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한유는 어느 조대의 것입니까?
한유는 어느 조대의 것입니까?
당나라 < P > 한유는 < P > 한유 (768-824) 를 당대의 문학가이자 철학자로 소개했다. 글자를 돌려주다. 허난성 (이 허난성 맹현) 사람. 군망창리, 세칭 한창리. 만년에 인사 부장을 맡았는데, 일명 북한 인사 부라고도 한다. 시호 "문", 일명 한문공. 그는 세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형과 형수님이 키웠다. 수정 정원 8 년 (792), jiedushi 승진, 포스트 검열, 양산 주문 감독. 헌종은 즉위하여 국의를 위해 즉위하였다. 나중에 그는 관원을 거쳐 태자의 오른쪽 사생아로 갔다. 위안 과 12 년 (817), peidu 에서 화이시 우 Yuanji 반란 을 내려 놓고 형부 시랑으로 승진했다. 원과 14 년 (819 년), 헌종영불골은 대내로 영접하고, 그것과 함께 간언하기 때문에 조주 도사로 폄하하였다. 원주로 이전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북한에 돌아와 관원, 국가의 아들, 인사부 시랑을 맡았다. 한유는 장안에서 사망한 후 정치적으로 통일을 강화하고 정진 할거에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사상적으로 그는 유교를 존중하고 부처를 억제하며 공맹의 후계자라고 자칭한다. 그는 6 조 이래 형식주의의 산문을 반대하며 고문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류종원과 함께 중당 고문 운동을 이끌었다. 한유는 당대의 유명한 산문가이다. 스시는 그를 "8 대 문학의 쇠퇴" ("조주 한문공묘비") 라고 불렀다. 한유의 의논문은 내용이 광범위하고,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다. 예를 들면' 원래의 길',' 불골상',' 교사노트',' 김학걸' 등 구상이 참신하고, 관점이 뚜렷하며, 대담하고 솔직하며, 전투성이 강하다. 그의 묘비명' 한' 은 창의적으로' 좌전' 과' 사기' 의 전기 수법을 묘비명에 적용해 생동감 넘치는 인물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 일관되게 무미건조한 묘비명 문체에 광택을 더했고, 그의 작품들 중 일부는' 유자후묘명' 과 같은 훌륭한 전기문학이 되었다. 맹동야서 송송' 과' 동소남서 송송' 은 기법상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어' 맹동야서 송송' 을 일종의 문학적 실용문체로 발전시켰다. 답최정서' 등의 책이 열렸다. 사람들이 진술을 하고 진실하기 때문이다. 북한 사람들은 분방하고, 왕양은 제멋대로, "장강과 같이 호탕하다" (소보 "구양 내포서"). 입의가 깊고, 구상이 교묘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창의적이다. 그의 시는 또한 독창적이고, 혁신적이며, 옛날부터 사용되었으며, 산문시의 풍격, 기세, 재능, 기발한 사고방식을 채택하여, 비범한 탈속, 기세가 웅장한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이, 두보 이후의 중요한 유파를 개척하여 대력이래 평범한 시풍을 바로잡았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산석',' 추석에 관장을 나누어야 한다' 가 있다. 칠율' 좌천란관 현질손항' 과 칠절' 초춘수리부 조교장' 도 회자된 작품이다. 그러나 그가 신기함을 지나치게 추구하는 것은 위험과 낯설음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산문을 시로 삼는다' 는 점을' 압운문학' 으로 바꿀 수밖에 없다. 대사 한리가 편찬한' 창리 선생문집' 은 대대로 전해진다. 송위종이 편찬한' 주인 변증법 511' 에는 창리 선생문집 41 권이 있고,' 외집' 11 권은 비교적 완전하다. 방세조의' 한창리 시 연대표 주' 와 전중련의' 한창리 시 연대표 주' 가 좋다. 사적은 《당서 신구열전》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