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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적인 수학 시
수학 관련 시와 음악은 감정을 고무 시키거나 진정시킬 수 있고 그림은 눈을 즐겁게하고시는 마음을 감동시키고 철학은 사람들이 지혜를 얻도록 돕고 과학과 기술은 물질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수학은 위의 모든 것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지루한 수학 공부를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발견하는 미적 과정으로 바꾸고 싶다면 수학과 관련된 시를 완전히 관통하고 학생들이 직접 창작하도록 안내 할 수도 있습니다. 칭다오 제2중학교 선생님들의 수업과 교육 및 연구 활동을 들으면서 이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능력과 재능에 놀랐습니다.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은 우리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는 것을 믿어야 하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그들에게 영감을 주고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뿐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 제가 쌓아둔 수학 관련 시를 첨부합니다. 먼저 교과서 단원 관련 시 1장 수집, 지도, 역할 : 떨어지는 해, 꽃과 열매, 사물의 변화로 인생의 변덕스러움을 볼 수 있습니다. 원인과 결과의 변화는 더 연결되어 있으며, 좋은 전략은 혼란을 깨는 것입니까? 수집 기반 이론 엄격, 매핑 기능 황색. 기복에 대한 차트 단일 토론을 보면 코하이는 배를 여는 트릭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장 "지수 함수, 로그 함수, 파워 함수": 아침 안개가 교통을 막고, 버섯 구름 심장이 하늘을 덮고, 화석 연령 계산이 영리하고, Wen Hai는 바람처럼 빠르게 문장을 잠급니다. 무한한 것을 설명하는 세 가지 기능군은 기적적인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둘째, 시 주스지에의 "시원이 만났다"와 "또는 노래를 묻다"의 수학적 문제 * * 모두 시의 형태로 된 12 가지 수학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제: "이제 사각형의 웅덩이가 있고, 모든 평방 피트에서 멈춥니다. 산호초의 측면은 점차 커지고 물은 30인치까지 거품을 일으킵니다. 동쪽 해안에는 물 위에 0이 없는 향신료 덤불이 있습니다." 선착장은 물과 약간 수평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수심, 부두 길이, 부두 길이)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밭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원나라 시대의 계산서인 '세부알고리즘'이 있습니다."고대인들은 밭을 줄자 위에 그려서 더 길게 측정했습니다. 보편적인 법칙의 형태가 있기는 하지만, 세부적으로 설명하기 쉬운 것은 면적 제곱의 법칙뿐입니다. 소용돌이가 비스듬하고 오목하면
2. 수학에 관한 고대 시 독수리 쏘는 영웅의 전설에서 곽룡은 영구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영구는 시험을 봅니다. 몇 가지 수학 문제에 대해 황룡은 두 편의 수학 시를 읊었습니다.
(1) 오늘은 알 수 없다. 숫자 3과 3에는 두 개, 숫자 5와 5에는 세 개, 숫자 7과 7에는 두 개가 남았습니다. 사물의 기하학은 무엇일까요?
사물이 쌓여 있는데, 정확히 몇 개인지는 모르지만 3으로 나누면 2보다 크고, 5로 나누면 3보다 크고, 7로 나누면 2보다 크다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황룡이 대답했습니다."
3과 3을 곱하고 나머지에 70을 곱하고, 5와 5를 곱하고 나머지에 21을 곱하고, 7에 7을 더한 수에 15를 곱하면 됩니다. 세 가지를 모두 더해도 105를 넘지 않으면 정답이고, 그렇지 않으면 105 또는 그 배수를 빼야 합니다. 영구는 잠시 생각하다가 "3에 3을 곱하고 나머지에 70을 곱하고 5를 세거나 5를 세고..."라고 속삭였다. 황룡은 "그렇게 외우지 마세요. 내가 시를 읽어줄 테니 기억하기 쉽다."
