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중학교 중국어 화면 감각이 강한 시구에 대한 감사.
중학교 중국어 화면 감각이 강한 시구에 대한 감사.
1, 동림예석, 창해관람. 물이 어찌 씻겨지고,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무성하고 백초가 무성하다.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홍파가 솟아올랐다. 관창해' 조조 < P > 는 망망한 바다를 끝없이 감상하고, 바닷물이 흔들리고, 웅장하고 장관이다. 갑작스레 우뚝 솟은 산도가 눈에 들어왔고, 산도 위에는 백초가 풍성하고 나무가 우거졌다. 가을바람이 몰아치자 바다 위에 파도가 뒹굴며 줄기차게 출렁거렸다.
작가는 창해자비? 바다가 우주의 기세를 삼키는 묘사를 통해? 작가의 넓고 큰 가슴과 천하를 통일하려는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허실을 결합하면 동정이 서로 어울린다. \ "물 무엇 잉? 홍파가 솟아오르다' 는 실경 묘사로, 동정을 결합한 수법으로 바다의 웅장한 기상을 보여준다. "해와 달 여행?" 허경묘사로 상상력수법을 이용해 해와 달과 별의 기개를 과시하며 시인의 넓은 가슴과 천하를 통일하는 정치적 포부를 과시했다.
2, 아오야마 외곽 여객로, 그린 워터 앞. 양안이 넓고, 바람이 한창 돛을 달고 있다.
해일생잔야, 강춘이 구년으로 들어간다. 향서가 어디에 도착하고 기러기 낙양변으로 돌아가는가. 차북고산 아래' 왕만 < P > 감상 여정은 청산밖에서 푸른 강물 앞에서 배를 타고 있다. 조수가 가득 불어서 양안 사이에 수면이 넓어서 순풍행선이 마침 돛 위를 높이 매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윈드서머, 윈드서머, 윈드서머, 윈드서머) 어둠이 채 가시지 않았는데, 욱일은 이미 강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아직 구년 무렵 강남은 이미 봄기운이 났다. 부친 가신은 언제 도착할 수 있을지 몰라 북귀인 기러기가 낙양으로 보내길 바란다.
제 2 연중' 평',' 폭',' 양수',' 매달림' 이 잘 쓰인다. "평면" 과 "폭" 은 봄물결이 용솟음치고 강물이 호탕하다는 뜻이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강은 해안과 평평해 보이고, 양안은 넓어 보이고, 사람의 시야도 넓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달림" 은 돛단끝을 곧고 높이 매달아 쓰는 모습이다. "정" 은 바람이 순순하고 화목한 특징을 보여 돛이 매달릴 수 있게 해 주는 이 묘사는 매우 생생하다. 시인은 서정을 빌려 장강 하류의 넓고 수려한 이른 봄 경치를 섬세하게 묘사하고, 조국의 산하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하며, 시인 향수의 진지한 감정을 드러내며, 시인이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구금 여행시 한 곡이다.
3, 고산사 북자정서, 수면 초평운발이 낮다.
