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진리에 관한 격언과 구절
진리에 관한 격언과 구절
2. 인생의 진리 명언:태초 이래로 인생에서 죽지 않은 사람은 없었으니 마음을 지키고 역사를 통해 빛나십시오.
--원천샹 인생의 노력, 아무것도. --장헝, 오늘은 남자의 밤이야.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며, 나이가 들어서는 왜 어렸을 때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옌젠칭 혼자서 두 강, 수백 개 도시의 자녀와 손자를 차지하기 위해 헤게모니를 잡았습니다.
호화로운 성공 뒤의 이중 위험이란 무엇인가? --왕안시 요즈음은 사정이 어수선하고 발효되어 예로부터 우정이 얇아졌다. --(송) 수시는 친구로서 '빛'이 되고, '귀머거리'가 되어 비방을 막고, 자책을 '조각'한다.
--(청)은 친구를 사귀고, 점수를 얻고, 규칙을 잘랐다.
저우싱시의 삶의 가치는 그가 현 세대를 위해 한 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쉬웨이 인생은 촛불처럼 위에서부터 끝까지 타오르며 항상 밝아야 합니다. -샤오추누 인생은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한 번의 실수로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갑니다. 인생의 의미는 외적인 변화가 아니라 내면의 경험에 있습니다.
삶의 의미는 과정 속에 있습니다. 금 한 조각이든 쇳조각이든 그 과정의 각 부분을 주의 깊게 이해하고 숙고하여 각 부분의 가치를 온전히 깨달아야 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인생은 싸워야 할 가치가 있는 투쟁이지만 그 보상은 투쟁입니다. 인생은 위대한 보물이며, 저는 그 보물에서 가장 소중한 보석을 고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인생은 왕복 티켓을 팔지 않습니다. 한 번 떠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는데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안일함입니다.
인생은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한 번의 실수로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습니다.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안일함입니다.
삶의 가치는 업적이 아니라 기여도에 따라 판단되어야 합니다. 인생은 왕복 티켓을 팔지 않습니다. 한 번 떠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인생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무거운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 인생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된다.
-- 레프 톨스토이 하늘과 땅에서의 삶은 눈 깜짝할 사이에 덧없다. 인생은 짧은 촛불이 아니라 우리가 잠시 들고 있는 횃불이며, 우리는 그것을 태워야 합니다. 오늘이 인생입니다.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인생입니다. 사람의 삶은 이렇게 보내야 합니다. 과거를 회상할 때 세월을 낭비했다고 후회하지 않고, 과거에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고 부끄러워하지 않으며, 임종할 때 "내 평생과 모든 에너지를 세상에서 가장 장엄한 대의, 즉 인류 해방을 위한 투쟁에 바쳤노라. 투쟁."
-- 오스트로프스키는 꿀을 만들기 위해 많은 꽃을 따는 벌과 같아야 합니다. --루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해서 젊음을 더욱 빛나게 하세요.
-- 왕 인생에는 두 가지 큰 비극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안일함이다.
-- 조지 버나드 쇼 인생은 홍수와 같아서 섬을 만나지 않고는 아름다운 파도를 일으키기 어렵다. --오스트로프스키 현실은 이쪽 해안이고 이상은 저쪽 해안이며 그 사이에는 빠른 강이 있고 행동은 강을 건너는 다리입니다.
- 크릴로프 사람의 가치는 스스로 결정한다. -루소 부싯돌은 단단할수록 더 밝은 빛을 발한다.
- 마르크스 나쁜 자질은 행운 속에서 드러나듯이, 최고의 자질은 불운 속에서 드러날 수 있다. --인생은 아름답고 구불구불한 길이며, 아름다운 나비와 무수히 많은 아름다운 과일이 곁에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바라보거나 씹어보는 일은 거의 하지 않고 오직 더 아름답고 열린 길에 도달하고자 하는 일념으로만 오래갑니다.
그러나 그 길을 따라 그림자는 점점 어두워지고 꽃과 나비는 사라지고 열매도 사라졌습니다. 마침내 저는 제가 사막에 도착했음을 깨달았습니다. -- 사라삶의 궁극적인 가치는 단순히 생존하는 것이 아니라 깨어 있고 생각하는 능력에 있다.