세 사람은 칠십 번을 여행했고, 나무는 다섯 그루, 가지가 스물한 개, 일곱 아들은 보름 만에 상봉했고, 나머지는 배웠다.
(2)구구단
1부터 9까지 9개의 숫자를 세로와 가로 대각선에 관계없이 3열로 배열하고, 세 글자씩 더하면 15개가 된다.
황룡이 대답했다:
불교에서는 구궁을 어깨, 24를 어깨, 86을 발, 3을 왼쪽, 7을 오른쪽, 9를 신발, 5를 심장으로 사용한다.
이것은 매우 간단하며, "아홉 개의 신발과 한 개의 신발을 신는다"는 것은 위쪽에 9, 아래쪽에 1이라는 설명만 하면 됩니다.
3. 수학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산촌"
저자: 소용(북송 시대)
한눈에 보기에는 두세 마일 떨어져 있었고, 네다섯 가구가 안개에 가려져 있었다.
누각은 여섯이나 일곱 개이고 여덟이나 아홉 개의 꽃이 피어 있었다.
번역:
한눈에 보기에도 두세 마일 떨어진 곳에 안개가 네다섯 가정을 가리고 있었다.
마을 옆에는 6~7개의 정자가 있었고, 많은 꽃들이 만개해 있었다.
감상: 시인은 '초등학교 세기'라는 방법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시골의 모습을 마치 눈앞에 그림이 있는 것처럼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다.
둘: "가을 강에서 홀로 낚시"
저자:왕시전(당나라)
모자, 비단 한 조각, 1인치 길이의 갈고리가 달린 보트.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시며 홀로 강에서 낚시를 한다.
번역:
모자, 삼베 한 조각, 낚싯줄 한 발, 1인치 길이의 갈고리를 들고 배에 앉아 있다.
큰 소리로 낚시 노래를 부르며 와인 한 병을 마시며 이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한다.
제목: "눈의 찬가"
저자:(청)
한 조각, 두 조각, 서너 조각,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수천 개의 무수한 조각들이 매화 속으로 날아들어 항상 사라졌다.
번역:
하늘에서 눈송이마다 눈송이가 떨어져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들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눈송이는 갈대밭에 떨어져 하얀 갈대와 섞여 구분하기 어려웠다.
감상 : 사람들은 주로 설경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보여주기 위해 그림을 사용하여 폭설의 장면을 마치 눈앞에있는 것처럼 보여 주어 사람들이 그 장면에 있다는 느낌을 갖도록합니다.
넷째, '절대 문장'
저자:두푸(당)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하늘에는 흰 백로까지 있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액자에 담겨 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말한다.
번역:
푸른 버드나무 가지 사이로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날아간다.
창문 너머로 눈 덮인 시링의 산이 보이고, 문 앞에는 동우를 오가는 배들이 정박해 있다.
V. "서강의 달빛을 받으며 밤의 황사길을 걷다"
저자:신치지(송)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까지 떠오르자 나뭇가지에 앉은 까치들이 깜짝 놀랐다. 선선한 저녁바람이 멀리서 들려오는 매미 소리까지 들릴 것 같았다.
벼꽃 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마치 풍년인 듯 개구리 울음소리를 들으며 한 해 농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옛날에는 초가집이 숲 근처에 있었고, 길은 개울 다리로 이어졌다.
번역:
밝은 달빛이 나뭇가지를 쓸어내려 까치가 겁을 먹고, 시원한 저녁바람은 멀리서 매미가 지저귀는 소리를 듣는 것 같다. 사람들은 벼꽃 향기 속에서 풍년 이야기를 나누고, 개구리들의 합창 소리가 귓가에 맴돈다.
하늘은 흐리고 별빛이 밝았다가 어두워지기도 하고, 산 앞에는 가랑비가 내렸다. 오래된 초가집은 여전히 육지 절의 나무 옆에 서 있었습니다. 도로가 개울의 발원지를 지나면서 갑자기 눈앞에 나타났다. 감상평: 작가는 「황사길의 밤」에서 시골의 여름밤의 아름다움을 자신만의 독특한 감성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이미지가 선명하고 연상적이며, 감정이 다정하고 섬세하며, 문체가 경쾌하고 생동감 있어 현실감을 줍니다.
