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이백은 여성미를 묘사한 시입니다
이백은 여성미를 묘사한 시입니다
이백의 여자에 관한 시는 1 이다. 이백이' 고대 미인' 을 묘사한 고전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북방에는 미녀가 있어 절세의 독립이다. 먼저 도시를 잘 돌보고 나라를 잘 보살펴라.
2. 구름이 옷을 입으려면 용모가 필요하고, 봄바람이 문턱을 불면 부귀해 보인다.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3. 누가 한궁처럼 생겼어요? 불쌍한 제비가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4. 명화는 나라를 기울어 서로 감상하며 왕께 자주 비웃음을 당한다. 무한히 얄미운 것을 설명하고 심향정은 북향이다.
5. 아름다운 셔터도어, 그녀가 얼마나 조용히 기대고 있는지, 그녀의 눈썹이 얼마나 괴로운지! 너는 지금 그녀의 볼에 밝은 눈물 자국을 볼 수 있지만, 그녀가 사랑하는 그 남자는 아니다.
6. 13 명 이상 고용, 카 다몬 2 월 초 1 위. 양주에서는 봄바람이 삼리 장거리를 두루 불었다. 주렴을 말아서 누구도 그녀의 미모에 비할 수 없다.
7. 일대 경성 추랑, 오궁공 추억동네. 너의 동쪽 이웃의 딸을 비웃지 마라, 너는 아직도 백계머리에 거즈를 감고 있다.
8. 윙크는 부끄러움을 머금고 입술은 미소를 머금고 있다. 바람이 휘몰아치는 포도띠, 햇빛 석류치마.
9.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 조각.
2. 이백이 여성미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백은 여자의 아름다움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1. 구름이 옷을 입으려면 용모가 필요하고, 봄바람이 문턱을 불면 중국을 과시한다. 청평조 1
2. 누가 한궁처럼 생겼어요? 불쌍한 연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청평조 2
3. 봄바람이 무한히 밉고 침향정이 북향임을 설명한다. 청평조 3
4. 하늘이 북두로 돌아가 서루에 매달리고, 금옥에는 반딧불이 없다. 장문의 원한
5. 미색 뚜껑 금조 연꽃 수치. 돌
6. 해가 온통 꽃연기로 가득하고, 월명은 잠을 자지 않는다. 그리움
이백이 여성미를 묘사한 가장 유명한 시는' 청평조' 이다.
또렷한 말투:
구름은 옷, 꽃, 용량을 원합니다.
봄바람이 문턱을 열어 그 풍부함을 보여 주었다.
옥산산맥의 머리 때문이 아니라면,
다음 달에 요대를 만날 것이다.
이백의 남녀고시
1, 긴 여행으로 내 머리카락이 이마를 거의 가리지 않았다. 나는 꽃을 꺾고, 내 문가에서 돈을 내고 있다.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청매를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는 청칸의 한 골목에 살고 있는데, 우리는 모두 젊고 모두 즐겁다.
열네 살 때, 나는 너의 아내가 되어 부끄러워서 감히 웃지 못했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가서, 너의 천백 번의 부름을 거들떠보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열다섯 살 때, 나는 눈살을 찌푸리고 웃으며 먼지가 없으면 우리의 사랑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죽을 때까지 내 자리에서 너를 기다릴게, 고요한 망탑에서, 나는 낙심하지 않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내가 열여섯 살 때, 너는 바위와 회전수류가 가득한 청당 협곡을 가로질러 긴 여정을 밟았다. 그리고 다섯 번째 달이 되자,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원숭이는 하늘에서 소리를 질렀다.
나는 네가 지나가는 곳을 보고 있다. 너는 우리 문 앞의 발자국, 각각 녹색 이끼 밑에 숨어 있다. 이끼 밑에 숨어서 너무 깊어서 쓸어 갈 수가 없어, 첫 가을바람에 낙엽을 더했다.
자, 여덟 번째 달, 노란 나비, 두 개, 우리 서쪽 정원의 풀밭에서 맴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내 마음이 부러졌고, 나는 나의 밝은 볼이 바래질까 봐 걱정이다.
