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왕창링이 군대에 입대했을 때 쓴 시는 무엇이었나요?
왕창링이 군대에 입대했을 때 쓴 시는 무엇이었나요?
도시에서 서쪽으로 100피트 떨어진 곳에 모닥불이 있고 해질 무렵 바닷바람과 가을에 홀로 앉아 있다.
챵 피리를 연주하는 관산 위는 골든 보이 마일스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분별과 감상
이 노래는 국경 수비대의 깊은 향수병과 그리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는 간결하고 잘 쓰여 있다. 시인은 서사와 서정 사이의 관계를 능숙하게 다루고 있다.
처음 세 연은 심도 있고 반복적인 표현을 통해 배경을 서술하고 묘사하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네 번째 연을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매트는 서정적인 문장의 상태를 강조하여 서정적인 문장을 특히 강력하게 보이게 합니다. 비콘 웨스트가 갑자기 이 점을 지적합니다.
칭하이성 후펑시 서쪽에 위치한 곳이다. 황량하고 쓸쓸한 황야에 100피트 높이의 건물 한 채만 있는 이곳은 외로움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배경입니다
. 계절은 가을이고 추위가 기승을 부립니다. 여행자들이 친척과 아내를 그리워하는 계절입니다. 해질녘이면 "닭이 울어대고, 날이 저물어 소와 양이 내려온다."는 시 한 수를 읊조린다. 신사분은 봉사 중이니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라!" (시 - 왕펑)
이맘때가 되면 복무 중인 사랑하는 사람들이 생각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이 순간,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은 신병은 외로운 주둔지 건물에 '홀로' 앉아 있을 뿐입니다. 세상은 길고 감옥에는 커플이 없습니다. 향수병이 청해호 방향으로 불어오고 있습니다.
가을 바람이 거세게 불었다. 위는 시각을 통해 본 환경을 묘사한 것이다. 소리가 들리지 않아 아직 입체감이 부족합니다.
감각. 그런 다음 시인은 다음과 같이 씁니다."관산월의 치앙 피리를 더 자주 연주하십시오."
. 외로운 환경 속에서 피리소리는 사랑하는 사람의 부름이나 나그네의 한숨소리처럼 들렸다. 계속되는 피리 소리는 국경 레위족을 우울하게 만드는 도화선과 같았습니다.시 속의 그리움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마침내 크게 폭발하여 시의 마지막 행으로 이어집니다. 이 플루트, 그렇습니다. 쓸쓸한 건물에 홀로 앉아 있는 백파이프의 모습이지만, 백파이프가 표현하는 감정으로 장면이 채워져 배경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는
본문과 내용. 시인은 이 대사를 통해 장면에서 분위기로의 전환을 드러내지 않고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입대 (2)
새로운 소리에 맞춰 춤추는 류트는 언제나 옛사랑이다.
끝없는 슬픔을 들으며 만리장성에 높은 가을 달이 비친다.
분별과 감상
이 시는 국경 요새에서의 군대 생활의 한 단면을 가로채어, 군사들의 깊고 복잡한 심정을 병영 잔치의 글을 통해 표현한 시이다.
"비파 춤은 새로운 소리를 낸다". 춤이 바뀌면서 비파가 새로운 곡조를 연주하고 시적인 장면이 하나의 음악으로 펼쳐집니다.
열다. 비파는 프론티어 풍의 악기로, "야만인의 비파, 기타, 하프를 함께 연주하는 것"은 군대가 술을 마시고 즐기는 데 필수적인 요소였습니다. 수비수들에게 이국적인 이 악기 음악은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새로운 소리"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항상 새로운 흥미와 새로운 감정을 줄 수 있을까요?
"관산에는 항상 오래된 감정을 남길 필요가 있습니다." 비안레의 주요 요소는 '오래된 감정'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음이이이
예술은 현실을 반영합니다. 고향을 떠나지 않거나 젊은 아내를 버리는 것을 옹호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다른 감정'이 가장 흔하고 가장 깊은 감정입니다.
감정과 창의적인 소재. 따라서 비파는 새로운 곡조로 바꿀 수 있지만 가사에 담긴 감정적 내용은 바꿀 수 없습니다. 레푸 고시
구름을 이해하다: "관산월", 떠나는 것은 고통스럽다. 이 문장에서 '관산'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 외에도 '관산월'에 대한 말장난입니다.
어조, 의미가 더 깊습니다.