4. 수학과 관련된 시는 무엇입니까? 송사오용, "학습 깨달음의 시"1?
한눈에 보기에도 2, 3마일 떨어진 곳에 안개가 네다섯 채의 집을 가렸다.
문 앞에는 대여섯 그루의 나무와 여덟, 아홉, 열 그루의 꽃이 있었다.
2. 주원준, 불평하는 랑의 시
이별 후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은 삼월과 사월이라고만 하고,
일곱 줄의 거문고는 연주할 마음이 없고, 여덟 줄의 글은 전할 글이 없고, 아홉 개의 사슬은 끊어질 때부터 끊긴 것을 누가 알겠으며, 십리 정자는 그리움과 갈망으로 가득하지만 힘없이 불평만 하는 랑을 바라보고 있구나.
수천 마디 말을 할 수 없고, 지루함, 외로운 거위를 바라보는 아홉 날, 8월 중추절은 둥글지 않고, 칠월 반, 하늘의 돔에 향을 태우며 묻는다. 6월의 세 볼트, 모두가 내 마음을 흔든다.
오월의 석류는 불과 같지만 차가운 비로 물을받습니다. 4 월 비파는 아직 노란색이 아니며 거울에서 혼란스러워하고 싶습니다.
3월 복숭아꽃은 물과 함께 변하고, 2월 연은 연줄이 끊어지고,
이봐! 랑랑, 다음 생에 너는 여자가 되고 나는 남자가 되길.
3.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당나라 이백
자주색 안개가 햇살을 받아 비추고 폭포가 산 앞에 매달려 있었다.
높은 절벽이 수천 피트나 되는 것 같아서 사람들은 무아지경에 빠져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4, "초기 바이두시"리바이 당나라
아침 일찍,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구름 속으로 높은 장령시에 작별 인사를하고 배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여전히 내 귀에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울려 퍼지고 있으며, 가벼운 배는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 지나쳤습니다.
서쪽의 양관을 떠나면 친척을 만나기가 어렵고, 친구에게 진심으로 와인 한 잔을 마시라고 조언합니다.
5. 수학과 관련된 시:두 노란 꾀꼬리 송추류 한 줄의 백로가 일어나 서량을 만들고, 동쪽 우완리가 배를 계류하고, 차오 두 작은 차오, 3 인치의 금 연꽃 4 인치 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 567포를 사서 아름답게 입었다. 주오문준:사마상루의 아내.
대표 디지털 시:이별 후, 두 곳이 함께 매달려 있다. 3월과 4월이라고 하는데, 5, 6년이 될 줄 누가 알겠는가.
일곱 줄 거문고는 연주할 마음도 없고, 여덟 줄 책도 전할 수 없네. 아홉 줄의 줄은 끊어지지 않고, 십리 정자는 서둘러서 보네! 백 가지 생각, 천 가지 생각.
절망, 랑을 탓하라. 천 마디 말도 할 수 없고, 짜증이 난다.
무거운 태양은 외로운 기러기를 보러 올라가고, 팔월의 보름달은 가득 차 있지 않다. 칠월 중순에 향을 피우고 촛불을 들고 하늘에 물었다. 6월에는 삼짇날에 모두가 내 마음을 흔든다.
석류는 5월에 불이 났지만 차가운 비에 물을 주었다. 비파는 4 월에 아직 노랗지 않고 거울을 보면 마음이 혼란 스럽습니다.
