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예이츠: 늙어서 백발이 성성하고 불 옆에서 졸고 있을 때 이 시를 기억하세요.

예이츠: 늙어서 백발이 성성하고 불 옆에서 졸고 있을 때 이 시를 기억하세요.

"당신이 늙었을 때"라는 노래가 전국에 퍼지고 예이츠라는 이름이 전국민의 눈에 나타났습니다. 이제 우리는 예이츠가 가장 친숙한 외국 시인 중 한 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이츠", "예이츠"로도 번역되는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는 아일랜드의 시인이자 극작가, 수필가이며 유명한 신비주의자, "아일랜드 르네상스"의 지도자, 수도원, 아일랜드 르네상스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는 유명한 신비주의자이자 아일랜드 르네상스의 지도자이며 애비 극장의 창시자 중 한 명입니다. 셰익스피어에 버금가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으며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시인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재능 있는 사람들은 쉬즈모, 유다푸, 곽모루오처럼 낭만적이지만 예지는 사랑에 매우 충실했고, 평생 연인을 사랑했지만 사랑할 수 없었다고 한다.

1889년 예즈는 미스 모드 건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아일랜드 민족주의 운동에 열정적인 여성이었다.

"24살 때, 평생 나를 괴롭혔던 문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예이츠는 회고록에서 두 사람의 첫 만남을 회상했습니다.

모드 거니는 그의 구애를 여러 번 거절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는 당신을 거절하고 당신을 세상에 돌려주었습니다. 세상은 당신과 결혼하지 않은 나에게 감사할 것입니다."

이 사랑 때문에 시인 예이츠는 위대한 시인이 되었고, 1923년 노벨 문학상을 최초로 수상하며 세계적인 시인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80년 전 오늘, 예이츠는 프랑스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마지막 소원 중 하나는 모드 곤이 장례식에 와달라는 것이었지만, 그녀는 늘 그렇듯 거절했습니다.

영국의 시인 오든은 "미친 아일랜드가 당신을 시로 찔렀다"라는 시로 예이츠를 애도했습니다.

그대가 늙어 백발이 성성하고 졸릴 때,

난로 옆에서 낮잠을 자고 있을 때,

이 시를 천천히 읽으며 과거의 눈빛을 기억해 보십시오.

과거의 무거운 그림자를 떠올리고,

네 젊음과 기쁨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널 사랑했나,

거짓이든 진실이든 네 아름다움을 숭배했나,

단 한 사람만이 순례자의 영혼을 사랑했네,

네 늙은 얼굴의 고통의 주름을 사랑했네,

빨간 불 옆에 머리를 걸고,

나는 붉은 불빛에 머리를 숙였네. 슬프게 사랑의 이별을 속삭이네,

머리 위 언덕에서 천천히 걸어가네,

별무리 사이에 숨은 얼굴.

하얀 새.

파도 위를 나는 흰 새 한 쌍이었으면 좋겠어!

유성은 아직 죽지 않았고, 우리는 그 빛에 지쳤어

하늘은 낮고, 아침 햇살에 푸른 별빛이 너와 나를 깨워, 일종의 불멸의 슬픔.

이슬에 젖은 백합과 장미의 꿈에서 약간의 수면이 탈출합니다.

오, 내 사랑, 빛나는 별똥별을 꿈꾸지 마십시오.

이슬방울을 머금은 푸른 별빛을 꿈꾸지 말고,

나도 너도 파도 위를 나는 흰 새가 되고 싶구나!

무수한 섬과 단난 호수가 나를 괴롭힌다.

시간은 우리를 잊고 슬픔은 더 이상 오지 않겠지

장미꽃 별빛의 침식도 머지않아 사라질 거야.

우리가 흰 새인 한, 파도 위를 방황하는 한!

그에 대한 시인의 사랑

정중히 전해 드립니다.

끝없는 꿈의 나의 책,

열정의 고통은 여자를 창백하게 만들고,

조수가 모래를 회색과 붉은 색으로 씻을 때,

아, 창백한 시간의 불에서,

나팔은 불었지만 내 마음은 더 오래되었네,

끝없는 꿈에서 창백해진 여자, 나는 당신에게 정열의 노래를 전합니다.

내 책들은 어디로 갔나

내가 배운 모든 말들,

내가 쓴 모든 말들,

너는 날개를 펴고 지칠 줄 모르고 날아가야 해.

그대여, 지치지 말고 날아라.

비행에 머물지 말고,

슬픈 마음이 있는 곳까지 날아가,

밤에 너에게 노래해,

멀리 강물은 흐르고,

어두운 구름도 밝은 별도.

사람은 세월과 함께 자란다

나는 꿈을 품은 소나무

바람과 비, 시냇물 속

해왕성의 대리석 조각

종일 지켜보았네

여인의 아름다움

책에서 찾은 것 같네.

그림의 아름다움,

내 눈의 충만함에 만족했다.

또 귀의 영리함,

나는 지혜로워서 기쁘다,

사람은 세월과 함께 성장하는 법,

그러나,

이것이 내 꿈인가, 현실인가?

오, 우리가 만났으면 좋았을 텐데.

내가 불타는 청춘이었을 때!

그러나 꿈속의 나는 늙었어.

바람과 비, 시냇물 속

대리석으로 조각한 해왕성.

중국의 유명한 작가이자 시인인 무신은 '예지에게 바치는 제물'에서 이렇게 썼다.

파랑은 결국 비잔티움으로 항해했고, 당신은 모든 시를 내렸고,

나는 또한 별이 나침반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신성한 도시가 파괴되었다.

후발주자, 보라색 안개, 무거운 미드웨이를 만났습니다.

예측? 할 수 있지. 영광이 두 번 올 거라고 예측했잖아요.

이마에 피가 묻은 외아들이 새 아버지를 만나지 않는 한 말이죠.

카이사르, 헬렌, 미켈란젤로, 그들은 모두 다리가 길었나요?

항상 아무것도 하지 않던 나는 슬픔과 기쁨이 뒤섞인 채로 스스로를 가두었다.

실제로 믿음에 도달한 제이드는 링마스터의 손을 의심했다.

아쉽게도 형태는 쇠퇴하고 마음은 지혜로 가득 차며 밤에는 기억이 또렷해졌다.

성 소피아의 궁전은 열리지 않았고 플라톤의 궁정 문도 닫히지 않았습니다. 그때 노래하는 금과 은으로 만든 나무는 찬란하고 영광스러웠고,

인공 새는 나와 똑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