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리바이의 유명한 시구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리바이의 유명한 시구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고별학서云叔叔"
3. 돗자리만큼 큰 옌산 눈송이, 쉬안위안 플랫폼에 날리는 눈송이. 북쪽에서 인기
4. 신이 달란트를 주셨으니 사용하자! 술로의 초대
5. 황하의 물이 하늘을 떠나 바다로 흘러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높은 방의 밝은 거울에 비친 아름다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비단결 같다가도 밤에는 눈으로 변하는 것을 보지 못했느냐? 술에의 초대
6. 오, 영혼이 있는 자는 달을 향해 황금 잔을 비워두지 말고 어디든 모험을 떠나게 하소서! 술에의 초대
7. 푸른 언덕의 양쪽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태양에서 나온다. 천문산을 바라보며
8.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진 외로운 돛, 하늘은 양쯔강만 흐른다. 양주로 가는 길의 황학탑과 맹하오란의 작별
9. 삼천 리를 날아 아홉 날 떨어지는 은하수 의심. 여산폭포를 보고
10, 세 개의 산이 하늘에서 반쯤 떨어지고, 백로섬이 물에 잠겼다. 난징에서 불사조 테라스에 올랐다.
11, 문밖의 하늘을 보며 웃는 나는 쑥부쟁이. 난링의 아이들은 베이징에 들어가지 않는다
가장 높은 바위는 하늘에서 한 뼘도 안 되고, 마른 소나무가 절벽 위에 낮게 매달려 있다. 촉의 길
13, 하늘의 빛과 나 사이로 구름이 피어올라 내 우울한 마음에서 그의 도시를 숨긴다. 남경에서 불사조 테라스에 오르니.
떠도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하겠으니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소서.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고 강물이 황야를 굽이치는 곳에서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네
15장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에서. 가시문 나룻배에서 친구에게 작별을 고한다.
16, 숲은 평평하고 연기가 자욱하고 차가운 산은 슬프고 우울하다. 보살 수준의 사람
17, 나는 연대의 마음이 있고, 밝은 달이 하늘에 있고, 예랑시까지 당신을 따를 것입니다. "왕창링이 이걸 보내기 위해 롱뱌오야오로 떠났다고 들었어요."
18,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의 연못만큼 깊지는 않지만 천 피트 이상 깊다.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19, 백발은 삼천 리, 슬픔은 길어 보이네. 푸의 가을 노래
20, 오, 타르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것이며, 내 남편은 언제 긴 원정을 마치고 돌아올 것인가! 오의 한밤의 노래
21.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서 우리 셋이 되게 해달라고 하네. 밝은 달을 혼자 마신다.
22, 원숭이의 울음소리 양쪽에서 카누는 만 개의 산을 넘었다. 백제의 도시는 일찍 풀려났네
23, 기녀들은 만춘 궁전 같지만 오늘은 자고새만 날아다닌다. 베트남과 중국의 고대 방문
24.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고대인들은 달을 보기 위해 사진을 찍곤 했다. 술을 빌려 달을 찾는다.
25.아, 어떻게 높은 지위와 지위를 가진 사람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로 보이고 싶어 하지 않는다. 기름과 천무가 작별을 노래하는 꿈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이백은 단순한 시인 그 이상이었다. 그는 바람처럼 전설이 되어 우리를 휘감고 현실에 눈을 뜨게 했습니다.
이백의 이름을 읽으면 벽이 술로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그의 이름을 읽는 동안 내 가슴은 영웅주의의 북소리가 울리는 것 같았다.
존귀한 황제여, 그의 이름을 읽으소서.
그의 이름을 읽으면 권력자들의 오만한 하수인들이 그를 위해 가죽을 벗길 것입니다.
그의 이름을 속삭이면서 그들은 물결치는 달이 잔잔하게 흔들리는 것을 보았고, 죽음조차도 그 때문에 낭만적이고 부드러워졌다.
"오, 영혼이 있는 자는 달을 향해 황금 잔을 비워두지 말고 마음 가는 대로 모험을 떠나라!" 사소한 일들은 잠시 접어두고 천신 이백과 함께 아름답고 비인간적인 향연에 취해 보자.