3 월 복숭아 꽃이 물과 함께 돌고, 떨어지고 떨어지고, 2 월 연줄이 끊어지고, 다음 생에는 당신이 여자이고 나는 남자가되기를 바랍니다. 건륭 황제의 비행 눈은 차례로, 둘, 셋, 넷, 다섯입니다.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아홉 조각, 모두 러시로 날아갈 때 사라졌습니다. 원나라에 이르러 익명의 <승리의 기러기>는 해마다, 날마다, 가을마다, 세대마다 점점 나이가 들어가고 있었고, 다음 세대보다 더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었다.
모임과 이별, 우리에게는 행복과 슬픔이 있습니다. 소파에 누워 평생의 꿈을 꾼다.
지인을 찾고, 친해지는 순간, 노는 순간, 노래하는 순간. 황칸의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십억에서 둘": 시진핑, 류시천발 류란시보다 장홍창의 강한 소리.
이중 둥지 제비는 배우기 어렵고, 반 베개는 종종 닭을 다섯 밤 싫어합니다. 아홉 날의 육체와 정신의 꿈, 사방에 천 개의 구름과 물이 있습니다.
열에는 열이 있고, 78 %는 거짓 이미지이며, 세 봄은 두 눈물을 얻습니다. 주오원준:시마샹루의 아내.
대표 디지털 시:이별 후, 두 곳이 함께 매달려 있다. 3월과 4월이라고 하지만 누가 알겠는가.
일곱 줄 거문고는 연주할 마음도 없고, 여덟 줄 책도 전할 수 없네. 아홉 줄의 줄은 끊어지지 않고, 십리 정자는 서둘러서 보네! 백 가지 생각, 천 가지 생각.
절망, 랑을 탓하라. 천 마디 말도 할 수 없고, 짜증이 난다.
무거운 태양이 외로운 기러기를 보러 올라가고, 팔월의 보름달은 가득 차 있지 않다. 칠월 중순에 향을 피우고 촛불을 들고 하늘에 물었다. 6월에는 삼짇날에 모두가 내 마음을 흔든다.
석류는 5월에 불이 났지만 차가운 비에 물을 주었다. 비파는 4 월에 아직 노랗지 않고 거울을 보면 마음이 혼란 스럽습니다.
3 월 복숭아 꽃이 물과 함께 변하고, 떨어지고 떨어지고, 2 월 연줄이 끊어지고, 다음 생에는 당신이 여자가되고 나는 남자가되기를 바랍니다. 건륭 황제의 비행 눈은 차례로, 둘, 셋, 넷, 다섯입니다.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아홉 조각, 모두 러시로 날아갈 때 사라졌습니다. 원나라에 이르러 익명의 <승리의 기러기>는 해마다, 날마다, 가을마다, 세대마다 점점 나이가 들어가고 있었고, 다음 세대보다 더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었다.
모임과 이별, 우리에게는 행복과 슬픔이 있습니다. 소파에 누워 평생의 꿈을 꾼다.
지인을 찾고, 친해지는 순간, 노는 순간, 노래하는 순간. 황칸의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십억에서 둘": 시진핑, 류시천발 류란시보다 장홍창의 강한 소리.
이중 둥지 제비는 배우기 어렵고, 반 베개는 종종 닭을 다섯 밤 싫어합니다. 아홉 날의 육체와 정신의 꿈, 사방에 천 개의 구름과 물이 있습니다.
열에는 열이 있고, 78 %는 거짓 이미지이며, 세 봄은 두 눈물을 얻습니다. 주오원준:시마샹루의 아내.
대표 디지털 시:이별 후, 두 곳이 함께 매달려 있다. 3월과 4월이라고 하지만 누가 알겠는가.
일곱 줄 거문고는 연주할 마음도 없고, 여덟 줄 책도 전할 수 없네. 아홉 줄의 줄은 끊어지지 않고, 십리 정자는 서둘러서 보네! 백 가지 생각, 천 가지 생각.
절망, 랑을 탓하라. 천 마디 말도 할 수 없고, 짜증이 난다.