오, 마지막으로, 당신이 세 개의 Pa 구역을 통과해서 돌아올 때, 미리 나에게 메세지를 보내 주세요! 。 나는 너를 데리러 올 것이다, 거리도 개의치 않고, 모래바람이 날 때까지.
나는 내 규방에서 연기와 먼지를 몰랐던 것을 기억한다. 장공 간부와 결혼하면 모래가 바람을 기다릴 것이다.
5 월 남풍이 불어오니, 네가 바릉에 가길 바란다. 8 월 서풍이 시작되니, 나는 네가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슬퍼하는 게 어때, 보는 게 적고 떠나는 게 많아. 며칠 전에 샹담에 도착했을 때, 나의 꿈은 점점 거세졌다.
어젯밤에 바람이 너무 세서 강 위의 나무를 부러뜨렸다. 어두컴컴하고 망망한, 어디 행인이 있는가.
뜬구름을 타기 좋아하고, 예주란동을 선물하다. 원앙 청포 옥금평.
자기 연민은 15 여 개이고, 색깔은 복숭아꽃이 붉다. 여상인으로서 그녀는 물과 바람을 걱정한다.
죽마고우부터 연리까지. "하지만 열다섯 살 때 나는 눈살을 찌푸리고 웃으며 먼지가 없으면 우리의 사랑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죽을 때까지 내 자리에서 너를 기다릴게, 고요한 망탑에서 자신감을 잃지 않을 거야. "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깊이 사랑하지 않습니까? 2. 당신의 북방 잔디 속의 봄생각, 파랑은 비취와 같고, 우리 이곳의 오디, 푸른 가지들로 휘어져 있습니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날, 오래전 너와 슬픔이 그립다.
봄바람아, 너나 나도 몰라, 왜 나장까지 불어오면 내가 슬플 거야? -내실 여자는 남편을 그리워하는데, 사랑을 쓰는 셈이냐? 혼외정사가 맞나요? 3. 여수 추포 제 13 곡은 순수하고 소박하며 백로가 달을 날아간다.
랭 듣기 cailing 여자, 밤 노래 반환. -한 젊은 남자와 한 젊은 여자가 노래를 부르는 것에 관한 것이다.
4.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다. 낙엽이 흩어지자 서부 까마귀의 서식지는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그리움은 언제 상봉할지, 이 밤은 어색했다. 물론 친구들끼리도 서로 놓칠 수 있지만' 이 밤이 어색해' 라는 분석으로 미녀를 놓칠 가능성이 더 크다. 5. 그녀가 얼마나 아름답게 보이는지 원망하고 진주 같은 창문을 열고 눈살을 찌푸리고 앉아 있다.
그녀의 눈물이 뺨을 적시는 것을 보았을 뿐, 그녀가 미워하는지 자신을 미워하는지 모르겠다. 원한은 사랑에서 비롯되며, 할 수 없다.
6, 저녁에 앉아, 겨울밤에 추위를 느끼고, 북청에 오래 앉아 있었다. 얼음과 경천 달 내실, 금병 비휘.
금병이 문을 나서자 울음소리가 많이 돌았다. 내 눈물을 가리고 너의 노래를 들어라.
노래는 소리가 나고 첩은 정이 있다. 사랑과 소리가 어우러져 어긋나지 않는다.
나는 한 마디도 알아듣지 못하고 군만곡에서 양비까지 날아갔다. 서쪽 사랑기의' 진조' 와 비슷한 장면입니다.
7. 밝은 달이 경성 상공에 걸려 있다. 사계절 가요는 가을, 만수채망치를 두드린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에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국경전쟁은 언제 진정되고, 남편은 언제 원정을 끝낼까. -젊은 여자가 원정에서 남편을 그리워하는 것은 사랑과는 무관한가? 8. 메신저는 다음 날 떠날 것이고, 그녀는 사계절 민요: 겨울, 그녀는 밤새도록 무사의 가운을 바느질한다고 들었다.
가느다란 손은 춥습니다. 옷을 자르는 차가운 가위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제 아내는 옷을 먼 곳으로 보낼 것입니다. 우리는 몇 번이나 임도현 국경에 도착할 수 있습니까?
