."
강력한 설명:센세이션. 출처: 『당서』 서문 - 문학과 예술: "우아하고 부유하며 정신이 두텁다면 서연은 자신의 문파에 능하다."
명확한 설명: 명확하고 큰 소리로. 출처: 문예총서, 44권, 손진의 "비파 푸가"를 인용: "맑고 단단하며 절대적이고 거칠지 않다."
게으른 설명:게으른; 게으름. 출처:왕명유봉 《배웅하는 향》: "봄은 평평하고 기분은 게으르고 쓸쓸한 비는 사라진다."
차가운 설명:맑은 목소리를 묘사합니다. 출처:《천상비화》, 4번째: "아버지를 진실로 부르니 혀가 차갑고 말이 맑다."
소준, 「오월의 광산」, 제8장: "골짜기 밖에서 전차 피리 차갑게 울네." 높은 설명:목소리, 기분 등이 상승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웨이웨이, "동방", 제3부, 제3장: "동지들은 모두 호랑이와 같고, 그들의 사기는 특히 높다." 높은 음색 설명:기운차고 큰 목소리.
출처:우밍관의 사이다 가을; 서문: "고대와 현대의 스타일은 모두 훌륭하다. 개울의 바람이 달을 비추고, 계곡의 구름이 흐릿하고, 몸짓이 변한다. 연극이 좋을수록 테이크는 끝이 없다. 소위 조용하고 차분한, 고조된 톤과 초월적인 사람들, 둘 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