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당시를 읽고 시' 소순가' 를 쓰는 것에 대한 감사.
당시를 읽고 시' 소순가' 를 쓰는 것에 대한 감사.
이백 (당)
나는 오송산 아래 농가에 기탁하여 마음이 매우 우울하고 외롭다.
농부의 일은 더욱 바쁘다. 옆집 소녀는 밤새도록 추운 가을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의 주인, 노부인, 나에게 우미, 달빛 같은 흰 쌀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를 생각하면 나를 부끄럽게 하고, 박목의 호의를 도왔고, 재삼 완곡하게 거절하고, 감히 먹지 못했다.
참고 사항:
오송산: 오늘 안후이 성 동릉시에서. (M: O): 견권.
외로움: (마음) 차갑고 외롭다.
추수: 추수노동.
밤에는 춥다: 밤에는 춥다. 이 문장의 "추위" 와 이전 문장의 "고통" 은 농민의 수고와 집안의 가난을 모두 가리킨다.
무릎을 꿇는 자세: 고대인들은 자리에 앉아 상체는 곧게 펴고 발뒤꿈치는 앉는다. 콧수염 밥: 즉 밥.
일반 접시: 흰색 접시. 채식에 대해 이야기하다.
계모: 늙은 빨래쟁이. "사기 회음후열전" 재재: 한나라 때 한신은 젊었을 때 집안 형편이 가난했고, 회음성에서 낚시를 했다. 한 노부인이 실크를 헹구고 있는데, 그가 배가 고픈 것을 보고 그에게 먹을 것을 주었다. 나중에 한신은 유방이 천하를 평정하도록 도왔고, 딸로 떠돌아다니는 어머니에게 보답했다. 여기서 떠다니는 어머니는 위순에 비유된다.
먹을 수 없다: 먹기가 부끄럽다.
다나카: 농가 음악. 가을 일: 가을 일. 고생: 힘든 일, 마음속의 고생.
곡물이나 약을 기구에 붓고 껍질을 으깨서 깨뜨린다.
무릎 꿇는 자세: 무릎이 구부러지고 발뒤꿈치가 땅에 닿는다.
콧수염: "하얀색" 인데, 속칭 하얀색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물에서 태어나 가을에 열매를 맺었다. 그것은 하얀색이라고 불리며 요리에 쓸 수 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맛있는 음식으로 삼았다.
고맙습니다: 많이 밀어주세요.
수치심: 수치심.
감사:
첫 커플: "저는 파나소닉에서 5 일 동안 머물렀고, 외롭고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시명에 해당하며 시간과 장소를 지적한다. 시인은 까닭 없이 오송산에서 하룻밤을 보냈는데, 산에는 기쁨이 없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외로움을 느꼈다.
-응? 전욱: "밭집은 가을빛이 씁쓸하고, 이웃은 밤이 춥다." 시인은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써서' 행복하지 않다' 라는 말을 물려받았다. 농민들은 낮에 열심히 일한다. "쓴" 단어는 가혹한 세금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합니다. 밤에 이웃의 목소리가 들려오자, 추운 밤색이 더욱 처량해졌다. "차갑다" 라는 글자는 감각적인 수사 수법을 채택하여 청각에서 촉각에 이르기까지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한편으로는 밤 소리의 슬픔을 묘사한다.
-응? 목련: "무릎을 꿇고 조각쌀에 무릎을 꿇고 달빛이 옅다." 콧수염밥은 찹쌀밥으로 당대에 귀빈을 대접하는 데 쓰인다. 옛날 사람들은 자리에 앉아 이백이 밥을 먹을 때 무릎을 꿇고 찹쌀밥을 담았다. 달빛이 조용히 하얀 접시 위에 떨어졌고,' 명' 자는 영화의 클로즈업처럼 접시의 우아함을 돋보이게 했다. 시인의 눈에는 이 밥이 너무 아름다워서 이미 따뜻하고 친절해졌다.
-응? 미련: "점점 멀어져가는 게 아쉽네요. 삼사님은 못 먹어요." 이 대련은 한신이 궁핍할 때 떠돌아다니는 어머니의 도움을 받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과거에는 한신이 천 원으로 어머니에게 감사했지만, 자신에게는 아무런 보답도 없이 부끄러움을 느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위순은 시인을 열정적으로 대했고 이백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거듭 그에게 감사하여 더 이상 먹을 수 없었다. 이백은 천성이 활달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아,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여 주는 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 하지만 이때 이 불쌍한 노부인 앞에서 진심을 담은 이 노인을 마주하고 이백은 밥을 먹을 수 없었다. 이는 이백이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반영한 것이다.
-응? 시인은 가난한 노부인의 집에서 보고 들은 것을 통해 당시 노동자들의 어려움을 실감나게 재현하여 충직하고 선량한 노부인을 몇 획으로 묘사했다. 시인은 자신이 받은 환대에 대해 부끄러움과 고마움을 느꼈다.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감정이 진지하며, 밋밋한 가운데 정취를 본다.
참조 사이트: 고대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