-주제는 위와 같습니다. 9. 채련가 예엽 강가에서 연련을 따면 연꽃을 비웃을 것이다. 일조 새 화장은 물밑이 맑고 바람은 향기롭다.
물가에서 헤엄치는 사람은 삼삼오오 수양버들이 비친다. 비단날개새는 쉿쉿하는 소리로 낙화에 들어갔고, 이 흩날리는 공허함과 단장을 보았다.
시골 처녀가 아들을 만났을 때,' 시경' 에는' 상봉하고 웃으며 원한을 품는다' 는 뜻이 있어, 그리움이 병이 되었다. 10, 오래간만에 봄이 돌아오지 않고, 옥창은 벚꽃을 본다.
금서 한 권이 있어 어안이 벙벙하다. 이 시점에서, 내 마음이 부러졌고, 내 마음이 부러졌습니다.
구름 푸른 연기 구레나룻 묶여, 근심이 하얀 눈으로 달려가는 것 같다. 작년에 책을 베란다로 보냈고, 올해는 또 책을 보냈다.
동풍, 동풍, 나를 위해 구름을 불어서 서방을 오게 하다. 오지 않았는데, 낙화는 소리 없이 이끼가 가득하다.
-이것은 집에 없는 남편이다. 그가 아내의 편지를 받았을 때, 그는 그녀의 모습을 떠올릴 것이다. 1 1.' 청평조' 명화는 연애하며 왕처럼 웃는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백악산이' 장한가' 를 쓴 것은 사랑을 노래하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이 노래도 너무 진실하고 잘 썼어. 사랑인가? 12, 쌍연이 쌍연을 떠나 쌍연으로 돌아오니 부러워요.
그들은 항상 쌍쌍이 옥루 죽정에 사랑의 둥지를 짓고 금창 자수에서 서로 장난치고 있다. 계단식 논에 불이 나서 그들의 보금자리를 불태웠기 때문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오궁궐에 둥지를 지었다.
오공이 또 타 버렸는데, 이번에는 더 나빠져서 빈 둥지를 태웠다. 여리야리한 과부녀만이 혼자 삼키고, 여연은 남연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여리야리함을 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와 함께 날아라" 는 날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다니, 정말 납득할 만하다. -yuan Hao 는 "세상의 감정은 무엇입니까? 생사에 대한 직접적인 약속이란 무엇인가? " 사람의 사랑은 거위가 쓴 것이고, 태백의 사랑은 쌍연이 쓴 것이다.
13, 꺾인 버드나무, 수양버들, 푸른 물 불고 동풍년 흔들기. 화옥은 눈을 감고, 잎은 따뜻한 금창담배를 피운다.
미녀는 오랫동안 생각을 했더니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바야흐로 봄빛을 접어서 용정 앞으로 보내다.
-미인 사복 14 강파 여도사 추삼청이 남월우강에 가서 한 여도사를 방문해 연꽃수건을 쓰고 있다. 예상은 젖지 않고 비가 오지 않아 발코니 구름이 특별하다.
한 걸음으로 먼 길을 떠나니, 링 웨이브가 먼지를 낳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네가 남악으로 가서 신선을 구하니, 위부인을 보러 가야 한다.
이 애매한 15, 불륜이 좀 있는데, 이웃집 딸의 동창 사건을 불렀는데, 석류세는 보기 드물다. 산호가 녹수를 비추면 광화보다 충분하지 않다.
향기가 바람에 일고, 좋은 새가 황혼에 돌아온다. 나는 동남가지를 위해 옷깃을 낮게 들어 올리고 싶다.
아니 * * * 접어서 금문을 이끌 수 있다. -옆집 어린 소녀에 대한 삼촌의 느낌을 탓하다.
16, 한단남정, 기생 노래 드럼, 연조아, 슈웨이 탄사 보기. 핑크는 밝고 다채롭고, 무소매는 솔질하다.
술의 아름다움을 고려하니, 한단사를 불러주세요. 왜 정청이 배회하지 못하는가, 녹색구름은 교수형에 처해졌다.
