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전통 풍습으로서 부도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전승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전통 풍습으로서 부도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전승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푸타오는 역사가 유구한 한족 민속 문화이다. 고대인들은' 신화' 와' 레이우' 이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보드에 쓰거나, 이신의 이미지를 종이에 그려 매달거나 상감하거나 문앞에 붙여 행운을 빌며 재난을 해소했다. 마호가니는 진사 엑소시즘 작용이 있다고 한다. 이것은 최초의 복숭아 기호이다.

전임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복숭아가 엑소시즘 작용을 한다고 믿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도비 (1 이론) 가 엑소시즘의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었다. 예기 담궁 아래' 구름: "군상, 무당이 즉위하고 악도 있다." \ "주오 zhuan \" 시앙 공 29 년, 이 방면의 예가 있다. 이주하관' 은 제후연맹이 소의 귀를 잘라서 피를 채취하고 복숭아꽃은 진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좌전' 제 4 년, 소공은 얼음을 가져갈 때 복숭아나무로 만든 활과 가시가 달린 화살로 재해를 없애야 한다고 기록했다. 복숭아의 전신은 복숭아줄기와 복숭아가지였다. 복숭아가지와 악령의 작용은 장자에서 찾을 수 있다. "복숭아가지를 집 안에, 심지어는 재 밑에 놓아라. 남자아이는 감히 들어가지 못하지만, 귀신은 무서워한다. " ("문예회" 권 86) 약간 가공된 복숭아가지도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Huainanzi Yanquan" 기사 구름: "이라크는 복숭아로 죽었다. 클릭합니다 동한 때 고쌍은 "귤, 큰 방망이는 모두 복숭아나무로 만들어 죽였다" 고 말했다. 그때부터 귀신은 복숭아를 무서워한다. " 이런 식으로, 전설의 시대부터 고대인들은 복숭아나무에 대한 특별한 신앙을 가지고 있었다. 복숭아봉의 신기한 작용으로 한나라는' 길호도봉봉' 이라는 선물을 공, 경, 장군, 전문신, 왕후 ('후한서 노호') 에게 선물했다. 복숭아를 성인형으로 조각하는 것도 고대인들이 악령을 내리는 수단이다. "전국 정책 제나라 세" 는 진나라가 될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스와 진 (Su Qin) 은 그를 막기 위해 진흙 사람과 복숭아 줄기에 대한 우화를 그에게 말했다. 진흙 사람들은 복숭아 줄기를 말했다: "이 동구오 (Dongguo) 의 작은 줄기, 그는 아들을 새겼다." 전국 시대에는 복숭아나무를 베는 복숭아줄기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한서 예기' 에 따르면,' 산해경' 은 도삭산을 배경으로 복숭아가지를 귀신의 문으로, 갈대로 귀신을 떠받들고, 호랑이를 업으로 삼는 신투와 레이우에 서 있다. \ "황제의 방법은 이것과 같고, 끝나면 포털에 서 있는데, 복숭아줄기가 있기 때문이다." 동한' 풍속의 의미' 도' 황제의 책' 을 인용해 이 이야기를 들려주며 "그래서 현관은 섣달 그믐 날 복숭아인을 왁스로 장식하고, 문에는 갈대를 걸어 호랑이를 그리는 것이 효과 이전의 좋은 일이다" 고 말했다. 한대 섣달 전야에 문 옆에 복숭아줄기 (사람) 를 세우는 풍습이 이미 유행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형초세 때 물화' 설날 축복어 이후 "복숭아판을 만드는 것은 선목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육조 때 도판이 다시 나타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 출판사: 이 책의 총판은 닭을 바르는 것이다. 갈대줄을 달고 "옆에 복숭아를 꽂는다", "복숭아자" 라는 단어가 잘못되어 나는 가져가지 않는다. ) 당말에' 도부' 라는 단어가 등장했고, 한 () 오 () 사계절편 () 은' 선목 () 이 오늘의 도부 ()' 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다시 말해서, 복숭아의 상징은 고대 복숭아의 지팡이와 복숭아줄기이며,' 상징' 이라는 단어는 그것의 엑소시즘 작용을 더욱 분명하게 표현했다. 이후' 부타오' 의 용법이 송대에 성행하여 왕안석이 인용한' 원일' 시가 그 예이다.