-- 아리스토텔레스는 운명의 굴곡 속에서 인간의 진정성을 가장 잘 보았다. --셰익스피어 인생은 변화와 고통과 기쁨의 끝없는 순환으로 이루어져 있다.
영원한 푸른 하늘은 영혼의 깊은 곳에만 존재하며, 현실에서 그것을 바라는 것은 사치다. --발자크 노력은 금보다 훨씬 더 가치 있다. --다른 사람의 삶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살아라.
--무도학원인 벼락은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하며, 자신을 주인으로 삼지 못하는 자는 언제나 노예다. --괴테 희망은 존재에 달려 있고, 존재가 있는 곳에 희망이 있으며, 희망은 빛이다.
--루쉰 이 세상에는 영원한 밤도 없고, 영원한 겨울도 없다. --아이칭과거는 죽음에 속하고 미래는 자신에게 속한다.
겨울이 왔는데 봄은 아직 멀었나? --셸리삶이 당신을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화내지 마십시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잠시 참으십시오.그것을 믿으면 행복한 날이 올 것입니다. 푸시킨의 운명론은 의지력이 부족한 나약한 사람들을 위한 변명일 뿐입니다.
--로만 롤랜드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 종류의 사람들은 인생을 낭비합니다. 다른 하나는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첫 번째 사람의 눈에는 인생은 잠입니다. 그의 눈에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침대에서 잠을 자면 그는 만족합니다. 두 번째 사람의 눈에는 인생은 정치적 업적을 쌓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업적을 달성하는 데서 즐거움을 느낍니다.
--벨린스키 내가 인간의 노력에 어느 정도 영감을 주었고, 우리의 작업이 인간 이해의 범위를 어느 정도 넓힘으로써 세상에 작은 기쁨을 더했다면 나는 만족한다. --에디슨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평가되어야 합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나에게 삶의 의미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을 걱정하고, 그들을 즐기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의 삶은 반복적인 연마 없이는 그다지 좋지 않을 이 술잔과 같습니다! 궈샤오촨의 열심히 일하는 꿀벌은 슬퍼할 시간이 없습니다. 블레이크는 불운의 충실한 여동생이 되기를 원합니다. 푸시킨 삶이 당신을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화내지 마세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잠시만 참아주세요.믿으면 행복한 날이 올 것입니다. --푸쉬킨의 손이 펴지지 않으면 잡힐 것입니다. 당과 국민이 지켜보고 있고 탈출하기가 어렵습니다. 당신은 손을 잡는 것이 두렵다고 말하지만 그는 의식적으로 스트레칭하지 않고 스트레칭 할 수 있습니다. 진실은 사람들이 스트레칭을 하고 싶어도 감히 스트레칭을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천이 신사는 의롭지만 소인은 이익이 있다. --공자 부는 탐욕스럽지 않고 가난은 값싼 것이 아니다.
3. 인생 철학에 관한 유명한 격언. 인생은 끝에서 끝까지 켜져 있는 촛불과 같아야 한다.
샤오추 여성 2. 길은 사람이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다. 인류의 모든 움직임은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지홍창 3. 나는 그것을 떠올릴 때마다 내 삶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란다 --구오샤오촨 4. 삶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된다. --레프 톨스토이5.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평가되어야 한다.
--아인슈타인6. 인생은 정말 이 술잔과 같아서, 반복적인 정련 없이는 그렇게 좋지 않을 것이다! --궈샤오촨 7. 밤은 낮의 전주곡이다. --겨울이 왔는데 봄은 멀었나요? 셸리 9. 먼저 자신을 믿으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믿게 될 것이다.
-- 투르게네프 10 연기처럼 과거는 잊혀지고 마음은 이타적이다. 타오 캐스트.
4. 진실을 설명하는 명언. 진리에 대한 명언
1, 이찬은 진리를 자랑스러워한다.
2. 주먹을 잃는 대신에.
3. 진리를 찾을 만큼 용감해지는 것이 인간의 소명이다. 코페르니쿠스
4. 사람은 앞을 가로지르고 말은 고삐를 잡는다.
5. 믿을 만한 진리는 진리의 이미지다. 블레이크
6. 진실을 독점하려고 하면 진실은 당신을 비웃을 것이다. -로만 롤랜드
7. 세 사람은 "이성"이라는 단어를 언급할 수 없다.