평원군은 평화로웠고, 코도는 오래된 수조를 탄생시켰다. 3,000 명의 손님이 있는데, 우리는 그들이 오늘 누구인지 알고 있다.
우리는 재미가 없지만 후세 사람들을 위해 슬퍼한다. 여행이지만, 나는 모든 경우에 활짝 웃으며 곳곳에서 사정을 봐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17, 매춘부 금릉자가 두 번째 남방 신풍주를 바칩니다. 동산 작은 창녀 송.
군군과 함께 있으면 즐겁지 않은데, 화월달에 무슨 걱정이 있습니까?
18. 사변은 작년에 언제 내 첩에게 작별인사를 했나요? 남원의 푸른 풀 위에 나비가 날고 있다. 올해 너를 생각할 때 서산의 눈은 검고 맑았다.
옥관은 이미 이 삼천리 긴 곳에 도착했다. 책을 보내려면 냄새를 맡을 수 있다. 19. 링보, 칠모로 양말 한 짝에 깨끗한 먼지를 가지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수 있다.
왜 천 잔의 청취와 붉은 화장을 끊고 사람을 죽이지 않는가? -로맨틱한 곳에 있는 엄마의 감정이다.
20. 들어가서 삼왕령을 받지 마라, 아직 갚지 않았다. 명나라 좌무관. 너는 백옥탑을 볼 수 없지만, 너는 반드시 왕미에 가서 그리움을 봐야 한다.
외출할 때 아내가 내 옷을 잡고 얼마나 자주 서부로 돌아가는지 물었다. 만약 네가 돌아올 때 금인을 쓰고 있다면, 수진을 배우지 마라.
옥은 금사다리를 쌓기 위해 혼자 문을 두고 우는 사람이 없다. 밤에는 냉광 속에 앉아 아침저녁으로 중관서에서 울어 죽도록 울었다.
-아내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눈물을 머금고 가라." 부부 사이의 이런 사랑은 부러워요. 2 1, 두 개의 긴 아카시아 ① 긴 아카시아, 장안.
금정변추충이 울리고, 서리가 작은 거울처럼 내 돗자리에서 반짝 빛났다. 높은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나의 갈망은 점점 깊어지고, 나는 커튼을 들어 올리고, 한숨을 내쉬며 달을 응시했다.
한 송이의 꽃처럼 외로워 구름 속에서 떠오른다. 세상에는 맑은 하늘이 있는데, 아래에서 나는 물의 녹색과 초조함을 보았다.
천지가 아득한데, 내가 문호를 꿈꾸며 높은 산을 넘을 수 있을까? 。 그리움은 마음과 영혼을 파괴한다.
(2) 태양은 정욕으로 가득 차 있고, 꽃은 연기 냄새로 가득 차 있고, 달은 하얗게 자라서, 사람은 슬프고 잠을 잘 수 없다. 기둥에 피닉스 조각, 나는 놀지 않을 것이다, 나는 진 책을 가지고 노는 줄 알았는데, 원앙을 만지는 것을 두려워했다.
아무도 내 노래의 무거운 짐을 감당할 수 없으니 따라오세요.
이백이 여자의 시를 쓰는 것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 문제는 너무 광범하다, n 이 많다 ...
전형적인 예는 양귀비가 쓴' 원한' 과' 청평조' 세 곡이다.
불평하다
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진주 같은 창문을 열었는지, 그녀가 얼마나 조용히 기대고 있는지, 그녀의 이마가 얼마나 괴로웠는지! 。
그녀의 눈물이 뺨을 적시는 것을 보았을 뿐, 그녀가 미워하는지 자신을 미워하는지 모르겠다.
세 마디 청렴한 말.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가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명화는 서로 사랑하여, 웃는 것이 국왕 같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예를 들어, "히비스커스 라 밖으로 맑은 물, 자연 조각"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별히 여성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약간의 맛이 있다.
이백의 여성시
전형적인 것은 다음과 같다.