2.생애 개요:
이백(701~762), 예명 태백(太白)은 당나라 대무제 원년에 서안(당나라 북두도 소속, 현재는 하(夏)나라 소속)에서 태어나 수종보영 황제 재위 원년에 6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다섯 살 무렵 아버지와 함께 쓰촨성 중부의 장유로 이주한 이백은 어린 나이에 글을 잘 읽었고 곧 시와 작곡을 배웠습니다. 당시 이저우의 총독이었던 쑤는 리바이의 재능에 매우 놀랐습니다. 그는 "이 얼마나 이상한 천재인가, 배우기에는 조금 유리하고 비교할 만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물다섯 살 무렵, 리바이는 쓰촨의 명소와 명소를 돌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당나라 서안종 황제 13년(서기 725년) 봄, 이백은 사천에 작별을 고하고 장강을 따라 전국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젊은 시절 양저우를 여행했을 때 "1년 만에 30만 명 이상을 해산시켰는데, 그 사실을 아는 고아들이 있었다"('상안과 장사')고 말했으며, 후베이성 안루에서 꽤 오랫동안 살았다고 합니다('상안과 장사'). 연원은 중원 평원을 여행하며 잔치를 벌이고 술을 마셨으며 "검을 배워 산둥성에 와서" 이(현 산둥성 지닝)에 집을 짓고 공자의 아버지 한준, 페이정 등과 함께 라이산을 여행하기도 했고, 중원을 여행하며 술을 마시고 탐닉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또한 와인을 잘 마셨고 와인에 중독되었습니다. 이것은 그의 삶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백은 신세기의 전성기를 누비며 많은 시를 남겼고, 그의 시에는 그의 예술적 재능이 충분히 드러나 있습니다. 톈바오 초기에 그는 바징으로 소환되었습니다. 허장즈는 그의 글을 보고 한숨을 쉬며 "나도 신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당 선종은 그를 매우 귀하게 여겨 재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편지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나중에 이백이 고리사에게 중상모략을 당하자 헌종은 그에게 돈을 주고 산속으로 돌아가 방랑하며 두부와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천보 14년(서기 755년) 안시성 반란이 일어나자 이백은 왕용린과 함께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이린을 죽이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리백은 '불복종'에 대한 보상을 받았으며 참수형을 당해도 마땅했습니다. 그는 조선인 장군 곽자이에 의해 죽음을 면하고 예랑(현 구이저우)으로 유배를 가게 되었습니다. 용서를 받은 후 인생의 마지막 방랑을 시작했습니다. 이 방랑은 주로 안후이성 남부를 중심으로 3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술에 취해 물속에서 달을 잡으려다 익사했다고 합니다.
3. 대표작 :
복숭아 매화 동산의 봄 연회 서문 :이 글은 리타이바이의 작품 중에서 선별한 것입니다. 서문의 이름은 서문과 다르지만 기타 메모 고대 텍스트 여야합니다. 리바이의 산문은 많지는 않지만 종종 매우 독특하고 독특합니다. 복숭아와 매화 정원의 봄밤 연회 서문은 일상 생활의 평범한 장면이지만 이백은 시와 그림 모두의 영웅 정신을 보여주는 비범 한시를 썼습니다.
이 시는 봄에 대한 글이나 연회를 주문하는 것으로 시작하지 않고 "천지에 사는 사람, 만물의 이치, 시간이 흐르고 백 대가 지나가네"라는 말로 시작합니다. 이 두 줄은 공리의 평행시를 장식하며 하늘과 땅의 광대함과 시간의 영원함을 표현합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기쁨은 기하학과 같다." 영원한 시간과 공간 앞에서 자신의 작음과 연약함에 한숨을 내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작가는 글쓰기 스타일을 바꾸어 "봄이 나를 유혹하여 현장에 담배를 피우고, 나는 큰 섹션에 기사를 쓴다"라는 문장으로 사람들을 긴 환상에서 리 타오 팡 위안의 방종으로 끌어 들여 "재결합 시즌", "슈아이 쉬우 ", 달을 위해 와인을 모으고, 꽃과시를 즐기고, 이야기하고, 마시고, 마치 연꽃처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게하십시오. 활기차고 쾌활한 목소리의 전문은 눈물로 변했습니다. "치옹 잔치를 열어 꽃 위에 앉고 깃털을 날려 달을 마신다. 걸작이 없다면 왜 팔을 뻗을까요? 시인은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기꺼이 하고, 삶의 아름다움과 자신감, 욕망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합니다. 자기 영웅적인 긍정으로 가득합니다.
