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긴 바다의 밝은 달에는 진주의 눈물이 있고 푸른 하늘은 옥 연기로 따뜻합니다.
긴 바다의 밝은 달에는 진주의 눈물이 있고 푸른 하늘은 옥 연기로 따뜻합니다.
이상인의 '진세' 중에서
원문은 다음과 같다."
상감 거문고
내 진세에는 오십 줄이 있는데, 이 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 이유를 알고 싶다.
현자 장자는 백일몽을 꾸고 나비는 울고 황제의 춘심(春心)인 뻐꾸기는 울고.
인어는 달 푸른 바다에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에메랄드빛을 태양에게 내뿜는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왔다가 사라졌습니다.
이 시를 이해하려면 시 전체의 맥락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시는 아마도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줄과 각 단락은 황금 개화기를 떠올리게 합니다. 마음은 장자처럼 나비의 꿈에 매혹되어 황제를 바라보고 뻐꾸기 새를 뻐꾸기 새로 바꾼다. 바다는 밝고 달은 밝고 상어의 눈물은 모두 진주입니다. 란 티안 햇살과 따뜻함, 좋은 옥과 좋은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기쁨과 슬픔의 감정, 오늘은 회상 할 수 없지만 한때는 생각하지 않고 오래 전에 낙담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시콩투는 대수륜의 말을 인용해 "란톈의 따뜻함, 좋은 옥과 연기 등 시인의 멋진 풍경은 눈앞에 놓을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산시성 란톈에 위치한 란톈산은 옥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산에는 태양 아래에서 솟아오르는 옥 가스가 있다고 하는데, 아름다운 옥의 진수는 멀리서 보면 알 수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까이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 시는 그의 말년에 회상한 내용입니다. 약간 흐릿하지만 항상 회자되어 왔습니다.
시의 첫 연은 슬프고 황량한 진세에서 영감을 받아 "중국을 생각한다"는 주제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유도 없고, 이유도 없고, 이유도 없다. 오십 줄. 사서(史書)와 풍찬문지(風餐文志)에 따르면 고대 색채에는 50개의 현이 있었고, 나중에 일반적으로 25개의 현으로 대체되었지만 여전히 독자적인 체계를 형성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름답게 칠한 거문고 줄이 오십 줄이니, 나는 거의 쉰이네. 각 줄, 각 기둥은 나에게 물처럼 흐르는 세월을 떠올리게 한다.
커플과 목선이 시의 핵심입니다. 커플릿에 나오는 장자가 나비를 꿈꿨다는 이야기는 <장자-만물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옛날에 장자가 나비를 꿈꿨는데, 그것이 현실로 나타났다. ...... 갑자기 일주일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우의 꿈이 나비인지, 나비의 꿈이 저우이인지 궁금합니다." 이 시에서 '맹소'는 하늘이 깨지기 직전의 꿈을 가리킵니다. "나비에 매료되었다"는 것은 자신과 나비의 관계에 대한 혼란을 의미합니다. 전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과 급격한 변화에 직면하여 장저는 인생은 비현실적이고 무상하다는 생각을 발전시켰고, 리상인은 국가 권력의 쇠퇴, 정치적 혼란, 떠다니는 개구리밥과 같은 당나라 말기의 운명 때문에 이 암시를 사용했습니다. 이 암시의 사용에는 사랑과 삶의 소멸에 대한 그의 슬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임박한 죽음을 예감하고 자신의 깊은 고통과 원한을 쏟아내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왕디의 전설은 『사기』에 "촉나라 왕 두위는 왕디로 알려졌는데, 나중에 선왕이 죽어 아류가 되었다"라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자귀는 뻐꾸기 새입니다. 시인의 글에서 아름답고 음울한 뻐꾸기는 시인의 슬픈 마음으로 승화됩니다. 그 깊은 슬픔은 늦은 봄 뻐꾸기의 슬픈 울음소리에 기인할 수밖에 없다. 얼마나 슬픈가.