이 문장의 '옛'은 앞 문장의 '새'와는 반대로 떨어지지 않고 올라가고 내려가는 소리를 만들어내는 시적 반전이 되며, 특히 '항상'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강력한 반전으로 "항상 "라는 문구를 강력한 전환으로 사용하는 것이 특히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 줄이 다른 감정의 '낡음'을 강조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음악은 너무 지루하지 않나요?
그런 다음에는요. 아니요. "슬픔을 충분히 들을 수 없어"라는 곡은 언제나 방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Can't Hear Enough"의 곡은 정말 듣고, 사랑하고, 계속 움직일 수 있는 곡입니다. 그것이 이 시의 또 다른 반전입니다.
소리와 감정의 리듬. "끝없는"이라는 단어가 불평인가요? 한숨인가요? 모순일까요? 말이 되죠. 끝없이 설명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불평과 한숨. 그러나 충분히 듣지 않으면 칭찬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장의 '걱정스러운 면'은 향수병에 대한 오랜 방어의 고통만이 아닙니다.
사랑,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그 당시에는 북쪽 국경이 아직 철거되지 않았고 군인들을 막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생각한다면 수비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불안과 불안. 우리보다 먼저 온 사람들은 대부분 '의미와 고통'의 측면만 보았기 때문에 그다지 포괄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의 첫 세 연은 음악과 함께 서정적입니다. "옆의 슬픔"에 관해서는 "끝없는"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제한된 수의 7로 문장을 끝내는 방법
"무궁무진"이라는 단어가 가장 강력합니다. 시인은 여기서 풍경과 사랑을 나누기 위해 부드러운 제스처를 취합니다. 마치 군대에서 와인을 사서 마시는 것과 같다.
갑자기 만리장성의 광활하고 황량한 풍경과 그 위에 밝은 달이 비치는 장면이 나온다: 고대의 장엄한 만리장성은 물결치고 가을 달은 그 위에 높이 빛나고 있다.장엄하고 슬픈 장면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무한한 향수인가요? 능력주의와 국경의 야망과 현실일까요
무엇이 걱정일까요? 조국의 산천에 대한 깊은 애정을 더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독자들은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첫 세 줄(새 목소리-옛 감정-들리지 않는다)에서 감정의 물줄기가 소용돌이치고 소용돌이치며 깊은 호수로 합쳐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을의 높고 밝은 달이 만리장성을 비추네", 감정을 뒤로하고 그 장면 속으로 들어갑니다.
시가 상승합니다. 끝없는 감정 때문에 시인은 "현실과 동떨어진 듯 막연하게 생각"하여 사람들을 "말할 수 없다"고 한다.
이토록 풍부하고 깊은 생각과 감정을 느끼면서 수호자의 내면 세계는 심오한 방식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이 시는 7대 불가사의 중 최고입니다.
성악적, 감정적 우여곡절 외에도 이 구출은 꼭 봐야 할 작품입니다.
군 입대 (3부)
원문
관청의 느릅나무 잎은 일찍 노랗게 물들고, 사윤리의 옛 전장에는 어스름이 내려앉았다.
부디 군대로 돌아가 먼지와 뼈를 숨기고, 병사들에게 울지 말라고 가르치지 마십시오.
주석...
1. 관청: 국경에 있는 경비 도시를 가리킨다.
2. 모래 구름:구름 같은 모래 폭풍.
3. 탁상:탁자 위에, 책을 쓰다.
4. 흙먼지 뼈:덮인다는 뜻은 묻힌다는 뜻이고, 흙먼지 뼈는 묻힌 뼈를 뜻한다.
5. 용 황무지:황무지.
해설 및 감상
이 시는 군대의 일곱 시 중 세 번째 시이다.
가을의 늦가을, 국경 마을 느릅나무에 낙엽이 지기 시작하고 저녁의 붉은 해가 지려고 하고 바람이 불고 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과 모래가 도시 외곽의 고대 전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바람과 모래가 지나간 전장에는 수많은 시체와 뼈가 드러났습니다.
수년 동안 이 황량한 국경 도시에서 고향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병사들이 죽었을까요? 그들은 법원에 편지를 써서 그들의 뼈를 준비해야 합니다.
고향을 지키다 죽은 병사들이 유령처럼 떠돌아다니지 않도록 장례를 치르게 해 주십시오.
이 시는 고대 전장에서 강풍이 불면 시체가 시들어가는 것을 묘사하면서 국경에서의 군 생활의 단편을 가로채고 있습니다.
