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황사는 금갑을 입어도 누란은 깨지지 않지만, 결코 시적이 없을 것이다.
황사는 금갑을 입어도 누란은 깨지지 않지만, 결코 시적이 없을 것이다.
[ 주석 ]
군 입대: 악부의 옛 화제, 노래의 속과 평조로 군진의 고된 생활을 많이 반영한다.
칭하이: 칭하이 호수, 오늘 칭하이 성. 당나라의 장군 갈한수는 여기에 도시를 건설하고 신위군을 파견하여 수비하였다.
긴 구름: 두꺼운 구름 층. < P > 설산: 칠련산, 산꼭대기는 일년 내내 눈이 쌓여 흐린 날씨입니다. < P > 옥문: 변관의 명칭은 한대, 간쑤 () 성 돈황시 서부에 설치되어 있다. < P > 루란: 한대 서역명, 즉 산선국은 신장 위구르 자치구 산선현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한루란 왕과 흉노 왕래는 한나라와 서역 왕래의 사신을 여러 차례 죽였다. 이곳은 당나라 서북지역에서 자주 국경을 침범하는 부족 정권을 가리킨다. < P >' 감상' < P > 당대의 변두리시 독자들은 시 속 고금 지명의 혼합과 공간상의 분리에 현혹되는 경우가 많다. 저자가 지리에 익숙하지 않다는 의혹이 있어 좋은 해법을 구하지 않고 해법을 위해 쓴 것도 있다. 이 네 번째 시는 바로 이런 상황이다.
처음 두 문장은 세 가지 지명을 언급했다. 설산은 하서 복도 남부의 질리안 산맥이다. 청해와 옥문은 천리 떨어져 있지만 같은 화면에 나타나므로 이 두 문장은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첫 번째 문장은 앞을 바라보는 것이고, 다음 문장은 고향을 돌아보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매우 이상하다. 앞은 청해와 설산, 뒤에는 옥문이 있기 때문에 서정 주인공이 돌아보는 고향은 옥문 서쪽의 서역이지 한병이 아니라 후병이다. 한편 두 번째 문장은' 옥문, 고성을 바라보다' 는 역장구이고, 멀리 바라보는 대상은' 청해의 어두운 설산' 이다. 두 가지 오해가 있다. 하나는' 멀리 바라보다' 를' 멀리 바라보다' 로 해석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서북변구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를 서정적 주인공의 눈으로 오해하는 것이다. 이전의 오해는 후자의 오해 때문이다. < P > "청해에는 어두운 설산이 있고, 고성은 옥문을 바라본다." 시인은 처음부터 웅장하고 황량한 변두리 풍경을 그려 서북 변두리의 면모를 요약했다. 청해호의 하늘은 긴 구름층으로 덮여 있고, 후베이 경내에 면면한 설산은 희미하게 보인다. 설산을 넘으면 하서 복도 사막의 고성이다. 다시 서쪽으로 가면 옥문이 보인다. 당나라 때 서방에는 토번이 있었고, 북방에는 돌궐이 있었다. 당시 청해는 당군과 토번과 여러 차례 교전한 곳이었고, 옥문 밖은 돌궐의 세력 범위였기 때문에 이 두 도시는 당나라의 중요한 변두리 도시였다. 청해와 옥문을 보면 < P > 병사들이 이 두 곳에서 벌어진 전투 장면을 떠올리게 되면 저도 모르게 흥분된다. 이 두 말에는 변방에 대한 주둔 장병들의 중시, 보위국 중책을 짊어질 수 있다는 자부심, 변방의 열악한 환경과 장군들의 고된 생활에 대한 외로움과 같은 풍부한 감정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여러 가지 느낌이 모두 이런 황량함에 녹았다.
넓고 혼란스럽고 어두운 장면에서. < P >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깨지지 않고 돌려주지 않는다." 이 두 문장은 장면이 융합된 환경 묘사에서 직접 서정으로 바뀌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는다' 는 개괄력이 강한 시이다. 변두리 시간의 길이, 전쟁이 빈번하고, 전투의 고달픔, 적의 강인함, 변두리의 황량함은 모두 이 일곱 글자로 요약된다. 백전' 은 비교적 추상적이고,' 황사' 라는 단어는 서북전장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 P >' 백전백승' 에서' 김갑' 에 이르기까지 전투의 간고하고 격렬한 것을 더욱 상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긴 시간 동안 일련의 장렬한 희생이 있었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반짝이는 금갑은 이미 닳았지만 전사들의 보국의 야망은 단련되지 않고 오히려 사막의 모래바람이 불어오는 맷돌 속에서 더욱 굳건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영원히 갚지 않는다" 는 것은 백전을 겪은 군인의 호매한 서약이다. 마지막 문장이 전투의 고난과 전쟁의 빈도를 강조할수록 이 말은 더욱 힘과 충격력을 갖게 된다. < P > 성당의 우수한 변두리시는 변두리 장병들의 호정을 토로하지만 전쟁의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 중요한 사상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문장 부여는 분명한 예입니다. 서너 문장은 공허하고 피상적인 서정이 아니라 한두 마디가 환경 묘사가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전형적인 환경과 인물의 감정의 고도의 통일은 왕창령 절문의 두드러진 장점이며, 이 글에도 뚜렷한 구현이 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