목선 뒤에는 "신당서-디 전기", "(디) 인용 "명징"이전 비안 주 상원 의원, 관리들을 거짓으로 비난했다. 연은 그를 불러 "중니는 인의와 의로움을 알았다고 했는데, 당신은 바다의 진주입니다."라고 말하며 그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삼국지 - 오자서 - 제갈공명 전기 ":"재능이 적은 손권, 아버지 진은 '란천은 옥에서 태어났다, 정말 거짓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진주'와 '옥'은 모두 재능뿐만 아니라 미덕과 이상에 대한 시인의 은유입니다. 시인은 이 두 가지 이미지를 통해 자신이 뛰어난 재능과 덕을 타고났지만 세상으로부터 쓰임 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는 수사적 진행을 통해 어조를 강화하고 시를 마무리합니다. '이 느낌'이라는 구절은 표현된 감정을 요약하고, '성공적인 추억'은 '중국 사상의 해'를 반영합니다. 머물 수 있든 없든이 우울하고 슬픈 "느낌"은 오랫동안 잃어 버렸고 그것을 없애기가 어렵고 지금은 더 견디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는 암시, 은유 및 상징을 사용하여 예술적 성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에서 나비와 뻐꾸기는 상징이고 진주와 옥은 은유입니다. 이 둘은 맑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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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진세"는 모든 시 애호가들에게 가장 유명한 리상인의 가장 유명한 걸작입니다. 그러나 해석하기 가장 어려운 시 중 하나입니다. 송원 이래로 많은 추측이 있었습니다.
시 "진세"는 첫 줄의 처음 두 단어를 사용합니다. 옛 학설에서는 원래 사물에 대한 시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모든 주석가들이이 시가 악기의 사용과 관련이 없으며 실제로는 주제를 숨기기 위해 악기를 사용한 "제목이없는"작품이라고 주장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일반적인 성가와는 다른 것 같지만 단순히 "처음 두 단어를 잘라 내고"단어와 관련이없는 은유로 시작하는 제목이없는시 그 이상입니다. 요세푸스에 관한 시임이 분명합니다.
이 시에는 시인이 "쉰" 또는 "거의 쉰"이며 그래서 그가 그렇게 행복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많은 오해가 있습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 없음"은 "이유 없음"과 "이유 없음"입니다. 시인의 말 또한 어리석다. 징크스에는 "틀린"도 "틀린"도 아닌 너무 많은 문자열이 있습니다. 시인은 고집스럽게 불평합니다 : 징크스, 왜 그렇게 많은 문자열이 있습니까? 사실, 원본 텍스트에 몇 개의 문자열이 있고 리 상인 시대에 실제로 몇 개의 문자열이 있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인은 단지 단어를 사용하여 의미를 파악했을 뿐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 악기에는 50 개의 현이 있기 때문에 유시는 악기에 대해 쓸 때 "비가 샹링 오십 줄을 쳤다", "오십 줄 때문에 길 한가운데가 궁전 표지판으로 나뉘었다"와 같이 종종 "오십"이라는 숫자를 사용했으며, 이는 시인의 원작에서 이것이 특별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시인의 원작에는 특별한 의도가 없습니다.
"저마다 꽃 같은 청춘의 시련이 있다"의 핵심은 "새해"라는 단어에 있다. 현이나 기둥은 여전히 음이다. 50개의 현악기, 가장 많은 음절을 볼 수 있고, 그 많은 소리가 관절을 부추겨 듣는 이로 하여금 기억하기 어렵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시인은 사람들이 "숫자"를 파기 위해 죽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진세의 복잡한 현을 들으면 중국의 과거가 생각나고, 소리는 복잡하고 혼란스럽고 말하기 쉽지 않다"며 "50개의 현은 과거의 무게와 아홉 곡의 감정을 볼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육시의 시를 감상하려면 먼저 주요 사상을 이해해야 하지만 기둥과 북이라는 악기에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송나라 시인 허추는 "황금 꽃의 정도는 누구인가?"라고 말했습니다. ("옥사례") 원나라 시인 원하오는 "미인 진세, 새해에 대한 불평!"이라고 물었다.
(서른 편의 시에서) 새해는 아름다운 청춘입니다. 유시 시의 가장 중요한 '본안'은 새해의 화려함에 있으니, '마흔아홉 해'를 회상하는 '오십년 여행'이라는 표현은 일종의 현학에 불과하다.