무거운 태양이 외로운 기러기를 보러 올라가고, 팔월의 보름달은 가득 차 있지 않다. 칠월 중순에 향을 피우고 촛불을 들고 하늘에 물었다. 6월에는 삼짇날에 모두가 내 마음을 흔든다.
석류는 5월에 불이 났지만 차가운 비에 물을 주었다. 비파는 4 월에 아직 노랗지 않고 거울을 보면 마음이 혼란 스럽습니다.
3 월 복숭아 꽃이 물과 함께 변하고, 떨어지고 떨어지고, 2 월 연줄이 끊어지고, 다음 생에는 당신이 여자가되고 나는 남자가되기를 바랍니다. 건륭 황제의 비행 눈은 차례로, 둘, 셋, 넷, 다섯입니다.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아홉 조각, 모두 러시로 날아갈 때 사라졌습니다. 원나라에 이르러 익명의 <승리의 기러기>는 해마다, 날마다, 가을마다, 세대마다 점점 나이가 들어갔고, 다음 세대보다 더 급박해졌다.
모임과 이별, 우리에게는 행복과 슬픔이 있습니다. 소파에 누워 평생의 꿈을 꾼다.
지인을 찾고, 친해지는 순간, 노는 순간, 노래하는 순간. 황칸의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십억에서 둘": 시진핑, 류시천발 류란시보다 장홍창의 강한 소리.
이중 둥지 제비는 배우기 어렵고, 반 베개는 종종 닭을 다섯 밤 싫어합니다. 아홉 날의 육체와 정신의 꿈, 사방에 천 개의 구름과 물이 있습니다.
열은 열이고, 칠팔십은 허상이고, 세 봄은 두 눈물을 얻는다.
6. 수학에 관한 시산속의 장엄한 고대 사원. 얼마나 많은 승려가 있는지 모르겠다.
삼백육십사 그릇, 한 주를 보라.
세 사람은 밥 한 그릇, 네 사람은 국 한 그릇을 먹습니다.
실례합니다, 스님, 절에 스님이 몇 분 계십니까?
이 시의 의미는:절에는 364개의 그릇이 있습니다. 세 명의 스님이 밥 한 그릇을 먹고 네 명의 스님이 국 한 그릇을 먹으면 모든 스님이 먹을 것이 있습니다. 사원에는 몇 명의 스님이 있나요?
"매주 나쁘지 않다"는 말은 정확하다는 뜻이고, 그것이 후기 계산이 작동하는 방식이며, 전혀 나쁘지 않습니다.
이 대수 문제는 중학생이라면 조금만 머리를 굴리면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스님의 수를 x로 하고 다음과 같은 대수식을 나열하세요: x/3+x/4=364, x=624.
2. 백양 문제
명나라의 위대한 수학자 정다웨이는 "산술 통일론"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통일론"이라는 책을 썼는데, 여기에는 백양 문제라는 시의 형태로 수학적 응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는 양을 몰고 풀을 좇았고, B는 A의 양을 뒤쫓았습니다.
A와 100에 대해 물어볼까요? 쥰은 차이가 없다고 말합니다.
결과물인 양떼를 합쳐서 작은 양떼의 절반을 더합니다.
혼자 오셔야 합니다. 누가 수수께끼를 맞출 수 있을까요?
한 양치기가 양떼를 몰고 풀이 푸른 곳을 찾고 있었습니다. 뒤에서 양을 든 한 남자가 양치기에게 "양이 100마리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양치기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이 양떼의 절반과 65,438+0/4 양떼, 그리고 당신의 양을 더하면 정확히 65,438+000이 됩니다."이 양떼에 몇 마리가 있는지 영리한 방법으로 알아낼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이 문제의 해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1) ÷ (1+1+1/4) = 36.
3. 이백이 포도주를 마신다
이백은 포도주 한 통을 들고 길을 걷다가, 한 가게를 만나면 그 양을 두 배로 늘려서 꽃을 보고 한 통을 마시고, 세 번 가게의 꽃을 만나면 포도주 통에 담긴 포도주를 모두 마신다
고 합니다.
