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미움을 보내고 우를 삼키는 이전 문장

미움을 보내고 우를 삼키는 이전 문장

강에 돌은 돌지 않고 후회는 우에게 삼키게 될 것이다. ?

강의 돌은 변하지 않고 후회는 오에게 삼켜 질 것입니다. 고대시는 "팔 형성"의시입니다.

'팔상'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가 처음 구이저우에 도착했을 때 지은 제갈량을 칭송한 시입니다. 당대종 대리력 원년(766). 두보는 당 대리 원년(766년) 여름에 귀주로 이사했습니다. 귀주에는 무후사가 있고 강변에는 팔진이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항상 제갈량을 존경하던 두보(杜富)가 사적을 칭송하고 감정을 표현한 곳이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제갈량의 위대한 업적, 특히 그의 군사적 재능과 업적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유비가 오나라를 정복하고 군대를 잃어 제갈량의 대업을 망친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와 조조를 합쳐 중국을 통일한 것을 후회한다. 마지막 문장은 시작 부분에 비유적 표현이고, 세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에 비유적 표현입니다. 내용적으로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서정적이기도 하며, 감정 속에 감정이 있고, 말 뒤에 의미가 담겨 있어 절구 중에서는 독특하다.

작품감상

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절구는 토론을 시로 통합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런 논의는 공허하고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언어가 생생하고 서정적 색채가 풍부하다. 시인은 향수와 서사를 구분 없이 하나로 통합하여 사람들에게 미련과 끝없는 생각을 선사한다.

청나라 말기 『시서론』 속 우비윤: 오후의 야망은 급히 오나라를 정복하려는 것이 아니었는데, 북벌은 실패하고, 강대한 이웃인 초대 영주 이정은 패배했다 파괴되지 않았고, 편성 지도의 잔해가 남아 비극적인 강의 소리를 감동시켰다. 그래서 소령은 오(吳)를 삼킨 것을 후회하며 강포(江浦)를 떠돌았는데, 수천 년 동안 여전히 한숨소리가 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