연합의 의도는 분명하며,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그에게 달려 있습니다.
주안수의 마지막 대사는 장자의 우화를 암시하는데, 장자가 자신이 나비가 되어 생생하게 날아가는 꿈을 꿨다는 내용이다. 그는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잊었습니다. 깨어났을 때 그는 여전히 집에 있었지만 나비가 어디로 갔는지 몰랐습니다. 유시는이 문장을 썼습니다 : 아름다운 여자, 아름다운 악기, 복잡한 현이 시인의 꿈을 깨우고 잠을 멈췄습니다. 길을 잃고, 사라지고, 평등하지 않습니다. 그가 "가을 밤 생각"에서 말한 것을 보자 : "차가운 마을 베개 나비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즉 그가 팬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자. 멩 샤오 나비는 한때 유시에서 사용 된 장성에서 태어 났지만 "생생한"문제 이상이었지만 모호하게 아름다운 상황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꿈도 담고 있습니다. 이 커플의 다음 줄에 나오는 왕은 주나라 말기 촉나라의 전설적인 왕인 두위라는 왕입니다. 나중에 그는 선왕의 자리에서 물러났고 불행히도 그의 나라는 멸망했고 그의 영혼은 죽은 후 새로 변했습니다. 입에서 피를 흘리는 목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부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두유 신체 봄, 이것이 진친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원래 진친의 복잡한 현과 애도하는 노래는 시인에게 무한한 슬픔, 두 푸의 애도하는 목소리와 같은 형언 할 수없는 불만을 봄에 그를 집으로 돌려 보냈습니다. "투오"라는 단어는 뻐꾸기의 투오에 두 유지를 모두 썼을뿐만 아니라 브로케이드 투오의 아름다움, 손의 흔들림, 꽃이 관심의 물에 떨어지고 시인의 멋진 글쓰기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유시의 '뻐꾸기에 대한 사랑'은 새에 대한 증오를 표현한 것이고, '미인 진세의 새해 불평'은 불평이라는 단어를 적절하게 내세운 것 같습니다. 황금 거문고를 찬미하는 유시의 시는 초월적이고 여유로우며, 내가 혐오하는 다른 세계가 느껴진다.
쿠데타 이후 시는 '시작'과 '끝', 즉 펜의 '회전'이 이루어졌다. 펜을 여기에 대면 이전 상황은 마치 매듭을 짓는 것처럼 아주 작은 정도에 이르렀습니다. 그 아래에서 브러시를 만지면 마치 다시 "상승"하려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의 붓놀림은 높은 산봉우리 같기도 하고, 끊어진 실 같기도 하고, 붓을 아래로 밀거나 느리고 팽팽하기도 합니다. 획은 다를 수 있지만 신의 정맥이 돌고 있으며 항상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때 위시는 "인어는 달빛 푸른 바다에 진주 눈물을 흘린다"라는 유명한 대사를 썼습니다.
진주는 홍합에서 태어나고 홍합은 바다에서 태어납니다. 달이 밝고 고요할 때마다 홍합은 달을 향해 입을 벌려 진주를 키우고, 이 진주는 오로라가 빛나기 전에 달빛으로 자랍니다. 이것은 아름다운 민속 전통입니다. 달은 물속의 밝은 달처럼 하늘의 진주이며, 진주 같은 눈물은 예로부터 자연스러운 것이었습니다. 상어가 흘리는 눈물이 진주로 변하는 것은 바다에서 이상한 광경입니다. 이런 식으로 밝은 달이 바다 사이로 떨어지고 진주는 눈물의 경계에서 목욕을 합니다. 달, 진주, 눈물은 찬성 3표, 반대 1표입니다. 1이 3이 되나요? 셋이 하나라고요? 시인의 글에는 구분할 수 없는 원더랜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당나라 시를 읽지만, 이렇게 풍부한 의미와 경이로운 연상을 가지고 유시에 사는 것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해달과 눈물, 징크스 사이에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요? 진나라의 유명한 "진 푸가"는 "25개의 현이 밤달을 연주하고, 원한을 풀고 날 수 없다"고 말하지 않았나요? 그렇기 때문에 달과 밤이 적절하고 원한이 특히 깊습니다. 그렇다면 하이유키의 영역과 셋쇼마루의 연관성을 들여다 볼 수 없나요?