8. 세상은 오직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다.
9. 세상의 일에서 이성의 힘은 변하지 않고 이성의 힘은 변하고 있다.
10. 현장은 물을 운반하고 이성은 설득한다.
11, 우리는 모든 물질적 권위가 아니라 오직 진리의 제단 앞에만 절하고 싶다. -- 구오 모루오
12, 불합리는 봉사할 수 없다.
13, 힘과 분노로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키려는 자는 이성이 매우 약하다. -몽테뉴
14. 사물의 표면보다 더 깊이 파고들어 알아내려고 하는 사람은 비록 오류를 발견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길을 열어주고, 심지어 자신의 오류가 궁극적으로 진리의 대의에 봉사하게 만든다.
15, 모든 폭력은 상대방을 투쟁 없이 복종하게 할 수는 있지만, 복종하게 만들 수는 없다. -톨스토이
16, 순간의 힘은 힘에 있고, 천 년의 승패는 이성에 있다.
17, 이성으로 설득하고 힘으로 설득하라.
18, 폭력은 결코 정의를 파괴할 수 없다. -영국
19, 나무를 베는 도끼가 있고, 이성이 설득한다.
20, 잠재적 압력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이성.
5. 결단력에 관한 명언 1. 신사, 자기계발.
신사로서 우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투쟁 정신을 가지고 학업이나 경력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자기 수양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신사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에 부응할 수 있습니다.2. 덜 악한 것과도, 덜 선한 것과도 함께하지 마십시오.
--유비 삼국지 번역본 인용:작고 보잘 것 없는 일이라고 해서 하지 말고, 반대로 작은 일이라고 해서 하지 말라. 남에게 이익이 되는 선한 일을 하되, 그 일이 중요하지 않다고 해서 하지 말아야 한다.
3. 좋은 것을 보는 것이 나쁜 것을 보는 것보다 낫다는 것은 마치 국물 맛을 보는 것과 같다. --공자 논어 번역: 좋은 사람을 만나면 그에게서 배우기에는 너무 늦을까 두려워한다. 선한 일을 보면 그것을 행할 수 없을까 두려워한다.
악한 사람을 나쁘게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과 같다. 즉시 떠나서 멀리해야 한다.4. 남에게 고개를 숙이고 남을 탓하면 불평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공자 논어: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실수에 대한 주된 책임을 지는 사람은 '자신에게 머리를 숙이는 것'이고, 남을 용서하는 사람은 '남을 가볍게 탓하는 것'이다. 이 경우 그들은 서로를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5. 신사는 악인이 아니라 아름다움의 사람이다.
악인은 그 반대다. --논어 번역:신사는 항상 남을 위하는 선한 소망이나 바람에서 출발하며, 세상을 냉정한 눈으로 보지 않고 진심으로 남에게 선한 소망과 정당한 요구를 이행할 것을 촉구한다.
세상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또는 고통을 겪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습니다. 반면에 악당은 항상 "어른의 선이 아니라 어른의 악"이 될 것입니다.
6. 덕이 있는 사람의 얼굴을 보고, 덕이 있는 사람의 성찰을 본다. --공자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신보다 장점과 강점을 가진 사람을 보면 열린 마음으로 조언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그 사람을 따라잡아 같은 수준에 도달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단점이나 결점이 있는 사람을 보면 자신에게도 그 사람의 단점이나 결점이 있는지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7.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도 대접하지 마십시오.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고통, 재난, 재앙 등)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8. 네 도리를 다하고 스승에게 양보하지 말라. --논어 번역: 스승이 곁에 있어도 주저하지 말고 선행을 베풀고, 스승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행해야 한다.
"도리를 다하라"는 관용구는 후에 발전되었다.9. 신사는 입은 움직이지만 손은 움직이지 않는다.
--공자 논어 번역: 신사는 말은 크게 하지 못하지만 일에는 민첩하고 능숙하다.10. 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한 가지 생각으로 서로의 이익이 깨질 수 있다.
--주역:한마음으로 일하는 사람은 그 힘이 단단한 쇠도 부술 수 있고, 한마음인 사람은 만장일치로 의견을 표명하니 마치 향기로운 난초 냄새를 맡은 것처럼 설득력이 있고 받아들이기 쉽다.11.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적절한 때를 기다린다.