1, 귀비
이백의 시 중 일부는 양귀비를 묘사한 것으로, 시로 양귀비의 아름다움, 정, 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 "청평 조정 세 곡 \":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미인의 아름다움과 붉은 모란이 서로 잘 어울리고, 미인과 긴 꽃이 왕이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2. 시녀
후궁에서 많은 고립 여성의 정신적 생존 곤경을 주로 묘사했다. 이백은 이런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원한에 관한 노래 두 곡,' 장문의 원한',' 장신궁',' 종산유자의 첩가' 등이 있다. 그중 장문의 불평이 가장 인기가 많다.
\ "긴 문 분노 \" 구름:
창궁은 북두로 돌아가 서루에 매달려 있고, 금옥에는 반딧불이 없다.
달빛이 장문홀에 도착하려고 하니 궁전은 걱정하지 마세요.
에메랄드 가족:
그녀의 옥백색 계단은 이슬을 끼고 차갑고 밤에는 오랫동안 양말을 담갔다. 방으로 돌아와 크리스털 커튼을 내려놓고 여전히 커튼을 사이에 두고 깜찍한 달을 바라보고 있다.
4. 짝사랑
태양색은 꽃연기로 가득 차고, 달은 휘영청 밝아서 잠을 이루지 못한다. 조하프 한 자루가 방금 봉틀에 놓여 벙어리가 되어 원앙헌을 연주해야 한다.
이것은 감정으로 가득 찬 곡인데, 아무도 전달하지 않고, 나는 그것이 따라 먼 제비에게 배달되기를 바란다. 예전에는 눈시울이었는데 지금은 눈물샘이다.
만약 네가 검자를 믿지 않는다면, 돌아와서 내 앞에 있는 거울을 보아라!
6. 이백이 여자에게 쓴 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이백이 양귀비를 위해 쓴 시는' 청평조어' 로 하나 * * * 셋. 원문은 다음과 같다.
세 마디 청렴한 말.
하나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둘째,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세 번째
명화는 서로 사랑하여, 웃는 것이 국왕 같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만당 5 대 기록에 따르면 이 세 편의 시는 이백이 장안 제사 한림에서 지은 것이다. 천보 2 년 (743) 또는 천보 3 년 (744) 봄의 어느 날, 당현종과 페이양은 궁중 침향각에서 모란꽃을 보고, 악사들은 가무를 공연해 그들을 대접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나 당현종은 "명화를 감상하면 옛 악사를 첩으로 사용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백은 급히 한림 등 칙령을 불러 궁궐에 들어가 새 악장을 썼다. 이백은 편지가 궁전에 들어왔을 때 금화지에 이 세 편의 시를 썼다.
이백의 여성시
전형적인 것은 다음과 같다.
1. 귀비 이백은 양귀비에 관한 시를 써서 양귀비의 아름다움, 감정, 사상을 시로 표현했다. 예를 들면' 청평조 3 곡': 운욕옷, 꽃욕용, 봄바람이 문턱을 불다.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미인의 아름다움과 붉은 모란이 서로 잘 어울리고, 미인과 긴 꽃이 왕이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2. 궁녀는 주로 후궁에서 많은 고립 여성의 정신적 생존 곤경을 묘사한다.
이백은 이런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면' 원가 2 곡',' 장문의 원한',' 장신궁',' 종산 유자첩 노래' 등이 있다.
그중 장문의 불평이 가장 인기가 많다. "장문원한" 에는 구름이 있다. 하늘이 북두로 돌아가 서루에 걸려 있고, 금옥에는 반딧불이 없다.
달빛이 장문홀에 도착하려고 하니 궁전은 걱정하지 마세요. 3.' 옥족': 그녀의 옥백색 계단은 이슬로 차갑고 밤에는 양말을 오래 담갔다.
방으로 돌아와 크리스털 커튼을 내려놓고 여전히 커튼을 사이에 두고 깜찍한 달을 바라보고 있다. 4.' 짝사랑' 은 담뱃구름으로 가득 차 있고, 월명은 잠을 자지 않는다.
조하프 한 자루가 방금 봉틀에 놓여 벙어리가 되어 원앙헌을 연주해야 한다. 이것은 감정으로 가득 찬 곡인데, 아무도 전달하지 않고, 나는 그것이 따라 먼 제비에게 배달되기를 바란다.
예전에는 눈시울이었는데 지금은 눈물샘이다. 만약 네가 검자를 믿지 않는다면, 돌아와서 내 앞에 있는 거울을 보아라!
