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루가마 시
루가마 시
잉두는 아우보다 색상이 많지만 향기로운 차 백색이 부족합니다. 송나라 시인 장구(張九)는 '소궁을 넘어'에서 루 도자기를 아름다운 옥에 비유하며 그 색이 마치 향기로운 차 수프처럼 백옥보다 낫다고 찬사를 보냈습니다. 이 시는 루 도자기의 옥 같은 질감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마치 차 향기가 가득한 우아한 방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수나라의 정치 체제는 우아하고 규모가 작았습니다. 원나라 시인 위지는 루 도자기에서 루 가마의 솜씨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루 도자기의 우아한 형상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미세한 텐트 조각 게이지로 루 도자기의 규칙성을 칭찬하여 루 도자기의 매우 높은 수준의 장인 정신을 반영했습니다.
하늘의 맑은 면을 한 숟가락 떠서 지상의 진주와 옥의 향기를 흩뿌렸네. 명나라 시인 왕충은 '루 도자기 차 푸가'에서 하늘색에 빗대어 그 색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루 도자기 차 푸가'를 읊었습니다. 이 시는 루 도자기의 녹색 유약의 독특한 색조를 정확하게 포착하여 투명하고 반투명한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대 도자기에서 하늘색은 특히 명예로운 색입니다. 청나라 시인 우첸은 '루가마 도자기에 대한 찬가'에서 루가마를 도예의 첫 번째 영예로운 얼굴로 칭송했습니다. 그는 루 가마가 도자기 중 최고이며 푸른 유약이 더 고귀하다고 믿으며 당시 루 가마가 존경 받고 소중히 여겨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루 가마의 색상, 질감, 모양 및 상태를 다양한 각도에서 묘사하여 루 가마의 독특한 매력을 설명하고 사람들이 루 도자기의 끝없는 매력을 감상 할 수 있도록합니다. 이 시들은 가보의 걸작이자 루 가마의 예술적 가치를 증명하는 작품으로, 미래 세대가 시공간을 여행하며 루 가마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