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구름은 꽃으로 옷을 입어야 하고, 봄바람이 문지방을 날려 그 찬란함을 드러내야 한다." 무슨 뜻인가요?
"구름은 꽃으로 옷을 입어야 하고, 봄바람이 문지방을 날려 그 찬란함을 드러내야 한다." 무슨 뜻인가요?
출처
이백이 쓴 칭핑타오의 세 작품 중 첫 번째 작품입니다.
원문
맑은 구름을 보고 그 옷을 생각하며, 아름다운 꽃을 보고 그 꽃을 보러 온다.
그녀를 보는 것은 옥산이 아니라 달 아래에서 만나는 야오치다.
번역
구름을 보는 것은 그녀의 화려한 옷을 생각하는 것이고, 꽃을 보는 것은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생각하는 것이며, 봄바람이 난간에 불고 이슬이 화려한 색을 촉촉이 적신다.
그런 국색은 옥산 정상에서 일행이 본 떠다니는 선녀가 아니라 야오타이 사원 앞 달빛 아래 있는 여신이다.
주석...
1."구름 생각" 문장: 구름의 윤기를 보면 화려한 옷을 떠올리고, 화려한 꽃을 보면 얼굴의 아름다움을 떠올린다. 사실 구름은 옷을, 꽃은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2. 문턱:정원 울타리.
3. 화: "화"(华).
4. 루화농:수정 이슬방울이 맺힌 모란꽃은 색이 더 선명합니다.
5.
춘위산:신화 속 불사의 산. 무천지의 전설에 따르면 서쪽의 여왕 어머니가 사는 곳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서왕모의 거처는 신선들의 세계를 의미하며, 양귀비의 외모가 신선들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야오타이:서왕모의 거처이기도 합니다. 구름번역:옷은 그녀의 옷이요, 꽃은 그녀의 얼굴이니, 봄바람이 난간을 날리고 이슬이 오색찬란을 적신다. 옥산에서는 산을 볼 수 없지만 야오타이에서는 달 아래에서 산을 본다!
감상문 작성하기
이 시는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며, 편리하고 가식적이지 않습니다. 시의 언어는 다채롭고 장황합니다. 이 시를 읽다 보면 종이와 꽃, 흐릿한 얼굴들에서 봄바람이 느껴집니다.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모란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옥색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첫 번째 줄에서는 모란꽃이 고귀한 공주보다 더 아름답다. 첫 번째 문장은 옷은 구름에, 용모는 꽃에 비유하고, 두 번째 문장은 꽃이 봄바람에 이슬을 맺어 마치 후궁이 임금의 총애를 받는 듯하다고 쓰고, 세 번째 문장은 요정을 고귀한 후궁에, 네 번째 문장은 창의를 귀부인에 비교한다. 이 반복적인 비교는 모란처럼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시인은 구름, 꽃, 이슬, 옥산, 요태, 달빛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귀애의 통통함을 은근히 칭찬합니다.
예술적으로 이 시는 주로 다양한 수사 기법을 사용합니다.
첫째, 은유적 수사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구름은 옷과 꽃이 있어야 예쁘다"라는 구절은 직유라는 수사 기법을 통해 양귀비의 얼굴과 옷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그녀의 풍요로움을 보여줍니다.
둘째, 의인화와 과장의 사용입니다. 예를 들어 "봄바람이 문지방을 열어 중국의 풍요로움을 드러냈다"라는 문장은 의인화와 과장 기법을 통해 양귀비의 아름다운 얼굴과 고귀한 지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이백(701~762, 2월 28일)은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 불멸'이라 불렸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라는 이름으로도 불렸습니다. 다른 두 시인인 리상인, 두무와 구별하기 위해 '작은 두리'로 불리는 두보는 원래 롱시현 지청현(현 간쑤성 핑량시, 징닝현 남쪽), 장룡현 면주현 수현(현 쓰촨성 장유시, 청수련향) 출신으로 서역의 부서진 잎(현 키르기스스탄 톡막)에서 태어났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리타이백 컬렉션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왕루산 폭포, 여행의 어려움, 수로 가는 길의 어려움, 강찬, 초기 바이디시 등이 있습니다.
작성 배경
당나라 말기와 오대 기록에 따르면, 이 시조에는 세 편의 시가 있습니다. 서기 743년(당 현종 천보 2년) 또는 서기 744년(천보 3년) 봄 어느 날, 당 현종과 비양이 심향각에서 모란을 보고 있을 때 한림을 불러 이백이 궁궐에 들어오기를 기다리며 새로운 악곡을 짓도록 했습니다. 이백은 황금색 화선지에 이 세 편의 시를 써서 궁궐에 편지를 보냈습니다.