8. 이백이 술집 여자에게 쓴 시
이백 (70 1-762), 자태백,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중국 문학사에 이어 굴원에 이어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인 요정' 이라고 불린다. 그는 험난한 경험과 복잡한 사상을 가진 천재 시인이며 레인저, 암살자, 은둔자, 도사, 모사의 기질도 가지고 있다. 유학자
이백은 후세 사람들에게 900 여 수의 시를 남겼다. 이 휘황찬란한 시편들은 그의 일생의 심정을 보여주며, 성당 사회의 현실과 정신생활의 예술적 묘사이다. 이백은 일생의 포부가 원대하여 명리에 대한 동경을 조금도 숨기지 않고 표현했다. 이 점은' 푸량음',' 제갈무후의 책을 읽다',' 서애채 사인곰' 등 시에서 잘 표현되었다. 그는 많은 레인저시를 썼는데, 그중' 협의' 는 대표작이다. 그가 장안에서 경험한 3 년간의 정치생활은 이백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어두운 현실은 날카로운 갈등 속에 있고,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원한이 그의 가슴에 쌓여 있다. 화가 나서 시를 잘 지었기 때문에' 가기 어렵다',' 고풍',' 답' 한 편의 인생 경험이 슬프고 파견이 어려운 명구를 썼다. 이백은 반평생을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며 전국의 많은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써서 자유를 사랑하고 해방을 갈망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런 시가에서 기이한 산천과 그의 반항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이런 시는 이백의 시에서 대량의 것을 차지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중' 몽등천목산' 은 가장 걸출한 대표작이다. 시인은 창쾌한 시구로 상상의 날개를 자유롭게 펼치며 각종 정신적인 모험과 추구를 써내려 꿈에서 억눌린 영혼을 진정으로 해방시켰다. 그리고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과 높은 사람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보여주는 것을 참을 수 없다!" " 그의 시는 시인의 호정을 드러내며 후세 사람들이 이백의 위대한 인격을 살피는 중요한 근거가 되었다.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배려하고, 현실을 잊지 않는 위대한 시인으로서 이백은 전쟁이라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도 매우 우려하고 있다. 그는 변변 장병 (예:' 샤세곡') 을 열렬히 찬양하고 통치자의 군국주의 수법 (예:' 성남전',' 보가의 노래') 을 무자비하게 채찍질했다. 이백은 근로자의 고된 생활을 묘사한 악부시도 많이 썼다.
이백의 시는' 필낙진 비바람, 시 울귀신' 의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도 그 시의 가장 선명한 예술적 특징이다.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이백은 모든 낭만주의 기교를 동원하여 그의 시가 내용과 형식에 완벽한 통일을 이루게 했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과 주관적인 서정이 충만하고, 감정의 표현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가 베이징에 들어가 벼슬을 할 때, "라고 말했다. 장안을 그리워할 때,' 바람이 내 마음을 불고, 서쪽에 함양나무를 걸어라' 와 같은 시구는 감화력이 있다.
극도의 과장, 적절한 비유, 놀라운 판타지, 고도의 진실성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준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어 보인다" 등의 시를 읽으면 독자들은 시인의 긴 근심과 끝없는 걱정에 감염되지 않을 수 없다. 이백의 예술 표현 수법은 그의' 꿈에 천목산',' 촉도난' 등의 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백시의 상상, 과장, 비유, 의인 등. 종종 종합하여 판타지, 장엄함, 감동적인 경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 이백의 낭만주의 시가 호매하고, 분방하고, 찰랑거리는 매력을 주는 이유이다. 그의 언어는, 그의 두 편의 시가 말했듯이, 분명하고, 명쾌하며, 의미심장하다.
이백의 시사가부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당의 한유, 맹교, 이하, 송대의 수시, 육유, 신기제, 명청의 고계, 양신, 공자진은 모두 이백시의 큰 영향을 받았다.
9. 이백은 평생 몇 명의 아내가 있습니까?