몇 군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있는데, 누구의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가. -'전당호 춘행' 백거이 < P > 감사 호수 속 춘수의 초생은 해안과 거의 같다. 먼 하늘가의 흰 구름이 낮게 늘어져 호수 위에 출렁이는 파도와 하나가 되었다. 꾀꼬리는 양지쪽으로 날아가며 노래를 부르며 울고, 새로 온 제비는 호숫가에 진흙을 물고 둥지를 틀며 분주했다. < P > 앞 문장에서 전당호의 방위와 사방의' 빌딩관 들쭉날쭉한' 광경을 지적하며, 두 지명이 함께 사용되어 시인이 걸으면서 구경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움직임을 보였다. 후문 앞에는 호수광수색을 적는다. 봄물이 처음 오르고, 수면이 제방과 플러쉬되고, 공중으로 휘날리는 흰 구름과 호수가 출렁이는 파도가 한데 어우러져 전형적인 강남춘호의 물태용이다. 연립은 본 새를 올려다보았다. 꾀꼬리는 노래를 부르고, 제비는 춤을 추며 봄의 생기를 보여준다. 꾀꼬리와 제비는 모두 봄의 사자로, 꾀꼬리는 완곡하고 유창한 노랫소리로 봄맞이를 세상에 퍼뜨렸다. 제비는 꽃을 입고 물을 붙이고, 진흙을 물고 둥지를 짓고, 또 사람들이 봄날의 노동을 시작하게 한다. "몇 곳" 이라는 단어는 꾀꼬리의 이 호출과 시인의 좌우 발성의 정태를 그려냈다. 누구의 집' 이라는 단어의 의문은 시인의 섬세한 심리활동을 보여 독자들에게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응? \ "몇 가지 초기 오리올스 따뜻한 나무 싸움? 누구의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가' 라는 두 문장은 대구와 의인 수법을 이용하여 이른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다투다' 라는 글자는 의인화의 의미를 지녔고, 아침 꾀꼬리가 앞을 다투어 태양을 향해 날아가는 가지에서 노래를 부르며 지저귀는 것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쪼아먹다' 라는 글자는 새로 온 제비가 호숫가에 진흙을 물고 둥지를 짓는 바쁜 광경을 써서 이른 봄의 생기와 활력을 표현하며 작가의 기쁨을 표현했다.
4, 고토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고풍도 서풍마른 말. < P >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 "Tianjing 모래 가을 생각? "마치원 < P > 은 날이 저물어가는 것을 감상했고, 한 무리의 까마귀들이 마른 덩굴이 휘감긴 늙은 나무에 떨어져 처량하고 애절한 울음소리를 냈다. 작은 다리 밑의 물이 주르륵 소리를 내고, 작은 다리 옆 장가의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올랐다. 옛 길에 마른 말 한 마리가 서풍을 무릅쓰고 힘겹게 전진했다. 석양은 점점 광택을 잃고 서쪽에서 떨어진다. 처량하고 추운 밤에 외로운 나그네만이 먼 곳을 떠돌아다닌다.
"마른 포도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고도서풍 마른 말' 세 마디 백묘사 수법 사용? 명사의 연재 < P > 를 통해 18 자 사이에 9 가지 경물을 묘사했다. 처량한 늦가을 저녁 풍경을 그려내는가? 화면이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와 함께 풍경에 정이 있습니까? 슬픈 가을과 향수를 교묘하게 결합시키는가? 오랫동안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던 나그네의 쓸쓸한 근심을 토로하였다.
5, 푸른 나무 마을 변두리, 청산곽 외곽 경사. 고인장을 지나다' 맹호연 < P > 은 푸른 숲을 감상해 마을을 둘러싸고, 창청의 산들이 성외에 가로누워 있다.
(1) 두 편의 시 근경 원경이 결합해 산촌의 아름다운 전원풍경을 써서 농가 생활환경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했다. (2)' 푸른 나무' 는' 청산',' 촌변' 은' 곽외' 에 대해 품사가 같고, 서로 대응해 매우 깔끔하다. (3) 두 구절의 시는 단어로 문장을 매우 실감나게 만들고, 시에는 그림이 있다. "합치다" 라는 글자는 푸른 나무가 둘러싸고 있는 정태를 표현하고, 마을 옆의 푸른 나무가 우거진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혹은' 경사' 라는 글자로 마을 밖 청산이 가깝고 먼 곳까지 뻗어나가는 모습을 그려 보면 화면 감각이 강하다. (4) 움직임의 결합은 풍경의 양식의 아름다움을 썼다. "합치다" 라는 글자는 푸른 나무가 둘러싸고 있는 동태를 보여 주며 나무의 무성함을 돋보이게 한다. "경사" 라는 글자는 마을 밖 청산이 가로로 기울어져 있고, 마을과 함께 있는 모습이 시인의 전원풍경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