여산폭포:이 시는 여산폭포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한 시로, 조국의 위대한 산과 강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장향시:
"장향시"는 르푸의 "기타 노래"의 오래된 주제입니다. 제목의 의미는 옛 시에서 따온 것입니다."
"두 글자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두 글자의 관계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노래는 여성의 공격성에 대해 쓰여졌습니다. 이백의 시는 그리운 여인의 애틋한 그리움을 깊고 미묘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리듬이 뚜렷하고 층이 고르지 않아 예술적으로 창의적이며, 전형적인 풍경으로 설정하고 표현하여 여인을 그리워하는 아픔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관산의 달은 여포북혼의 열다섯 곡 중 하나로 이별의 슬픔에 대해 더 많이 쓰여졌습니다. 리바이의 시는 국경을 지키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군인들의 마음을 반영하여 르푸의 고대 주제를 따르고 있습니다. 날씨가 훌륭합니다.
맹하오란에게 보내는 메시지; 맹하오란(689~740)은 샹저우 샹양(현재의 후베이성 샹판) 출신입니다. 그는 성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루먼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다가 마흔 살에 수도를 떠나 당시 엘리트들의 존경을 받았지만 관직에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이 시는 관직에 뜻을 두지 않고 술에 취해 은둔하며 우아하고 멋지게 살았던 맹하오란의 성격과 삶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중련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맹하오란이 장안을 떠나 샹양으로 돌아간 후에 쓰여진 시입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옛 음악 노래의 주제에 작별을 고합니다. 제량 이래로 시인들은 촉나라 길의 고난을 묘사하기 위해 이 주제를 사용했습니다. 이백의 시는 사상과 예술성 모두에서 이전 작품들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대체로 진에서 촉으로 이어지는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여정을 따라가면서 그 길의 풍광의 특징을 파악하여 촉길의 고난과 산의 위험성을 표현하고, 먹이 튀는 산수의 붓놀림으로 산천의 웅장함을 묘사하며, 풍부한 상상력으로 신화와 전설, 현실을 하나의 실체로 혼합해 표현합니다. 시인은 또한 누군가가 위험에 따라 고개를 지키면 악을 행할 것이라고 상상하여 현재 상황에 대한 걱정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가 길고 짧으며 강력한 음절로 장엄하고 대담하며 리바이의 낭만주의시의 걸작이 될 가치가 있습니다.
청평통(清平调)은 당나라의 위대한 노래의 이름입니다. 이백이 장안에서 한림을 숭배하고 있을 때 어느 날 당태종과 양귀비가 싱칭궁 신강각 앞에서 모란을 즐기던 중 이백에게 새로운 곡을 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백은 이 세 편의 시를 지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 시는 유명한 꽃과 아름다운 여인을 찬양하는 내용입니다. 첫 번째 노래는 귀페이를 하늘처럼 아름답게 표현했습니다. 두 번째 노래는 귀비가 무산여신과 조씨보다 낫다고 말합니다. 세 번째 노래는 유명한 꽃과 아름다운 여인이 왕에게 기쁨을 가져다준다고 말합니다. 시 전체가 잘 구성되고 아름답게 쓰여졌으며 자연스럽고 꽃과 사람을 구별하기 어려워 시인의 뛰어난 묘사력을 보여줍니다.