주전자에 와인이 얼마나 들어있나요?
이것은 민속 수학 문제입니다. 질문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리바이가 길을 걸어가면서 주전자에 담긴 와인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그는 호텔을 만날 때마다 주전자의 와인 양을 두 배로 늘렸고, 꽃을 만날 때마다 한 통씩 마셨습니다(1통은 고대 용량 단위로, 1통 = 10리터). 이런 식으로 그는 꽃을 세 번 만났을 때 가게에 있는 모든 와인을 마셨어요. 주전자에 얼마나 많은 와인이 들어 있었을까요?
이 문제는 방정식으로 풀 수 있습니다. 주전자에 포도주 통이 x개 있다고 가정합니다. [(2x-1)* 2-1]* 2-1 = 0을 구하면 해는 x=7/8입니다.
4. 백승
명나라의 위대한 수학자 정다화는 이 문제를 가지고 산술의 통일을 썼습니다.
백승은 백 번, 큰승은 세 번, 작은승은 세 번, 크고 작은승은 몇 번인가?
이 문제는 가상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큰 스님이 100명이라고 가정해봅시다.
(3*100-100)÷(3-1÷3)
=75 .......................................................................................................................................................................
100-75=25(사람)큰스님 수
5. 벙어리가 고기를 사러 온다
이 또한 청대위의 '산수대통'에 나오는 계산 문제입니다.
벙어리가 고기를 사러 왔고, 돈이 좋지 않고, 고양이당 40이 적고, 92는 16보다 많아요
. 오늘 고기를 얼마나 먹었습니까?
7. 수학을 설명하는 다음 고시는 인터넷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1. 고시의 응용 문제에 대한 산술적 해법 1. 같은 새장 안에 무수한 닭과 토끼가 있는데, 머리는 35개입니다. 닭과 토끼의 길이가 94피트이고 많은 닭과 토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토끼는 땅에서 두 발로 걷는다고 가정하고, 땅의 발 수는 35X2-70, 하늘에는 94-70-24(피트)가 있으므로 토끼의 수는 20마리이고, 닭의 수는 35-12=23(만)입니다.2. 스님들은 100개의 빵과 100개의 스님을 나누고, 큰 스님 세 명은 더 논란이 없습니다. 세 명의 작은 승려가 하나를 나누고 여러 명의 큰 승려가 있습니다. 시에서는 찐빵 네 개가 정확히 네 명의 스님을 만들고 그중 하나는 큰 스님이고 세 명은 작은 스님이므로 100+4-25 명의 큰 스님이 있다고 말합니다. 까마귀 나무의 수는 모르겠어요. 세 마리는 나무에 앉아 있고, 다섯 마리는 아무데도 가지 않고, 다섯 마리는 나무에 앉아 있고, 한 마리는 한가합니다. 보이는 까마귀 나무의 수를 세어 볼 수 있나요? 풀이 나무는 (5 + 5) - (5 - 3) - 5(나무 한 그루)이고 까마귀는 3 x 5 + 5 = 20(한 마리)입니다.
8. 수학에 관한 시 (1)
수학
저자:폐기물(현대)
수학에서 열 개의 숫자
모이면 무한한 바다
모두가 배를 흔든다. 아무리 많아도 착륙하기는 어렵다.
열 자리 합성음
모든 산수 문제는 노래다.
어떤 것은 음정이 틀리고 어떤 것은 아름답습니다.
26개의 글자가 미지의 신을 지배한다
각 글자는 당신을 세 번 두렵게 한다.
발견으로 이끈다.
머리를 열어라
글자와 숫자가 흐릿한 시로 연결된다. 아무리 오래 쓰고 또 써도.
문장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는 것뿐
점, 선, 면으로 이루어진 경이롭고 예측 불가능한 세계
두께가 없으면 바닥이 없는 구덩이입니다.