시인 유시에게 하이위 영역은 유난히 애정이 깊습니다. 한번은 병으로 인해 해월의 '행복캠프 술 사주기' 모임에 절을 할 수 없어 "바다의 밝은 달, 붉은 도시의 압력을 받을 뿐"이라는 시를 읊은 적이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그는 한편으로는 상황을 높이 평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매우 슬프고 외로웠으며, 복잡하고 말할 수없는 실망감을 느꼈습니다.
당나라 시인 시공투는 "시인의 아름다움은 푸른 들판의 따스함과 옥의 세련됨처럼 우리 앞에 놓을 수 없다"는 다이수룬의 구절을 인용했습니다. 여기서 은유로 사용된 여덟 단어는 시의 다음 행에 나오는 일곱 단어와 정확히 일치하여 은유에 다른 출처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안타깝게도 고대 텍스트는 이후 소실되어 그 출처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오늘날 이 문장에 대한 언급이 없기 때문에 이 문장의 해석이 적절한지 아닌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진나라의 작가 노자(老子)는 그의 문부(文富)에서 "돌은 옥과 같고 산은 빛에 불과하며 물은 진주와 같다"는 유명한 대사를 남겼습니다. 산의 이름은 산시성 남동부 란톈에 있는 유명한 옥 생산지인 란톈입니다. 이 산은 맑고 옥기(고대인들은 보물에는 보통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가벼운 기체가 있다고 믿었다)가 솟아 있지만 매화의 정수는 멀리 있지만 가까이 있지 않아 손이 닿지 않아서 잡을 수 없고 다가갈 수 없는 매우 아름답고 이상적인 풍경을 나타냅니다. 여기 유시에서 란톈의 따뜻함이 앞의 하이웨의 문장과 대조를 이루며 극명한 대비를 이루는 것은 "유산 반짝, 진주 반짝, 사천 매혹"의 영감과 연상 작용에 의한 것입니다. 말 그대로 란톈은 창의 원래 뜻이 녹색이기 때문에 하이에 대한 매우 깔끔한 대위법이기도 합니다. 하시의 미묘한 수사법에서도 그의 재능과 실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목선의 두 줄이 보여주는 것은 음과 양은 차갑고 옥은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영역은 다르지만 아쉬움은 하나라는 것이다. 시인은 이 고귀한 감정을 사랑하고 고수하지만 감히 더럽히거나 한탄하지 않는다.
마지막 쿠플은 전체 작품의 걸작이며 "이 사랑"이라는 단어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구정"의 시작이 울려 퍼지며 글은 결코 회피하지 않습니다. 시는 말한다 : 그런 느낌이 있다면 오늘의 기억이 시작될 때 끝없는 후회를 느낄 것입니다. 즉, 그 당시에는 혼란 스러웠습니다. 그 문구는 "기억하고 싶습니까"라는 의미로, 오늘을 돌아 보면 후회입니다, 그래서 뭐! 그래서 뭐! 시인은 그 아픔을 설명하기 위해 몇 번의 우여곡절을 두 줄로, 몇 번의 우여곡절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시가 시인인 이유이고, 이것이 유시 시가 유시 시인인 이유입니다.
유시의 인생 경험, 형언 할 수없는 고통, 쓰라린 감정, 가슴에 우울한, 시로서의 머리카락, 찌르기에는 깊은 상처, 상호 낮은, 깊이 감염된 사람들. 그의 작별시 중 하나는 "나는 많은 감정, 양주가 사랑으로 죽었다고 믿는다; 죽어가는 여성 주인, 심장 감기의 여성 주인. ..... "정은 종종 삶과 죽음의 깊은 고통에 의존하는 노래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진세의 시가 당신이 어디로 갈 것인지에 대한 증오심을 가지고 있다면 모두 임의적이라고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