가기가 어렵다: 이백의 '가기가 어렵다'에는 세 편의 시가 있는데, 모두 천보 3년(744년)에 쓰인 시입니다. 이백이 장안을 떠난 후 천보 원년(742년), 이백은 자부심에 가득 차 장안을 찾아왔습니다. 당태종 황제는 그가 한림을 숭배하기를 원했고, 시인은 왕실의 학자로만 대우받았으며 그의 높은 이상과 높은 기대는 무너졌습니다. 재능을 인정받지 못한 시인은 장안을 떠나야만 했습니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징팅산은 안후이성 쑤안청의 북쪽에 위치한 산입니다. 경치가 아름답고 산에 있는 오래된 정자는 남제 시인 서우가 시를 읊은 곳입니다. 이 시는 물처럼 맑고 가을 구름처럼 공허하며 삶과 자연에 대한 시인의 태도를 반영합니다. 바이디청에 일찍 도착하다:간원 2년(759년)에 이백은 펑제현의 바이디청에 갔다가 장릉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시는 도중에 썼습니다. 이 시는 용서받은 후의 기쁨을 표현한 시입니다. 바이디시는 지금의 쓰촨성 펑제 동쪽에 있는 도시입니다.
4. 일화:
황제가 "황실 침대에서 연회를 열었다"
이백은 처음 장안에 도착했을 때 훌륭했습니다. 그가 황제를 접견하던 날, 선종 황제가 그를 맞이하기 위해 걸어 내려왔다고 합니다. 만나자마자 선종은 "자네는 관직은 없지만 이름만 들어도 도덕적으로 청렴한 사람임에 틀림없어 보인다. 대화하는 동안 선종 황제는 이백의 대답과 유려한 문장, 뛰어난 몸가짐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는 이백을 황실의 일곱 가지 보물로 만든 황실 침대에 앉혀놓고 연회를 베풀었는데, 이를 '황실 침대 연회'라고 불렀습니다. 수프 한 그릇이 너무 뜨거웠기 때문에 선종 황제는 직접 숟가락을 들고 식혀주었습니다. 이것을 '황실 숟가락'이라고 불렀습니다.
노예를 약탈하고 장화를 벗다
이자는 궁궐에서의 생활이 싫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이익에만 관심이 있는 사람들, 심지어 황제와 황제가 가장 아끼는 '홍인'까지 경멸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백이 황제를 비방한다는 소문이 퍼졌습니다. 가오리시와 양귀페이는 리백에 대해 가장 나쁜 말을 많이 한 두 사람이었습니다.
고리사는 당의 현종 황제가 가장 총애한 환관이었습니다. 황태자는 그를 "형님"이라고 불렀고 왕자들은 그를 "아버지"라고 불렀습니다. 조선의 많은 관리들이 그의 엉덩이에 아부하며 출세했습니다. 그러나 이백은 그를 경멸했습니다. 어느 날 황제가 이백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했지만 이백이 너무 취해 시종이 그를 깨워 궁궐로 들어가도록 도왔습니다. 이백은 자리에 앉아 발을 쭉 뻗고 고리사에게 "장화를 벗어!"라고 말했다. 서안종 황제가 있었기 때문에 고리사는 인내심을 갖고 황제를 위해 장화를 벗어야 했습니다. 이 사건은 가오리시를 정말 화나게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리바이에게 복수할 기회를 기다렸습니다. 어느 날 그는 양귀비가 리바이의 '청평곡가'를 열창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녀가 "새 옷에 기대는 불쌍한 작은 제비"라는 가사를 부를 때, 가오리시는 기회를 틈타 "이 리백은 정말 대담하고 대담하다. 그는 감히 당신을 한나라의 황후 조염비와 비교했습니다. 조연비는 뛰어난 재능과 외모를 가졌지만 방탕한 생활로 인해 황제에게 폐위되었습니다. 이백의 비유에는 분명 불순한 동기가 있습니다!" 그 결과 양귀비도 이백을 미워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두 사람은 공모하여 종종 선종 황제 앞에서 이백이 얼마나 나쁜 사람인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헌종 황제 역시 서서히 이백을 배척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백은 장안이 더 이상 자신이 머물 수 있는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황제에게 편지를 써서 떠나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선종 황제는 기꺼이 그를 받아주며 별 상관없는 말을 하고 돈을 주며 그를 돌려보냈습니다. 이백은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큰 소리로 웃으며" 장안을 떠났다.