하늘보다 더 텅 비어 있습니다. 숫자와 도형에는 무게가 없습니다.
타잔보다 더 무겁습니다.
구름보다 더 다채로운
(2)
삶의 수학
저자:홍페이(현대)
삶의 추구는 수학에서 광선과 같다.
끝이 없는 시작점만 있을 뿐이고, 투쟁은 목표 그 이상입니다.
삶의 과정은 사인함수의 곡선과 같습니다.
흔들리고 지그재그합니다.
끊이지 않는 파도에 대처하기 위해 가슴에 영광을 품지 마라
삶의 소통은 수학의 1+2와 같다
풀 수 없는 추측조차도 아이의 연산이다.
복잡할 수도 있고 단순할 수도 있습니다.
삶의 궤적은 부채꼴과 호와 같습니다.
추억의 한 조각, 봉인된 시간의 한 조각.
삶은 연결될 때 비로소 완성됩니다.
(3)
수학적 사랑
저자:바람 같은 여자, 플로라(현대)
한 사람, 다리, 기쁨에 허리를 굽힌 양떼.
한 조각, 두 조각,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천 조각이 매화꽃 속으로 날아가 시야에서 사라졌다.
하늘을 향해 무한히 멀리 날아갔다.
영점에 가까워지는 양쯔강의 천상의 흐름을 보라.
인생은 기하학적 곡선과 같습니다. 우여곡절과 기복이 있고 영광과 부끄러움이 있고 밀물과 썰물이 있습니다.
흐름에 따라 꽃이 피고 지고.
산에는 고시가 없고 추위는 해를 알지 못하네.
구름은 누우러 오고, 바람은 앉으러 오고,
벽에 걸린 꽃 그림자, 향기의 습관.
바람과 달처럼, 춤추는 구름과 연기처럼.
봄바람에 몸을 담그듯, 상쾌하고 상쾌하게 감상하세요.
하나의 삶, 두 개의 삶, 세 개의 삶, 세 개의 삶.
세 번의 삶
수학과의 사랑
(4)
변덕스러운 수학
저자:바람 부는 여자 플로라(현대)
변덕스러운 수학, 당신은 많이 변합니다.
당신은 애매해요. 당신은 미스터리해요
사실 당신은 행복을 위해 변하고 있어요.
활기차고 열정적입니다.
변화의 세계는 설렘으로 가득합니다.
변하는 당신을 느껴보세요
변화하는 당신을 알아보세요
변화하는 당신에게 매료되세요
신비로운 여인처럼
변화는 당신의 타고난 매력입니다
당신의 내면은 복잡함을 단순함으로, 썩음을 마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언제나처럼, 나는 불평 없이 달려갑니다. 당신께
너의 왕국, 나의 탐구
(5)
사계절의 수학적 문제
저자:류커펑(현대)
봄은 덧셈 문제입니다.
꽃이 피는 것은 봄이 아니다.
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새 제비가 흙을 쪼아대면
봄은 이미 존재한다.
나비들이 창밖의 목련을 들여다본다.
그리고 뒤에 있는 연도.
봄에는 답이 있다.
여름은 궁극의 질문이다.
밝게 물든 연꽃의 커다란 초록 잎사귀
초록 살구의 무한한 시간
꽃이 아직 붉고 무한할 때..
모든 생명의 꿈입니다.
개구리 소리 속에 인생의 나룻배가 노를 젓는다.
가을은 뺄셈의 문제다.
가을 풍경은 수묵의 자연을 보여준다. 밝은 달빛에 높은 빌딩에서 들려오는 와인 피리 소리가 도시로 흩어진다.
그리움은 한 점을 잃는다.
겨울은 방정식의 문제다.
사람이나 새의 흔적은 없다.
풀 수 없는 세계
강박증 환자는 자축하는 대답을 해야 한다.
외로운 배에서 장대를 내려놓는 노인을 가리킨다.
무엇이 잡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