번영하다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쓰는 것은 송대에서 매우 성행하고 있다. 북송 고성은 독삭산 전설에 대해 이야기한 후 "그러므로 현세 화신이 판에 있으니, 책' 우뢰우, 좌신화', 입원문을 쓰는 것이 낫다" 고 썼다. 북송 풍속을 반영한' 북송 연보 잡기' 도' 부타오' 에 신선이 그려져 있고, 백택은 동서로, 좌뢰우 우신화 () 라고 적혀 있다. 따라서 도판은 복숭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신투와 레이우의 초상화는 사악한 복숭아의 상징으로 명청시대까지 유행했다. Ming Jiajing 의 "Tingzhou Foundation Zhi" 는 "복숭아, 새로 그린 복숭아, 집 양쪽을 차처럼, 땅에 서서 악을 싫어하십시오" 라고 말했다. 명청 지방지에는 섣달 그믐 날에 복숭아를 걸어놓은 기록이 적지 않다.

왕안석을 언급하는 시' 1 월의 날' 은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넣는다" 고 잘 알려져 있다. 천 가구들은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 시인은 봄바람이 즐겁고 평화로운 광경을 묘사했다. 봄날, 수천 가구의 가정이 설날을 축하하며 폭죽을 터뜨리고, 가족이 다시 모이고, 도살주를 마시며 문판에 있는 낡은 복숭아 기호를 새것으로 대체했다.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의 상징은 종이로 대체되어' 춘련' 또는' 춘스티커' 라고 불린다.

춘련은 부도에서 기원했다. 복숭아나무가 악을 피할 수 있다는 유래가 오래된 설이 있다. Zhuangzi 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복숭아 가지를 실내에 넣고 재 아래에도 넣으십시오. 남자아이는 감히 들어가지 못하지만, 귀신은 무서워한다. " 작은 복숭아 가지는 신기한 효과를 준다. "형초기년" 은 "복숭아판을 만들고, 땅에 떨어지면 선목이라고 불린다" 고 기록하였다. 집집마다 문 위의 복숭아가지가 모두 복숭아판으로 변했다. 처음에는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이 도부에 쓰여지거나 초상이 그려져 문 앞에 걸려 재난을 기도하고 피했다. 그리고 위에 상서로운 말을 써 주세요.

서기 964 년의 섣달 그믐 날은 역사상 기억할 만한 날이다. 슈 황제 mengchang 그의 침실 문 룬 타오 보드 제목 단어 후 학사 는 방치 감히 하지 않았다, 제목 단어 는 잠시 완료 될 것입니다. 멩 장 (Meng Chang) 은 그것을 보았고 만족하지 않았고, 상서로운 경사의시를 썼다. "설날, 장춘에서 지아 축제." 맹시시는' 사기'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규범적인 대련으로 이정표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때부터 복숭아는 악령을 피하는 것 외에도 새해를 맞이하고 옥을 맞이하는 길상축원을 쓸 수 있다.

북송' 수씨 잡기' 에 기재된 초기 대련에는 두 가지 형식이 있다. 하나는 위에 쓰는 것과 우레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축사를 쓰는 것이다. 양루몽' 에서는 섣달 그믐 날 밤' 복숭아를 못 박고 춘련을 붙여야 한다' 고 말했다. 이런 복숭아판 춘련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명대에 이르러, 그것은 보편적으로 종이제품으로 대체되어' 춘스티커' 라고 불렸는데, 부타오와는 달리 춘련은 독립된 봄맞이 풍습 양식이 되었다. 후대의 기록에 따르면, 바로 명태조 주원장 때문에 춘련이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명나라 학자 첸 쩡 (Chen Zeng) 은 "춘련은 수도 금릉에서 시작되었다. 섣달 그믐 날 전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공공집이든 민간이든 춘련은 문 앞에 붙여야 한다. " 주원장은 개인 방문을 미복하여 직접 집행 상황을 점검했다. 그는 또 자신이 직접 써서 가장 가까운 대신에게 선물했다. 예를 들면 학사 도안에게 한 쌍의 대련을 주는 것과 같다. "중조 무인책, 한원 문장 1 위." 또한 깔끔하고 획일적입니다. 춘련은 일종의 사회 패션이 되어 전 세계를 휩쓸었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과 예술은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고,' 문심, 횡배치, 틀쌍, 두중, 춘조' 등 다양한 춘련이 나타났다. 문심은 문판 위 중앙에 끼워져 있고, 가로대는 상인방의 가로목 가운데에 끼워져 있고, 프레임 쌍은 좌우 문틀에 쓰인다. 춘련의 종류는 다양하다.' 단도직입산','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하다' 등이 있다. 어린 연휴 이후 수많은 가구에 포스터가 붙어 있어 설날의 숨결이 짙고 뚜렷하다. 청대의 유명한 민간 작품인' 연경세 때' 는 "아궁이 제사를 지낸 후 점차 붙여져 천가구의 모습이 새로워졌다" 고 묘사했다. 또는 주검이나 빨간 종이를 사용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당시 대련은 이미 수많은 가구에 깊이 들어가 백성들이 새해를 맞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민속이 되었다.

