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산사 후선원의 번역을 논하다.
산사 후선원의 번역을 논하다.
참고 사항:
(1) 파산사: 장쑤 창수현 우산북에 위치한 간이복사. 후선사: 승려가 사는 지주를 가리킨다.
(2) 아침: 일출 전후의 기간을 나타냅니다. 고사: 파산사를 가리킨다.
(3) 첫날: 떠오르는 태양.
(4) 원곡선 경로: 원곡선 경로 하나. 숨겨진 장소: 숨겨진 거주지.
(5) 선방: 후선사, 스님의 거실. 깊은 꽃과 나무: 꽃과 나무에 깊이 숨어 있는 선방을 가리킨다.
(6) 산광: 첫날 하산하면서 찍은 아름다운 경치를 말한다. 왕위: 오락. 새가 첫날 반영된 산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즐겁게 노래하며 스스로 즐거워했다.
(7) 수영장 그림자: 산광과 스카이라이트가 연못에서 반사되는 맑고 가벼운 그림자를 가리킨다. 조용하고 맑은 연못 그림자가 모든 것을 잊게 한다.
(8) 만래: 다양한 소리. 이: 이때.
(9): 중경 (청경) 전에서 경경은 재계와 비슷해서 노크를 신호로 한다. 종소리가 울리면 종소리가 멈춘다. < P > 번역: < P > 아침에 이 고사를 거닐며 떠오르는 태양이 우뚝 솟은 정글을 비추고 있다. < P > 곡길이 그윽한 먼 곳에 화초와 나무가 가득한 선방이 있다. < P > 산색이 맑고, 새들이 즐겁게 노래하며, 깊은 담에 비친 그림자가 공허함을 느끼게 한다. < P > 모든 것이 고요하고 긴 울음소리의 메아리만 들린다. < P > 감상 1:
상건시는 당대에 큰 관심을 받았다. 이것은 과거에 아이들에게 칭찬을 받았던 시이다. 이 시에서 상건은 참신한 구상을 통해 당시 불사의 아늑한 환경과 담박한 심정을 생생하게 반영해 일종의' 정적' 재미를 나타냈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심지어 문장까지 있는데, 이른바' 십자가' 라는 말은 끝까지 단숨에, 자연스럽게 유창하고, 시인을 순수한 아침, 노묘 부근에 적는 것을 의미한다. 바로 네가 본 첫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간단하고 상업적이고 유쾌함으로 가득 차 있다. 서너 마디, 시인이 행진하여 스님의 숙소로 왔다. "나의 길은 구불 구불하고, 망명한 계곡, 나뭇가지, 꽃을 통해 불교의 정수에 이르렀다." 선방은 화초와 나무 속에 깊이 숨어 있다. 이렇게 조용한 곳에서는 구불구불한 오솔길만이 지나갈 수 있고, 풍부한 색채로 조용하고 재미있는 세상을 쓸 수 있다. 이 시의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중간에 있는 두 문장의 대련으로 섬세하고 함축적이다. 곡경로가 그윽하다' 라는 이 시는 선방의 그윽한 환경을 넋을 잃고 있다. 곡경로' 는' 죽경로' 가 될 수 있지만' 곡경로' 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한 글자의 차이로 의경이 다르다. "굴곡" 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대나무와 나무를 덮고 있는 구불한 길을 걷다가 오솔길이 가장 깊은 곳에 도달할 때까지 돌아서는 것을 묘사한다. 꽃이 있고 나무가 있는 곳에 선방이 하나 있는 것을 발견했다. "조용한" 과 "깊은" 이라는 단어는 선방의 은둔을 돋보이게 한다. 선실은 원래 승려의 기숙사이자 그들이 일상생활을 하는 곳이었다. 이곳은 조용하고 평화롭고 세속적인 소란이 없어 마음이 끌린다. 시의 "정제" 가 "정제 단어" 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 대여섯 마디, 이 시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면에서 이 조용한 세계를 더 써냈다.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들은 아침 햇살이 비친 산속에서 스스로 즐거워한다. 명리장' 의 사람들은 이미 지영의 또렷한 그림자 속에서 모든 희망을 잃었다. 이곳은 선사의 조용한 환경뿐만 아니라 조용한 환경이 주는 인생 계몽도 긍정적으로 썼고, 선심이 있고 자연스럽고 생동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선 (禅) 의 느낌과 흥미를 반영한 것이다. 이때 고사는 고요했고, 필멸의 떠들썩함이 없었고, 종소리만 고요한 숲 속에서 메아리치며, 사찰 속의 생활의 평온함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시 전체가 풍격이 아름답고, 의경이 그윽하다. < P > 감상 2: < P > 파산은 장쑤 상숙에 위치해 있고, 묘는 소복사를 가리킨다. 남제 () 주 도지사 () 가 덕광 () 을 재건하여 당대의 고찰을 위해 재건하였다. 이 시는 아침에 절을 유람한 후 절에 대한 인상을 표현하고, 풍격이 소박하고, 묘사가 간단하고, 이미지가 깊고, 의경이 흐트러지고, 예술이 상당히 온전하며, 성당산수시에서 독보적인 작품이다. < P > 이 시는 절에 관한 것으로 산천에 기정된 은둔의 마음을 표현했다. 시인은 새벽에 산을 오르고, 소복사에 들어가고, 떠오르는 태양이 산과 숲을 비추고 있다. 불가는 스님이 모인 곳을' 정글'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불사를 찬양하는 의미' 는 숲을 밝히는 장면에서 불교와 비유를 찬양하는 느낌을 표현했다. 