--주이 번역: 신사는 자신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과시하고 자랑하지 않는다. 오히려 필요할 때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발휘한다.
12. 손실은 가득하고 이득은 적다. --상수 번역: 자신의 업적에 자만하면 손실과 재앙을 가져오고,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단점을 인식하면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13. 사람들이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으면 신사답지 않은가? 나는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성취했다고 해서 결코 화를 내거나 불만을 품지 않습니다. 이것도 신사적인 행동이 아닐까요?14. 약속을 지키고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공자 논어 번역:약속은 약속이고, 말은 약속이니, 하고자 하는 일이 확실하면 단호하고 과감하게 하라.
--공자 논어 번역:뜻도 없고, 뜻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라는 것도 없다.
--공자 논어 번역:추측하지 말고 진실을 말하고, 자의적이고 변덕스럽지 말고 실현 가능하며, 경직되지 말고 유연하게 행동하고, 모든 것이 '나' 중심이 아니라 독선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일을 완수하라.16. 우리 셋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며, 좋지 않은 것을 바로잡을 것입니다.
세 사람이 함께 있을 때 어떤 식으로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한 사람이 있다면 그는 나의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그의 강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의 약점과 단점은 내가 배우고 고칠 것입니다.
17. 신사는 자기 자신을 추구하지만 소인은 다른 사람을 추구한다. 신사는 항상 자신을 탓하고 자신의 결점과 문제점을 찾는다. 소인은 자신의 결점과 단점을 찾기 위해 다른 사람을 바라보는 경향이 있다.18.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지만 소인은 길고 금욕적이다.
--공자 논어 번역:신사는 마음이 열려 있고, 솔직하고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편안하고 안정된 모습을 보인다. 소인은 내면에 욕망이 너무 많고 정신적 부담이 무거워서 외모와 행동이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는 종종 불안하고 정서적으로 불안정합니다.
19. 불평하지 않고 남에게 친절하지 않다. --논어 번역: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객관적으로 변명하지 않고 남의 탓으로 돌리지 않는다. 나중에 '하늘과 남을 원망한다'는 사자성어가 생겨났다.
20. 화내지 마라. "남에게 화를 내지 말라"는 사자성어는 후에 "남에게 화를 내지 말라"는 사자성어로 발전되었다.)
21.참을 수 없으면 큰 계획을 세우라. --(공자 논어 번역: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고 싶어도 하지 않으려고 고집하는 것을 '참음'이라고 한다.
작은 일을 참지 못하고 인내심이 없으면 큰 일에 영향을 미치고 큰 일을 망치게 된다.22. 소인의 잘못은 반드시 고쳐야 한다.
--논어 번역:악인은 반드시 자신의 잘못을 덮어야 한다.23.변하지 않는 삶이 너무 많다.
--논어 번역:실수를 바로잡지 않는 것이 진짜 실수다.24.신사의 사업은 진실에 기초한다.
--공자 논어:군자는 자신의 뿌리에 정진하고, 뿌리가 확립되면 자연스럽게 도가 생겨난다.
--공자 논어:군자는 자신의 말은 부끄러워하지만 자신의 행동은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군자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논어 번역:모든 일은 반복해서 생각해야 한다.27. 의로움보다 더 많은 행동은 죽음에 이르게 한다.
--주역:나쁜 일을 너무 많이 하면 결국에는 스스로 파멸에 이르게 된다.28.실수를 한 사람은 없으나 실수는 바꿀 수 있고, 그것은 큰 문제가 아니다.
--Zuo Zhuan 번역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고 사냥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실수만 바로잡는다면 여전히 최고 중의 최고입니다.29.첫 붓질에서 당신의 미덕을 숨기지 마십시오.
--주역:사람을 평가할 때 작은 실수 때문에 그의 공로를 지워서는 안 된다.30.사람이 할 수 있으면 할 수 있다. 사람은 열 가지 방법으로 또는 천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중용 번역:사람은 한 번에 배울 수 있다. 수백 번이 걸리더라도 나는 그것을 배울 것이다. 남이 열 번 익힐 수 있는 것을 내가 천 번 익히면 반드시 익힐 수 있다.
31.부끄러움은 거의 용기에 가깝다. --부끄러운 행동이 무엇인지 알아라.