국경에서 수많은 병사들이 제대로 된 장례식도 치르지 못한 채 죽어간 전쟁의 비극성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병사들에 대한 시인의 깊은 동정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중국은 강성했지만 국경에서 전쟁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국경에서 싸우기 위해 고향을 떠났습니다.
전쟁에 참전한 병사들은 고향을 떠나 수만 마일 떨어진 낯선 곳에서 죽었지만,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그들의 열정은 시인을 감염시켰습니다. 닫기
산에 오르면 군마가 울리고, 군마가 용감하게 싸우고, 피가 붉게 물들고....
군 입대 (4부)
원문
청해에는 흰 구름이 덮인 어두운 설산과 유먼 고개를 바라보는 쓸쓸한 도시가 있다.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었고, 부러진 루란은 돌아오지 않았다.
주석...
1. 센준:주로 군사 전쟁에 관한 르푸의 오래된 주제.
2.청해:청해호 기슭.
3.설산:간쑤성의 치롄 산맥을 가리킵니다.
4. 마모:마모.
5. 황금 갑옷:전투복, 금속 갑옷.
6. 여란:서쪽 지역의 한나라 이름으로, 당시 서북쪽 국경을 괴롭히던 일본 침략자들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7. 고대 도시:당시 칭하이에 있던 도시. 외로운 도시라고 하면 유먼 고개입니다.
8. 유문고개:한나라 무제가 세운 고개로, 서쪽 지역에서 가져온 옥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따라서 간쑤성 둔황시 북서쪽의 판샤오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시. 육조 시대에 동쪽으로 안시쌍타 요새 부근으로 옮겨졌습니다.
번역
청해의 구름이 눈 덮인 산을 어둡게 하고, 외로운 도시에 서서 저 멀리 유먼 고개를 바라본다. 만리장성 밖의 병사들은 많은 전투를 겪었습니다. 투구와 갑옷을 잃어버리면 서쪽의 적을 물리칠 때까지 돌아오지 못합니다.
분별력과 감상
"청해의 구름은 길고 설산은 어둡고, 외로운 도시는 옥문고개를 바라보네." 청해호 위에는 흰 구름이 길게 드리워져 있고, 호수 북쪽에는 목화가 펼쳐져 있습니다. 수천 킬로미터에 걸쳐 펼쳐진 어두운 설산과 그 건너편에는 헥시 회랑의 사막에 고립된 도시가 있습니다. 더 서쪽으로 가면 고독이 있습니다.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군사 요새인 유먼 패스가 있습니다. 동서로 천 마일이 넘는 긴 두루마리가 응축된 이 요새는 당시 북서쪽이었다.
국경을 지키며 군인들이 생활하고 싸웠던 전형적인 환경입니다. 북서쪽 국경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조감도입니다.
칭하이와 유먼 고개를 특별히 언급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시의 민족 간 전쟁 상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서당과 북당
한 쪽은 거란족, 다른 한 쪽은 투르크족이라는 강력한 적이 있었습니다. 헥시의 임무는 투보와 투르크의 교통을 차단하고 서쪽을 점령하는 것이었습니다.
북쪽의 두 가지 주요 적은 투보의 방어와 헥시 회랑의 방어입니다. "청해" 지역에서는 투보와 당나라 군대가 여러 번 싸웠습니다.
장소; 바깥쪽의 "유먼 고개"는 투르크의 영향권입니다.
따라서이 두 문장은 모두 장면의 북서쪽 국경 전체를 설명하지만 남쪽의 "외로운 도시"가 투보를 거부하고 서쪽은 투르크족을 막는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매우 중요한 지리적 위치. 강한 적의 이 두 방향, 그것은 병사들의 마음의 "외로운 도시"를 지키고 있으며, 끌어 내야합니다.
칭하이와 유먼 고개가 표면에 나타납니다. 병사들의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머릿속에 떠오르는 그림입니다.
국수. 주둔군 병사들은 국경 상황을 걱정하며 스스로를 책임진다
임무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 국경에서의 외로움과 고단한 삶이 슬픔과 개방감, 안개 속에 섞여 있다
풍경을 묘사하는 이 두 줄에는 풍부하고 복잡한 감정이 스며들어 있다.
어두운 조명의 풍경 속에서.
세 번째 연과 네 번째 연은 장면을 통한 환경 묘사에서 직접적인 서정성으로 바뀝니다.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는다"는 표현이 일반화된다.