춘련은 탄생한 날부터 중국시의 옥토에서 신선한 영양을 섭취해 홀로 빛을 발하는 기묘한 꽃처럼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자신의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그것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서로 대립하는 것이다.

복숭아의 전설

복숭아는 처음에는 사악한 식물로 여겨졌다.

옛날 선민들이 요괴에게 자주 시달렸기 때문에 옥제는 신차와 레이우 두 신선을 파견하여 요적 재해를 없애고, 두 개의 신비한 기계에 의제산으로 끌려가 마호가니 지팡이 하나를 승기로 삼았다. 옥 황제는 말했다: "야오 6 월 그래서, 그 나무로 그것을 피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옥황상제는 마호가니를 정렬해 신차와 레이우의 두 연인이 제일마호가니를 도구로 삼게 했다. 이는 옥황상제와 이산마호가니가 풀리지 않는 인연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옥제는 일찍이 친히 출마한 적이 있다고 한다. 그는 세상에 와서 태행산 안을 걸었다. 플래그 마운틴 을 멀리 보고, 야오 를 방문하고 싶다. 나는 불휴곡에 이르러 부처를 보고 야오와 상의를 하고 그들과 7 일 7 박 동안 앉아 있었다. 헤어질 때, 어르신은 모든 사람에게 신환을 보냈지만, 옥제의 신환은 비교적 특별하다. 도시로 돌아오니 갈수록 괴로워 곧 누웠다. 옥제가 태행산 깊은 곳의 산비탈에 혼자 누워 있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이때 왕좌에 앉아 계신 어르신께서 보내신 만병통치약이 신기하게 빨라졌다.

신속하게 옥수 한 그루로 변해 옥제를 보호하다. 옥황상제에게 해를 끼친 무당의 사견은 손을 뻗어 옥황상제를 죽일 때가 되었다. 위급한 순간에 옥수는 몸을 돌려 채찍을 한 번 돌리고 마녀는 세 번 맞았다. 통증은 참기 힘들었고, 그녀는 황급히 도망쳤지만, 얼마 뛰지 않고 땅에 쓰러져 죽었다. 옥제는 옥수가 나를 보호하고 악귀를 도망치게 하고, 나는 그것들을 세상에 남겨두고 모든 백성을 보호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옥황상제는 옥수를 들고 그것을 만병통치약으로 만든 다음 힘껏 토했다. 만병통치약이 떨어지자 곧 복숭아나무의 신이 되어 많은 복숭아나무의 영혼이 되었다. 사실, 태상노군은 오시대의 악귀가 옥제에게 해를 끼칠 기회를 찾고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를 보호하기 위해 신기한 알약을 보냈다. 옥황대왕이 자기보다 모든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는 것을 보고, 태상노군은 깊은 감동을 받아, 주변의 하인에게 숙련된 장인이 되어 복숭아나무 한 송이에 다른 모양을 만들어 모든 사람의 핑안 확보를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해경》에 기재되어 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여러 해 전에 귀신의 세계가 있었다. 산이 하나 있고, 백귀신에 얽매여 있고,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삼천리를 덮고 있고, 꼭대기에 금닭 한 마리가 있다. 아침마다 금닭이 울면 밤에 밖에서 악을 행하는 귀신이 귀신성으로 돌아간다. 두 형제, 신투와 레이우는 기적이며 귀신을 떨어뜨리는 데 능하다. 그들은 귀신의 활동을 엄격히 제한한다. 그들은 매년 큰 나무 밑에 서서 각종 도깨비를 사열한다. 그들이 사람에게 해로운 흉귀를 볼 때, 특수한' 망갈대 끈' 으로 묶어서 악귀를 먹는 신과 호랑이로 하여금 굶주림을 달래게 하여 백성을 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도살과 레이우의 능력은 제한되어 있어, 그들은 세상의 모든 악령을 없앨 수 없다. 그것은 모든 가정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그래서 황제는 전국에 설날 전야에 집집마다 도자루로 신투와 레이우의 조각상을 조각하고 섣달 그믐날 밤에 문 앞에 걸어 놓으라는 명령을 선포했다. 동시에 대문 윗부분에 갈대줄을 달고 두 번째 문에 호랑이 한 마리를 그려 요괴의 침입을 피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목각이 번거롭다고 생각하여 마호가니에 직접 두 개의 조각상을 그려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새기고 섣달 그믐날 오후에 문 양쪽에 걸어 귀신을 쫓았다. 이것은 최초의 복숭아 상징이다.

고대인들은' 신화' 와' 레이우' 이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보드에 쓰거나, 이신의 이미지를 종이에 그려 매달거나 상감하거나 문앞에 붙여 행운을 빌며 재난을 해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