6. 철학 명언 70선 1. 평범한 날들이 지나고 그림자만이 과거와 상처를 기억한다. 시간과 환경이 변하면 많은 것들이 집착과 끈기를 잃는다. 인생의 사소함은 이러한 끈기와 기다림을 무미건조하게 만든다.
나를 잃을까봐 두려워서 권리를 포기한다면 인생은 의미를 잃게 됩니다.
3. 모든 꽃은 꽃으로 가득하고, 어두운 파도를 경험하고, 모든 꽃은 밝고 눈부시며, 바람과 비를 경험하고, 모든 풍경은 무한하고, 슬픈 경험입니다. 모든 것은 경험한 사람만이 그 뒤에 숨겨진 힘을 더 잘 이해합니다.
4. 인생에서 우리는 수백 명의 사람들을 만나거나 어울릴 수 있습니다. 겉으로는 반갑게 인사하고 인사를 건네지만 항상 어색함을 느낍니다. 더 친숙하게는 인생에서 나는 그저 지나가는 사람이라고 느낍니다. 마음속으로는 결코 그들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즉, 당신의 곁은 바쁘고 당신은 외로웠습니다.
5. 세상 대부분의 고통은 놓지 못해서 생긴다. 때때로 저는 고통이 시간이 인생에 불어오는 허리케인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인생은 그렇게 특별한 방식으로 가려진 모든 것을 들어 올려 인생의 진실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약간의 인용 네트워크
6. 넓은 세상에는 복잡한 마음이 있습니다. 마음은 얼마나 복잡한지, 생각은 얼마나 예측할 수 없는지. 다른 사람의 감정에 얽매이지 말고, 다른 사람으로 자신을 괴롭히지 마세요. 모든 사람의 세상은 스스로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그 속을 들여다보면 세상은 분명합니다.
7. 인생은 목록일 뿐이다.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을 세는 사람들은 대개 매우 똑똑하지만, 그들이 얻는 것은 수많은 고민과 노력입니다.
8. 성공이든 실패든, 그냥 경험이다. 이 삶, 이것은 자신에게 지지 않기 위한 것입니다.
9. 꿈은 아름다운 여정이며, 그것을 찾기 전까지는 누구나 외로운 십대일 뿐입니다.
10. 지혜는 트라우마를 통해 성장한다. 누구나 고통을 겪지만 모두가 현명한 것은 아닙니다. 고통은 영혼의 게임이며, 고통에 짓눌리지 않는 사람만이 고통을 겪을 자격이 있습니다. 고통은 우리를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11. 비관론자들은 최악의 상황도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낙관론자들과 교류하기 쉬운 반면, 낙관론자들은 숨막히는 슬픔을 느끼는 것에 대한 뿌리 깊은 저항 때문에 비관론자들과 교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12. 우리는 비관주의를 피하지만, 이러한 비관주의를 놓치면 세상에서 가장 원초적이고 순수한 감정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비관적인 사람은 진짜 감정을 숨기지만 비관주의 때문에 항상 모든 것을 끝까지 마음속 깊이 묻어 버립니다.
13. 모든 사람은 낙관적이고 모든 사람은 현재 상황에 대해 비관적이지만 실제로 우리는 낙관적 인면 만 볼 수 있지만 비관적 인 진실은 무시할 수 있습니다. 비관적인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비관적인 것을 견딜 수 있는 사람도 없습니다. 이것이 인생입니다.
14. 누구나 마음속에 비관적인 색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현실의 잔인함과 인간 마음의 예측 불가능성 때문에 자신의 진면목을 여러 겹의 가면으로 가리는 것뿐입니다. 누구도 모든 경험을 마주하고 모든 만남에 솔직하게 대처할 수는 없습니다.
15. 사회는 현실적이고 잔인하다. 누구나 자신을 변화시키고 원하는 것을 얻고 싶어 하기 때문에 항상 낙관주의자의 호의를 받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결국 낙관주의자들은 종종 왔다가 사라지고 혼자 비관적인 생각을 하게 됩니다.