강한 운율의 텍스트. 주둔의 긴 시간, 전투의 빈번함, 전투의 고단함, 적의 강인함, 국경의 황폐함 등이 모두 여기에 있다.
이 모든 것을 일곱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수백 번의 전투'는 좀 더 추상적이고, '황사'라는 단어는 서북 전장의 특징을 강조합니다.
"석양 아래 샤윈의 고대 전장"의 장면을 보여주고, "백 번의 전투에서 승리"에서 "황금 갑옷을 입은"까지 전투의 고난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긴 시간 동안 치열하고 영웅적인 희생이 잇따랐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빛나는 황금 갑옷은 연마가 가능했습니다.
군복을 입은 병사의 국가를 위한 야망은 사막의 모래가 갈리는 동안 더욱 굳건해졌습니다.
"룰란을 무너뜨리기 전에는 절대 돌아오지 않겠다"는 전투로 단련된 병사의 담대한 맹세입니다. 마지막 문장에 전투와 전쟁의 고난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더 자주 쓸수록 문장은 더욱 강력해집니다. 한두 문장에서는 영역의 광활함, 슬픔,
풍부한 의미를 담고, 서너 문장 사이에는 뚜렷한 전환이 있고, 두 문장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황사'라는 문구는 전쟁에 대해
딱딱하게 쓰여 있지만, 실제 이미지 전체의 느낌은 깊고 슬프다기보다는 장엄하고 강렬하다.
그래서 마지막 대사는 집에 갈 날이 없다는 한탄이 아니라 전쟁의 고단함과 긴 시간을 더 크게 실감하게 합니다.
굳건하고 깊은 맹세는 성 당나라의 뛰어난 국경시의 중요한 사상적 특징으로, 주둔군 병사들의 장엄함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동시에 전쟁의 고통도 피하지 않습니다. 이 에세이는 분명한 예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이 공허하고 피상적이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두 문장만으로도 풍부한 환경 묘사가 담긴 서정적입니다. 전형적인 환경과 인물의 감정의 높은 통일성은 왕창링 연의 뛰어난 장점 중 하나이며, 이 글에서도 명확하게 반영됩니다. 시 전체가 국경에 주둔하는 군인들의 야심찬 목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군 입대 (5)
원문
하늘은 사막의 모래와 먼지로 어둑어둑하고, 붉은 깃발은 야문에서 반쯤 말려 있다.
전군이 도하에서 밤새도록 싸웠고, 투훈이 생포되었다는 소식이 있었다.
해설 및 감상
삼국지를 읽은 사람이라면 다섯 번째 부분인 '관운창의 따뜻한 술과 화승의 참수'에 감명을 받았을 것입니다. 이 장면은 삼국지연의의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유비의 영웅적인 이미지는 멋진 단락입니다. 하지만 5만 명의 군대를 이끌었던 관우나 화손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관우가) 칼을 들고 천막에서 나와 말을 타고 날아갔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총독들은 장막 밖에서 북소리를 들었다.
하늘이 무너지고 월나라 땅이 흔들리는 것 같은 큰 흔들림과 고함소리에 모두가 깜짝 놀랐다. 막 듣으려는 찰나에 롼종이 울리고 말이 도착하자 구름이 화공의 머리를 벗겨 땅에 던졌습니다. 술은 아직 따뜻했다.
이 문서는 매우 압축된 문체로 당시의 분위기와 제후들의 반응에서 관우의 위대한 힘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십 차례의 칼싸움에 대한 글보다 예술적 효과를 보는 것이 더 매력적입니다. 뤄관중의 구절은 확실히 그만의 독특한 구절입니다. 하지만 정면 묘사를 피하면 분위기 있는 표현과 측면 묘사를 통해 전쟁의 장면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이 그의 첫 번째 작품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왕창링의 '군대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채찍질을 당했다고 봐야 하며, 시
형식을 취한 것이 성공했습니다.
"사막은 먼지가 많고 태양은 약하다"는 것은 북서쪽의 알타이산맥, 천산산맥, 쿤룬산맥이 모두 서쪽에서 동쪽으로 또는 그 반대로 이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남쪽으로 헥시 회랑과 칭하이의 동쪽은 매우 강한 바람을 동반한 큰 나팔을 형성합니다. 바람이 거세게 불어서 모래가 날아다닙니다.