1 이백은 네 번 결혼한 적이 있는데, 처음과 마지막에는 모두 비교적 명확한 기록이 있다. 727 년 전 승상 허의 손녀와 결혼했고, 두 번째는 75 1 년 양원에서 종초과의 손녀와 결혼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언어는 매우 모호하여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위와 마찬가지로, 아마도 내 절친이 자신을 더하겠다고 고집한 것 같은데 ... 3 이백의 여성시 제재는 광범위했고, 당시 각 계층의 여성과 관련이 있었다.
황제가 가장 총애하는 공주와 여동생부터 후희까지, 비통한 향수녀부터 농가 노부인까지, 낮에 살인을 하는 용감한 여자부터 순진무순한 창녀까지, 도사에서 신선까지, 역사인물석과 왕소군에서 그의 아내까지, 이 여성들은 양귀비, 공주, 중산층 상인 아내, 징징 등 다른 신분을 가지고 있다. 전형적인 것은 다음과 같다.
1. 귀비 이백은 양귀비에 관한 시를 써서 양귀비의 아름다움, 감정, 사상을 시로 표현했다. 예를 들면' 청평조 3 곡': 운욕옷, 꽃욕용, 봄바람이 문턱을 불다.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미인의 아름다움과 붉은 모란이 서로 잘 어울리고, 미인과 긴 꽃이 왕이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첫 번째 노래에서 무소요와 양귀비는 상호 작용으로 쓴 것이다. 꽃은 사람, 사람은 꽃, 사람의 얼굴은 섞여 있다.
구름은 옷을 입어야 하고, 꽃은 용할 것이다' 시는 양귀비의 옷이 정말 치마 깃털처럼 그녀의 풍만한 옥용을 둘러싸고 있는 것을 묘사한다. "봄바람이 문턱을 불고, 꽃이 비단 같다." 아름다운 모란꽃은 반짝이는 이슬 속에서 더욱 아름답고, 동시에 사람을 더욱 활기차게 보이게 한다.
동시에 시인은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양귀비를 천녀에 비유하는 것은 정말 절묘하다. 두 번째는 우울한 여신과 얀 페이가 양귀비를 거느리고 있다.
세 번째 노래는 선경 고대인으로부터 현실로 돌아왔다. 양귀비는' 경국의 아름다움' 으로 모란과' 경국' 을 하나로 결합해' 2 상 행복' 을 하나로 통일하고' 웃음으로 구경하다' 며 모란, 양귀비, 현종을 자연스럽게 하나로 융합시켰다. "침향정 북초췌" 꽃이 울타리 밖에서 쓰이고, 사람이 초췌하다. 얼마나 우아하고 재미있는가.
이 세 편의 시는 언어가 풍부하고 글이 유창하여 꽃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한다. 이것은 봄바람이 종이로 가득 차고, 꽃이 눈으로 가득 차고, 얼굴이 흐리고, 미인이 옥처럼 아름답고, 양귀비의 아름다움이 종이에 뛰어드는 것을 느끼게 한다.
2. 궁녀는 주로 후궁에서 많은 고립 여성의 정신적 생존 곤경을 묘사한다. 이백은 이런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원한에 관한 노래 두 곡,' 장문의 원한',' 장신궁',' 종산유자의 첩가' 등이 있다. 그중 장문의 불평이 가장 인기가 많다.
"장문원한" 에는 구름이 있다. 하늘이 북두로 돌아가 서루에 걸려 있고, 금옥에는 반딧불이 없다. 달빛이 장문홀에 도착하려고 하니 궁전은 걱정하지 마세요.
첫째, 장면 전체에 인물이 없고, 장면 속의 감정이 종이에 떠오르고, 그림 밖의 사람들이 부르고 싶어 한다. 시의 처음 두 단락은 자정, 계절은 시원한 가을, 장소는 텅 빈 냉궁이다.
이것은 매우 처량한 느낌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달빛으로 장문궁에 가고 싶다면 궁중에서 잠시 걱정하지 마라." 라고 교묘하게 달빛을 빌려 우울함을 불러일으켰다.
