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시 두 편. 시인이 풍경에 어떻게 녹아들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지 분석해 보세요.
시 두 편. 시인이 풍경에 어떻게 녹아들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지 분석해 보세요.
"진링의 집 위로 구름이? 푸른 말 등에 내린 눈"이라는 시의 두 행은 풍경에 녹아들어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1, 진나라를 가로지르는 구름? 푸른 고개를 껴안고 있는 능선 눈, 추운 날씨와 열악한 정치 환경에 대해 쓴 이중언급? 좋지 않습니다.
2. 풍경 묘사에서 길을 잃은 주인공의 슬픔이 드러난다.
3. '눈이 초록 말을 붙잡고'는 실제 글인 동시에 상상의 글이다. 눈이 쌓여 길이 막혀 말이 앞으로 나아가기 어렵다는 것은 실제의 글입니다. 시인이 장안을 그리워하며 떠날 수 없다는 것은 가상의 글이다.
한과이의 시 전문 "란관 쇼 조카와 손자 항목을 이동하기 위해 떠났다";
하늘에서 놀기 위해 편지, 밤 일출 도로 8,000.
현명한 자의 재앙을 없애고 싶고, 늙은이를 거절하고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다!
윤흥진령의 고향은 어디인가? 폭설이 말의 진로를 방해한다.
먼 길을 오신 것을 알았으니, 강가에서 뼈를 모실 수 있도록 의도적인 것이어야 합니다.
번역:
아침에는 황제에게 상소를 올리고, 저녁에는 먼 조양으로 강등되었다.
황제에게 해로운 일을 없애기 위해서는 노쇠로 인해 남은 삶을 원망해서는 안 된다.
남쪽 산에 구름이 끼었다. 내 고향은 어디인가? 말 역시 눈이 쌓인 란천고개 밖에서 멈춰 섰다.
먼 길을 오셨으니 무슨 계획이 있으실 텐데, 강가에서 내 뼈를 모으고 계시는군요.
감상평:
1, 첫 네 행은 재난의 기원과 불의의 의미에 대한 내용입니다. 첫 번째 연은 그의 신념과 강등의 이유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 "범죄"가 자신의 계획에 의해 발생했다고 담담하게 말했습니다. "책"의 범죄로 인해 그의 운명은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떨어지는" 8,000 마일의 추락이었습니다. 그러나 "부처가 있으면 재앙이 있고, 재앙이 있으면 몸을 더하는 것이 옳다"("부처의 뼈를 훈계한다")는 정신으로 비록 무거운 처벌을 받았지만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2, 3, 4 줄 "악에 더하여", 그들이 옳다고, 그들의 충성심과 배신 죄책감과 무고한 분노, 용기로 가득 찬 분노를 표현합니다. 재앙적인 재난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바람에 기꺼이 절하고 노년을 사랑하고", 늙고 강하며 사람들이 그의 성실함을 느끼게합니다. 대여섯 줄은 서정적이고 슬프다. 한유는시 "여자를위한 울음"에서 "직위를 제거한 죄로 조주 암살자에게 위임되었고, 가족도 해고되었고 딸도 죽었다. 묘소는 산 옆에 있다." 그날 아내와 아이들을 급히 떠나보냈을 때 그가 어떤 심정이었을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한씨는 위와 같은 끔찍한 대가를 치렀다."가족?
3. 마지막 두 개의 연결된 주제에서 "관시 조카와 손자 단계"입니다. 작가는 멀리 떨어져 있고, 떠나라는 엄격한 명령을 받고, 창추이는 집을 떠났고, 가족은 멀리 보내졌다가 왔습니다. 시인이 란관으로 갔을 때 조카 한샹이 도착했지만 아내와 아이들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습니다. 저자는 여성 이야기 태블릿에서 다음과 같이 회상합니다."할 수있는 일이 많을수록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부서가 수도에 머물 수없고 강제로 보내야했습니다. 여성, 열두 살, 병상에 누워 있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전술에 충격을 받았을뿐만 아니라 흔들리는 산책로, 먹고 마시는 것으로 이어졌고 상난 루의 봉우리에서 사망했습니다." 이를 알면 "목선의 순수한 풍경 언어"와 "장엄한 영역"을 감상하는 것이 부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목선의 상단과 하단에는 각각 두 개의 절이 있는데, 첫 번째 절은 전경에 대해 말하고 두 번째 절은 장면에 대해 말합니다. "진링 산맥의 구름"이 하늘과 태양을 덮고 있습니다. 장안을 돌아보면 내 고향이 어디인지 궁금해집니다. "앞으로의 길은 험난하고, 강등 사무소에 도착하기 위한 기한이 엄격하니, "물러서라"는 것은 어떨까요!
4. "구름을 가로질러"와 "눈을 품다"는 현실적이면서도 상징적인 표현입니다. 광활한 풍경과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는 이 커플은 시대를 초월한 명대사가 되었습니다. 작가는 예전에는 죽을 각오로 사물을 표현했지만, 이제는 여기서 죽을 것을 예상하고 한량의 장례식을 준비해 "내 뼈를 거두어들인다"고 말합니다. 장 스타일 측면에서 두 번째 커플도 처리되어 언어가 슬프고 시큼하지만 슬프지만 힘이 있어이 두 문장이 회고적이고 미래 지향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진링"은 중난산을 가리킵니다. 구름은 집을 보지 못하고 장안도 보지 못한다 : "구름 사이의 하늘과 나, 내 우울한 마음에 숨겨진 그의 도시"(리 바이시), "아홉 하늘"에서 하늘의 아들은 말할 것도없고, 어떻게 연민을 할 수 있습니까? 이때 그는 가족에 대한 걱정뿐만 아니라 국가 문제도 걱정했습니다. "말은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라는시는 "말을 몰고 음산 뒤쪽으로 갔지만 산이 높을 때 말이 앞으로 나아가지 않았다"는 고대의 음악 작곡입니다. 그는 즉시 눈이 내리고 추운 청문으로 가서 앞으로의 위험을 생각했습니다. "말이 앞으로 나가지 않았다"는 구절은 길을 잃은 주인공의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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