"해가 어두워진다"는 구절 뒤에 "사막의 모래와 먼지"가 나오는데, 이는 해가 지고 있다는 뜻이 아니라 바람과 모래가 하늘을 덮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빛은 격렬한 기후를 표현하며 자연스럽게 군사적 상황을 강조하고 암시하는 배경으로 등장합니다. 이 경우 탕준은 어떤 행동을 취할까요? 문을 닫고 소극적으로 방어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원정을 떠납니다. 완강한 저항을 줄이고 행군 속도를 높이기 위해 병사들은 붉은 깃발을 반쯤 흔들며 전진합니다. 이 두 대사는 <사막의 먼지>에서 표현됩니다.
홍 깃발이 이끄는 강력한 군대는 과시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군대는 칼과 같고 곧게 뻗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적의 진영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독자의 가슴을 조이고 치열한 전투가 다가올 것 같은 인상을 줍니다. 이 건강이 사막에 퍼지고 있습니다
아들, 어떤 스릴 넘치는 장면이 펼쳐질까요? 이 긴장감 속에서 마지막 두 문장을 읽어보세요."전군 야간 전투 타오허.
그는 생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함께 떨어지는 것으로 묘사 될 수 있습니다. 독자의 불신의 정지는 지금 막 군대를 따라갑니다.
그러나 전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기회는 그들에게 오지 않았다. 여정의 중간쯤에 선발대가 밤에 전투를 벌이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대승을 거뒀고 적장까지 생포했습니다. 줄거리는 다소 예상치 못하게 빠르게 진행되었지만 완전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진군하는 군대의 신속함과 잔인함에 대한 첫 두 줄은 이미 당나라 군대의 사기와 힘을 충분히 암시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강력한 지원은 선봉대의 승리가 우연이 아니었을 뿐만 아니라 당나라 군대가 이미 승리했음을 보여줍니다.
표가 도착했습니다.
묘사의 측면에서 시인은 적과 직접 대치하지 않고 전투에서 승리한 선발대가 아닌 후속 부대를 대상으로 삼았다.
야간 전투는 측면에서만 등장합니다. 이것은 참신한 아이디어입니다. 대신 정면에서 야간 전투를 묘사하면 필연적으로 뻔할 수밖에 없습니다
태블릿과 짧은 제레미아드를 가져옵니다. 이제 전쟁의 과정을 정면에서 묘사하지 말고 옆에서 구워보세요.
감사하게도 연의 단점은 장점이 됩니다. 독자들은 '사막 먼지 속 황혼의 낮'과 '타오허강 야간 전투'를 통해 원정대가 얼마나 열심히, 얼마나 잘 싸웠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투구훈을 생포했다고 보고했다"는 대목에서 원정대의 드라마틱한 전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치열했던 전투를 격렬하게 묘사하지 않고, 나란히 대비와 채색을 통해 경쾌하고 경쾌한 펜으로 읽어나갑니다.
즐기기 위해, 공상하기 위해. 이 모든 것이 단 네 편의 시로 표현되어 있으며, '와인과 화숑'의 허구적인 이야기 이상의 언어로 구상되고 토해져 나옵니다
.
상원 의원 (6)
원문
후 병 흐름 보라색 얇은 땀, 도시 가을 달 그룹의 서쪽이 깨졌다.
명흥지가 검을 봉인하고 하룻밤 사이에 여란을 데려가라고 사임했다.
[1] 이 글은 적을 죽이고 국경을 지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영웅의 이미지를 묘사한 글입니다.
[2] 후병: 서쪽 지역에서 생산된 물 저장 용기. 매달린 어깨 : 팔 위로 교차. 하강:네트워크를 통해 하강. 린 칸:건강한 말.
[3] 부서진 잎 도시 :고대 도시의 이름으로, 부서진 잎의 물 근처에 있는 도시라서 붙여진 이름으로 오늘날 키르기스스탄의 톡막시 근처에 있으며, 한때 당안시(唐安市)의 소재지였던 부서진 잎의 네 도시 중 하나였다.
[4]명(明): 낮. 치(치): 신성한 명령. 싱즈:별이 빛나는 밤. 검을 봉인하다:팡상에게 관직을 봉인하는 증표로 검을 준다.
[5] 여란:고대 국가 이름, 센? 넷째, 주5.
선준(7)
원문
유문산은 천리이고, 산은 항상 남북으로 되어 있다.
불은 멀리서 바라보아야 하고, 산속에서는 말을 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