이어 시인은 절 안의 대나무 길을 지나 뒷마당 깊숙한 곳으로 와서 경배를 하는 선방이 뒷마당의 화림 깊숙한 곳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렇게 조용하고 아름다운 환경은 시인들을 경탄하게 하고, 그 속에 도취시키고, 심취에 빠져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눈을 들어 바라보았고, 사후의 청산이 햇빛에 비춰지는 것을 보았고, 새들이 자유롭게 날고 노래하는 것을 보았다. 맑은 연못가에 이르자 하늘과 땅과 자신의 그림자가 물 속에서 흔들리는 것을 보았고, 창연히 텅 비었고, 마음속의 세속적인 잡념이 갑자기 깨끗이 씻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법은 빈 문이다. 불가는 스님이 명상을 한 후 "또 먹지만 선은 맛이다" ("위 편의품") 라고 말했다. 정신은 매우 순수하고 즐겁다. 이 순간 시인은 선의 오묘함을 깨달은 듯 모든 세속적인 고민에서 벗어나 새처럼 자유롭고 근심이 없다. 자연계와 세상의 다른 소리들은 모두 고요하고, 종청한 소리만이 은은하고 우렁찬 소리로 사람을 순수하고 즐거운 경지로 끌어들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분명히 시인은 이 불사의 아름다운 거처를 감상하고, 이 빈문의 의경을 감상하며, 그의 은둔감을 기탁한 것이 분명하다. < P > 이것은 율시이지만, 그 스타일은 오래되고, 언어는 간단하며, 격법은 민첩하다. 그것의 첫 번째 대련은 유수 쌍을 사용하고, 두 번째 대련은 어울리지 않는다. 왜냐하면 입의와 입의의 필요성 때문이다. 이 시는 당대 이래 줄곧 높은 찬사를 받았는데, 주로 그 의경이 아름답고 재미가 넘치기 때문이다. 시는 불사를 읊으며 은은한 정취를 표현하고, 아침 유산사의 찬양과 초탈로 끝나며, 단순히 경정을 써서 서정을 표현하는데,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런 완곡하고 함축적인 의경은 당대의 윤곤이 상건시의 예술적 특색을 논평할 때 말한 바와 같이, "시를 짓는 것은 처음에는 마을길을 찾는 것과 같고, 들길을 찾는 것, 백리 밖에서는 반드시 큰길을 통과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 목적은 심오하고, 그 유행은 남달랐다. 좋은 문장이 왔다. 단지 의미만 논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자주 지은 시는 구상이 교묘한 특징을 지녔고, 독자들을 민간의 풍경으로 인도한 다음, 묘사와 글로 그들을 놀라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시의 취지를 이해하는 데 능숙하다는 점을 어떻게 지적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시의 좋은 문장은 종종 갑자기 독자 앞에 나타나는 것 같아 감탄을 자아낸다. 그것의 아름다운 문장은 시의 구상처럼 교묘하고 미묘하다. 송대 구양수는' 죽경' 이라는 말을 매우 좋아하며, "긴 문자조합은 달성하기 어렵고, 의미를 창조하는 사람은 작용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청주의 한 산촌에 머물며' 죽경' 이라는 두 구절이 쓴 경지와 흥미를 몸소 체험했다. 그는 이런 시를 쓰고 싶었지만, 여전히 한 글자도 쓸 수 없었다 ('청주산촌론' 참조). 구양수의 경험은' 죽경' 이라는 말의 장점을 생생하게 설명했다.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환경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지나가는 사람의 친절한 뒷맛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구름을 만들기가 어렵다. 마찬가지로 윤곤칭이' 경고전략' 으로 칭송받는' 산의 빛' 이라는 단어는 조사가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것 뿐만 아니라 더 깊은 의미도 있어 생각을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인이 입의에 중점을 두고, 창조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조어는 유사성을 추구하지 않고, 은유를 많이 함유하고, 표의에 중점을 두고, 사람을 매료시키고, 흥미를 자아낸다. < P > 성당의 산수시는 대부분 은둔과 정취를 노래하며 한가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지만, 각기 독특한 풍격과 성취를 가지고 있다. 상건한 이 시는' 절대여행' 에 적혀 있는데, 성당산수시의 일반적인 정취가 있지만, 그 풍격은 청아하며, 예술적으로는 왕위의 숭고함과 맹호연의 밋밋함과는 다르다. 확실히 독보적이다. < P > 시인은 < P > 상건은 개원 진사로, 현 (오늘 장쑤) 대위를 역임했다고 소개했다. 평생 벼슬이 불만스러웠고, 결국 대장이 되어 사방을 돌아다니며 물놀이를 하고, 결국 오죽은거로 이사했다. 시가도 산수가 많고 전원도 많으며, 간혹 변두리 작품이 있다. 윤의' 하령집' 은 상건하는 첫 번째 시로, "그 뜻은 깊고, 그 풍속은 비범하며, 그 좋은 문장은 배워야 한다" 고 불린다. 파산사 후의 선수' 처럼 목적이 깊은 소설이겠죠. 상건본관,' 전당시' 는 쓰지 않았고,' 당재전' 은 장안에서 나왔다. 그러나 그의' 추락장안' 시에는 "집은 진 () 이 좋지만 명망은 영광스럽다" 는 말이 있다. 아마도 모든 고향의 꾀꼬리가 웃으며 장안에서 봄을 보낼 것 같지만, 모두 장안인이 아닌 것 같다. 푸현콩 선생이 편집한' 당인재 교주' 를 이야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