5. 평가:
이백은 중국 문학 역사상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입니다. 그는 다양한 사회 현상을 묘사하고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중국의 웅장한 산과 강을 찬양하기 위해 모든 낭만주의 기법을 창의적으로 사용했습니다. 한 시사 전문가는 "중국 시사에서 리바이만큼 사회생활의 모습을 넓고 깊게 반영한 낭만주의 시인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예술적으로 그의 장엄한 추진력, 열정적 인 감정, 풍부한 판타지 상상력, 대담하고 놀라운 과장,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는 웅장하고 다채로운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바람과 비에 충격을받은 펜, 시가 귀신과 신을 흐느끼는"예술적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낭만주의를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이백의 시적 업적은 당나라와 그 이후의 시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중국인이 가장 친숙하고 좋아하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시인입니다. 그의 시는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나 더 깊다.
양쪽의 푸른 언덕은 서로 반대편에 있고, 고독한 돛이 온다.
1,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갈 것이다. 가기가 힘들다.
2.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니, 칼로 베어도 슬픔은 돌아오고, 술로 익사시켜도 슬픔은 돌아오리라. 쉬안저우 시에朓楼
고별학서云叔叔"
3. 옌산 눈송이는 매트만큼 커서, 쉬안원 플랫폼에 날리는 눈송이. 북쪽에서 인기
4. 신이 달란트를 주셨으니 사용하자! 술로의 초대
5. 황하의 물이 하늘을 떠나 바다로 흘러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높은 방의 밝은 거울에 비친 아름다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비단결 같다가도 밤에는 눈으로 변하는 것을 보지 못했느냐? 술에의 초대
6. 오, 영혼이 있는 자는 달을 향해 황금 잔을 비워두지 말고 어디든 모험을 떠나게 하소서! 술에의 초대
7. 푸른 언덕의 양쪽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태양에서 나온다. 천문산을 바라보며
8.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진 외로운 돛, 하늘은 양쯔강만 흐른다. 양주로 가는 길의 황학탑과 맹하오란의 작별
9. 삼천 리를 날아 아홉 날 떨어지는 은하수 의심. 여산폭포를 보고
10, 세 개의 산이 하늘에서 반쯤 떨어지고, 백로섬이 물에 잠겼다. 난징에서 불사조 테라스에 올랐다.
11, 문밖의 하늘을 보며 웃는 나는 쑥부쟁이. 난링의 아이들은 베이징에 들어가지 않는다
가장 높은 바위는 하늘에서 한 뼘도 안 되고, 마른 소나무가 절벽 위에 낮게 매달려 있다. 촉의 길
13, 하늘의 빛과 나 사이로 구름이 피어올라 내 우울한 마음에서 그의 도시를 숨긴다. 남경에서 불사조 테라스에 오르니.
떠도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하겠으니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소서.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고 강물이 황야를 굽이치는 곳에서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네
15장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에서. 가시문 나룻배에서 친구에게 작별을 고한다.
16, 숲은 평평하고 연기가 자욱하고 차가운 산은 슬프고 우울하다. 보살 수준의 사람
17, 나는 연대의 마음이 있고, 밝은 달이 하늘에 있고, 예랑시까지 당신을 따를 것입니다. "왕창링이 이걸 보내기 위해 롱뱌오야오로 떠났다고 들었어요."
18,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의 연못만큼 깊지는 않지만 천 피트 이상 깊다.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19, 백발은 삼천 리, 슬픔은 길어 보이네. 푸의 가을 노래
20, 오, 타르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것이며, 내 남편은 언제 긴 원정을 마치고 돌아올 것인가! 오의 한밤의 노래
21.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서 우리 셋이 되게 해달라고 부탁하네. 밝은 달을 혼자 마신다.
22, 원숭이의 울음소리 양쪽에서 카누는 만 개의 산을 넘었다. 백제의 도시는 일찍 풀려났네
23, 기녀들은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은 꿩만 날아다닌다. 베트남과 중국의 고대 방문
24.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고대인들은 달을 보기 위해 사진을 찍곤 했다. 술을 빌려 달을 찾는다.
25.아, 어떻게 지위와 지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로 보이고 싶어 하지 않는다. 이별을 노래하는 기름과 테네브레를 꿈꾸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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