궁인은 달이나 달이 슬픈 사람에게 비치는 것을 보면 상심한다. 그러나 이 두 편의 시는 인물의 출현을 허락하지 않고 슬픔이 달빛이' 만들어' 낸 것이라고 말한다. 언뜻, 심궁에서 근심이 바다와 같고 달빛이 곳곳에 비치기 때문에 장문실에 가는 것은 단지' 떠들지 마라' 의 근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전체를 보면 독자 앞에 드러난 것은 월야 심궁의 한 폭의 그림이다. 두자루의 횡단보도를 투시로, 빈집 반딧불이를 근경으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경지가 이렇게 음산하고 차갑다니, 깊은 궁중의 사람들의 고난과 그리움을 짐작할 수 있다.
장문의 고소' 제 2 운: 계전 감독은 봄을 기억하지 못하고 금옥가을먼지가 일었다. 밤의 맑은 하늘에 걸려 사람들은 장문궁에서 혼자 사진을 찍었다.
둘째, 처음의' 계전장장 근심은 봄을 기억하지 못한다' 는 것은' 근심' 뿐만 아니라' 긴 근심' 도 드러낸다. 즉, 시 속의 사람들은 현재 가을밤의 쓸쓸한 경치 때문에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일년 내내 걱정하고 있는 것이다. 봄이 대지에 내려와도 만물이 소생해도 슬픔을 덜어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픔 때문에, 그녀는 봄을 느낄 수 없었고, 기억에도 봄이 없었다.
이 궁녀의 정신생활이 곤경에 빠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장문궁 남자' 는 계절, 환경, 달빛에 대해 독특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봄은 1 년 1 년 동안 "봄을 기억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봄이 오랫동안 오지 않은 것 같다. 방안의 먼지는 어떤 계절에도 속하지 않지만,' 가을먼지' 는 먼지에 쓸쓸한 계절감을 준다. 밝은 달이 하늘에 높이 걸려 중생을 비추며 "독방" 을 "달의 뜻이 씁쓸하다" 고 말한다. 이런 묘사를 통해 독자에게 드러난 것은 광대궁녀가 인간 지옥의 심궁에서 외롭고 처량한 생활을 하고 있는 비참한 상황이며, 차가운 봉건제도의 일각을 드러낸다.
3. 북방과 자정에 유행하는 오가와 같은 여성을 모집합니다. 북방 유행': 촛불용은 한문에 살고, 그 빛은 여전히 피어난다.
해와 달이 왜 이렇게 빛을 내지 않는가? 북풍만 노기등등하여 땅에 왔다. 연산 눈송이가 석처럼 커서 조각조각 한 조각씩 높이 솟아오른다.
12 월에 네가 아내를 그리워하니, 노래하지 말고 웃어라. 문가에 있는 행인을 보고 만리장성을 놓치는 것은 매우 슬펐다.
보검을 언급하지 않고 변관을 구하고, 이 호랑이를 남겨 두면 금이 없다. 숲 속에는 백화살, 거미줄, 먼지가 있다.
화살은 허발이 없고, 사람은 오늘 죽어서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나는 차마 이 물건을 볼 수 없다, 그것은 이미 타서 재가 되었다.
황하는 흙을 담을 수 있고, 북풍은 비와 눈이 미워한다. 자정 오가? 가을 노래, 한 바퀴 밝은 달이 수도 상공에 걸려 있고, 만 명이 골목을 비운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에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수 있고, 남편은 언제 긴 전투에서 돌아올 수 있습니까! -응? 4. 여성에 대한 사고는 주로 여성이 규실에서 기다리거나 남편이 곁에 없을 때의 생리와 심리생활 상태를 묘사한다.
이백은 민간 여성의 시를 쓰는 것이 궁녀를 쓰는 시보다 상대적으로 많다. 예를 들면 옥족, 녹수가, 모조, 밤 울음, 긴 별별, 춘사, 송별, 바녀사, 외로움, 가을사랑, 제방가, 애인 송송 등 수없이 많다.
예를 들어 다음 노래: (1) "야성": 황운성 부근의 하늘은 서식하고, 새는 말 못 하는 가지에 울고 있다. 기계, 금진천녀, 청사가 연기와 같다.
멈춰 섰을 때 먼 곳의 사람이 생각났는데, 단창은 눈물로 가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