16. 그늘에서 벗어나고 싶으면 얼굴을 태양을 향하게 하고, 평범한 삶을 벗어나고 싶으면 당당하게 날아오르고, 비겁함과 작별하고 싶으면 경험을 통해 마음을 강하게 하고, 지나치게 예민한 사람은 사람들의 감정에 너무 쉽게 흔들려서 힘든 삶을 살 수밖에 없다.
17. 인생의 진정한 행복은 영혼의 행복이며 때로는 외적인 물질적 삶과 밀접한 관련이 없습니다. 진정한 행복의 힘은 영혼의 풍요로움, 교육, 좋은 친구와 친구들과의 교류에서 비롯됩니다.
18. 어떤 일을 하기 전에 그 결과에 대해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나중에 후회를 줄이기 위해 신중하게 멀리서 생각하세요. 말을 할 때는 머리를 쓰고 어떤 일을 할 때는 그 결과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9.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존중하고 서로를 위한 공간을 남겨두세요. 꽃이 만개하지 않았고 달이 가득 차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세계 최고의 상태입니다. 꽃은 피자마자 금방 시들고, 달이 가득 차자마자 금방 시들어 버립니다. 완전히 열리지도 않고 완전히 가득 차지도 않은 상태는 기대와 기대를 갖게 합니다.
20. 우리 각자의 삶에는 필연적으로 후회와 실망이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이 사실을 바꿀 수는 없지만,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은 이런 일들에 대한 우리의 태도뿐입니다. 인생의 단점과 고통을 평화로운 마음으로 대하십시오.
7. 진리 명언 A: 진리 명언 1, 이성은 교만할 수 있다.
2. 주먹을 잃는 것보다는 주먹을 잃는 것이 낫다.
3. 진실을 찾기 위해 용감해지는 것이 인간의 소명이다.
4. 사람이 앞을 가로지르면 말이 고삐를 잡는다.5. 믿을 만한 진실은 진실의 이미지이다.
6. 진실을 독점하려고 하면 진실이 비웃는다.7. 세 사람 중 누구도 '이성'이라는 단어를 언급할 수 없다.8.
8. 세상은 설득 할 수 있습니다. 9. 세상의 일에서 이성의 힘은 변하지 않고 이성의 힘은 변하고 있습니다.
10. 들판은 물을 운반하고 이성은 설득한다.11. 우리는 모든 물질적 권위가 아니라 진리의 제단 앞에서만 절하기를 원한다.
12, 이성은 봉사할 수 없다.13. 힘과 분노로 자신의 주장을 관철하려는 사람들은 이성이 매우 약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14, 사람이 사물의 표면보다 더 깊이 파고들려고 하는 한, 비록 오류를 보더라도 다른 사람을 위해 길을 열어주고, 심지어 그의 오류가 궁극적으로 진리의 대의에 봉사하게 한다.15, 모든 폭력은 상대방을 투쟁 없이 굴복하게 할 수는 있지만 복종하게 할 수는 없다.
16, 순간의 힘은 힘에 있고, 천 년의 승패는 이치에 있다.17, 이치로 설득하고 힘으로 설득하라.
18, 폭력은 결코 정의를 파괴할 수 없다.19, 나무를 베는 도끼가 있고, 설득하는 이성이 있다.
20, 이성적이고 잠재적 압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8. 철학에 관한 유명한 시를 아는 사람.1. 산에서 나갈 길이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노유의 산시 마을 여행)
2. 수평으로 보면 능선은 서로 다른 거리에서 봉우리가 된다. (서쪽 숲 벽에 새겨진 소시의 비문)
3. 그러나 계단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 리의 시야가 열린다. (왕지환, '왜가리 오두막에서')
4. 가라앉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고 앞에는 만 그루의 봄나무가 있다. (류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를 감상하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라, 생수의 원천이 있으니. (주자의 '독서에 대한 생각'
6,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과 양이 있다. (수시의 '물의 노래 - 밝은 달은 언제인가')
7.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8.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오리는 샘물의 물이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소시, '회중 춘강의 야경')
9.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가장 높은 경지를 두려워할 뿐이다. (왕안시 "비행봉을 기다리며")
10,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왕완의 '북부산 아래 웅덩이')
11, 동풍은 알기 쉽고, 색채는 언제나 봄이다. (주나라의 봄날)
12, 늙은 왕서연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위시의 '오월의 길')
산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 못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우뚝 섰다. (바이주이, <고대 풀과의 작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